[게임] 더티 크라운 스캔들 후기

* 본 후기는 1챕터만 플레이한 시점에서 작성되었습니다.

* 필자의 주관적인 플레이 후기를 담고 있습니다.

* 최대한 제외하였지만 스포일러를 일부 포함할 수 있습니다.

오늘 해본 게임은 “더티 크라운 스캔들 : 고수위 판타지 BL 시뮬레이션”입니다.

X(구 트위터)에 프로모션이 계속 보여 궁금한 마음에 설치했습니다. 미연시를 많이 플레이 해봤지만 BL 미연시는 처음입니다.

Play 스토어에서 다운받았고 무료 설치 게임입니다.

평점이 4.1로 꽤 높았고 고수위라는 제목의 키워드와 달리 12세 이상 게임이어서 의아했습니다.

접속 화면입니다.

일러스트 퀄리티가 높고 매력적인 그림체였습니다.

가장 먼저 닉네임을 입력합니다. 저는 제 닉네임을 적었습니다.

주인공은 현 황제의 사생아인 황자입니다. 플레이하는 스타일마다 차이가 있겠지만 닉네임을 작성하실 때 참고하시면 좋을 거 같아요.


게임 처음 접속 시 스토리를 바로 진행하게 됩니다.

처음 안내되는 경고문입니다.

개인적으로 느끼기에는 15세 이상의 수위로 느껴졌습니다. 폭력성뿐만 아니라 선정적인 내용도 포함되어 있어요.

저는 중간에 스토리를 중단하고 메인화면 소개를 먼저 봤습니다. 큰 이유는 없고 그냥 갑자기 시작되어 뒤로가기를 눌러 스토리를 빠져나왔습니다.

메인 화면 하단의 기능에 대한 설명입니다.

일반 미연시 게임과 비슷한 화면 구성을 하고 있었습니다.

‘수행’의 경우 1시간 30분의 대기 시간을 가지고 힌트, 마석 등을 얻을 수 있습니다. 설명을 들은 직후에 바로 시작해 주시면 좋습니다.

광고를 보 15분을 단축할 수 있고 다음 단축까지 대기 시간은 5분입니다.


캐릭터를 한 명씩 소개하면서 첫인상과 1챕터를 끝낸 현 인상을 간단히 적어볼게요.

1. 아드리엘 버밀리온

첫인상: 싸가지

현인상: 싸가지, 변태, 사이코패스

아드리엘에게는 주인공이 정말 거슬릴 거예요. 그래서 초반에는 사이가 좋을 수 없다는 걸 충분히 이해합니다.

스토리를 진행하면서 어떻게 바뀔지 궁금하네요.

2. 샤마트

첫인상: 미인

현인상: 미치광이, 변태

백발, 장발 모두 좋아해서 처음 봤을 때 정말 예쁘다고 생각했던 캐릭터입니다. 샤마트는 마법을 사용할 줄 아니까 특히 비범해서 범인을 이해 못 한다는 느낌을 많이 받았습니다. 외관은 정말 취향이라 스토리를 보면서 더 알아가고 싶었어요.

3. 칼시온 루마론드

첫인상: 북부대공

현인상: 쑥맥, 기사님

북부대공을 호위로 써도 되는 걸까라는 느낌을 받았어요. 아직은 믿을 수 있는 존재가 아니지만 기사도를 가진 사람이라고 느꼈습니다. 모시는 대상을 존중하지만 아직은 주인공을 보호하는 것에 소극적인 모습을 보여서 이후에 어떻게 변할지 궁금한 캐릭터였습니다.

4. 제이드

첫인상: 정보 길드장

현인상: N잡러, 홍길동, 조력자

정말 하는 일이 많고 동에 번쩍 서에 번쩍 등장하는 캐릭터라는 느낌을 받았어요. 초반에 유일하게 주인공에게 정상적인 호감을 보여주는 캐릭터였어요.


스토리에 대해서는 간단히 적었습니다.

스토리는 사건 위주로 빠르게 진행됩니다. 개연성을 흐릴 정도는 아니지만 디테일이 부족하긴 합니다. 사건을 준비하는 과정이 개연성을 위해 존재는 하지만 그 과정 자체를 자세히 묘사하지는 않습니다. 대부분의 미연시와 다르지 않다고 느꼈습니다.

아직 1챕터만을 플레이 했기 때문에 스토리와 관련해서는 길게 쓰지 않겠습니다. 흐름이 빠른 편이니 직접 플레이해 보는 걸 추천합니다.


게임 후기

일단 광고가 너무 많습니다. 2~5분짜리 스토리를 진행하고 30초 가량 광고를 봐야 하는 것이 저에게 쉽지 않았습니다. 스토리 사이의 광고뿐만 아니라 중간중간에 재화를 얻을 때마다 2배로 얻기 위해서는 광고를 시청해야 합니다.

9,900원으로 광고 제거를 할 수 있으니 부담되지 않는다면 구매 후에 플레이를 적극 권합니다.

캐릭터별 엔딩, 노멀 엔딩뿐만 아니라 다양한 엔딩과 히든 엔딩이 존재합니다. 분기점이 많고 엔딩이 다양해서 수집하는 재미가 있을 거 같습니다.


소소한 팁

광고를 보고 재화를 얻거나 출석 이벤트를 통해 보상을 얻을 수 있습니다.

리셋이 되는 시간이 한국시간 기준 자정입니다. 오전에 리셋되는 게임들도 있던데 밤 12시에 리셋이 되니 참고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사망 엔딩의 경우 광고를 보고 분기점으로 돌아갈 수 있습니다. 또한 이미 지나온 에피소드로 진입하려면 30젬을 사용해야 합니다.

사망하는 선택지를 고를 경우 광고를 보고 다시 돌아갈 수 있으니 사망 선택지를 골라 재화를 수집하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다음 에피소드로 넘어갈 때 뜨는 팝업을 x를 눌러 닫아버리면 재화를 얻을 수 있는 기회가 사라집니다. 다음 회차에 다시 받을 수 있는지는 모르겠습니다.

다음 에피소드를 진행하고 싶지 않더라도 광고를 보고 다음 에피소드로 넘어간 후에 스토리를 빠져나가는 걸 추천합니다.

매 에피소드가 끝나거나 혹은 스토리를 나갈 때 광고를 보게 됩니다. 광고 시청 후에 다음 에피소드로 가는 팝업이 안 뜨고 메인 화면으로 넘어가는 경우가 있습니다. 다시 에피소드로 진입하면 창이 뜨니 놀라지 않으셔도 됩니다.

1회차는 스토리를 가볍게 보면서 재화를 수집하고 다음 회차부터 모인 재화를 사용하며 원하는 캐릭터를 집중 공략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마치며

광고 제거를 구매하여 플레이할 마음이 든다면 킬링타임용으로 추천합니다.

일러스트 퀄리티가 좋고 다양한 엔딩이 있어 여러 회차 플레이해도 지루하지 않을 것 같습니다.

광고제거 + 원하는 캐릭터 패키지 정도 사면 편하게 플레이할 수 있을 것 같았습니다.

다음에도 재밌는 후기로 돌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카테고리
#기타
페어
#BL
추가태그
#게임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