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오리 유우카

별해 노트 by 별해
167
1
0

캐릭터 제작 날짜 : 2021. 6. 7

작성 날짜 : 2023. 5. 21. 18 : 23

미오리 유우카 / 천미로

美織 優夏

(아름다움을 만들다, 여름에 태어난 상냥한 아이) (하늘 천, 아름다울 미, 이슬 로 - 하늘에서 내려온 아름다운 한 방울의 이슬)

1. 성격


아름다운 외모와 같이 마음씨도 굉장히 아름답다. 마음이 여려 누구에게나 상냥하고 잘 대해 주려고 하며 배려심이 깊다. 결곡하여 빈틈이 없고, 야무지다. 또, 쿨한 편이다. 호기심이 많고, 그 상황이 되었을 땐 능글거리는 말투로 변한다. 자신의 아름다운 용모와 신에게 사랑받기 때문에 있는 행운을 이용할 줄 안다. 그렇기 때문에 자주 이용한다고 하는데, 이는 미오리가 원하지 않아도 작용되는 것. 가끔은 자신의 외모에 매료되어버리는 사람들의 반응을 즐기기도 한다. 그것을 본 미오리는 그 사람들의 표정과 반응이 재미있다고 생각한다. 첫 인상은 말수도 적어서 신비주의 여성으로 생각하고, 다소 차가워 보일지도 모르겠지만, 다가가면 실은 마음이 여리고 배려심이 넘치는 여성이다.

머리가 좋고 냉정하다. 차분하기도 하며 온화하고 누구에게나 상냥하며 또 발랄한 성격으로 인해 친구들이 미오리를 좋아하고 따른다. 무엇보다 제일 큰 이유는 외모 덕분. 친화력이 좋다. 그리고, 여성스럽기까지 해 여자아이들의 존경의 대상. 곤란해 보이는 사람을 그냥 지나치는 것을 잘 못하여 도와 주려고 한다. 남들에게 민폐 끼치는 걸 굉장히 싫어한다.

완벽주의 성향이 있어 공부든, 운동이든 그 외에도 열심히 노력하는 엄청난 노력파이다. 모두에게 사랑받는 완벽한 여자아이, 모두가 자신에게 가지는 완벽한 여신님이라는 환상을 부응하기 위하여 엄청난 노력을 한다. 원래 자신에게 있는 재능을 더 닦아서 더 완벽해진 예시. 웬만한 여자아이들보다 운동 신경이 뛰어난 데다가 성적도 늘 전교 1등을 유지하고 있으며, 낮아도 3등 안에는 든다. 기억력 같은 경우엔 자신의 관심사 외에는 기억을 잘 하지 못해 전교생의 이름을 외울 때에도 수첩에 적고 외우면서 다닌다고 하며, 등교하기 전에 기록했던 것들을 훑어 보고 나온다고. 사실상 그녀라면 외모로 인해 지금도 충분히 사랑받고 있고 남들은 미오리의 화려한 외모를 감상하는 것이 전부라 그 사실을 모르겠지만, 신만은 자신의 노력을 알아 줄 것이라고 줄곧 믿고 있다. 완벽함은 본인의 외모를 제외한 모든 것이 전부 노력해서 얻은 결과물이라고 볼 수 있다. 재색을 겸비한 팔방 미인! 주변인들의 독백에 따르면 정말 완벽해서 빈틈이 없다고...

얼마나 많이 모두의 이름이 적힌 수첩을 펼쳐서 보았으면, 그 사람을 보자마자 머릿속에서 수첩을 그려 그 사람의 이름이 적힌 페이지 수를 펴서는 그 이름을 말할까. 그만큼 노력을 하는 편이다.

모두를 행복하게 해 주기 위해서 노력하고, 또 노력한다. 모두의 행복한 미소를 보는 것이, 미오리도 똑같이 행복을 느끼니까. 그렇기에 늘 노력할 따름이다. 다만, 행복을 안겨 주는 방법이 남들과는 다를 뿐. 미오리는 자신의 미모를 통해 남들을 행복하게 해 주었으니 말이다.

화를 버럭! 내기 보다는 상냥하게 웃으면서 조곤조곤 맥인다. 화를 낸 적은 한 번도 없다. 속으로는 화가 나있지만 티를 내지 않는다. 이는 자신의 소중한 친구를 건들면 화를 낸다. 하지만 자신의 일에 대해 건드릴 경우 웃으면서 조곤조곤 맥이지, 자신의 친구를 건드릴 경우에는 쎄한 분위기를 풍기며 본인의 얼굴을 활용하며 상대가 녹아버릴 정도의 달콤한 멘트로 녹여 주다가 무표정에서 약간 인상을 구기고는 조곤조곤하게 상대가 겁에 질려 다리에 힘이 풀린 상태로 주저 앉게 할 정도로, 엄청난 말빨과 압박감으로 상대방을 궁지에 몰아넣는 데 선수급이다.

친한 친구에겐 장난치는 것을 좋아해, 항상 어떤 장난을 쳐 볼까 생각한다. 그 이유는 표정이 재미있기 때문이라고 한다. 상대의 표정을 보는 것을 좋아한다. 이때 인상이 날카로워진다.

늘 완벽함을 연기하기에 연기도 수준급이다. 눈물을 흘리는 연기를 할때 대부분이 속아넘어간다. 완벽함을 연기해 진짜 감정을 표출하고 감추는 것이 대부분이지만, 눈물이 많은 편이며, 마음이 여려 눈물을 잘 감추지 못한다.

2. 비주얼


그녀는 환상 속에만 존재하는 여신과 같았다. 미의 여신 아프로디테나, 황금 비율의 비너스가 이곳에 함께 있더라도, 과연 그녀의 아름다움을 이길 수나 있을까?

성인 남성의 주먹만 하다고 해도 될 정도로 정말 작은 얼굴과 분홍빛의 백옥같이 새하얀 피부에 적당히 붉은 기를 띠는 홍조, 유순한 눈매에 어느 광물이라고도 할 수 없는 세계를 담은 듯 보석같이 초롱초롱하고 반짝이는 큰 푸른색 눈동자와 얇은 쌍꺼풀, 길고 진하며 매우 아름다운 흰 속눈썹, 작고 오뚝한 코, 루비처럼 빛나는 붉은 입술, 오목조목 예쁘게 자리 잡힌 화려하고 뚜렷한 이목구비가 정말 인상적이다. 시스루뱅 앞머리에 하늘색 리본으로 반묶음을 하고 있는, 허리까지 오는 긴 파스텔톤으로 빛나는 백발의 머리카락은, 파스텔톤으로 빛나는 백발의 머리카락은, 여러 파스텔톤이 조화를 이루듯 아름답다. 주변에는 밝은 광채가 있으며, 웃을 때면 더욱더 밝게 빛나기도 한다. 전체적으로, 미소녀와 미인을 합친 느낌이며, 아름답고 사랑스러우며 청초하고 청순한 신비주의 미인. 수수함에서 나오는 단아함, 우아함 같은, 잔잔하지만 시선을 뗄 수 없는 미인이라고 한다. 웃상에다가 청순하고 폭신폭신해 보이며 몽글몽글한 인상이지만, 가끔 날카로운 인상이 되기도 한다. 이는 호기심을 가졌을 때, 흥미로운 일이 생겼을 때 자주 적용된다.

몸매도 굉장히 마르고, 좋은 편인 것으로 묘사된다. 발목은 한 손으로 감싸질 정도로 얇고, 다리는 키에 비해 가늘고 길다는 둥, 팔목은 얇아서 부러질 것 같다는 둥. 주변인들이 하나같이 입 모아 말했다. 굉장히 말랐다지만, 운동을 하기에 보기 좋으며, 남들의 부러움을 사는 몸매라고 볼 수 있다. 171cm. 이 키는 여고생의 평균 키보다 큰 키임을 알 수 있다. 또한 미오리는 다리가 굉장히 길기에 웬만한 모델보다 더 엄청난 비율을 소유하고 있다.

초능력에 가까운 완벽한 미모. 미오리를 보자마자 환영으로 후광까지 같이 비추어져 눈부시고 숨이 멎는 듯한 느낌이 든다고 하며, 사소한 움직임과 숨 쉬는 모습조차 놓치고 싶지 않고, 눈을 깜빡여서 보는 것조차 아까워 눈을 절대 땔 수 없게 된다고 한다. 그야말로 신이 내린 축복이자 세상을 구원해 줄 소녀. 학교 중앙에는 미오리의 석상이 세워져 있으며 미오리의 사진도 붙어있다. 그 정도로 출중하고 완벽한 미인이다. 작정하고 행동하지 않아도 원하는 것은 무엇이든지 공짜로, 손에 쥐고, 마음대로 할 수 있다. 하지만, 이 부분을 남용하지 않는다.

작중 외모 묘사

그녀의 가볍게 지어 보이는 미소는, 달밤에 금방이라도 사라질 것 같은 환영을 보는 듯하다. 잡티 하나 없이 뽀얗고 하얀, 하지만 마냥 창백하지는 않게 분홍빛으로 생기를 자랑하는 피부는, 유리구슬처럼 청아해 보이기도 하며, 뺨에도 벚꽃잎이 내려앉은 것처럼 적당한 분홍빛을 띄우기에 정말 사랑스러워 보인다. 어느 광물이라고도 할 수 없는 세계를 담은 듯 보석같이 반짝이는 푸른색 눈동자, 파스텔톤으로 빛나는 머리카락은, 파스텔톤으로 빛나는 백발의 머리카락은, 여러 파스텔톤이 조화를 이루듯 아름답다. 고개를 내려 꽃을 바라보던 그녀의 머리카락이 천천히 흘러내릴 때, 그 사이로 보이는 그녀의 모습은, 정말 다른 세상에서 사는 사람을 더욱더 뛰어넘은 존재처럼 보이는 착각을 불러일으킨다. 그녀의 또래에 비해 큰 키와 마른 체형, 기다란 다리까지. 모델 같은 엄청난 비율을 소유하고 있어, 외모와 함께 많은 시선과 부러움을 산다. 그녀의 행동 하나하나가 사랑스러우며, 또 아름답다, 눈을 잠깐 깜빡이는 것도 아까울 만큼. 그녀를 볼 때면 시간이 멈추는 듯하고, 숨이 멎는 듯한 느낌이 들 정도이다. 그녀는, 많은 시선을 받으면 당연하다는 듯, 익숙하다는 듯 여유로운 미소를 짓는다. 모두가 자신을 사랑하리라 믿는 얼굴, 이 세상에서 본인보다 아름답고 사랑스러운 존재는 없다고 생각하는 얼굴. 하지만 그녀는 그것을 자랑하지 않고 그것을 모르는 척하는 완벽한 여자아이이다. 그녀는, 신이 빚은 것들 중 가장 공들여 만든 피조물. 하늘에서 천사가 내려와 그 누구든, 빠짐없이 그녀의 뺨과 입술에 입을 맞추고 싶어 할 것이다. 그녀는, 작정하지 않아도 무엇이든 얻을 수 있으며, 세상은 그녀의 중심으로 돌아간다고 하여도 과언이 아니었다. 신에게 사랑받고 있는 그녀라면, 모든 것이 가능하니까. 그녀의 주변에는, 밝게 빛나는 광채가 있다. 이는, 특별한 존재라는 것을 보여 주듯 그 빛은 항상 빛이 난다. 경국지색, 절세미인, 그 어떤 칭호도 다 담아낼 수 없는 완벽한 미모. 그녀는, 그 모든 것을 훨씬 더 뛰어넘었고, 더 이상 완벽할 수 없는 절대적인 궁극의 미를 담고 있는 완벽한 여성이었다. 인간의 역사에서 미의 상징이라 불리는 모든 것들은, 그저 그녀보다 먼저 태어나 호사를 누린 ‘운 좋은 존재’들이라는 생각이 들 정도였다.

외모가 굉장히 아름다워 감히 다가갈 수 없다고들 하지만, 성격 덕분에 다들 편하게 다가갈 수 있다. 하지만 고백은 절대, 해서는 안 된다고들 한다. 모두, 미오리가 말을 걸면 돌처럼 굳어버린다고.

입학하고 초반에는 엄청나게 예쁘고 귀여운 신입생이 왔다고 소문이 났었다. 소문이 퍼지기만 하고 미오리의 이름과 외모를 몰라도 외모 덕분에 소문의 그 미인이라는 것을 단번에 알아차릴 수 있었다고 한다. 복도를 지나가거나 길을 걸어갈 때에도 사람들이 볼을 붉히며 수근대기도 했다.

이 외모는 여자아이들이 봐도 예쁘다, 귀엽다, 반해버렸다할 정도. 전 세계의 사람들은 미오리의 미모에 매료되었다고 볼 수 있다.

미오리 팬클럽도 있으며, 남녀 모두가 섞여 있다. 그 인원수는 굉장히 많다. 약 50,000명 이상. DS고의 학생, 선생님들은 물론, 그 지역 사람들은 대부분 미오리 팬클럽에 가입을 하고 있을 정도. DS고의 학생들은 대부분이 ‘미오리님’이라는 호칭을 사용한다. 이는 교내 규칙이라고 한다.

길 가다가 모두가 운집하고 돌아볼 만큼 출중한 미인. (도둑마저도 은행에서 돈 털어갔을 때 미오리의 미모를 보느라 금방 경찰에게 잡혔다고.) 또, 길을 지나가면 모두가 길을 비켜 주었다. 미오리의 다가가기 쉽게 만드는 성격을 모르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미오리의 주변에 다가가는 것만으로도 자신이 결례를 범하는 것이라고 생각하기에, 멀리서 바라볼 뿐이라고 한다. 아는 지인의 말에 따르면, ‘마치 신 같은 존재였다. 어쩌면 신과 여신 이상의 존재일지도 모른다.’고 했다.

유명한 화가가 미오리를 모델로 삼아 그림을 그려 박물관에 전시를 해놓았다고 한다. 그리면서 눈이 부시고, 너무 신성한 존재 같아 감히 그려낼 수 없다고 했다. 그림에 미오리의 아름다움과 귀여움을 완벽히 담지 못해 아쉽다고 했다.

가끔 속을 알 수 없는 표정을 짓기도 한다. 카네코가 말하기를, 무언가를 꾸미고 있는 것 같아 조금 무섭다고...

이 외모로 어마어마한 특권을 누리고 있다. 식당이나, 카페에서 음식을 훨씬 싸게 먹는다든지, 무료로 먹는다든지, 실수를 한다 해도 쉽게 넘어간다든지, 닫혀 있던 가게의 문도 쉽게 열린다든지 여러 가지가 있다.

인간의 역사에서 미의 상징이라 불리는 모든 것들은, 그저 그녀보다 먼저 태어나 호사를 누린 ‘운 좋은 존재’들이라는 생각이 들 정도였다.

3. 기타


1. 가족은 어머니, 아버지, 여동생, 시로 (강아지). 이 뛰어난 외모는 엄청난 미남 미녀인 어머니 아버지 덕분이라고 한다. (이것을 미오리 본인이 대답했다.) 후에는 농담이라며, 멋쩍게 웃었다.

2. 평소에 단 음식과 디저트를 좋아해 카페를 자주 간다고 한다.

3. 중학교 시절, 미오리는 배구부였다. 그 때문에 운동을 다른 여자 아이들에 비해 잘 하는 편이다.

4. 운이 매우 좋다. 모든 일이 술술 잘 풀리는 편이며, 원하는 것이 있으면 손에 쥐어진다. 운이 좋은 이 부분은 자신의 아버지로 인해 이어진 듯. 신에게 사랑받고 있어 편한 인생을 살아가고 있다. 신에게 사랑받는 이유는 초능력에 가까운 완벽한 미모도 있지만, 얼굴만이 아닌 모든 면에서 완벽한, 더욱더 모두에게 사랑받는 완벽한 여자아이가 되기 위해 쉼 없이 노력하는 이유 때문이 아닐까 싶다. 이 미모와 노력, 그렇기에 신 역시 미오리를 사랑하고, 남들은 인간이 신을 모신다지만, 신과 인간 모두가 자신을 모시는 격이 되어버린다.

5. 집안이 법조인 집안. 아버지께서는 잘 나가는 법무사이시다.

6. 먹는 양이 좀 많다. 음식을 먹을 때에는 천천히, 꼭꼭 씹어먹는다. 밥을 먹을 때에 두 공기 정도는 먹는다고 한다. 하지만, 마른 이유는 운동을 하기 때문. 먹는 양 만큼 운동을 하며, 또 살이 별로 찌지 않는 체질이다.

7. 자신보다 배구를 잘하는 카네코를 질투하면서 누구보다도 열심히 응원하고 빠짐없이 경기를 보러 갔다.

8. 꽤 부유한 집안.

9. 주로 걸어갈 때 손을 뒷짐 짓고 당당한 걸음거리로 간다거나 그냥 걸음걸이. 하지만 뒷짐 짓고 걸을 때 표정이 그래서 무슨 일을 꾸미고 있는 것 같다고.

10. 겨울 방학식에 열리는 미인 콘테스트의 여왕님이 되어 심사를 하고 있다. 미오리가 입학한 당시에 엄청나게 예쁘고 귀여운 신입생이 들어왔다고 떠들석했다. 미오리가 입학하기 전까지는  ‘키레이 카와이 (공주희)’라는 아이가 DS의 최고 미녀였지만, 미오리가 들어온 후로부터 키레이의 인기도가 내려갔다. 그리고 겨울 방학식 때 열리는 미인 콘테스트 때 학생들이 ‘미오리를 DS의 여신으로 시켜 줘라! 그 애는 이미 세상의 여신을 뛰어넘었다!!!’라는 소리들이 들려와 키레이의 멘탈은 완전히 부서졌고, 결국 미오리가 DS의 여신이 되어 미인 콘테스트에 심사를 맡게 되었다.

11. 메이드 카페에 와 주시는 손님, 학교 아이들, 또는 미오리를 처음 보는 사람 전부 미오리를 신과 여신 이상의 존재로 여긴다.

12. 가끔 처음 보는 사람한테 예쁜 푸른 꽃을 줄 때도 있다고 한다.

13. 미오리를 볼 때 흰 후광과 천사 같은 날개가 환영으로 보이는데, 이것은 처녀임을 순백, 순결, 순수를 강조하고, 신에게 사랑받는 신과 여신 이상의 존재이며, 세계와 우주를 초월하는 초절정 미소녀라는 것을 강조하는 것으로 보인다.

14. 미오리 유우카는 하늘을 모티브로 한 캐릭터라고 한다. 구름 = 머리카락, 하늘 = 눈동자 = 햇빛 = 후광.

15. 자주 애프터 눈 티타임을 즐긴다.

16. DS 고등학교에는 미오리 팬클럽 동아리가 존재한다. (누가 봐도 아야카가 만든 동아리 같아 보인다.)

17. 행운을 부르는 미소녀. 미오리의 행운은 엄청나지만, 미오리가 아끼는 사람 혹은 주변에 있는 선한 사람 등. 미오리의 주변에 있는 사람에게도 적용되기도 한다. 다만, 미오리가 옆에 있을 때만 적용되는 것이다. 예를 들어, 몸이 아팠는데, 미오리를 보니 낫게 되었다든지, 일이 잘 풀린다든지 등등. 사실상 사람들에게는 미오리를 만난 것만으로도 엄청난 행운인 것. 하지만, 미오리에게 짓궂게 굴거나 예의를 갖추지 않는다면 큰 벌이 주어질 테니 조심하자.

18. 미오리의 반묶음을 한 리본은 왕 리본이 아니다. 일반 리본이 왕 리본처럼 보일 만큼 얼굴이 매우 작은 듯하다.

[미오리 유우카의 수첩]

1. 완벽한 여자아이는 매너도 완벽하다.

2. 완벽한 여자아이는 모두에게 친절하다.

3. 완벽한 여자아이는 마음속까지 상냥해야 한다.

4. 완벽한 여자아이는 편식을 하지 않는다.

5. 완벽한 여자아이는 쉽게 눈물을 흘리지 않는다.

6. 완벽한 여자아이는 공부, 운동, 노래, 요리, 그림 등 못 하는 게 없다!

7. 완벽한 여자아이는 칭찬을 받았을 때 겸손하게 넘겨야 한다.

8. 완벽한 여자아이는 어디 가서 절대 꿇리지 않아야 한다!

9. 완벽한 여자아이는 미모도 아름다워야 한다!

10. 마지막으로, 이 노력을 모두가 알아 주었으면 하는 마음...

카테고리
#오리지널
페어
#그 외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