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의 역학

이상의 역학 3부작 캠페인

written by. 로어티카람

TRPG by 로어
76
0
0

캠페인 정보

사용 룰 - 인세인 1, 2권

인원 - 4인

PL난이도 - 보통. 다만 1부가 대립형으로 시작하며 캠페인 내 고유 어빌리티, 특수룰이 존재하므로 입문으로는 적절치 않습니다.

GM난이도 - 룰 활용 면의 난이도는 높지 않으나, 1~3부가 연속적으로 흘러가는 이야기이다 보니 숙지할 정보가 많고 마스터 및 테이블의 재량에 연출을 맡기는 부분이 상당히 존재합니다.

주의사항

  • 비영리적 목적으로 창작된 팬메이드 비공식 시나리오입니다. TRPG CLUB을 통해 국내 정식발매된 멀티 장르 호러 TRPG룰 인세인 1,2권을 이용하며, 노룰북 마스터링 및 마스터링 커미션은 금지합니다.

  • 시나리오 속의 내용 개변이나 다른 TRPG 룰로 개변하시는 경우에 대한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각 테이블의 판단에 따라 자유로이 해주세요.

  • 공개적인 스포일러나 아카이빙은 지양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 본 캠페인은 오슨 스콧 카드의 SF소설 “엔더의 게임” 속 세계관을 기반으로 한 2차 창작 시나리오입니다.
    원작에 대한 지식 없이 이 시나리오를 플레이하시는 경우 원작에 대한 직간접적인 스포일러가 될 수 있습니다. 최소한 GM은, 가능하다면 플레이어까지 전원 가능한 원작을 감상하신 후 플레이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다만 원작자가 동성 결혼을 반대하는 등 상당히 논란이 있는 견해를 가진 인물인 점은 참고해주세요.
    저는 원작자의 견해를 전혀 지지하지 않으나… 만일 캠페인 플레이를 위해 원작을 새롭게 감상하시는 분이 계시다면 아셔야 할 것 같아 기재해둡니다.

  • 캠페인 내에는 원작의 등장인물들이 나오지 않으며, 일부 단어 등에 있어서도 원작의 설정과 일치하지 않는 부분이 상당히 존재합니다.
    설정 고증이나 원작의 재해석에 대해 민감하신 경우 플레이 여부를 신중히 결정해주세요.
    또한, 다음과 같은 소재들이 다루어지니 주의 및 사전 논의를 권장합니다: 전쟁, 살인, (외계 종족에 대한) 차별, 미성년자의 전쟁 참여

세계관과 배경

ㅡ전쟁

22세기, 인류는 압도적인 기술력을 갖춘 외계 지성체들과 맞서 전쟁을 하고 있습니다. 개미, 또는 벌을 닮은 형태 탓에 포르믹(Formics)이라고 이름붙여진 외계 종족은 인류를 기습하여 우주 거점과 정거장에 큰 피해를 입히고 화성 기지를 완전히 폐허로 만들었습니다. 결국 우주 거점을 전부 포기하고 본토인 지구로 퇴각한 인류는 세계 정부와 국제 함대를 조직하여 외계의 위협에 대응하며 지구를 지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ㅡ배틀 스쿨 (Battle School)

또한, 인류는 국제 함대에 들어올 인재를 양성하기 위하여 우주에 사관학교를 세워 그것을 배틀 스쿨이라 명명하였습니다. 학년이 아니라 성취에 따라 졸업 여부가 결정되는 철저한 성과제 학교로, 졸업한 학생은 지구연합군의 장교로 임관하거나 도중 탈락하는 경우라고 해도 세계 정부에서 일하곤 하여 수많은 이들이 갈망하는 엘리트코스에 속합니다. 

입학 가능 연령은 13-15세로, 입학 후 5년간은 교육을, 이후 2~3년간은 학생들로 이루어진 부대 사이에 모의전을 치르게 하여 그 결과를 토대로 학생을 평가하고 배치합니다. 무중력 환경에서 이루어지는 모의 전투는 정기적으로 치러지고, 그 승패는 스코어 보드에 공개되어 학교 내부뿐만 아니라 외부에도 알려집니다. 재학생은 전원 우주에서 기숙사 생활을 하고, 가족과의 연락이 불가능하진 않지만 상당히 제한되어있습니다. 

  • PC들의 나이에 대해서: 

원작에서는 6살에 입대해 십대초반에 전쟁을 치르게 됩니다.
하지만 테스트플레이에서는 이건 아무래도 너무 어리다고 생각해… 나잇대를 조금 올렸습니다.
플레이하신다면 18~24세 정도의 연령대가 적합하다고 생각합니다.



1부 

<Competition> 

이상 異象 : (명사) 특수한 현상

4인 1사이클 대립형

“리더에게 필요한 자질이 무엇이라고 생각하나?”

시나리오 링크



2부 

<Convocation> 

이상 異常 : 보통과는 다름. 이제까지와 달리 별남.

4인 2사이클 협력형

“안녕, 처음 뵙겠습니다."

시나리오 링크



3부 

<Celebration> 

이상 理想 : 생각할 수 있는, 가장 완전한 상태

4인 3사이클 특수형

전쟁의 끝을 상상해 본 적 있어요?

시나리오 링크


Thank you for playing!

문의 및 피드백은 구글 폼으로 부탁드립니다:

https://forms.gle/tyQ3CVZLYFpRhwFX8

카테고리
#2차창작

댓글 0



추천 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