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캐즈

새벽제비(퉁 슈/퉁 하이옌)

자캐 설명

- 새벽제비는 대명사, 진짜 이름은 퉁 슈와 퉁 하이옌이다.

- 새벽제비는 바이젠더로, 남성인 퉁 슈의 젠더와 여성인 퉁 하이옌의 젠더가 번갈아가면서 나온다. [메타적 설명] 두 젠더가 교차하며 나타난다는 것은, 삶(슈)과 죽음(하이옌)이 번갈아가면서 나타난다는 것을 뜻한다.

- 고스트는 트로이메라이. 애칭은 "멜"

- 새벽제비는 암흑기 초창기에 부활한 인물이다. 부활한 곳은, 다름 아니라 바다제비 서식지 근처의 바위절벽 틈(동굴). 새벽제비는 자신이 조류 연구원 퉁 슈라는 것을 알았지만, 그 이상은 알지 못한다. 자신의 전생을 기리는 뜻으로, 퉁 슈라는 이름을 받아 쓰게 되었고, 조금 더 있다가 자신이 "여성" 일 때 쓰기 위해 퉁 하이옌이란 이름을 스스로 짓는다.

- 바닷가 절벽의 동굴은 꽤 오랫동안(사냥시즌 이후까지도!) 그의 거처요 은신처가 되어주었다.

- 새벽제비는 민간인 무리를 발견하였고, 어디로 가야할지 몰랐던 그도 그 행렬에 합류한다. 그리고 몰락자의 습격이 있었고, 새벽제비는 별볼일 없는 힘을 사용해 최선을 다해 그들에 맞섰으나, 결국은 아이들을 데리고 도망치는 수 밖에 없었다. 졸지에 부모를 잃어버린 아이들을 돌보며 그는 자신이 전투보다는 운반하고, 달리고, 돌보고, 지형을 파악하는 것에 더 뛰어난 것을 알았다. 새벽제비는 아이들을 데리고 다니며 새로운 부모를 찾아주거나 자신이 직접 어른이 될 때 까지 돌보았다.

- 그 아이들 이후로도, 새벽제비는 서른 명의 아이들을 길렀다. 하지만 대부분의 아이와 가족으로 엵이기는 거부했다.

예시 > 기탄잘리 : 부모가 배를 곪다 못해 아이를 새벽제비에게 버리고 감

예시 > 두 자매 : 슈/하이옌을 대신할 대명사, "새벽제비" 를 지어주었으나, 동생의 급작스러운 죽음 이후에 언니와 새벽제비는 틀어짐.

예시 > 죽은 아이 : 열심히 키웠으나 결국 열 여섯에 죽어버린 아이. 아이의 시체를 갖고 일련의 소동이 벌어졌다.

예시 > 각성자의 아이 : 인공자궁을 훔쳐 달아난 사상범의 아이. 새벽제비가 훔쳤다. 나중에 사상범을 잡고, 아이를 "회수" 하러 온 사냥터지기의 꾐에 빠져 리프 영토에서 새벽제비와 헤어지게 된다.

예시 > 퉁 친씨엔 : 친씨엔은 새벽제비가 자신의 성씨를 물려준 유일한 아이이다. 자칭 새벽제비의 아들. 새카만 머리가 아름다웠던 아이. 음악을 하며, 성인이 된 뒤에도 새벽제비를 떠나지 않았지만, 전쟁군주를 모욕하는 노래를 불렀단 이유로 매질당해 죽고 만다.

- 아이들과 상관 없이 새벽제비는 사랑을 하기도 했고, 사랑을 받기도 하였으며, 짝사랑을 하기도, 짝사랑의 대상이 되기도 하였다.

- 이 모든 사람들은 새벽제비보다 먼저 죽었다.

- 퉁 친씨엔이 죽고 난 다음, 새벽제비는 아이의 시체를 등에 짊어진 채 펠윈터의 봉우리를 오른다. 그리고 강철군주에게 전령으로 쌓아온 지식과 지도를 아낌없이 제공할 것이며, 그들의 말을 전하는 전령이 되겠다고 제안한다. 그의 목적은 모든 전쟁군주를 멸절하는 것, 왜냐면 큰 복수를 하면 작은 부분은 자동적으로 따라오기 때문이다. 강철군주는 그를 전령으로 받아들였고, 그 때 부터 새벽제비는 강철군주를 섬겼다. 그리고 최후의 도시가 생기자, 적을 선봉대로 옮겨 선봉대를 위해 말을 옮기고, 지도를 그려 전송했다.

- 전쟁군주는 더이상 없으나, 새벽제비의 복수는 이뤄지지 못했다.

- 그러나 붉은 전쟁 때, 그는 빛이 없는 상태의 속도를 과대평가해 무리한 경로를 짰고, 그래서 기갑단 군단과 정면으로 맞딱뜨린다. 멜은 새벽제비를 살리기 위해 섬광탄처럼 빛을 뿜어냈고, 새벽제비는 그가 가장 잘 하는 것을 했다. 달려서 도망치는 것.

카테고리
#기타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