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 학생
블렌더에서 g를 이용해서 점,선,면을 편집하고 축에 따라 이동하기 위해 xyz를 입력했는데 엉뚱하게 선은 초록색인데 y축으로 이동 안하고 z축으로 이동하고 있다? > 상단의 transform orientations를 로컬에서 글로벌로 바꿔주자
블렌더 만드는 중 오브젝트를 두개 만들고 겹쳐야 하는 일이 발생. 머리랑 몸이랑 따로 제작했기 때문에, 오브젝트 두개를 선택 > ctrl+j를 사용해서 같은 에디트 모드에서 편집할 수 있도록 합쳤음 그리고 에디트 모드에서 오브젝트를 합성하기 위해 m 를 이용했는데, 머지했더니 목 부근이 뾰족해진 현상이 발생. 섭디비전 적용중인 오브젝트가 점에 달라붙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