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 학생
블렌더에서 g를 이용해서 점,선,면을 편집하고 축에 따라 이동하기 위해 xyz를 입력했는데 엉뚱하게 선은 초록색인데 y축으로 이동 안하고 z축으로 이동하고 있다? > 상단의 transform orientations를 로컬에서 글로벌로 바꿔주자
캐드업 루비는 그룹이 전부 풀려진 상태에서 그룹을 만들고, (그룹 안 그룹이 없어야 함) 캐드업 루비를 실행시켜야 한다. 필요한 부분을 제외하고 지워준다. 탑뷰로 설정/필요한 뷰 남겨두기 카메라> parallel projection 설정 윈도우 > 모델 인포 > units > 0.0000 으로 변경 그리고 내보내기 하면 된다. 캐드에서 선이 겹쳐져 있
블렌더 만드는 중 오브젝트를 두개 만들고 겹쳐야 하는 일이 발생. 머리랑 몸이랑 따로 제작했기 때문에, 오브젝트 두개를 선택 > ctrl+j를 사용해서 같은 에디트 모드에서 편집할 수 있도록 합쳤음 그리고 에디트 모드에서 오브젝트를 합성하기 위해 m 를 이용했는데, 머지했더니 목 부근이 뾰족해진 현상이 발생. 섭디비전 적용중인 오브젝트가 점에 달라붙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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