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이용약관] 2024.05.28 이용약관 개정 안내

안녕하세요, 글리프 팀입니다.

기존 이용약관의 특정 조항이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적용될 여지가 있어, 이를 개선하기 위한 이용약관 일부 개정이 진행되었습니다.

변경된 조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삭제된 구문과 추가된 구문에 각각 취소선 및 밑줄 표기가 되어 있습니다.


이용약관 제17조 제4항

(기존)

회원은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해 자신이 작성∙제공한 게시물에 관해, 이를 수정∙격리∙삭제할 수 있는 권리를 포함하여, 복제권∙공연권∙공중송신권∙전시권∙배포권∙대여권∙2차적저작물작성권 등 저작재산권 일체에 대한 권리를 필요에 따라 회사에 부여하는 것에 동의합니다. 회사와 서비스 제공에 대한 계약상 관계가 있는 제3자에 대해서도 해당 서비스 제공의 목적으로 하는 경우에도 동일합니다. 회사는 상술한 권리 일체를 회원의 동의 없이는 행사하지 않습니다.

(개정)

회사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해 회원이 작성∙제공한 게시물에 관해, 이를 수정∙격리∙삭제할 수 있는 권리를 포함하여, 복제권∙공연권∙공중송신권∙전시권∙배포권∙대여권∙2차적저작물작성권 등 해당 게시물에 대한 일시적인 권리를 필요에 따라 회원에게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는 회사와 서비스 제공에 대한 계약상 관계가 있는 제3자에 대해서 해당 서비스 제공의 목적으로 하는 경우에도 동일합니다. 회사는 상술한 권리 일체를 회원의 명시적인 서면 동의 없이는 행사할 수 없습니다. 회원은 회사의 요청에 대해 동의하지 않을 권리가 있으며, 동의를 진행한 이후에도 언제든지 고객센터를 통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만약 회원이 회사의 요청에 동의한 경우, 회사는 서비스 운영 및 법률상 의무 준수를 위한 목적으로 최소한의 범위 내에서 해당 권리를 행사하며, 행사 결과를 회원에게 서면으로 제공합니다.


위 조항은 글리프 서비스를 통해 회원이 게재한 게시물을 회사가 적법하게 제공하기 위해 필요한 조항으로, 회사가 법률상 의무 준수 등 한정된 상황에서 불가피하게 회원에게 게시물에 대한 권리를 일시적으로 부여받는 제반 절차 및 그 제약사항을 명확히 하고 있습니다.

변경된 전체 이용약관은 도움센터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본 개정은 2024년 5월 28일부터 적용됩니다.

감사합니다.

카테고리
#기타
추가태그
#공지사항
2
  • ..+ 8

댓글 2


  • 민첩한 카멜레온

    굿이에용

  • 상상하는 소라고둥

    비밀댓글이에요


추천 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