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Cs

허니

용사의 인도자

From:

The Legend of Zelda: Breath of the Wild

우르보사ウルボザ 의사모녀드림

ⓒ 무망


허니 Honey

발굴 기지의 마지막 생존자

영걸 우르보사의 부관

용사의 인도자

겔드의 마을에 자리잡은 유일한 하일리아인. 어린 시절 조난당해 사막을 떠돌다가 우르보사에게 구해진 것을 계기로 그녀의 부관이 되었다.

재앙의 날, 우르보사가 사망한 뒤 젤다 공주의 부탁을 받아 용사 링크의 인도자를 맡는다.

외관

키가 크고 체격이 왜소한 20대 여성. 연분홍색 칼단발, 귀 뒤로 두 갈래 땋은 머리, 금색 눈동자, 왜소한 체구, 왼쪽 눈과 이마의 흉터, 오른쪽 눈 아래 점.

성격

겉보기에는 차분하고 냉철한 행정관. 우르보사와 관런된 일에는 평정심을 잃는 경향이 있다.

사실은 열등감과 질투가 심하고 약간 다혈질. 성질머리를 잘 억제하고 있어 겉으로 드러나지 않을 뿐이다.

능력

/ 5

마법 – ‘우르보사의 분노’

고고학 (고대 시커 기술)

행적

이하 열람 시 야생의 숨결/대재앙의 시대/왕국의 눈물 스포일러 주의.

또한 집단살해 등의 트리거 요소에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본문에서 분홍색 표시)

1. 원작 이전

세 살 무렵, 바·나보리스를 발굴하기 위해 왕실에서 고고학자/연구자 무리 파견. 부모와 함께 사막으로 간다.

협곡에 발굴 기지를 건설하고 신수를 발굴하던 도중, 이가단의 습격을 받아 기지 내 인원 전멸. 어머니가 안겨 준 가장 중요한 자료와 함께 허니만 수파의 묵인 덕분에 생존한다.

이가단이 철수한 뒤 카라카라 바자로 이동하나 사막 한복판에서 길을 잃고 열사병에 시달리는 허니를 우르보사가 구조한다. 이후 하이랄 평원으로 돌아가는 것을 거부하며 우르보사의 비호 아래 겔드의 마을에 머무른다.

그날부터 겔드의 마을에서 겔드족과 함께 성장하며, 암암리에 우르보사의 수양딸 취급을 받는다. 성장한 후에는 우르보사의 하나뿐인 보좌관으로서 겔드 왕실에 충성한다.

2. 대재앙의 시대(야생의 숨결 이전)

2장 시점(겔드의 족장 우르보사) 첫 등장. 우르보사로 변장하고 잠입한 코가의 정체를 유일하게 눈치챘으나, 입막음을 위해 반역이라는 누명을 얻고 지하 감옥에 구금되어 있었다.

이후 젤다 공주 일행과 함께 우르보사가 복귀하자 석방, 감금으로 상한 몸을 회복하기 위해 병원으로 옮겨진다. 그러나 이가단에게 도주를 위한 인질로 붙잡혀, 구조되었으나 중상을 입는다.

우르보사가 젤다의 제안을 수락할 때 건강을 회복한 모습으로 재등장. 왕좌 옆에 서서 당시의 상황을 기록으로 남긴다.

영걸 임명식 이후에는 하이랄 성에 잠시 체류. 왕립 연구소의 프루아에게 기억하고 있는 신수 연구 자료를 넘겨주며, 이때 젤다 공주를 비롯한 연구자 집단과 오래 교류한다.

곧 겔드의 마을로 복귀, 우르보사가 영걸 임무로 자리를 비운 동안 족장 대리로 일한다. 이후 재앙 부활의 날, 젤다 공주를 마중 나갔던 우르보사가 돌아오지 않자 겔드 왕실의 다른 혈통을 왕위에 올렸다.

재앙 부활의 영향으로 혼란스러워진 마을 내외를 수습하는 동안, 꿈을 통해 젤다 공주와 교류한다. 젤다에게서 ‘회생의 수면에 든 링크를 인도해 달라’라는 부탁을 받고 이를 수락, 시작의 대지 회생의 사당으로 가 젤다 공주의 힘으로 스스로를 봉인한다.

육체는 봉인되었으나 정신은 겔드의 마을에 머무르며, 이따금 후세대의 족장들이 난관에 봉착했을 때 조언자의 역할을 한다.

3. 야생의 숨결

링크가 잠에서 깨어남과 동시에 봉인에서 풀려나고, 그의 인도자로서 사신수를 해방하는 여정에 오른다. 우여곡절 끝에 모든 신수를 토벌하면 링크를 하이랄 성으로 보내고 스스로는 카카리코 마을에서 대기한다.

이후 자유의 몸이 된 젤다 공주와 재회한다.

4. 공백

재앙 봉인 이후에도 겔드의 마을로 돌아가지 않는다. 대신 젤다 공주의 부탁을 받아 하테노 마을에 머무르며, 학교에서 아이들을 가르친다.

하테노 고대 연구소의 정식 일원이 되어 프루아와 함께 연구에 열중하며, 프루아패드의 제작에 협력했다.

5. 왕국의 눈물

고대 문명에 해박하다는 이유로 이가단에게 납치당해 지저로 끌려간다. 가까스로 도주한 뒤 지저를 탐험하던 링크와 조우, 그의 도움으로 지저에서 탈출하고 감시 요새에 신변을 의탁한다.

링크의 부탁으로 조나우 문명에 대해 조사하던 중, 유실된 줄 알았던 가문의 창고를 발견한다. 오래된 기록물을 조사하다가 건국 시기의 기록을 발견, 젤다 공주의 행방을 알게 되고 링크에게 이를 알린다.

이후 고고학적 지식을 살려 조나우 기어를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설계도를 제공한다. 퀸 기브도 토벌 이후에는 겔드의 마을로 거처를 옮겨 마을의 재건을 돕는다.

마왕 가논돌프가 토벌되면, 창고에서 발견한 새로운 자료를 해석하는 데 열중한다.

카테고리
#기타

해당 포스트는 댓글이 허용되어 있지 않아요


추천 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