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Cs

라니아

광궁의 기사

From:

The Legend of Zelda: Breath of the Wild

The Legend of Zelda: Tears of the Kingdom

Hyrule Warriors: Age of Calamity

링크リンク 의남매드림

© 자곰


라니아 살바토르 Rania Salvatore

재앙의 그릇

북풍과 함께 온 광궁의 기사

용을 수호하는 검사

재앙 가논의 그릇으로 선택받아, 뇌수산에서 라이넬의 손에 길러진 하일리아인 소녀. 영걸 링크에 의해 자유를 얻고 그의 여정에 동참한다.

영걸 리발로부터 ‘참수리의 활’을 받은 궁수로, 젤다 공주의 최측근이자 추낙 요새의 성주로서 하이랄을 수호하고 있다.

외관

체격이 건장한 20대 여성. 밤하늘빛 검보라색 곱슬머리, 별을 담은 연두색 눈동자, 잘 단련된 신체, 흉터투성이 손. 두꺼운 푸른색 망토와 밝은 물색 스카프가 특징.

성격

과묵하고 둔감한, 비인간성이 눈에 띄는 원칙주의자. 좀처럼 얼굴에 감정을 드러내는 법이 없어 언뜻 냉소적으로 보이기도 하지만……. 절제보다는 해탈에 가까운 상태.

능력

●●●○ / 11

궁술 - 참수리의 활, 황혼의 광궁

검술 - 근위의 양손검, 기사의 검

마법 - ‘리발의 용맹+’, ‘우르보사의 분노+’

행적

이하 열람 시 야생의 숨결/왕국의 눈물/대재앙의 시대 스포일러 주의.

또한 살해, (약한) 신체개조, (강압으로 인한) 자해 및 자살 시도 등의 트리거 요소에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본문에서 분홍색 표시)

1. 야생의 숨결 이전

부모의 출산 전 마지막 여행 도중, 예정일보다 한 달 정도 이르게 태어남. 이 탓에 하테노 마을의 집으로 돌아가지 못하고 조라의 마을에서 출생.

—모든 비극의 시작.

태어난 지 얼마 지나지 않아 재앙 가논의 명령을 받은 라이넬의 습격을 받음. 이로 인해 모친은 사망, 라니아 본인은 실종된 채 재앙에게 육체를 빼앗김. 이후 원념을 담을 그릇으로서, 타인에게 점령당하기 쉬운 육체로 조작당하나 무의식만은 젤다 공주의 비호를 받아 재앙에게 잠식되지 않고 생존.

이로 인해 젤다 공주와 라니아의 의식은 일부 연결되어 있으며, 이후로도 젤다 공주는 종종 라니아의 꿈 속에 나타남.

—부친은 실종된 딸을 끝내 찾지 못하고 아내의 유품만 거두어 하테노 마을로 귀환.

수십 년 뒤 그릇으로서의 육체가 완성되자 비로소 성장하기 시작했으며, 재앙 가논의 지시에 따라 조라의 마을을 고립시키기 위해 몬스터들을 조종함.

2. 네 신수를 해방하라_물의 신수 바·루타

오랜 시간이 지난 뒤 긴 잠에서 깨어난 링크가 조라의 마을을 방문, 라이넬을 토벌해 전기의 화살을 구해 달라는 시드의 부탁을 받아 뇌수산의 라이넬과 전투를 벌임.

그동안 바위 뒤에 숨어 있던 라니아는 토벌을 마치고 라이넬의 전리품을 챙기던 링크와 눈이 마주침.

—라니아에게 내재된 원념을 눈치챈 링크는 라니아를 요주의 인물로 판단하고 지켜봐야 할 필요성을 느낌.

직후 링크에게 함께 조라의 마을로 가자는 제안을 받고, 그를 암살할 기회를 노리던 재앙의 지시를 따라 이를 수락.

링크가 신수를 진정시킬 준비를 하는 동안 조라의 마을에 머무르며, 여신상을 통해 하일리아 여신의 개입을 받아 재앙의 지배에서 조금 벗어남.

이후 링크와 함께 바·루타 내부로 진입. 물의 커스 가논과의 보스전이 시작되고 커스 가논의 강화를 위해 라니아의 몸을 조종하던 원념 일부가 분리됨. 덕분에 라니아에게 더 강하게 개입할 수 있게 된 하일리아 여신이 링크를 도와 달라고 부탁함.

—짧은 일평생 ‘재앙의 명령’만 들어 온 라니아가 처음으로 선택권을 쥐게 된 순간.

여전히 그릇으로 사용되어야 하기 때문에 커스 가논에게 공격받지 않는다는 점을 이용해 링크를 보조, 신수를 점령한 원념을 소멸시키는 데 성공함. 이후 해방된 미파의 영혼에게 재앙의 그릇으로서 지은 죄를 용서받고 조라의 마을로 귀환.

이후, 링크에게 이끌려 카카리코 마을의 임파에게 보여지고 모든 사실을 고백. 임파는 이 모든 것이 하일리아 여신의 뜻이리라고 말하며 링크와의 동행을 권함.

3. 네 신수를 해방하라_바람의 신수 바·메도

동행 수락. 링크와 함께 리토의 마을에 방문, 족장 칸의 부탁을 받아 비행 훈련장에 있는 테바를 찾아감.

활 실력을 보여 신수를 해방할 만한 실력을 증명한 링크가 테바와 함께 바·메도의 보호막을 제거하러 떠난 사이, 라니아는 다시금 재앙의 간섭을 받음. 재앙은 통제에서 벗어난 그릇을 처리하기 위해, 라니아를 비행 훈련장의 절벽 아래로 투신시킴. 그러나 때맞춰 등장한 테바의 도움으로 살아남음.

—재앙의 간섭에서 완전히 벗어남.

이후 테바의 등에 업혀 링크가 기다리는 신수로 옮겨지고, 링크와 함께 커스 가논을 토벌함. 리발에게 참수리의 활을 물려받아 링크에게 궁술을 배우기 시작. 이와 동시에 성장이 재개되어, 그동안 미뤄졌던 만큼 급격한 성장기를 겪음.

—참수리의 활에는 ‘리발의 용맹’이 깃들어 있으며, 리발의 의식 일부가 공존함.

4. 용사의 검

바·메도 토벌 이후 마스터 소드를 되찾기 위해 미로숲에 방문, 검을 뽑은 직후 재앙 가논이 보낸 원념들의 습격을 받음. 링크가 수에 밀려 고전하는 사이, 데크나무에게 황혼의 광궁을 건네받아 참전. 황혼의 광궁과 마스터 소드의 성스러운 힘으로 모든 원념을 정화하고 위기를 넘김.

—재앙의 꼭두각시에 불과했던 라니아에게 있어, 하이랄의 관찰자인 데크나무에게 성물로 간주되는 무구를 받았다는 것은 동시에 그에게 인정받았다는 물증이기도 함.

5. 네 신수를 해방하라_번개의 신수 바·나보리스

겔드의 마을 방문. 링크 대신 마을에 들어가 신수에 대한 정보를 수집함. 도중 겔드 비밀 클럽의 이그렛타모친의 옛 친구를 만나 부친이 아직 살아 있다는 이야기를 듣고, 모친의 유품이었던 근위기사의 망토를 받음.

뇌명의 투구를 되찾기 위한 코가와의 전투에서 이가단 아지트의 깊은 굴에 빠짐. 이때 리발의 도움으로 ‘리발의 용맹’을 흡수하여 마법적인 재능을 각성, 이를 활용한 비행이 가능해짐.

이어 링크와 함께 바·나보리스를 해방하고 우르보사와 조우,‘우르보사의 분노’를 받음.

6. 네 신수를 해방하라_화염의 신수 바·루다니아

고론 시티에서 브루도의 요청을 받아 윤돌 구출. 함께 정찰기를 격파하고 바·루다니아에 진입함.

신수를 해방하는 도중 큰 부상을 입자, 링크가 보상으로 받은 생명의 그릇을 양도받음. 이로 인해 부상을 회복했을 뿐만 아니라, 오래전 재앙이 멋대로 개조했던 육체가 회복됨.

—부가적으로 스태미나와 체력 급상승.

이후, 잠시 조라의 마을로 돌아가 재정비할 시간을 가지기로 함.

7. 시련의 패자_Ex 검의 시련

젤다 공주에게 새로운 시련을 받은 링크가 미로숲으로 이동. 조라의 마을에서 그의 귀환을 기다리다가, 함께 재앙을 토벌하러 가기로 약속함.

한편 시드와 도레판에게, 이전 재앙의 그릇으로서 저지른 일을 고백하고 용서받음.

고해성사 이후 얼마간의 휴식기. 시드의 비늘≒ 스카이워드 소드, 수룡의 비늘을 선물받아 수영을 배우고, 영걸제에 참여하거나, 물에 빠뜨린 제사의 창을 건져올리는 등 소소한 미니 챌린지를 해결하며 느긋한 일상을 보냄.

그러나, 데크나무에게 인정받은 이후에도 여전히 불안과 죄책감을 내려놓지 못함. 무거운 업을 짊어진 채로 계속 살아가도 괜찮을지, 그 이유를 찾기 위해 링크와의 약속을 깨고 조라의 마을에서 도망침.

—무조건적인 지지를 보내는 링크나 시드와 조금 멀어져, 보다 냉정히 생각하기 위함.

이후, 검의 시련을 마치고 돌아온 링크가 시드로부터 라니아가 떠났다는 소식을 전해 들음.

8. 영걸들의 노래_Ex 영걸들의 노래

겔드의 마을에서 들었던 이야기부친이 살아 있다에 따라, 하테노 마을로 찾아간 라니아가 부친과 재회. 모친이 사용하던 기사의 검을 물려받고 하이랄 전역을 여행하며 삶의 목적을 탐색함.

한편, 링크는 영걸들의 노래를 찾는 동시에 라니아를 만나기 위해 하이랄 전역을 떠돎.

몇 달 뒤, 카라카라 바자에서 링크와 우연히 조우. 도주를 시도하나 이내 붙잡히고, 말없이 떠난 것에 대해 사과함. 그러나 여전히 찾아내야 하는 것이 있다며 동행하기를 거부. 링크는 마지못해 이를 받아들임.

네 지방을 모두 순회한 라니아가 필로네 지방을 거쳐 나크시 마을에 정착. 마을을 몬스터의 습격으로부터 구해 준 보답으로 여관에 머무르며 여지껏 찾아 헤메던 ‘이유’를 자각함.

—지금의 스스로를 만들고, 지탱해 주었던 사람들의 사랑과 믿음에 보답하고, 죄를 지은 몸을 받아들여 준 하이랄을 지키기 위해.

9. 가논 토벌

영걸들의 노래 챌린지를 마친 링크가 재앙 가논의 토벌을 개시.

이를 느끼고 나크시 마을에서 하이랄 성을 향해 출발, 성 내부에서의 전투가 끝나고 하이랄 평원에서의 최종전이 시작될 무렵 도착. 링크와 함께 양 옆에서 마수 가논을 공격하고, 머잖아 젤다 공주의 손에 재앙이 봉인됨.

마침내 해방된 젤다 공주와 조우하려는 순간, 갑작스럽게 등 뒤에서 나타난 포털에 휩쓸려 어딘가로 이동.

10. 대재앙의 시대 이전

이동된 곳은 100년 전의 미로숲.

데크나무의 설명을 듣고 까마득한 과거로 와 버렸음을 인지, 스스로가 시간여행자임을 증명하고 코로그 숲에 머무를 수 있는 허가를 받음.

고대하던 젤다 공주와의 재회가 무산된 것에 절망하지만, 미래로 돌아가지 못하게 된다면 미래의 젤다 공주와 링크에게 그녀가 여기 살아 있었노라 전해 주겠다는 데크나무의 제안을 받음. 그들에게 부끄럽지 않게 살아가겠다는 다짐을 새로운 삶의 목적으로 삼음.

이후, 미로숲에 침입하여 마스터 소드를 탈취하려는 재앙의 수족들을 처리하며 시간을 보냄.

11. 3장_코로그의 숲 해방전

얼마 뒤. 마스터 소드를 확보하기 위해 영걸들과 젤다 공주, 아직 영걸이 아닌 링크, 라니아의 선조인 근위기사단장 레베카가 미로숲을 찾아옴.

젤다 공주 일행이 미로숲 심부, 마스터 소드가 꽂힌 검의 대좌 근처에서 재앙의 부활을 꾀하는 아스톨과 전투를 벌임. 이때 영걸들을 공격하려는 원념을 황혼의 광궁으로 정화하면서 참전, 동시에 링크가 마스터 소드에게 선택받음.

사태가 진정된 이후, 데크나무가 라니아의 상황에 대해 설명해 주었으며 그녀를 숲 밖으로 데리고 나가 달라고 부탁함. 젤다 공주가 망설이자, 레베카라니아의 선조가 나서 데려가겠다고 선언.

이후 살바토르 가문의 일원으로 인정받아 레베카와 함께 지내며, 정식으로 검술을 배움.

12. 5장_하이랄 성 탈출/하이랄 동·서부 지원전

재앙 가논이 하이랄 성 지하에서 부활하자, 레베카와 함께 범람하는 몬스터를 막기 위해 분투. 얼마 뒤 아직 지혜의 샘으로 떠나지 않은 링크와 젤다 공주가 복귀, 왕의 곁을 지켜야 하는 레베카를 대신해 젤다 공주를 호위하며 도망침.

테라코의 힘으로 원념에 오염되지 않은 신수들을 확인한 젤다 공주가 신수에 갇힌 영걸들을 지원하기로 결정. 젤다 일행과 함께 하이랄 서부로 이동하여 임파와 함께 리발을 지원. 이때 시공간을 넘어온 테바와 재회하여 미래의 하이랄에 대한 설명을 들음.

이어 하이랄 동부 지원, 미파와 다르케르를 구출하고 사신수의 힘으로 몰아닥치는 몬스터를 토벌함.

이후, 6장에서 추낙 요새와 하테노 요새를 지원하고 젤다 공주가 봉인의 힘을 각성, 이가단이 젤다 공주 일행에 합류함.

13. 7장_시작의 대지 지원전/하이랄 탈환전

시작의 대지의 잔류병을 지원하던 도중, 생존한 로암 왕과 레베카 발견. 합을 맞춰 싸우며 비로소 하이랄의 기사로 인정받음. 로암 왕은 상황이 소강된 이후 약식으로나마 근위기사 서임을 진행하려 하지만, 주인으로 섬기고자 하는 사람젤다이 따로 있다며 이를 거부. 언젠가 그 사람에게 직접 서임받을 날을 기다리겠다고 함.

이후 하이랄 탈환전에서 평원 전체를 누비며 아군을 지원, 황혼의 광궁이 가진 성스러운 힘으로 원념을 정화하고 진로를 확보함.

14. 7장_재앙 봉인전

하이랄 성에 진입한 이후 아스톨을 추격하며 재앙의 부활을 저지하고자 시도하지만, 그가 원념에 잡아먹힌 탓에 불발. 가디언을 토대로 불완전한 육체를 얻은 재앙 가논에게 집중공격당하며 다시금 그릇으로 전락할 위기에 처함.

공격을 피하지 못하고 원념에 신체 일부가 잠식당하나, 황혼의 광궁을 꺼내 오염을 정화하면서 아슬아슬하게 버팀. 이후 절체절명의 순간 레베카의 도움으로 침식에서 벗어남. 그 여파로 재앙 가논이 약화된 틈을 타 링크와 젤다 공주가 이를 봉인, 하이랄에 평화가 돌아옴.

테라코의 힘으로 미래에서 온 조력자들이 본래 있던 시간선으로 돌아가는 와중, 혼자만 함께 가지 못하고 과거에 남음. 이를 염려하는 루쥬에게 곧 방법을 찾을 테니 걱정하지 말고, 링크와 젤다 공주에게 안부를 전해 달라고 부탁함.

15. 후일담

레베카의 제안을 받아 살바토르 가문의 일원으로서 왕실 입성, 근위기사단장의 지근거리에서 기사들의 훈련이나 왕실 예법 따위를 지켜보며 기억에 새김. 종종 기사들의 대련 상대가 되어 주거나 몬스터 토벌전에 참여하며 공을 세움.

파괴된 왕국이 어느 정도 재건되고 테라코를 수리한 뒤, 프루아와 젤다 공주로부터 미래로 돌아가는 법을 연구해 보자는 제안을 받음. 이를 수락하고 스스로 미래에 대해 알고 있는 모든 것을 털어놓음.

한편, 미래의 젤다 공주가 과거로 건너갔다 온 조력자들의 증언 덕분에 라니아의 행방을 확보. 마찬가지로 과거로 건너가 라니아를 데려올 방법에 대한 연구를 진행함.

미래의 젤다 공주가 먼저 과거로 넘어와 라니아와 조우. 재앙 가논의 봉인9. 가논 토벌 당시 미뤄졌던 재회에 비로소 성공함.

이후 젤다 공주와 함께 미래의 하이랄로 복귀.

16. 왕국의 눈물 이전

젤다 공주에게 정식으로 기사 서임을 받고, 영걸의 상징인 푸른색 스카프를 선물받아 일곱 번째 영걸이 됨. 추낙 요새의 주인이 되어 하이랄의 변경을 수호해 달라는 부탁을 받고 몬스터의 소굴이 된 추낙 요새를 토벌, 이제는 사라진 시커 타워로 인해 무너진 부분을 수리함.

이후 레베카의 곁에서 보고들은 경험을 기반으로 소규모 정예의 기사단을 조직, 타 지역과 달리 전투인원이 부족한 추낙·하테르·필로네 지방의 치안을 관리함.

몇 년 뒤, 젤다 공주와 링크의 실종 사건 발생. 프루아의 연락을 받고 감시 요새 건설에 허드슨을 추천함.

독기의 근원이 오래전의 원념과 유사하다는 사실을 깨닫고 이를 저지할 방법을 찾으려 노력하지만, 링크가 부재한 상황에서 스스로가 독기에 중독되는 것은 위험하다는 것을 자각하고 독기 탐색을 중단함.

젤다 공주와 링크를 찾기 위해 지저를 제외한 하이랄 전체를 수색하지만 행방을 찾지 못하고 요새로 복귀. 몇 달 뒤, 추낙 요새 근방의 몬스터를 처리하다가 휘하 기사로부터 수상한 상승 기류가 규칙적으로 발생하고 있다는 보고를 받음. 이를 수색하기 위해 하이랄 평원을 세로질러 남하하던 도중 하늘섬에서 내려온 링크와 재회.

17. 잃어버린 용사의 검

링크를 감시 요새의 프루아에게 안내해 준 이후, 그와 함께 수상한 상승 기류를 조사함. 특유의 비행 능력으로 상공에 도달하여 백룡과 마주침.

백룡의 이마에 꽂힌 마스터 소드를 발견한 링크가 이를 뽑기 위해 다가가자, 백룡의 뿔 사이에서 나타난 후드를 쓴 인영이 아직 때가 아니라고 말하며 그를 떨어뜨림. 이에 경계태세를 갖추고, 정체불명의 인영과 짧은 전투를 벌이나 상대에게 압도당함.

백룡의 갈기 위로 쓰러진 라니아를 향해 인영이 손을 내밀고, 이를 맞잡자마자 상대로부터 이제는 네 차례라는 속삭임을 들음. 직후 낯익은 에너지의 폭발과 함께 과거로 이동.

18. 용의 눈물_소니아의 비극

젤다 공주가 비석의 힘으로 이동당했던 하이랄 건국의 시대에 도착. 시점은 용의 눈물 #7 - 소니아의 비극.

정확한 정황을 파악하지 못한 상태로도 가논돌프의 사악한 마력을 느끼고, 소니아를 기습하려는 그를 저지함. 비석은 강탈당했으나 소니아 생존. 직후 마왕으로 각성한 가논돌프가 독기를 발산하자 황혼의 광궁의 힘을 빌려 젤다와 소니아를 보호하며, 뒤이어 도착한 라울을 포함해 도주.

이후 젤다 공주로부터 자초지총에 대한 설명을 듣고 그들에게 협력하기로 약속함. 타 현자들처럼 비석을 받지는 못했으나 봉인 전쟁에 참여하여 마왕 가논돌프와 접전을 벌임.

이때 큰 부상을 입고 쓰러지지만, 오래전6. 네 신수를 해방하라_화염의 신수 바·루다니아에 흡수한 생명의 그릇을 소모하여 부활, 여신의 가호를 포기한 대가로 다시 침식에 취약한 육체가 되어 독기에 잠식당하고 마왕에게 이지를 빼앗김. 그러나 황혼의 광궁이 빛의 힘을 모두 소진하여 독기를 정화하고, 결국 라울에게 시간을 벌어 줄 수 있을 만큼 마왕의 주의를 끔.

19. 용의 눈물_각자의 결의

라울의 동귀어진으로 마왕이 봉인됨.

젤다 공주가 과거로부터 손상된 마스터 소드를 획득, 성스러운 힘을 주입해 손상을 수복하기 위해 비석을 삼켜 용이 되는 금단의 주문을 사용하려 함.

이때 젤다 공주로부터 부디 먼 미래에 있을 마왕 토벌전에 참여해 달라는 부탁을 받아 이를 수락. 그녀가 지닌 시간의 힘으로 신체의 시간이 흐르는 것을 멈춤. 이후 젤다 공주는 백룡이 되어 황혼의 광궁, 마스터 소드와 함께 하늘로 날아가고 라니아는 지상에 조금 더 머무르며 마왕의 잔당을 소탕함.

소탕이 끝난 뒤, 젤다 공주의 부탁에 따라 백룡의 등에 탄 채로 수만 년간 하이랄 상공을 배회. 그동안 마스터 소드와 동시에 빛의 힘을 모두 소진한 황혼의 광궁 또한 수복됨. 다만, 이번에는 빛의 정령의 힘이 아닌 젤다 공주의 힘을 흡수했기 때문에 황혼의 광궁의 모습이 아닌, 야숨 최종전의 빛의 활의 모습.

이후 라니아와 링크가 백룡을 찾아오자, 체력이 충분하지 못한 링크가 마스터 소드에 접근하는 것을 막고 과거의 자신을 하이랄 건국의 시대로 이동시킴. 즉, 백룡의 뿔 사이에서 나타난 정체불명의 후드를 쓴 인영=시간이 멈춘 채 때를 기다리던 고대의 라니아.

20. 가논돌프 토벌

자신을 과거로 타임슬립시킨 이후, 아무 일도 없었다는 듯 행동하며 링크와 동행, 네 지방에서 발생한 이변을 해결하고 지상화를 탐색함.

7번째 지상화부터 라니아가 등장하고, 다섯 번째 현자 미넬과 친분이 있는 모습을 보이는 등 여러 단서를 통해 링크가 의심을 시작. 마지막 용의 눈물까지 수집했을 때, 링크는 라니아가 그때백룡에서 떨어졌을 때 바꿔치기되었음을 확신함.

직후 링크로부터 이제 때가 되었느냐는 질문을 받고 그렇노라고 대답해 줌.

이후 함께 마스터 소드를 되찾으러 백룡에게 가고, 링크가 마스터 소드를 뽑는 데 성공하여 마왕을 토벌하기 위해 하이랄 성 지하로 이동. 이후 마왕 가논돌프를 궁지에 몰아넣자 마왕이 비석을 삼켜 흑룡이 됨.

백룡이 링크를 도와 흑룡과 맞서고 있음을 확인한 뒤, 현자들과 함께 감시 요새를 공격하는 몬스터 군단을 토벌함. 도중 피의 달이 뜨자 독기의 기세가 강해져 다시 한 번 육체를 빼앗기지만, 빛의 활과 동료들의 도움으로 저항에 성공.

모든 전투가 끝나고 흑룡이 비석과 함께 소멸하자, 인간으로 돌아온 젤다 공주와 링크가 함께 추락. 이후 젤다 공주와 재회함.

21. 진엔딩

미넬의 성불 직전, 현자들과 링크와 함께 젤다에게 영원히 충성할 것을 맹세함.

이후 추가중…

카테고리
#기타

해당 포스트는 댓글이 허용되어 있지 않아요


추천 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