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Vroid] 캡 모자 소재 무료 배포

Ahoge 파트로 쓸 수 있는 소재를 배포합니다.

Vroid Studio 에서 사용할 수 있는 .vroidcustomitem 확장자 파일의 모자 소재를 배포합니다.

어째.. 지인의 버추얼에 붙여주고싶어서 이리저리 만져봤는데 조잡한김에 무료배포합니다 ^^)7

VRChat 적용은 모르겠는데 그냥 지인들과 버추얼 행아웃하는데 쓰는데 적당한 퀄입니다 (ㅋㅋㅋㅋㅋ)

특정 헤어 위치에 착용하는 것이기 때문에 모자를 쓰게 되면 동일한 위치에 있는 헤어가 해제될 수 있습니다!

적용 방법은 파일 다운로드 아래에 있습니다.

주의사항

- 머리카락을 겹겹이 쌓은 것이기 때문에 외곽선이 둥글지 않습니다.

적용 위치 : Ahoge (바보털)

- 따라서 Ahoge 파츠를 사용하는 아바타의 경우 기존 Ahoge 파츠가 해제됩니다!!

미리보기 스크린샷

찡긋

약간 숙인 각도에서 보이는 챙 모습입니다

뒷 모습은 이러합니다. 머리카락이 빠져나오는 캡 구멍은 없습니다 ㅈㅅ

파일 다운로드

적용 방법

1. Vroid 실행 및 적용할 모델링 선택하기

2. 왼쪽 상단 메뉴 > Import custom items

3. 다운로드 받은 파일을 클릭해 열어준 뒤, WERE NOW << 를 클릭하면 바로 적용완료.

Hairstyle > Ahoge > Custom 에서 BallCap이 추가되어 있습니다.

4. 다만... 여기서 모자의 색을 수정을 하시려면 아래를 확인해주세요.

색상을 변경하려면 우측의 Customize 탭의 'Edit Hairstyle'을 클릭해줍니다

5. 좌측의 레이어들을 확인합니다.

보시는것과 같이 4개의 레이어 그룹이 있습니다.

3개의 그룹은 동일한 텍스쳐를 사용하며, 분홍색 cap 이 혼자 다른 텍스쳐를 사용합니다.

6. 두 개의 텍스쳐는 화면 우측에 각각 다음과 같은 이름으로 나타납니다. 두 Material 그룹을 펼치면 다음과 같이 보입니다.

분홍색 텍스쳐는 모자 챙의 '하이라이트' 부분을 결정합니다.

'하이라이트' 표현이 필요 없는 분들은 좌측 그룹에서 맨 아래의 붉은색 cap 그룹을 안보이게 하시고 텍스쳐에서도 붉은색 cap에서 Highlight Color의 체크박스를 해제하시면 됩니다.

하이라이트를 사용하는 가정을 하고, 색상을 변경하려면 Edit Texture 로 진입합니다.

두 텍스쳐모두 색상을 변경해주어야 하니 하나씩 진행해줍시다.

7. '모자 전체' 라는 이름의 Material에 대해 Edit Texture를 클릭한 화면입니다.

캡을 제외한 모자 전체의 색상을 변경해봅시다.

좌측의 Layers에서 가장 상단의 레이어를 선택한 뒤, 우측의 컬러 선택영역에서 변경하려는 컬러를 지정해주고 브러시 설정을 위와 같이합니다.

그리고.. 페인트툴이 없으므로 화면 중앙에 보이는 사각형 영역에 브러시를 꼼꼼히 발라주면 됩니다.

저장버튼은 딱히 없어서 좌측 위의 뒤로가기 같은 아이콘을 클릭하여 빠져나오면 바로 적용됩니다.

8. 동일한 방법으로 '모자 캡' 에 대해 Edit Texture를 합니다.

챙 역시 Layers 부분에서 동일하게 색을 발라주고 (색상코드를 복사해오면 편합니다)

Highlights를 확인합니다.

배포하는 모자 아이템은 어두운 색이 기본이기에 하이라이트 레이어가 연하게 들어가있습니다. 만약 모자의 색상이 사진과 같이 매우 밝은 경우,

좌측의 Hightlights 레이어에서 기존 레이어 우클릭 > Duplicate 를 통해 복사하신뒤 화면 우측의 Drawing Mode를 'Screen' 으로 설정해주세요.

그래도 하이라이트가 잘 안보인다면 위의 하이라이트 복제 과정을 여러번 반복합니다.

끝!

그럼 즐거운 버추얼 라이프 되세요! (대충 마참내 포즈)

네? 마참내 포즈를 갖고싶다고요...?

여깃습니다.. 알아서 쓰시길. .. .

카테고리
#기타
추가태그
#3D
#Vroid

댓글 0



추천 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