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관 열람서

키워드 세계관 #감청 #정령 #시간 #글

키워드 제공 : ㄷ*님

- 인간들은 추억과 어떠한 찰나의 사건 하나로 영원을 살아간다.

이 문장은 우리가 일하는 곳, ‘시간의 탑’의 사명이자 우리가 존재하는 이유다. 시간의 탑에 들어오게 되는 마법사들은 시간과 영원의 선서 과정을 거치게 되고 그 선서 중에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문구다.

아주 먼 옛날부터 우리는 인간이 함께한 순간부터 함께 해왔다. 지금은 기록으로 남겨진 과거 인간들의 발자취, 그러니까 정치와 경제, 문화, 전쟁으로 인해 무너졌다가도 다시 피어오르는 그런 과정들. 인간들이 살아가고 있는 과거부터 지금까지의 모든 일들을 기록하고 편찬한 사람들, 또 사건을 알리기 위해 글을 집도한 사람들. 그 사람들이 바로 우리다.

간단히는 역사를 기록하는 일부터 걷잡을 수 없는 시간과 공간의 뒤틀림 속에서 인간들을 구하는 등 다양한 일을 해왔다. 물론 이러한 일들은 인간들의 정신력으로는 감히 버틸 수 없기에 인간들이 알 수 없게 일을 진행해 왔으며 마법과 관련된 일들을 목도한 인간들에게는 남은 시간을 온전히 살아갈 수 있게끔 기억을 지워두는 일도 맡아서 하고 있다.

가끔 우리의 힘으로 손을 쓸 수 없는 일들도 일어나곤 했다. 인간이 감히 마주해서는 안 될 존재, 그러니까 인간들은 그들을 귀신이라든지 악마, 악령 등으로 포장하곤 했는데 이들 역시 뒤틀린 시간의 흐름과 왜곡되어 부서진 공간의 경계에서 나오는 것들이 대부분이었기에 제아무리 막는다고 하여도 수많은 사람이 목도한 존재를 감히 함부로 지울 수는 없었다. 오히려 이런 경우는 인간계에 내려간 마법사들에게 전서를 보내 단순한 심령 현상일 뿐, 과학적으로 증명할 수 없다고 언론에 내비치는 것들로 해결했다.

인간은 죽어서 어디로 가느냐고 묻는다면 드넓은 밤하늘의 별이 된다고 말할 수 있을 것이다. 하늘에 떠 있는 수많은 별은 과거부터 현재까지 우리와 함께했던 태초의 영혼이다. 대부분은 별이 되어 밤하늘을 빛내고 있는 것이 전부였다.

밤하늘의 별이 된 영혼 중에서 자신이 살아생전에 지었던 죄들을 씻어내고 다시 새로운 존재로 회귀하는 경우도 종종 있었고, 그중에서도 아주 소수는 새로운 존재로 회귀하는 것을 거부하는 영혼들도 존재했다. 이런 경우 시간의 탑에 남아 우리와 함께하곤 했었는데 우리는 그들을 ‘정령’이라고 불렀다.

일반적으로 인간들이 상상하는 정령의 모습은 불꽃의 모양을 하거나 빛의 모양을 하는 등 다양한 모습으로 알려져 있으나 우리들이 부르는 『정령』이라는 존재는 인간의 모습을 하고 있으며 그들의 언어를 빌리자면 비서가 조금 더 가까웠다. 계약 관계로 서로 소통도 가능했고 이 세계에서 살아갈 수 있으며 원한다면 언제든지 새로운 존재로 회귀 또한 가능한 관계였다.

우리는 항상 밤하늘을 닮은 감청색의 망토를 제복처럼 사용했고 가지고 있는 별이 많을수록 높은 직급임을 알렸다. 마법사들 사이에서는 평범한 망토처럼 보일지 몰라도 이 망토로 수많은 인파 사이를 보이지 않게끔 바람처럼 지나가는 일이 가능했기 때문에 항상 인간계로 내려올 때는 이 망토를 필수적으로 착용해야 했다.

인간들의 시간을 조율하고 찰나의 사건을 담당하는 자, 우리는 『시간의 마법사』라고 불리는 존재들이며 다른 말로는 『밤의 마법사』라고 불리기도 했다. 


[시간의 마법사]

다른 말로는 밤의 마법사. 시간의 탑에서 거주하고 일하는 마법사들을 지칭하는 말이며 시간의 흐름을 관리해 시간이 뒤틀리는 일을 원천적으로 차단하는 일을 맡고 있다.

[시간의 탑]

시간의 흐름을 보관하고 기록하며 큰 역사를 저장하는 곳.

[정령]

인간이 죽은 이후 죄를 씻고 회개하여 순수한 상태의 영혼을 일컫는 말. 보통 회귀를 거부하는 자들이 선택하는 방식으로 시간의 마법사와 계약하여 시간을 다루는 업무를 보조한다.

[마법사의 망토]

감청색의 망토로 직위가 높을수록 별의 개수가 많아진다. (편의성을 위해 수를 놓거나 펜던트를 착용한다) 인간계에 내려올 때는 필수로 착용해야 하는 망토로 인간에게 자신의 존재를 숨기는 용도의 마법 용품이다.

[시간-뒤틀림 현상]

가끔 마법사의 세계에서는 시간이 뒤틀리는 현상이 발생하곤 하지만 뚜렷한 원인은 알 수 없다. 다만 시간이 뒤틀리게 될 경우 인간들이 알고 있는 역사, 인과관계가 뒤바뀌기 때문에 시간의 마법사들은 왜곡된 시간을 바로 잡아야 하는 사명이 있다.

[공간-왜곡 현상]

시간의 뒤틀림 현상과 더불어 오는 공간의 왜곡되는 현상으로 뚜렷한 원인은 밝혀지지 않았다. 공간의 왜곡으로 인간들의 눈에 보이지 말아야 할 것들 - 귀신, 요괴, 악령 등과 같이 심령 존재들로 알려진 것들 - 이 인간의 눈에 들어오는 경우가 많다. 왜곡된 공간의 지점을 닫는 일 역시 시간의 마법사들이 할 일 중 하나다.

카테고리
#기타
추가태그
#창작세계관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