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 Nemo Adm.
판도라와 그녀의 상자(사실은 항아리이지만, 이하의 글에서는 모두들 잘 아는 상자라고 하자)의 이야기는 단순하지만 해석은 인생의 관점에 따라 가지각색이다. 세상에 온 사악이 퍼져나갔건만 희망만은 건재하다는 낙관도, 그 모든 것이 땅에 관영貫盈하게 되었는데 희망만 여전히 상자 안에 갇혀 있으니 세상에 희망 따위는 없다는 비관도, 한술 더 떠 사람의 마음 속에만
냉정하게 말해, 소녀전선 세계관에서의 인형은 만들어진 노예다. 신분과 노예제의 시대에 종과 노예가 그러했듯, 대화도 하고 마음을 지녔을지도 모르지만 그저 사고 팔 수 있는 물건. 인형이 노예보다 못한 점이 있다면, 노예는 태어나고 인형은 만들어진다는 것이다. 뜻 있고 선한 세인트클레어St. Claire씨가 자기 손 닿는 노예들에게 잘 해 줄 수는 있다. 그
(스포 방지를 위한 END) [오귀인의 샘물]에서 우리는 엘마와 레네트, 미라벨을 통해 이 모든 개판의 근원을 보았다. 시작부터 시비를 거는 정치인도, 또 어디론가 잡혀 간 지휘관도, 앞으로 총부리를 돌릴 것임을 예견하는 듯 포진해 있던 슈타지의 존재도 확인했다. 그렇지만 모든 이야기가 마침표를 찍었을 때 내가 처음으로 느낀 감정은 도무지 반
그런 생각을 하곤 한다. 우주의 먼지 중에서도 작디작은 이 푸른 점, 그 안에서도 지극히 작은 톱니바퀴에 불과한 나의, 한 세기 남짓 될 - 어쩌면 그만큼에도 미치지 못할 짧디 짧은 삶은 과연 얼마만큼의 의미를 가지고 있는지를 말이다. 거기에 별다른 의미가 없는 것이 진정 진실이라면 어째서 인간이라는 생물은 오늘을 살아가기 위해 이만한 아귀다툼을 벌이고
스페이스에 업로드된 컬렉션이 없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