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리안로드

AR2E ✦ 겨울의 눈으로 들어가는 방법

추천 인원 : 4~5 / 캐릭터 레벨 : 5

航海 by 휘온

시나리오 카드 @7H_design / 재배포일 23.11.25

겨울의 눈으로 들어가는 방법
아리안로드 RPG 2E 시나리오 w. 휘온


이번 회 예고

에린딜의 원소 균형이 깨지며 찾아온 겨울.
이상 기후는 평온한 일상을 단번에 집어삼켰다.

사태를 해결하기 위해 대마법사를 찾아 나선 모험가들은
빈틈을 이용해 세상의 균형을 깨뜨린 자들을 찾고
비틀려버린 원소의 힘을 되돌려놓아야 한다.

아리안로드 RPG 2E 「겨울의 눈으로 들어가는 방법」
― 모험의 무대가 그대를 기다린다!


PC 설정

커넥션 : 대마법사 모리스 (관계 - 자유)
최근 에린딜 서방 지역의 원소 균형이 깨지며 생긴 이상 기후로 인해 당신은 신관장 손다이크로부터 대마법사 모리스를 찾아가 사건을 해결해달라는 의뢰를 받았다. 모리스는 대륙에 흩어진 원소의 균형을 관리하는 현자 중 하나로 알려져 있다. 당신의 힘으로 과연 세계의 구성 요소와 관련된 사건을 해결할 수 있을까?

나리오 개요

더 강한 힘을 얻기 위해 자연에 손을 댄 포워르들의 영향으로 에린딜의 원소 균형이 무너졌습니다. 이를 막기 위해 그랑펠덴 대신전에서 PC들에게 일을 해결해줄 것을 의뢰하고 해결하는 시나리오입니다. 아리안로드에서는 속성 상성이 [불-물, 땅-바람, 빛-어둠]으로 되어 있으나 시나리오의 매끄러움을 위해 자연적 요소를 더 추가했습니다. 또한 시나리오 배경이 되는 계절은 겨울이 아니어야 합니다.


STORY

에린딜에는 원소의 균형을 관리하는 곳들이 있습니다. 본디 원소란 자연의 힘으로 굴러가야 함이 마땅하나, 사람이 원소를 활용하기 위해서는 어느정도 다듬을 필요가 있기에 만들어진 동굴이 존재합니다. 대마법사 모리스는 그런 원소의 균형을 바로잡을 수 있는 몇 안되는 현자입니다. 그랑펠덴이 속한 패리스 동맹 지역에 있는 원소 동굴의 봉인이 약해지면서 포워르들에 의해 습격당합니다. 그들은 강력한 화염을 우선 탈취하는 것을 목적으로 불의 원소가 있는 장소부터 부수고 빼앗기 시작합니다. 하지만 불의 힘이 없어지면 자연스레 그 상성인 물의 힘이 강력해지는 법입니다. 포워르의 습격으로 균형을 잃어버린 물의 원소가 불의 자리를 비집고 들어와 세상으로 흘러들어와 문제를 일으키기 시작합니다. 물을 매개로 생겨나는 자연 현상이 대륙 곳곳에서 나타났고, 그것은 재해가 되어 폭설, 폭우 등으로 변해 심각성을 드러냅니다. 이상 기후 현상의 원인이 원소 불균형임을 파악한 그랑펠덴의 대신관 손다이크에 의해 PC들은 대마법사 모리스와 함께 원소의 동굴을 원상태로 돌려놓아야 하는 의뢰를 받습니다.

계의 순환, 원소의 동굴

패리스 동맹 지역의 원소를 관할하는 동굴입니다. 6원소를 모두 다루며 현재 관리자는 대마법사 모리스입니다. 평범한 사람은 쉽게 접근할 수 없고 마법적 힘에 의해서만 동굴을 통과하여 지날 수 있습니다.

NPC 설정

# 모리스 대마법사

원소 활용에 통달한 대마법사입니다. 에린딜에서 그와 실력을 겨룰 수 있는 사람은 거의 없을 정도로 강력합니다. 그만큼 힘을 조절해서 사용할 줄 알고 세상을 널리 보는 현자이기도 합니다.

# 마스터 포워르 사건을 일으킨 범인

강한 힘에 집착하는 포워르 마법사입니다. 굉장히 강한 마법 실력을 지녔으며 그저 원소를 활용만 하는 것이 아니라 아예 탈취하여 운용하려는 계획을 세웠습니다. 실제로 불의 원소와 바람의 원소 탈취에는 거의 성공했으며 덕분에 막대한 힘을 얻었습니다.


OPENING PHASE

SCENE 1. 이상 기후

· 무대 그랑펠덴, 대신전 의뢰소
· 해설 그랑펠덴에 물과 관련된 이상 기후가 발생하여 의뢰를 받는 장면.
· 보수 인당 1,000G (착수금 400G, 이후 600G 완납)
▷ 시간대를 설정할 경우 배경이 겨울은 아니어야 하며, 장소를 변경할 경우 설원 지대는 피해주셔야 합니다.

최근들어 급격하게 떨어지기 시작한 기온. 어떤 곳은 심각하게 얼어붙으며 폭설이 내렸습니다. 또 다른 곳은 매우 습해져서 사람들의 불쾌지수만 잔뜩 높이고 있습니다. 근처의 하천이 하루가 멀다하며 범람하고 바다는 파도가 높게 들이쳐서 안전상의 이유로 해수욕이 금지되었고 어업 또한 어렵습니다. 사막지대에는 예고도 없이 비가 쏟아졌습니다. 그랑펠덴에는 추위가 몰아치는 동시에 맑은 하늘에서 눈이 펑펑 내립니다. 추운 날씨에 전혀 대비되어 있지 않은 사람들이 서둘러 겨울을 준비합니다. 어제는 평균 강수량을 넘어서는 비가 내리지를 않나, 오늘은 무릎까지 눈이 쌓이지를 않나 하루가 멀다하고 날씨가 변덕입니다. 덕분에 모험가들에게 주어지는 의뢰도 대체로 이상 기후로 인한 재해를 돕는 일이 절대 다수가 되었습니다. 모험을 즐기기는커녕, 당장 성문 앞에 눈부터 치워야할 판입니다. 

급작스런 이상기후의 발생으로 온 대륙이 불편함을 겪고 있는 가운데 PC들은 그랑펠덴 대신전의 신관장 손다이크에게서 긴급 호출을 받았습니다. 간만에 제대로된 의뢰를 받는 걸까요? 신전으로 향하면 손다이크는 눈이 쌓인 신전을 치우다가, PC들이 온 것을 알면 급히 안으로 들어가 의뢰를 준비합니다. 대신전의 상황도 딱히 다르지는 않았던 것 같습니다.

▶ 손다이크
“급히 오시느라 수고가 많았습니다. 여러분에게 최근 일어나고 있는 이상기후의 해결에 관한 의뢰를 요청하고 싶습니다.”
“추측하건대 에린딜 대륙의 원소 균형이 깨진 것으로 보입니다.”
(무엇을 하면 되나요?) “현재 원소 균형을 관리하고 계신 대마법사 모리스님을 찾아가 현 상황에 대해 파악하고, 당장 해결할 수 있는 상황이라면 함께 해결을 부탁드리고 싶습니다.”
“의뢰금으로 인당 1,000G를 드리겠습니다. 한시가 급한 일이니 착수금으로 400G를 우선 지불하겠습니다.”
(전송석을 손에 들고) “모리스님의 위치는 제가 파악을 해두었으니, 이 전송석을 이용해서 대마법사 모리스님께서 계신 서고로 여러분들을 이동 시켜드리겠습니다. 부디 잘 부탁드립니다.”

· 손다이크에 의해 장소를 이동하면 장면 종료.

SCENE 2. 대마법사 모리스

· 무대 오래된 서고
· 해설 모리스와 만나 사건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고 해결을 논의하는 장면.
· 아이템 불(火)의 원석, 바람(風)의 원석, 대지(地)의 원석, 물(水)의 구슬

PC들이 도착한 장소는 거대한 서고의 중심입니다. 비행 마법을 써야 올라갈 수 있을법한 커다란 책장이 사방을 메우고 있으며 그 책장을 수많은 장서들이 채우고 있어 눈이 어지러울 정도입니다. 바닥은 황금색 마법진이 여럿 그려진 붉은색 카펫이 깔려있어서 푹신합니다. 평소에는 접할 수 없는 마도구들이 사방에 널려있습니다. 또한 원소를 관리하는 현자(세이지)가 있는 장소답게 여섯 속성의 원소가 마법석에 담겨 서고의 곳곳에 둥둥 떠있는 모습이 보입니다. PC들의 방문을 인지한 대마법사 모리스가 서고 한쪽에서 부드러운 비행으로 날아와 두꺼운 마법서를 덮으며 말을 건넵니다.

《 정보 : 대마법사 모리스의 조언 》
· 동굴에 있는 신상을 찾아 속성 원석을 교체하여 원소의 힘을 조절해야 한다.
· 신상이 중앙을 바라보면 원소의 힘이 제자리를 찾았다는 의미다.
· 모리스가 도착할 때까지 침입자들을 막아야 한다.
· 겨울의 중심으로 향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역을 파고 들어야만 한다.
· 물을 막기 위한 댐을 쌓는 것도 중요하다.

▶ 모리스
“그랑펠덴의 모험가들이여, 어서 오시게나. 이상 현상 때문에 나를 찾아온 것이지.”
“소식을 듣고 미리 원소 불균형의 원인을 찾고 있었다네. 물의 힘이 급작스레 강해져버린 이유가 무엇일까 하고.”
(마법으로 허공에 지도를 그린다.) “패리스 동맹. 그랑펠덴에서 카난 숲으로 향하는 방향에 원소의 동굴이 하나가 있다네. 아마도 그곳에 침입자가 들었을 가능성이 높아. 내가 그곳으로 자네들을 보내줄 터이니 나를 대신하여 몇 가지 일을 수행해줄 수 있겠나?”
(속성의 원석들을 건넨다.) “이 원석들을 가지고 가서 원소의 힘을 조절해 주게.”
“그렇게 한다면 임시로나마 흘러넘치는 물의 힘을 버티게 할 수 있을 게야.”
”동굴을 돌아다니다 보면 각 원소에 따른 신상이 하나 있네. 그 신상에 박혀있는 원석을 내가 준 원석으로 교체하기만 하면 되는 간단한 일이지.”
“본래 신상들은 원소의 동굴 중앙을 바라보고 있어야 하네. 그렇지 않다면 분명 힘이 불균형 상태라는 뜻일 터.”
“물의 영역에서 발생되는 힘이 너무나도 강하니 그쪽으로는 절대 접근하지 말게. 최대한 빠르게 방법을 찾아 내가 합류하겠네. 그동안 침입자들을 막으며 버텨내주게.”
(물의 구슬을 건넨다.) “물의 원소를 집약시켜놓은 구슬일세. 가지고 있다보면 이것이 도움을 줄 수 있을게야.”  
“겨울의 중심으로 향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그 역을 파고들어야만 하네. 하지만 안전하게 물을 막기 위한 댐부터 쌓는 것이 좋을 것이야.”
▷ 모리스는 클라이맥스 장소가 불의 영역임을 암시하며 먼저 대지의 동굴로 향하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넘치는 물을 막으려면 우선 흙으로 댐을 쌓아야 하니까요. 보스 에너미의 속성이 화(火)이기 때문에 물의 구슬을 이용하여 상성 대미지를 1회 입힐 수 있습니다. 대마법사 모리스는 엔딩 페이즈에서 나타나 사건의 마무리를 돕습니다.

모리스는 불(火)의 원석, 바람(風)의 원석, 대지(地)의 원석을 건네며 추가로 물(水)의 구슬을 쥐어줍니다. 그리고 PC들에게 서고 중앙 바닥에 있는 황금색의 마법진 위에 서있으라고 합니다. 출발할 준비를 모두 마치면 마법진에서 빛이 화려하게 새어 나오며 PC들을 원소의 동굴로 전송합니다.

아이템 : 속성 원석
종별 : 퀘스트 / 레벨 : 5 / 중량 : ― / 가격 : ―
적당한 수준의 원소의 힘이 들어있는 돌. 불의 원석은 붉은색, 바람의 원석은 녹색, 대지의 원석은 흙색의 빛을 띠고 있으며 은은하게 빛이 난다. 모리스의 마법으로 일시적으로 힘을 축약해둔 것이기 때문에 일정 시간이 지나면 그 빛을 잃고 원소의 힘은 자연으로 돌아간다. 지속 시간은 1개 시나리오의 길이. 그전에 마땅히 원석이 있어야 할 자리를 찾아야 한다.

아이템 : 물의 구슬
종별 : 퀘스트 / 레벨 : 5 / 중량 : ― / 가격 : ―
물의 힘이 담겨있는 작은 구슬. 1회에 한하여 사용자의 공격을 마법 대미지로 변경한다. 속성은 〈수(水)〉로 한다.

· 원소의 동굴로 이동하면 장면 종료.


MIDDLE PHASE

SCENE 3. 원소의 동굴 (AREA 1 - AREA 11)

· 무대 원소의 동굴
▷ 각 AREA는 1개의 개별적인 장면으로 취급합니다. 오른쪽으로 페이지를 넘기면 나오는 글자가 없는 맵은 PL용입니다.

◈ AREA 1. 원소의 동굴 입구
· 해설 원소의 동굴 입구. 주변 모습을 묘사한다.

바닥의 마법진이 걷히며 도착한 곳은 원소의 동굴의 중심입니다. 이곳은 빛, 어둠, 불, 물, 대지, 바람 6가지 원소를 관리하는 장소로 중심을 기준으로 위쪽에 셋, 아래쪽에 셋씩 나뉘어 각각의 원소가 문양처럼 그려진 통로들이 만들어져 있습니다. 정방향에 위치한 불의 동굴은 입구가 무너져서 출입이 불가능한 상태입니다. 맞은편에 있는 물의 동굴은 입구가 꽁꽁 얼어붙었습니다. 굉장히 단단하여 부수어지지도 않고 불마법으로 녹아내리지도 않습니다. 불의 힘이 약해진 탓에 물의 힘이 크게 강화되어버린 것으로 추정됩니다. 그리고 불의 동굴 좌우로 대지와 바람 동굴이 있습니다.

동굴 앞에 서면 ‘물을 막기 위한 댐을 쌓을 필요가 있다.’ 모리스의 충고가 떠오릅니다. 어느 쪽으로 먼저 가라는 의미일까요? 
▷ 물의 동굴 좌우로 빛과 어둠의 동굴이 있지만, 이곳에는 볼 일이 없는 상태입니다. PC들이 바람 동굴로 먼저 향할 경우 내용상 많은 개변이 필요합니다. (대지 동굴 : AREA 2 / 바람 동굴 : AREA 10)

◈ AREA 2. 地 : 대지의 동굴
· 해설 포근한 기운이 편안하게 흐르는 대지의 동굴
· 아이템 일반 약초, 고급 약초
· 트랩 갈라지는 땅(AR:P358)(커스터마이즈)

대지 특유의 포근한 기운이 온몸을 편안하게 두르는 느낌이 드는 동굴입니다. 온통 돌로 이루어진 동굴 안임에도 불구하고 이곳에는 생명을 한껏 머금은 흙이 잔뜩 깔려있습니다. 파릇파릇한 생명의 힘이 느껴지는 땅 위에 푸른 새싹들과 다양한 종류의 풀들이 섞여 자라나 있습니다. 동굴에는 침입자를 대비하기 위해 [갈라지는 땅]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다음 공간으로 넘어가려고 하면 작동합니다. 해제치를 +2 하여 트랩 레벨을 8로 상승시킵니다. 왼쪽과 정면에 길이 하나씩 있습니다. 왼쪽(AREA 3)으로는 약하지만 불의 기운이 남아있으며 누군가가 땅을 헤집고 걸어갔던 것인지 길을 따라 흙이 조금 뿌려져있는 모습입니다. 정면(AREA 6)으로는 강한 대지의 기운이 느껴집니다.
▷ 대지의 동굴은 침입자의 습격을 그나마 덜 받은 상태이기 때문에 원형을 거의 그대로 유지하고 있습니다. 침입자들의 대부분은 불의 동굴로 들어가 길들을 끊어놓으면서 바람의 동굴 쪽으로 넘어갔습니다. 트랩은 본래 휴식상태에 들어가 작동하지 않아야 하지만 이전의 침입자가 이미 한번 파헤치고 간 탓에 다시 활성화되어 버렸습니다.

◆ 재주 (난이도 10) 회복에 효능이 있는 일반 약초를 찾아냅니다. (MP 포션 동일 효과)
◆ 재주 (난이도 14) 회복 효과가 우수한 고급 약초를 찾아냅니다. (하이 MP 포션 동일 효과)
▷ 재주 판정은 1회만 하며 달성치에 따라 획득하는 약초가 다릅니다. 만약 재주 달성치가 14라면 고급 약초만 얻습니다. 일반 약초를 함께 획득하지는 않습니다.

◈ AREA 3. 地火 : 대지와 불의 길
· 해설 대지와 불의 동굴을 연결하는 통로. 포워르 잔당이 일부 남아있다.
· 아이템 열쇠
· 에너미 포워르 3그룹(AR:P309), 포워르 슈터 2체(AR:P328)

누군가의 흔적이 흙으로 그려져 있는 길입니다. 길의 끝에는 세 갈래 길이 있습니다. 왼쪽과 오른쪽으로 방이 하나씩 있으며 정면의 길은 텅 비어있고 그 너머로 바람의 영역이 보입니다. 길 따라가던 PC들은 통로에서 다음 계획을 모의하고 있는 포워르들과 마주합니다. 전투를 진행합니다. 「PC 전원」「포워르 3그룹」, 「포워르 슈터 3체」가 각각 인게이지를 구성합니다. 종료 후 포워르들이 쓰러진 자리에서 열쇠를 획득합니다.
▷ 열쇠로 AREA 7의 보물상자에 설치된 자물쇠 B를 해제할 수 있습니다.

▶ 포워르
“이쪽은 완전히 부쉈다. 이제 넘어갈까? 반대편은 다른 놈들에게 맡기자고. 가자.”
(PC 발견) “게엑, 모험가들이다! 방해하러 온 건가?”

◆ 감지 (난이도 12) 정면의 빈 공간 밑을 바라보면 땅이 밑으로 꺼져있다는 사실을 알게 됩니다. 어떠한 장치를 통해 길을 위로 끌어 올리면 지나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AREA 6의 신상을 맞추면 길을 위로 올릴 수 있습니다. 다리를 올리고 이동한다면 AREA8로 이어집니다.

◈ AREA 4. 火 : 불의 동굴
· 해설 불의 기운이 사그라든 동굴. 침입자에 분노한 파이어 엘레멘탈이 남아있다.
· 에너미 파이어 엘레멘탈 2체(AR:P328)

전체적으로 동굴이 붉은색을 띱니다. 대지의 동굴과는 다르게 불의 동굴은 폐허와 가까운 분위기입니다. 구조물은 형체라고는 남아있지 않으며 벽과 바닥 모두가 깨졌습니다. 사그라든 정령들의 흔적이 사방에 남아있는 모습은 그야말로 처참한 광경입니다. 이곳은 불의 기운이 거의 남아있지 않아서 싸늘한 기운만이 맴돕니다. 그나마 안쪽에서 타닥, 타닥 불꽃이 튀는 소리가 들립니다. 조금 더 들어가면 사그라든 불꽃들이 바닥에 적지 않은 수가 떨어져 있고, 그 근처에 살아남은 파이어 엘레멘탈들이 분노를 표출하고 있습니다. 분노한 파이어 엘레멘탈들이 PC를 침입자로 오인합니다. 그들의 입장에서 침입이 맞긴 합니다만, 우리는 이곳을 다시 되살리기 위해 방문한 목적이니 오해를 풀고 그들을 설득할 필요가 있습니다.

▶ 파이어 엘레멘탈
“빼앗겨 버렸어. 당해버렸어! 불의 힘이 약해지고 있어, 물의 힘이 너무 강해. 이제 어떡하지?”
“나쁜 놈들을 모두 찾아 태워버려야 해. 재도 남지 않도록!”
(PC 발견) “또 침입자들이야? 이젠 지긋지긋해, 모두 불타버려!”

파이어 엘레멘탈에게 우리가 적군이 아님을 어필하기 위해서는 PC 4인 기준으로 정신 (달성치 합산 40)(PC 수 × 10) 판정이 필요합니다. 

《묘사 조건 : 설득에 성공했다.》
파이어 엘레멘탈의 도움을 받아 원소의 동굴을 탐색할 수 있습니다. 특정한 구간에서 그들이 나타나 도움을 줄 것입니다. 

《묘사 조건 : 설득에 실패했다.》
결국 오해를 풀어내지 못하고 파이어 엘레멘탈과의 전투를 진행합니다. 「PC 전원」「파이어 엘레멘탈 2체」가 각각 인게이지를 구성하며 3M의 거리를 두고 있습니다.
▷ 전투를 진행하지 않았을 경우에도 조우한 에너미에 파이어 엘레멘탈을 더합니다.

◈ AREA 5. 火 : 불의 동굴 2
· 해설 불의 기운이 아직 남아있는 동굴. 길이 끊어져있어 돌아갈 수밖에 없다
· 오브젝트 클리어 월(AR:P364)
· 트랩 마구 치솟는 불길(AR:P358)(커스터마이즈)

불의 기운이 아직 남아있는 공간입니다. 바닥은 붉은색 돌로 덮여있으며 틈 사이마다 불씨가 약하게 살아있습니다. 동굴 내부가 꽤 공격을 받은 탓에 일부분이 무너져내렸습니다.  동굴에는 침입자를 대비하기 위해 [마구 치솟는 불길]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AREA6에 발을 들이는 순간 작동합니다. 해제치를 +2 하여 트랩 레벨을 8로 상승시킵니다. AREA 5에서 파이어 엘레멘탈의 설득에 성공했다면 그들이 트랩을 직접 해제해줍니다.
▷ 트랩이 작동하지 않았더라도 조우한 트랩에 마구 치솟는 불길의 레벨을 더합니다.

이미 포워르들에 의해 전부 헤집어진 동굴의 내부는 걸어 다니기가 어려운 상황입니다. 무엇보다도 정면에 있어야 하는 길이 완전히 끊어져 있습니다. 일부러 부숴놓은 흔적입니다. 땅이 넓고 거대한 사이즈로 뚫렸습니다. 이렇게 부수려면 꽤 어마어마한 힘이 필요할 것으로 보일 정도로 손상이 심합니다. 뛰어넘기에는 거리가 많이 멉니다. 날아서 가거나 가까이 다가간다면 끊겨있는 길 입구에 보이지 않는 투명한 벽, 클리어 월이 설치되어 있어 진행이 불가함을 알 수 있습니다. 이상하게도 투명한 벽 너머의 공간이 제대로 보이지 않습니다. 누군가가 마법을 사용한 양, 아지랑이처럼 일렁입니다.
▷ 클리어 월의 뒤에 있는 장소는 불의 영역으로, 이곳에서 클라이맥스가 진행됩니다. 불의 영역에 있는 포워르들이 마법을 사용하여 외부의 시야를 차단했습니다.

◈ AREA 6. 地 : 대지의 영역
· 해설 오롯이 대지의 힘으로만 이루어진 공간. 마치 숲속과도 같은 풍경이다. 원석 교체를 위하여 FS 판정을 진행한다.
· 오브젝트 회복의 샘(AR:P364)
· 이벤트 FS 판정

대지의 영역 입구는 다른 공간들과는 다르게 특별합니다. 아치형 모양의 입구 중심에 땅의 기운을 집약시켜놓은 커다란 보석이 박혀있고 그 밑으로 찬란히 빛나는 백색의 조각들이 조형되어 있는 모습입니다. 가까이 다가갈수록 대마법사 모리스에게 받았던 대지의 원석이 보석과 반응하듯 울립니다. 원석에서 새어 나오는 기운이 다음 공간의 안쪽으로 이어집니다. 아치형 입구를 지나면 투명한 막을 지나가는 감각과 함께 주변의 풍경이 변화합니다. 이곳은 마치 숲속과도 같습니다. 동굴의 안이라고는 믿기 어려울 정도로 커다란 나무들이 자라나있으며 바닥에는 흙과 각종 풀들이 자라나있습니다. 색색의 꽃이 피어났으며 나비와 벌 같은 생명체들도 꽃 주변을 날아다닙니다.  동그란 연못 근처에는 조그마한 회복의 샘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연한 흙색의 보석이 작은 샘 위에 동동 떠있어서 대지의 기운이 온화하게 흐르고 있음을 느낍니다.

그러나 이곳은 심각하게 생명이 넘치는 광경입니다. 계속 주변을 둘러보고 있다보면 뒤늦게 깨닫습니다. 나무는 비대하게 크게 자라났고 나비와 같은 곤충들은 이상하리만큼 큽니다. 고대에 존재했던 생물들이 자라나있고, 그것들은 끊임없이 성장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PC들의 힘이 되려 땅에 흡수당할 것은 같은 느낌이 역력합니다. 그렇습니다. 물의 원소가 갑작스레 힘이 강대해진 것처럼 대지의 원소도 비슷한 현상을 겪고 있다는 의미입니다. 원소 불균형의 상황이 악화되고 있습니다. 행동을 서둘러야만 합니다.

공간의 중심부에 대지의 신상이 있습니다. 신상은 동굴의 중심에서 등을 돌렸습니다. 눈을 감은 채 상냥히 웃는 표정을 한 신상은 곡식이 담긴 바구니를 품에 안고 한 손은 씨를 뿌리듯 내밀었습니다. 신상이 바구니를 안고 있는 손등 위에 흙색으로 찬란히 빛나는 대지의 원석이 보입니다. 모리스에게 받은 원석보다 배로 반짝이고 있는 원석에서 새어 나오는 힘이 어찌나 강한지 보고만 있어도 속이 울렁거릴 정도입니다. 얼른 새로운 원석으로 교체할 필요가 있어 보입니다. 원석 교체에 성공하면 찰칵 소리를 내며 대지의 원석이 신상의 손등에 맞아 들어갑니다. 직후, 신상이 천천히 흔들리면서 동굴의 중심부를 향해 몸을 돌립니다. 뒤이어 서있던 땅이 진동하며 불의 동굴 방향에서 ‘쿠르르릉’ 하는 소리가 들립니다. 무언가가 작동했습니다.
▷ 대지와 바람의 균형이 맞춰지며 불의 동굴과 바람의 동굴을 연결하는 길이 올라옵니다.

《 이벤트 : FS - 대지의 원석 교체하기 》
강력한 힘을 발산하고 있는 대지의 원석을 교체하라.
제한 인원 : 4~5인 / 종료 조건 : 3라운드 경과 / 성장점 : 5점 / 목표 진행치 : 10 / 지원 판정 : 【정신】
◆ 초기 : 근력 (난이도 12)
높은 신상의 손등에 단단하게 박혀있는 원석을 비틀어 빼낸 후, 마력을 제어하고 새로운 원석으로 바꿔야 한다. 결코 쉬운 일이 아니기 때문에 노력을 기울일 필요가 있다. 거대한 신상에 올라 무력으로 원석을 제거한다.
◆ 진행치 3 : 정신 (난이도 12)
신상에서 제거해낸 대지의 원석에서 정신이 흐려질 정도의 강력한 기운이 느껴진다. 새로 교체하려는 원석이 분리한 원석과 감응하여 요동치기 시작한다! 두 원석의 힘이 약해질 때까지 기운을 버텨내며 힘을 죽여야 하는데… 판정에 실패할 경우 【MP】가 [1D]점 감소한다.
◆ 진행치 7 : 재주 (난이도 11)
적당히 힘이 가라앉은 원석을 신상에 집어넣는 과정을 수행한다.

◈ AREA 7. 地火 : 대지와 불의 영역
· 해설 대지와 불이 접하는 공간. 불의 영역으로 통하는 길이 완전히 무너져 내렸다.
· 오브젝트 보물상자(AR:P364)
· 아이템 1,000G, EX HP 포션 1개(AR:P169), 데스 포션 1개(AR:P169)
· 트랩 자물쇠 B(AR:P356), 스팅크 봄(AR:P358)
· 에너미 포워르 4그룹(AR:P309), 어스 엘레멘탈 3체(AR:P326), 포워르 슈터 3체(AR:P328)

붉은색 벽돌로 이루어진 공간에 생명을 가득 담은 흙과 식물들이 자라난 공간입니다. 본래 이곳은 불의 정령과 대지의 정령들이 한데 어울려 조화를 이루는 영역입니다. 그러나 지금은 불의 정령은 모습을 보이지 않고 대지의 정령들만이 남아 침입자들에게 대항하고 있습니다. 대지와 불의 영역을 침범한 포워르들은 온몸에 바람의 기운을 두르고 어스 엘레멘탈들과 대치 중입니다. 

▶ 포워르
“킬킬킬… 어떠냐! 아무리 정령들이라도 막아낼 수 없을걸?”
(PC를 발견하고) “칫, 방해꾼들이 왔군. 그러나 이미 늦었어!”
(패배한다.) “이럴 수가… 큭, 우리가 당하다니…”

▶ 어스 엘레멘탈
(포워르에게 저항하며) “그렇지 않다. 이곳은 우리의 영역. 절대 너희같은 침입자들에게 빼앗기지 않는다.”
(PC를 경계한다) “… 뭐지? 너희들은 누구의 편인가! 아니, 중요하지 않다. 모두 우리의 영역에서 썩 물러서라!”

전투를 진행합니다. 「PC 전원」 「포워르 4그룹」, 「어스 엘레멘탈 3체」, 「포워르 슈터 3체」가 각각 인게이지를 구성합니다. 전투를 완전히 종료하기 위해서는 어스 엘레멘탈에게 우리가 적군이 아님을 어필하여 설득을 마쳐야 합니다. 설득에 성공한다면 그들은 적군이 아닌 아군의 위치에서 함께 포워르에 맞서 전투합니다.

《 설득 : 우리는 적군이 아니야! 》
우리를 경계하는 엘레멘탈을 설득하자.
엘레멘탈 1체를 설득하기 위해서는 정신 (달성치 합산 20) 판정이 필요합니다. AREA 4에서 만난 파이어 엘레멘탈의 설득이 이미 완료된 상태라면 (전투하지 않았을 때) 그들의 도움을 받아 정신 (달성치 합산 10)으로 판정치를 낮춥니다.
PC들은 자신의 메인 프로세스에서 설득(정신 판정)이 가능합니다. 마이너 액션, 메이저 액션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설득이 완료된 시점부터 엘레멘탈을 아군으로 처리합니다. 행동치가 같은 포워르보다 우선 행동하고 공격 대상으로 포워르들을 지정합니다. (설득 완료 전에는 PC 및 포워르 둘 다 공격 대상으로 지정합니다.)

어스 엘레멘탈을 PC들이 직접 해치지 않았고, 설득을 완료했으며 포워르와 포워르 슈터 모두 전투 불능이 되었을 때 전투를 종료하는 것이 최상의 결말입니다. 어스 엘레멘탈이 모두 PC의 편으로 돌아섰다면 특정한 구간에서 그들이 나타나 도움을 줄 것입니다. 어스 엘레멘탈을 아군으로 만들고 전투에서 승리할 경우, 그들은 포워르들을 동굴에서 온전히 내쫓고 PC들에게 돌아옵니다. 그리고 PC들을 조심스레 살펴보다가 대지와 불의 영역 구석에 자라난 나무 아래로 데려갑니다.  어스 엘레멘탈 

▶ 어스 엘레멘탈
“도와줘서 고맙다. 어떻게 여는 건지 모르겠지만, 이건 답례다.”
“포워르들이 아끼던걸 보면 뭔가가 좋은 것이 있다. 하지만 조심해라. 그 녀석들이 거기에 뭘 했을진 모른다.”

가까이 다가가 흙을 헤집어 보면 숨겨져 있던 보물상자를 찾습니다. 보물상자에는 [자물쇠 B][스팅크 봄]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트랩을 해제하고 포워르에게서 얻은 열쇠로 상자를 열어야 합니다. 상자 안에는 1,000GEX HP 포션 1개, 데스 포션 1개가 들었습니다.

◈ AREA 8. 風 : 바람의 동굴
· 해설 시원한 바람의 기운이 느껴지는 동굴. 침입자들에 의해 완전히 파헤쳐졌다.
· 아이템 미스릴 화살 1개(AR:P171), 강화탄 1개(AR:P171)
· 트랩 가짜 회복의 샘(AR:P355), 열풍(AR:P359)(커스터마이즈)

대지의 원석을 교체한 후 떠오른 다리를 타고 넘어오면 바람의 동굴이 시작됩니다. 선선한 바람이 옅게 불어오며 꼭 절벽 위에 올라선듯한 느낌을 받습니다만, 이곳은 완전히 부수어졌다고 말할 수 있을 정도로 엉망이 되었습니다. 연녹색의 벽과 바닥에는 금이 가있으며 바닥의 일부는 깨지고 엎어졌습니다. 불의 동굴을 지나온 포워르들이 이제 바람의 동굴까지 장악하려는 모양입니다. 동굴에는 침입자를 대비하기 위해 [열풍]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AREA 8에 발을 들이는 순간 작동합니다. 해제치를 +2 하여 트랩 레벨을 8로 상승시킵니다. 동굴의 한켠에 [가짜 회복의 샘] 또한 설치되어 있습니다. 작은 샘 위에 떠있는 보석이 은회색빛을 냅니다.
▷ 해당 트랩은 본래 휴식상태에 들어가 작동하지 않아야 하지만 이전의 침입자가 이미 한번 파헤치고 간 탓에 다시 활성화되어 버렸습니다.

◆ 감지 (난이도 12)  동굴의 무너진 파편 사이에서 미스릴 화살 1개 강화탄 1개를 발견합니다. 포워르들이 떨어뜨리고 간 도구들로 추정됩니다. 아직 사용하지 않은 새것으로 보입니다.
▷ 추후 판매 시 상점 구입가의 절반 가격으로 처리합니다.

◈ AREA 9. 風 : 바람의 영역
· 해설 오롯이 바람의 힘으로만 이루어진 공간. 마치 높은 절벽 위에 오른 느낌이다.
· 오브젝트 회복의 샘(AR:P364)

바람의 영역 입구는 대지의 영역처럼 특별합니다. 아치형 모양의 입구 중심에 바람의 기운을 집약시켜놓은 커다란 보석이 박혀있고 그 밑으로 찬란히 빛나는 백색의 조각들이 조형되어 있는 모습입니다. 하지만 바람의 원석이 이전과는 다르게 보석과 반응하며 진동하지 않습니다. 그만큼 바람의 기운이 많이 약해졌다는 뜻일까요? 아치형 입구를 지나면 투명한 막을 지나가는 감각과 함께 주변의 풍경이 변화합니다. 이곳은 마치 높은 절벽 위에 오른 풍경 같습니다. 바닥을 내려다보면 정말 낭떠러지가 있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생생한 절벽입니다.

동굴의 벽 부근에 덤불과도 같은 것들이 자라나있지만 그들의 잎은 흔들리고 있지 않습니다. 이곳은 지금 바람이 거의 불지 않습니다. 그야말로 척박한 환경의 버려진 절벽과도 비슷한 느낌입니다.  절벽의 끝에 조그마한 회복의 샘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연한 녹색의 보석이 작은 샘 위에 동동 떠있어서 바람의 기운이 넘실거리고 있음을 느낍니다. 

수풀이 자라난 공간 근처에 바람의 신상이 자리합니다. 신상은 동굴의 중심에서 등을 돌렸습니다. 바람에 잘 날릴 수 있는 천을 몸에 두르고 한 손은 가슴에, 한 손은 하늘을 향해 뻗은 자세입니다. 마치 새를 날리는듯한 제스처를 하고 있는 손 위에 녹색으로 찬란히 빛나야 할 바람의 원석이 희미하게 빛을 발하고 있습니다. 곧 깨질 것처럼 금이 많이 가있는 원석은 거의 회색에 가깝도록 변하여 빛을 잃었습니다. 대지의 기운과 균형을 이루기 위해서는 더 늦기 전에 새로운 원석으로 교체해야 합니다. 현재 바람의 원석이 힘을 잃어 저항하지 않는 상태이므로 손쉽게 교체할 수 있습니다. 

바람의 원석을 교체하고 나면 신상이 천천히 흔들리기 시작하면서 동굴의 중심부를 향해 몸을 돌립니다. 대지와 바람의 원소 균형이 맞춰졌습니다. 거의 멎어있던 바람이 다시금 살랑살랑 불어오고 척박한 땅에 생명이 하나둘씩 자라납니다.  돌아온 시원한 바람과 대지의 온기는 PC들의 힘들었던 육체를 보듬고 맑은 숨으로 그 대가를 보답합니다. 【MP】를 [2D]점 회복합니다.

◈ AREA 10. 火風 : 불과 바람의 영역
· 해설 불와 바람이 접하는 공간. 완전히 초토화되어 조사가 어려운 상태이다.
· 아이템 미스릴 화살 1개(AR:P171), 강화탄 1개(AR:P171)

모든 공간이 초토화되어 있는 불과 바람의 영역입니다. 제대로 발을 디딜 수 없이 무너진 상태로 이동에 제약이 큽니다. 들어가서 적절한 행동을 취할 수는 없으나 이곳에서도 포워르들이 남기고 간 물건을 찾아낼 수는 있습니다.

◆ 근력 (난이도 12)  동굴을 살피는 데에 큰 힘이 듭니다. 파헤쳐진 돌들 사이에서 미스릴 화살 1개강화탄 1개를 발견합니다. 달성치가 15이상일 경우, 추가로 1개씩 더 발견할 수 있습니다.
▷ 추후 판매 시 상점 구입가의 절반 가격으로 처리합니다.

◈ AREA 11. 火 : 불의 영역으로 향하는 길
· 해설 불의 기운은 전혀 느껴지지 않고 바람만이 불어오는 공간.

꺾인 길을 따라 걸어가면 바닥의 색이 붉은색으로 점점 변하고 있는 것이 보입니다. 불의 동굴 쪽으로 이동중이라는 증거입니다. 하지만 뜨거운 불의 기운 따위는 전혀 느껴지지 않습니다. 오히려 바람의 동굴에서 불어오는 바람만이 등 뒤에서 나부낄 뿐입니다. 불의 영역 방향으로 다가가면 아치형 모양의 입구 중심에 불의 기운을 집약시켜놓은 커다란 보석이 박혀있고 그 밑으로 찬란히 빛나는 백색의 조각들이 조형되어 있는 모습이 드러납니다. 내부는 지금과 다르게 보이지 않습니다. 불의 영역을 두고 마법으로 방벽이 만들어져 시야를 차단하고 있는 모양입니다. PC들이 들고 있는 불의 원석이 강하게 진동하며 뜨거운 기운을 내뿜습니다. 조금 전 바람의 동굴에서는 분명 바람의 기운이 없어 원석이 반응하지 않았었는데, 이상한 일입니다. 불의 원석에서 뿜어져 나오는 화염이 아치형 입구의 보석을 향해 이어지고 있습니다.
▷ 원석을 입구의 보석에 가져다 대면 방벽이 해제됩니다.

원석을 가져다 대는 순간, 보석은 붉은빛을 반짝입니다. 투명한 방벽의 밑에서 화염이 소용돌이치며 방벽을 전부 불태웁니다. 투명한 방벽이 순식간에 녹아내림과 동시에 공간의 내부가 드러나고 치솟는 불의 기운이 입구 너머로 쏟아져 내립니다.

◆ 근력 (난이도 12)  실패할 경우 〈화〉속성의 마법 대미지를 [3D]점 받습니다 

· 불의 영역으로 진입하면 장면 종료.


CLIMAX PHASE

SCENE 4. 겨울의 중심으로 향하기 위해서는

· 무대 원소의동굴, 불의 영역
· 해설 원소의 동굴을 침략한 포워르들과 대치하는 장면.
· 오브젝트 엘레멘탈 박스
· 트랩 엘레멘탈 서클(火)(AR:P360)
· 에너미 포워르 슈터 2체(AR:P328), 포워르 어새신 3체(AR:P338), 마스터 포워르 1체

뜨거운 열기가 가득 메우고 있는 공간은 흡사 지옥을 연상케합니다. 붉은색의 돌로 만들어진 땅에는 용암이 흐르고 불꽃이 피어나고 있습니다. 텁텁한 공기가 숨을 막고 주변은 온통 아지랑이로 일렁입니다. 바람이 불고 있으나 이마저도 더운 바람이며 불꽃을 태우고 나르고 있는 상황입니다. 불의 힘이 새어 나가는 것을 모두 차단시키고 한 곳에 집약시킨다면 이렇게 되는 걸까요? 바람까지 더해지니 전투를 진행하기에는 더할 나위 없이 최악입니다.  뒷모습을 보이고 있는 불의 신상 주변에 장비를 갖춰 입은 포워르들이 모여 있습니다. 정신을 잃고 날뛰는 불의 정령들과 어딘가 이상해져버린 바람의 정령들도 주변에 분포했습니다. 그들의 대장급으로 보이는 포워르가 PC들에게 다가옵니다. 로브를 뒤집어쓰고 스태프를 손에 들었습니다. 가까이 다가오는 포워르의 뒤쪽에 마법으로 만들어진 창살이 박힌 상자 엘레멘탈 박스가 보입니다. 그 안에는 엘레멘탈들이 갇혀 있습니다.

▶ 마스터 포워르
“늦어도 한참은 늦었다. 이제 이 강력한 자연의 힘은 우리 포워르들의 손에 들어왔으니.”
(손 위에 화염을 일으킨다.)“강력한 불꽃과 바람이라면 대부분의 생명체를 무릎 꿇릴 수 있지.”
“우리는 세계를 얼어 붙이고 모든 생물을 녹여 파멸을 가져올 것이다! 아하하하하하!!!”

포워르들의 목적은 세계에서 불꽃과 바람의 힘을 모두 제거하는 것. 이렇게 되면 상성이 맞지 않은 물과 대지의 힘은 자연스레 강해지게 됩니다. 게다가 그들은 대지의 힘을 마저 부수려 하고 있었죠. 포워르들은 균형이 무너져 대비되지 않은 한겨울의 세상에 불과 바람, 대지의 힘을 집약시켜 나타나 완전히 균형을 흔들어 자신들이 주권을 잡을 계획입니다. 지금쯤 에린딜은 바람마저 멎어 버렸을 겁니다. 포워르들에 의해 바람의 동굴까지 파괴되었으니까요. 그러나 우리가 대지와 바람의 원석을 교체하며 얼추 균형을 돌려놓았으니 서서히 회복될 것입니다. 더 이상의 방해가 없다는 전제하에 말입니다. PC들은 불의 영역을 차지하고 있는 포워르를 몰아낸 뒤, 사로잡힌 엘리멘탈들을 구출하고 불의 힘을 잠재울 필요가 있습니다.

우리는 생명도, 따뜻함도, 바람도 없는
최악의 겨울이 발생하는 미래가 도래하지 않도록 막아내야만 합니다.

 불의 영역에는 [엘레멘탈 서클(火)]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화(火) 속성인 PC가 있다면 그 PC도 영향을 받습니다.
▷ 속성 PC. 예를 들어 퍼펙트 스킬 가이드에서 추가된 종족 베스티아의 경우, 캐릭터 메이킹에서 캐릭터의 속성을 설정하고는 합니다. 그런 케이스를 말합니다.

엘레멘탈 박스는 마스터 포워르가 상자의 앞을 지키고 있어서 갇혀있는 엘레멘탈들을 쉽게 풀어줄 수 없습니다. 마스터 포워르의 HP가 일정 수치 이상 감소하면 마력의 틈이 생깁니다. 그때 엘레멘탈들이 스스로 상자를 빠져 나올 수 있게 됩니다. 하단의 DATA를 참고합니다. PC에게는 엘레멘탈 박스의 설명만 공개하고, HP 수치에 따른 이벤트는 공개하지 않습니다.

전투를 진행합니다. 「PC 전원」「포워르 슈터 2체」, 「포워르 어새신 3체」, 「마스터 포워르 1체」 가 각각 인게이지를 구성합니다.

· 마스터 포워르를 쓰러뜨리면 장면 종료.


ENEMY DATA : 마스터 포워르
강력한 힘에 집착한 결과, 불과 바람의 힘을 손에 넣은 포워르 마법사.

분류 : 요마 속성 : 화(火) 레벨 : 18 식별치 : 18
근력 : 12/4 재주 : 25/8 민첩 : 18/6 지력 : 27/9 감지 : 16/5 정신 : 27/9 행운 : 18/6
회피 : 6(2D) 방어 : 16/13 HP : 300 MP : 180 행동 : 8 이동 : 12

· 스태프 (격투/두손) 10(3D) / 20(3D) / 백병(물리) / 지근
· 《마술 공격 : 화》 10(4D) / 25(5D) / 마법 〈화〉 / 20M
· 《마술 공격 : 풍》 10(4D) / 25(5D) / 마법 〈풍〉 / 20M

《속성 지정 : 수》 : 마이너 액션. 20M 이내 단일 대상의 속성을 일시적으로 변경한다. 지정된 속성은 1라운드간 지속된다. 속성 효과를 얻으며 (역속성 대미지 2배 등) 대상이 하는 모든 공격은 지정 속성의 마법 대미지로 간주한다.
《엘레멘탈 마스터》 : 패시브. 당신을 대상으로 하는 모든 속성 공격의 대미지에 –1D 한다.
《마술 공격 : 화》 (AR:P300), 《마술 공격 : 풍》 (AR:P300), 《무한한 힘》(AR:P300)
《사령탑》2 (AR:P301), 《연속 마법》(AR:P302)

5~8 : 속성 파편 (500G)
9~11 : 속성 파편 (200G) × 2
12~15 : 엘레멘탈 큐브 (1,000G) × 2
16~ : 마스터 포워르의 스태프 (4,000G)
▷ 스태프는 1명만 획득 가능합니다. 16 이상이 2명일 경우, 가장 높은 사람이 스태프. 그 외에는 큐브입니다.

OBJECT DATA : 엘레멘탈 박스
마스터 포워르가 마법으로 제작한 엘레멘탈용 트랩
마력으로 구성된 창살 때문에 엘레멘탈들이 창살에 닿으면 힘을 빼앗기는 구조. 지금은 에어 엘레멘탈과 파이어 엘레멘탈이 갇혀있다. 마스터 포워르의 잔여 HP에 따라 엘레멘탈들이 풀려나는 이벤트가 발생한다.
HP 230 : 파이어 엘레멘탈이 풀려난다. [엘레멘탈 서클(火)]의 대상에서 마스터 포워르가 제외된다.
HP 160 : 에어 엘레멘탈이 풀려난다. 원하는 PC 1명의 행동치가 5 상승한다. 미행동 상태인 PC가 제일 빠른 행동치가 되었을 경우 먼저 행동이 가능하다.
▷ 상자를 빠져나오게 해 준 PC들에게 감사를 표명하며 각 엘레멘탈들은 자신만의 방식으로 전투를 돕습니다. 마스터 포워르에게 적용되는 속성 이점을 배제한다던가, PC들의 행동치를 높여준다던가.

SCENE 5. 역을 파고 들어야만 한다

· 무대 원소의 동굴, 불의 영역
· 해설 엘레멘탈들의 도움을 받아 불의 원소를 돌려놓는 장면.

포워르들이 모두 도망가 버린 불의 영역. 남아있는 존재라고는 PC들과 풀려난 엘레멘탈들뿐입니다. 이제 우리가 해야 할 일은 불의 영역에 있는 신상의 원석을 교체해야하는 일만 남았습니다. 신상은 중심부를 완전히 등지고 서있습니다. 신상은 오른손에 작은 화로를 들고 있으며 왼손에는 기다란 스태프를 쥐었습니다.

포워르들이 불의 원소를 잔뜩 가지고 논 탓에 스태프의 중심에 박혀있는 원석이 힘을 내었다가 사그라들기를 반복합니다. 쉽게 다가가기 힘든 상황입니다. 그러자 주변에 있던 파이어 엘레멘탈들이 다가와 신상의 주변으로 천천히 날아갑니다. PC들이 불의 원석을 교체할 수 있도록 파이어 엘레멘탈들이 과도하게 넘쳐흐르는 원소의 힘을 대신 제어해 주고 있습니다. 원석을 교체하면 그제서야 불의 기운이 점차 안정을 찾고 있음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제야 4원소의 균형을 맞추었습니다. 

· 불의 원석을 교체하면 장면 종료.


ENDING PHASE

SCENE 6. 모든 원소는 제자리에

· 무대 원소의 동굴
· 해설 대마법사 모리스가 전체적인 원소 균형을 잡는 장면.

해야할 일을 모두 끝낸 순간, 엘레멘탈들이 이야기합니다.

▶ 엘레멘탈
“모리스, 모리스가 돌아왔어! 그의 기운이 느껴져!”
“이 친구들이 우리를 구했어. 모리스도 왔으니 이제 다 괜찮아 질거야!”

그때 PC들의 발밑으로 황금빛의 마법진이 넓게 펼쳐집니다. 텔레포트로 장소를 이동합니다. 이동한 곳은 원소의 동굴 입구입니다. 제일 먼저 눈에 들어오는 것은 점점 녹기 시작하지만 아직 완벽하게 돌아오지 않은 물의 영역입니다. 그 앞에 모리스가 스태프를 들고 서서 주문을 외우기 시작합니다. 모리스의 주변으로 6원소가 하나둘씩 모여들어 서클을 그립니다.

▶ 모리스
(주문을 외우면서 물의 영역 방향으로 마법진을 그린다.)
“… 하여, 균형을 수호하는 이의 요청으로. 모든 원소는 그 자리를 찾도록 하라.”

모리스의 주문이 끝나는 순간, 사방에 있는 동굴에서 원소들과 어울리는 색상이 빛을 그리며 날아오더니 물의 영역으로 들어갑니다. 무지개와 같은 반짝임이 동굴 내부를 가득 채우고 사라지면 그제서야 동굴이 원래 모습을 되찾습니다. 모리스는 PC들에게 고생했다 말하고 돌아가자고 합니다.

· 그랑펠덴으로 돌아가면 장면 종료.

SCENE 7. 다시 찾은 일상

· 무대 그랑펠덴, 대신전 의뢰소
· 해설 의뢰를 완료하고 보수를 받는 장면.
· 최종 보수 인당 1,000G (착수금 400G 포함)

그랑펠덴으로 돌아오면 더 이상 겨울의 날씨가 아님을 느낍니다. 다시 그랑펠덴은 따뜻한 봄날을 되찾았습니다. 사람들은 지난 이상 기후가 남기고 간 흔적들을 열심히 치우고 정리합니다. 대신전에서 손다이크가 돌아온 PC들을 맞이하며 약속했던 추가 보수 600G를 지급합니다.

▶ 손다이크
“고생하셨습니다. 모리스님께 전달받기로, 포워르들의 습격이 있었다고요. 여러분들이 에린딜 대륙을 구하셨습니다.”
“대마법사 모리스님께서 언제든 자신의 도움이 필요하다면 찾아오라는 말씀을 남기셨습니다.”
“언젠가 실력을 키울 일이 생기신다면 찾아뵙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것은 약속했던 보수입니다. 의뢰를 해결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 보수를 받고 RP를 마무리하면 시나리오 종료.


AFTER PLAY

장점
애프터 플레이 룰에 따라 시나리오를 종료합니다.

미션에 성공했다 : 23점
· 원소 균형을 깨뜨린 포워르들을 몰아냈다 (6)
· 모든 원석을 교체하는 데에 성공했다 (6)
· 에린딜 대륙의 원소 균형을 되찾았다 (6)
· FS 판정에 성공했다 (5)

조우한 에너미의 레벨 합계 : 101
· 몹 : 2레벨 포워르 7그룹
· 솔로 : 4레벨 포워르 슈터 7체, 4레벨 파이어 엘레멘탈 2체, 4레벨 어스 엘레멘탈 3체, 7레벨 포워르 어새신 3체, 18레벨 마스터 포워르 1체

조우한 트랩의 레벨 합계 : 38
· 2레벨 자물쇠 B, 2레벨 가짜 회복의 샘, 4레벨 스팅크 봄, 6레벨 엘레멘탈 서클(火)
· 커스터마이즈 : 8레벨 갈라지는 땅, 8레벨 마구 치솟는 불길, 8레벨 열풍


ANOTHER STORY

클라이맥스 전투에서 패배했다.

마스터 포워르와의 전투에서 PC들이 패배한다면 강력한 화염에 휩싸여 치명적인 부상을 입습니다. 뒤늦게 찾아온 대마법사 모리스가 일을 해결해주면서 쓰러진 PC들을 마법진으로 소환하여 그랑펠덴 대신전으로 옮겨줍니다. 의뢰 해결에 실패하였으므로 손다이크는 약속했던 보수의 절반만을 지급하고 의뢰를 종료합니다. PC들은 한동안 치료를 받아야 할 것입니다.

성장점 중 “미션에 성공했다“ 항목은 ‘에린딜 대륙의 원소 균형을 되찾았다’ 항목을 일부 충족하였므로 (스스로 해결하지 못했기에) 점수의 절반인 3점을 제공합니다.

해당 포스트는 댓글이 허용되어 있지 않아요


추천 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