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그아샤 Regasha

[프로필] 아이샤 트와일라잇

해리포터 / 레귤러스 블랙, 연인 드림

다시 돌아올 거라는 말, 믿을게.

믿고 있을게. 그러니 늦게라도 돌아와 줘.

| Profile

아이샤 스텔라 트와일라잇

Aysha Stella Twilight

아이샤(Aysha).

애칭인 아샤(Asha)는 생명을 상징한다. 여동생이 태어나기 전만 해도, 아이샤는 부부에게 있어서 작은 생명이자 더할 나위 없는 보물이었다.

스텔라(Stella). 

미들네임은 외할아버지가 지어주셨다. 평소 별 관측하기를 좋아하셨는데 아이샤의 금색 눈동자를 보고 별을 떠올렸다고 한다.

트와일라잇(Twilight). 

해가 지고 밤이 되기 전의, 어스름한 시간. 아이샤의 백은색과 검은색이 뒤섞인, 어스름한 잿빛을 상징한다.

■ Gender

여성

■ Age

18세 → 33세(해리 입학 기준)

■ Birth

1959년 11월 24일

사수자리 / 토파즈(희망) / 가막살나무(사랑은 죽음보다 강하다)

사시나무(야망) / 납색(감정 회피)

일찍 눈이 내리던 밤, 아이샤는 태어났다.

■ Death

????년 12월 25일

미국, 포크스의 어느 작은 빌라 203호

사인 경동맥 파열로 인한, 과다출혈로 사망. 자살

■ Body

163cm, 51.4kg / 오른손잡이

레귤러스와는 10cm 이상, 키 차이가 난다. 덩치도 왜소해서 레귤러스에게 가려지면 안 보일 정도.

■ Face

은회색 긴 생머리(#CCC7C2, #F2F2F2), 금색 눈동자(#FFE666, FFCC33)

(캐릭터 기준) 오른쪽으로 적당한 길이로 짤린, 비대칭 옆머리가 있다. 왼쪽에는 없어, 더욱 눈에 띈다.

잿빛 머리칼은 부모님도 아닌, 외할아버지로부터 물려받은 것이다. 빛을 받으면 백은빛을 띄며, 가끔 백은발로 오해받기도 한다.

반면 금색 눈동자는 아버지로부터 물려받았다. 그러나 아버지의 탁한 호박색과 달리 아이샤는 밝은 금색을 띄고 있다.

부모님과 여동생은 모두 금발―백금발 이었음에도 홀로 달라, 속앓이를 꽤 했다. 지금에 와서는 아무렇지도 않게 되었지만.

■ Blood

Half-Blood 혼혈

■ House

후플푸프(Hufflepuff), 7학년 → 졸업

기숙사 룸메이트는 같이 입학한 동기였다. 사이는 매우 원만했고 졸업할 때 같이 인사를 나눌 정도였다.

■ Wand

흑단나무, 불사조의 깃털, 11인치, 유연함

흑단처럼 어둡고 새까만 지팡이.

■ Address

UK-England, Sheffield-Twilight Village 4.

영국-잉글랜드, 셰필드-트와일라잇 마을 4번지. (가상)

■ Job

오러 / 마법부 오러사무국(1981년~현재)

          - 위험한 마법 사건 처리 부서

■ Career

후플푸프 반장(1974년~1977년) 

오러(1981년~현재) 

■ Image

Symbol | 🐇, 🌼, 💛

Color | 회색 or 노란색

Flower | 은엽 아카시아

Animal | 회색 토끼

Keyword | #다정한, #친절한, #인기있는, #인망좋은, #애정결핍,  #사랑을 믿지 않는, #상처가 많은, #순종적인, #자존감낮은


■ Summary

만인의 첫사랑.

레귤러스 블랙보다 2살 많은, 후플푸프에 재학 중인 한 학년 위의 선배.

■ Keyword

#다정한, #성실한

후플푸프의 정석이라 불리울 만큼, 다정하고 친절하다. 언제나 웃는 얼굴로 인사하고 받아주며 말을 함부로 하는 일이 없다. 길 잃은 신입생들이 아이샤의 뒤를 따라 길을 찾는 것은, 매 해 빠지지 않는 연례행사다.  그만큼 귀찮음도 마다하지 않을 만큼 성실하다. 전형적인 모범생이라고. 조금 나쁘게 말하자면 오지랖이 넓은 것이다.

#어른스러운, #성숙한, #비밀이_많은

어른스럽고 성숙하다. 어린 나이에 일찍 철이 들었으며, 남의 고민을 잘 들어주고 진지하게 조언해준다. 그러나 정작 자신의 얘기는 잘 하지 않으며 웃으며 넘어가기 일쑤다. 특히 레귤러스에게 더 비밀이 많다. 

#인기있는, #인망좋은

눈치가 없는 건지 아니면 모르는 척 하는 건지. 아이샤를 짝사랑하던 몇몇 남학생들이 아이샤에게 고백하려 수없이 시도했으나 아이샤가 먼저 선을 그었다. 기실, 모르는 척일 것이다. 그래서 누군가가 자길 칭찬하거나 좋다고 말하면 늘 어색히 웃었다. 믿지 않았을 뿐 더러, 귀담아 듣지도 않았다.

#애정결핍, #외로운

보기보다 외로움을 많이 타, 사람이 없거나 단 둘이 있을 때는 레귤러스 뒤를 따라다니고는 한다. 애써 숨기려 하지만 레귤러스가 안아주는 걸 무척 좋아한다. 남에게 애정을 쏟는 데에 익숙하면서 정작 자신이 애정받는데에는 어려워하고 어색해한다. 그녀가 지금껏 받아본 애정이라곤 외할머니와 자넷이 유일했기 때문이다. 

#사랑을 믿지 않는, #상처가 많은

인간관계에 있어 필사적이지 않으며 오히려 달관한 태도를 보인다. 오는 사람을 막지 않는 대신, 가는 사람도 잡지 않는다. 쉬이 친분을 쌓지 않기 때문에 한 번 친분이 생기면 대화를 자주 나눌 수 있다. 그리고 쉽게 정을 주려 하지 않으려 노력한다. 허나 사람 자체가 정이 많다보니 누군가가 다치거나 아프면 상당히 힘들어 한다. 잃었을 때의 상실감을 견디지 못하며 때론 상실감이 너무 커서 쓰러지기도 한다. (Ex. 외할머니의 장례식, 레귤러스의 실종 등)

#순종적인, #자존감낮은

그러나 자기 자신에게 있어서는 매우 엄격하다. 쉬이 넘어가는 일이 없으며 그만큼 자신에게 박하기도 하다. 다쳐도 그만, 아파도 그만, 슬퍼도 그만이다. 제 뒤에서 수군거리는 것에 익숙하여 누가 절 보고 수군거려도 그러려니 넘긴다. 제 상처는 보듬지도 못하면서 남의 상처는 기가 막힐 정도로 잘 알아채고 보듬는다. 자기가 아팠던 만큼, 스스로를 보듬는 대신 남을 보듬는다.

어쩌면 레귤러스는 자신과 닮은 구석이 있어서 더 마음이 쓰였을 지도 모른다.

■ Character

남녀노소 나이불문, 모두에게 신뢰받는 사람. 호그와트를 졸업한 이후에도 많은 후배들이 그녀를 그리워했으며 고민을 적은 편지를 보내오기도 했다. 또 오러가 된 후에도 같은 동기나 선배들로부터 신임받고 있으니 말 다 했지.

아이샤는 그동안 계속 누군가의 언니, 누군가의 선배이기만 했지, 누군가의 동생, 후배로서 사랑받은 적은 단 한 번도 없다. 그래서인지 항상 이유 모를 의무감이나 책임감을 많이 느낀다. 레귤러스를 알게 되고 나선 더 심해진 것 같다.

후플푸프 학생들에게 미인을 꼽으라면 모두가 망설임없이 아이샤를 고를 것이다. 그 정도로 따스한 미인상이나 본인은 자각이 없다. 아이샤가 한 번 웃으면 뒤에서 후광이 비치는 것 같은 착각이 든다고 한다.

아이샤 본인은 자각을 못했지만 미인에게 약하다. 그래서인지 아이샤가 가끔 레귤러스 얼굴을 홀린 듯이 볼 때가 있는데, 그럴 때면 레귤러스는 꼭 자기만 보라고 아이샤한테 약속을 받아낸다. (시리우스 견제)


■ Areas

(애칭) 아샤

후배님, 블랙, 레귤러스(to 레귤러스)

트와일라잇, 아이샤, 아샤(by 레귤러스)

스텔라(by 자넷), 선배님(by 후배들), 반장 등

오직 자넷만이 아이샤를 미들네임으로 부르며, 부를 수 있다.

■ Hogwarts Day's

다정함이 너에게 독이 되지 않길 바라마.

배정 당시, 배정 모자는 아이샤를 후플푸프와 그리핀도르를 사이에 두고 고민했는데 그게 제법 길어, 시리우스 다음으로 긴 모자걸이로 불린다. 결국 아이샤의 다정함을 높게 사, 후플푸프에 배정되었다.

아이샤가 졸업할 당시, 많은 학생들이 졸업을 아쉬워 하며 울었다. 대부분의 남학생들이 고백하기 위해 줄을 섰고, 전부 거절하기만 하면 됐는데도 줄이 길어서 황혼이 되어서야 집으로 돌아갈 수 있었다.

■ Study

선택 과목은 머글학 수업과 고대 룬 문자 연구 수업.

좋아하는 과목은 마법의 역사 수업. 후플푸프에선 수업 시간에 졸지 않는 유일한 학생이며 혼자 따로 서적을 찾아 공부할 정도로 좋아한다. 그 긴 시간을 가늠하고 따라가는 것이 즐겁다고 한다.

싫어하는 과목은 딱히 없다. 굳이 꼽자면 마법약 수업. 슬러그혼의 자랑을 좋아하지 않는다. 하여 민달팽이 클럽에 초대받았으나 거절했다.

평균 성적은 O(특출남) 5개, E(기대 이상) 2~3개, A(그럭저럭 괜찮음) 1~2개.


■ Patronus

토끼 → 불러낼 수 없음

7학년 때 레귤러스를 떠올리며 성공했다.

그러나 레귤러스가 실종되고 끝내 돌아오지 않자 더이상 불러낼 수 없게 되었다.


■ Animagus

할 수 없다.

시리우스의 탈옥 이후, 시리우스에게 과외를 받기도 했으나 결국 시도조차 할 수 없었다.

대신 학창시절, 작은 소동으로 물약을 탄 차를 마시고 다람쥐의 모습으로 변한 적이 있다. 아직까지도 차에 약을 탄 범인이 누군지 잡히지 않았다.


■ Favorite

산책, 독서

정원, 도서관, 서재, 서점 등

외할머니, 레귤러스 블랙

아름다운 것, 미인


■ Hate

줬다 뺏는 것, 기대하게 하는 것, 상실감

크리스마스 이브, 크리스마스

밤하늘(레귤러스 실종 이후)

백금발(부모님과 여동생의 머리색)

■ Item

(레귤러스가 선물한) 회중시계


■ Specialty

특기

■ Hobby

산책하기, 자넷과 대화하기

후플푸프 후배들과 쿠키 굽기

■ Interest

레귤러스 블랙


■ Habit

버릇/습관

■ Boggart

돌아가신 외할머니.

■ Lover

차라리 서로가 서로에게 족쇄가 되길 바래.

그러면 서로를 포기하지 않아도 되잖아.

레귤러스 블랙(R. Black). 아이샤의 후배이자 첫사랑.

추가예정

기실, 첫 만남부터 아이샤는 레귤러스에게 호감이 있었다.


■ Family

아버지는 머글 출신의 마법사였고 어머니는 혼혈 출신의 마법사였다. 둘 다 한 때 오러였으나, 아이샤의 여동생이 병에 걸려 아프기 시작하자 둘 다 그만두고 병간호를 시작했다. 재산이 많았던 것이 큰 역할을 했을 것이다.

스큅인 여동생을 병간호 하느라 바쁜 부모님 대신 외할머니―마가렛 트와일라잇(M. Twilight)이 아이샤를 데려다 키웠고 아이샤에겐 외할머니만이 가족이었다. 그리고 가끔 가다 그녀가 들려주는 제 외증조할아버지와 외증조고모할머니의 이야기도.

현재는 집요정―사라와 함께, 외할머니가 물려준 넓은 저택(트와일라잇 본가)에서 홀로 살고 있다. 성씨 또 한 외할머니의 처녓적 성을 따르고 있다. 부모님과는 완전히 연을 끊었다.

그리고 외증조할아버지와 외증조고모할머니가 있었으나 두 분 다 일찍이 돌아가셨다.

마가렛 트와일라잇(M. Twilight).

아이샤의 외할머니이자 트와일라잇 가문의 마지막 혈통. 아테나의 남동생―토트 트와일라잇의 고명딸이며 호그와트 졸업 이후, 찰리 반스를 만나 결혼했다. 아이샤에겐 하나 뿐인 가족이자 정신적 지주. 마가렛의 오빠가 포레스트 가문에 데릴사위로 들어가면서 아이샤에게 자넷이라는 친구가 생겼다.

아테나 트와일라잇(A. Twilight).

아이샤의 외증조 고모할머니. 아이샤에겐 덤블도어 교수님의 이야기 주제이자 만나고픈 사람. 외할머니가 물려준 저택에는 아테나의 흔적이 곳곳에 남아있었다. 가끔 시선이 느껴져 뒤돌아보면 아무것도 없었지만, 아테나는 늘 제 후손을 지켜보고 있다.

알로하 이클립스(A. Eclipse).

아이샤의 여동생이자 스큅. 이름따라 무척 사랑스러운 아이였다. 부모님을 닮아 부드러운 백금발과 분홍색 눈동자를 가지고 있었다. 아마 아이샤는 상상도 못했을 것이다. 항상 모든 걸 가져가던 동생이 그것만으로 부족해서 늘 아이샤 것을 욕심내고 부모님께 투정부렸다는 사실은. 그나마 스큅이라 호그와트에 오지 못해서, 유일하게 뺏지 못한 게 생겼다는 것까지도.


■ Friends

같은 기숙사인 후플푸프 학생들을 비롯하여, 대부분의 학생들과 원만한 사이를 유지하고 있다.

자넷 포레스트(Z. Forest).

아이샤의 유일한 친구다. 외할머니를 제외하고 유일하게 여동생에 빼앗기지 않은 인물이기도 했고 아이샤의 비밀을 아는 유일한 사람이기도 했다. 래번클로에 배정되었지만 주기적으로 아이샤와 만나 아이샤와 대화를 나눈다.

시온 포레스트(S. Forest). 

자넷의 오빠이자 아이샤의 선배. 말투는 좀 시니컬하지만 행동에 베여있는 배려를 좋아한다. 다른 사람은 몰라도 여동생인 자넷만큼은 그 누구보다 아끼는 사람이라는 걸, 아이샤는 알고 있다.

시리우스 블랙(S. Black).

아이샤에겐 레귤러스의 형으로 기억되는 친구. 레귤러스는 아이샤가 시리우스에게 반하지는 않을까, 전전긍긍했지만 아이샤와 시리우스 사이에는 아무것도 없었다. 시리우스에게 아이샤는, 제 동생을 좋아하는 이상한 동급생이었을 뿐이었다. 그 동생이 실종되기 전까지는.

릴리 에반스(L. Evans).

메리 안나(M. Anna).

레귤러스의 장례식 이후, 도망치 듯이 떠난 머글세계에서 생긴 머글 친구다. 아이샤보다 겨우 3살 많은 그녀는 모든 게 비밀에 쌓인 아이샤를 늘 걱정하며 보살폈다. 굳이 무슨 사연인지 묻지 않았으며 다같이 차를 마셨다.


■ Hostile

적대관계

■ Other Peoples

알버스 덤블도어(A. Dumbledore)

신뢰할 수 있는 사제관계. 직접적으로 만나 이야기를 나눈 적은 손에 꼽지만, 만날 때마다 그리운 눈빛으로 보는 그를 보며 아이샤는 절로 제 외증조고모할머니를 떠올렸다. 비록 만나보지 못하지만, 덤블도어에게 듣는 이야기로도 충분했다.

발부르가 블랙(B. Black).

발부르가의 일방적인 박해와 혐오에도 아이샤는 무덤덤했다. 모두에게 사랑받을 수 없다는 건 당연했고, 자신이 사랑받지 못한다는 건 이미 알고 있었다. 그래서 처음엔 레귤러스를 레귤러스로 봐주지 않는 원망이었고, 레귤러스가 떠나고 나선 남겨진 자들의 연민이었다.


■ Fast Story

아이샤와 7살 차이가 나는 여동생은 어릴 적부터 사랑받았다. 무척이나 사랑스러운 아이였다. 그 때문에 아이샤에게도 마땅히 주어졌어야 할 애정과 관심은 모두 여동생 차지였다.

아이샤는 언니라는 이유로, 여동생보다 건강하다는 이유로, 여동생이 스큅이라는 이유로 여동생에게 모든 것을 양보해야만 했다. 좋아하는 음식도, 간식도, 아끼던 인형도.

아이샤는 빼앗긴다는 생각이 컸지만 양보했다. 아이샤도 부모님만큼이나 여동생을 아꼈기에. 대신 외할머니와 지내며 부모님께 받지 못한 애정을 받으며 자랐다.

그러다 아이샤가 호그와트에 입학하고 얼마 지나지 않아, 크리스마스 날에 할머니가 돌아가신다.

아이샤의 품 안에서 눈을 감은 만큼, 아이샤는 큰 충격을 받았는데 어머니는 여동생이 아프다는 이유로 장례식에 조차 오지 않았고 그 날 이후로 아이샤는 가족에 대한 모든 기대와 정을 버리고 외할머니의 처녓적 성을 이어받았다.

■ Love Story

아이샤는 빼앗기고 양보하는 것에 익숙했다. 하여 처음으로 외할머니가 아닌 사람(레귤러스)이 주는 애정에 벽도 세우지 못하고 순식간에 빠져들었다.

그래서 무서웠다. 또 빼앗길까봐. 또 누군가에게 양보해야 할까봐. 가족에게도 사랑해받지 못한 자신이, 타인에게라고 사랑해받을 수 있겠는가. 아이샤는, 줬다 뺏는게 더 비참했다.

그래서 아이샤는 시작하고 싶지 않았고 레귤러스의 감정이 보였지만 모르는 척 했다. 제 착각일 거라고. 그럴 리가 없다고, 스스로를 속이면서.

결국엔 이렇게 되지 않았는가. 레귤러스의 약혼자(라 주장하는 후배)를 보면서 무슨 생각을 했던가. 아이샤는 이미 상처 투성이였고 더 이상 상처받고 싶지 않았다.

하여 아이샤는 선을 그었다. 차라리 레귤러스를 모르던 때로 돌아가길 바라면서.

그게 레귤러스를 얼마나 자극하는지 아무것도 몰랐다.


■ Etc

추가예정

카테고리
#기타

해당 포스트는 댓글이 허용되어 있지 않아요


추천 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