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나헤라 Lunahela

[프로필] 헤리아 브라이트

해리포터 / 루나 러브굿, 연인 드림

널 사랑하지 않을 이유가 없었어.

그게 다야.

| Profile

헤리아 이브 브라이트

Helia Eve Blight

헤리아(Helia).

그리스어로 태양을 상징한다. 헤리아는 무심하지만 가장 성실히 타오르는 태양 같았다. 그래서 더욱 루나에게 끌렸는지도 모른다.

이브(Eve).

전야제. 헤리아는 크리스마스 이브에 태어났다. 오빠―케너드가 지어주었으며, 혹자는 크리스마스의 축복이라고 불렀다.

브라이트(Blight).

Bless-Light. 브라이트 가문은 대대로 선한 힘이 가진 영향력을 믿었다. 그 빛이 자신들과 가족을 지켜주리라 믿었다.

■ Gender

여성

■ Age

16세 → 23세

■ Birth

1980년 12월 24일

사수자리 / 겨우살이(강한 인내심) / 터키석(승리)

■ Body

165.2cm, 52kg / 오른손잡이

루나보다 조금 큰 편이다. 그러나 멀리서 보면 비슷해 보인다.

■ Face

백은발 긴생머리-반묶음(하늘색 투톤), 하늘색 눈동자(#D9E9FF)

새하얀 백은발은 아버지로부터, 그 안쪽의 하늘색 투톤은 어머니로부터 물려받았다. 크게 내색은 안 하지만 헤리아의 자랑거리 중 하나다. (캐릭터 기준) 오른쪽 옆머리를 짧게 땋아내렸다.

하늘색 눈동자는 오직 헤리아만의 것이다. 아버지는 고동색이고 어머니는 은회안이며 오빠도 아버지를 닮아 고동색이다.

■ Blood

Half-Blood 혼혈

■ House

래번클로(Ravenclaw), 5학년 → 졸업

룸메이트는 루나 러브굿. 입학하고 나서부터 졸업할 때까지 쭉 그랬다. 루나가 먼저 일어나는 날엔 헤리아의 침대에 들어와 있기도 하고, 헤리아가 먼저 일어나는 날엔 루나를 깨워주기도 한다.

■ Wand

사과나무, 유니콘의 털, 10¼인치, 튼튼함

■ Address

추가예정

■ Job

오러 / 마법부, 오러사무국 소속

■ Career

래번클로 기숙사 반장(1997년~1998년) 

덤블도어의 군대(1995년~1996년) 

오러(2001년~현재) 

■ Image

Symbol | 🦌, ❄️

Color | 하늘색

Flower | 하늘색 장미

Animal | 흰 순록

Keyword | #무심한, #조용한, #말수없는, #알수없는, #침착한, #내정한, #호기심많은, #괴짜

■ Summary

달보다 서늘한 태양.

루나 러브굿의 룸메이트이자 입학 동기.


■ Keyword

#무심한, #무관심한

세상살이에 관심이 없으며 타인에게도 관심이 없다. 누가 미워하든 말든 신경쓰지 않으며 작은 변화 뿐만 아니라 눈에 띄는 큰 변화도 잘 알아차리지 못한다. 사람에게 크게 시선을 두지 않는다.

그래서 사람을 잘 기억하지 못한다. 얼굴도, 이름도. 특히 쌍즐리를 구별하지 못하고 장난에 자주 속아넘어가곤 한다.

#조용한, #말수없는

조용하고 침착한 성격으로, 기본적으로 늘 무표정이다. 어찌나 싸늘한 무표정인지, 천하의 쌍즐리조차도 무서워할 정도. (그렇다고 장난을 포기하진 않아서 해리가 감탄했다)

말수가 적으며 쓸데없는 말은 하지 않는다. 긴 말을 좋아하지 않아, 늘 간결하다. 때문에 쉽사리 오해를 사곤 한다. 정작 본인은 그러든 말든 신경쓰지 않지만.

#다정한

그래도 싸늘한 무표정과는 달리, 의외로 다정하며 친한 사람 한정으로 가끔 웃는다. 단, 그걸 보기가 매우 어려워서 다가오는 사람이 없다. 때문에 혹자는 무섭다고 말하기도 한다.

#어른스러운, #알수없는, #괴짜

일찍이 철이 든 탓인지 또래보다도 어른스럽고 성숙하다. 그러나 정작 자신의 얘기는 잘 하지 않으며 그저 그러려니, 넘어가기 일쑤다. (유일하게 루나에게는 다 말하게 된다.) 오죽하면 무슨 생각을 하는지 알 수 없다는 소리를 듣는다.

감정이나 생각을 잘 드러내지 않으며, 포커페이스가 무척이나 뛰어난 편이다. 그 덕에 타인의 시선엔 한없이 차갑고 조금은 매서운 이미지로 보인다. (정작 본인은, 스스로가 매우 감정적이라고 생각하고 있다.)

#둔한, #쑥맥

추가예정

■ Character

호불호가 확실하며 선이 분명하다. 선을 넘는 사람을 좋아하지 않는다. 싫어하는 걸 강요하지 않는 한, 싫어하는게 있어도 큰 제스쳐를 취하지 않는다. 은근 사람에게 무르다고 한다(루나 피셜).

수업시간 이외에는 주로 도서관에 눌러붙어 있으며, 도서관이 아니면 기숙사에 틀어박혀 있을 정도로 잘 돌아다니지 않으며 한 곳에 머무르는 것을 좋아한다. 이른바, 자발적 아웃사이더.

다들 헤리아를 어렵다고 생각하는 경향이 있다. (특히 론과 네빌이 처음에 그렇게 생각했다고 한다.)

유일하게 헤리아의 선을 자유로이 넘는게 루나 뿐이며 그래서 헤리아의 주변인들은 루나를 천사님이라 부른다. (루나가 선을 넘게 두는 헤리아가 신기하고, 그렇게 만든 루나는 두 배로 신기해서 오빠가 루나를 천사님이라고 부르기 시작했다고.)

세상살이에 관심이 없으며 타인에게도 관심이 없다. 그나마 오빠와의 수다로 퀴디치 팀 몇 개를 알고 있기야 하지만, 그 외에는 관심조차 없다. 누가 시비를 걸든 신경쓰지 않으며 기억하지 못한다. (아, 누구였더라...?)

■ Areas

(애칭) 헤라, 리아

❄️ →🌙

러브굿 → 루나 (for 루나)

🌙 → ❄️

브라이트 → 헤리아, 헤라 (by 루나)

브라이트 양, 브라이트, 헤리아 양, 헤리아 등등

헤리아, 헤라 (by 가족들)

헤리아는 가족에게만 '헤라'라고 불렸으며 그것에 별 생각이 없었으나 호그와트에 와서 루나가 헤라라고 부르자 생각 이상으로 기뻐한다. 때문에 루나에게 '헤라'라고 불리는 걸 좋아한다.

■ Hogwarts Day's

청동 독수리상이 널 기다리고 있단다.

배정 모자가 머리에 얹히기 무섭게 래번클로에 배정받았다. 감정 표현이 적은 헤리아가 유일하게 감정을 드러내는 것이 흥미로울 때 뿐이었다.

룸메이트로 루나 러브굿을 만나게 되면서, 헤리아의 인생은 두번째 전환점을 맞이했다. 그것은 루나 러브굿도 마찬가지인 듯 싶다.


■ Study

선택 과목은 고대 룬 문자 수업과 점술 수업. 6학년 때는 연금술 수업도 수강한다.

좋아하는 과목은 점술 수업과 마법약 수업. 루나를 비롯해, 점술 수업에서 집중력이 좋은 유이한 학생이며 스네이프의 수업 또한 매우 좋아한다. 수업이 끝나면 궁금한 걸 물어보러 찾아가곤 하다보니 스네이프도 조금 부담스러워 할 정도. (그래서 괴짜라고 불리기 시작했다)

싫어하는 과목은 약초학 수업. 우선 식물과 별로 친하지 않을 뿐 더러, 맨드레이크의 울음 소리를 싫어하는 탓이다.

평균 성적은 O(출중함) 5개, E(기대 이상) 3~4개, A(그럭저럭 괜찮음) 1~2개.


■ Patronus

토끼

졸업하고 2-3년 후에, 루나를 떠올리며 성공했다.

루나의 대한 마음이 큰 탓인지 페트로누스가 루나를 닮았다.


■ Animagus

흰 토끼

<마법부 등록, 공식 애니마구스.>

어릴 적, 부모님의 열렬한 지지를 받으며 성공했다.

그 후 부모님은 헤리아를 잃어버릴까봐 헤리아의 뿔에 하늘색 리본을 묶어주곤 한다.


■ Favorite

독서, 산책, 책, 도서관, 서점

루나 러브굿, 달


■ Hate

루나를 험담하는 사람(들)

저주, (특히)크루시오, 벨라트릭스 블랙

식물, (특히)덩쿨, 울음소리, 소란


■ Item

(루나가 선물한) 검은색 리본

■ Specialty

특기

■ Hobby

독서, 고대 룬 문자 해석하기

■ Interest

고대 마법, 루나 러브굿 

■ Habit

거짓말 할 때 말투가 딱딱해진다. 

■ Boggart

추가예정


■ Lover

태양이 어떻게 없이 살겠어.

루나 러브굿(L. Lovegood). 헤리아의 하나 뿐인 연인이며, 호그와트 입학 동기이고 기숙사 룸메이트다.

연애는 책으로 보거나 주변 사람들의 연애를 본 게 다라서 쑥맥이나 다름이 없다. 때문에 루나의 행동 하나 하나에 설레고 놀라며 부끄럼을 많이 탄다.


■ Family

헤리아의 아버지―아담 브라이트(A. Blight)는 후플푸프 출신으로 호그와트를 졸업했으며, 졸업 후에는 덤블도어의 제안으로 호그와트 이사직을 맡았다. 머글 태생이라 같은 이사인 루시우스 말포이와 자주 부딪히곤 했는데 이미 익숙한 것인지 매우 유연하게 받아쳐서, 루시우스 말포이조차도 꺼리는 존재가 되었다.

헤리아의 어머니―지젤 브라운 브라이트(Z. B. Blight)는 현재 마법부에서 오러로 일하고 있다. 래번클로 출신으로 호그와트를 졸업했으며 아담에게 먼저 고백했다고 한다. 아담보다 2살 연상이며, 매일 퇴근 후에 아담과 술을 마시며 퍼지 장관의 무능함을 비꼬곤 한다.

헤리아의 오빠―케너드 브라이트(K. Blight)는 후플푸프 출신으로 호그와트를 졸업했으며 재학 시절엔 퀴디치로 활약했다고 한다. 그래서 우드, 세드릭과는 매우 친한 사이기도 하다. 헤리아와는 3살 터울이며, 어릴 적부터 헤리아를 잘 챙겨서 우애가 좋다.

헤리아의 남동생―카일 브라이트(K. Blight)는 헤리아와 11살이 차이나는, 늦둥이 막내 아들이다.


■ Freinds

추가예정

■ Hostile

추가예정


■ Other Peoples

추가예정


■ Love Story

루나와는 기차 안에서 처음 만났으며 통성명 후, 도란도란 이야기 나누다가 같은 기숙사에 룸메이트 되면서 친구가 되었다.

헤리아 본인은 자각을 못했지만 루나에게 첫눈에 반했다. 콩깍지가 조금 있어서 뭘 해도 귀엽고 사랑스럽게 본다.

제 마음을 자각하지 못하고 친구로 지내다가 루나가 네빌에게 고백받는 것을 보고 마음이 싱숭생숭해지자 밤을 세워 고민해보아도 깨닫지 못했다.

그러다 어느날 아는 선배로부터 고백을 받고 고민하던 때, 루나의 자연스러운 유도 심문에 넘어가 맘을 작가하고 고백해버렸다.

연애는 책이나 글로만 배워서 루나의 자연스런 스퀸십에 얼굴이 붉어질 때가 많다. (나름 금방 적응하지만.) 그 빨개진 얼굴을 루나가 무척 좋아한다.

헤리아는 모르는 얘기지만, 루나는 생각 이상으로 헤리아를 좋아한다. 때문에 스퀸십이 많으며 헤리아를 끌어안고 있는 것도 자주 보인다.

헤리아가 자기 없이 어딘가를 다녀오거나 무언가를 하고 오면 싱긋 웃으며 전부 물었고, 헤리아는 별 생각없이 전부 대답하곤 한다.

다들 루나는 헤리아가 없어도 잘 지낼 것 같다고 입을 모았고 헤리아도 공감했지만, 글쎄……

두 가지 확실한 것은, 헤리아가 루나에 대해 아는 것보다 루나가 헤리아에 대해 아는 것이 보다 훨씬 많다는 것. 그리고 헤리아 자신보다도 헤리아에 대해서 잘 안다는 것.


■ Etc

추가예정

카테고리
#기타

해당 포스트는 댓글이 허용되어 있지 않아요


추천 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