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ll 시나리오

[Quill] 행운의 편지

퀼 시나리오

당신은 편지를 받았습니다. 내용을 뜯어서 읽어보니 내용은 심각합니다.

네? 이 편지를 다른 사람한테 똑같이 써서 보내지 않는다면 저주를 받는다고요? 게다가 이 편지를 찢어버리지 않으면 저주에 걸린다는 내용이 있어서 찢어 태워버렸습니다. 이래서 어떻게 편지를 쓰죠.

당신은 황급히 종이를 꺼내 다른 사람에게 이 편지와 최대한 비슷한 내용의 편지를 써서 보내야 합니다. 아니면 저주에 걸려 죽을지도 모르니까요. 

의사항

스콧 멀트하우스가 만든 1인용 RPG 룰, Quill(퀼)을 사용해 작성된 비공식 시나리오로 원작자와 번역자의 저작권 및 제반 권리를 침해할 의도가 전혀 없습니다.

룰은 이야기와 놀이 자료실에 무료 한국 번역이 올라와 있습니다.

 

시나리오 사용 시 꼭 공지 주의사항을 읽어주세요.

본 시나리오는 도시전설로 있는 ‘행운의 편지’를 소재로 이용하였습니다.


신 규칙

특별 규칙

문장력 판정에 실패하신다면 원래 기본적으로 알고 계신 행운의 편지의 내용과 다른 내용으로 두루뭉실하게 써주신다면 좋을 것 같습니다.


크병

편지는 이미 찢어 태워버린 상태이기 때문에 편지를 쓰는데 애매모호한 편지의 기억이 남아있습니다.

아래 표에서 천박한 단어는 기억이 애매모호해 이랬었던 것 같은 단어, 고상한 단어에는 정확히 기억나는 단어들을 기억낸 단어라고 생각해주세요.

고상한 단어

영국으로부터 시작 / 1930년 / HGXWCH / 복권에 당첨 / 7년의 행운 / 3년의 불행 / 미국의 케네디 대통령

천박한 단어

미국으로부터 시작 / 도시전설 / 귀신 전화번호 / 까마귀와 검은 고양이 / 666의 저주 / 풍수지리 / 6명한테


★4점 이하

최대한 비슷하게 써보았지만 이건 뭔가 아닌 것 같습니다. 그래도 일단 저주에 걸리지 않기 위해 다른 사람들에게 쓴 편지를 보내보았습니다.

그리고 잊고 있었던 몇개월 후 퇴직(퇴학)을 당합니다. 그리고보니 받은 편지에 그런 내용이 있었던거 같습니다.

 

★5~7점

어떻게든 편지를 써서 다른 사람에게 보냈습니다. 이걸로 된거겠죠?

다음 날 집 밖으로 나서는데 도로에서 철푸덕 넘어져서 무릎이 좀 까졌습니다. 바닥을 보니 바나나 껍질이 놓여있습니다.

 

★8~10점

쓴 편지를 다른 사람에게 보내니 다른 사람들에게 이런걸 믿느냐며 욕을 얻어먹습니다. 그래도 진짜 저주가 일어날지도 모르잖아요?

 

★11점 이상

편지를 보내고 나니 안심이 됩니다. 행운의 편지와 비슷한 내용으로 썼겠지요? 그제서야 안심을 하고 평범한 일상으로 돌아갑니다.


퀼 시나리오에 접하고 나서 편지를 생각하다보니 바로 행운의 편지가 떠올라 쓰게 되었습니다. 행운의 편지 특유의 미신다움을 느껴주셨다면 좋겠습니다.

플레이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카테고리
#기타

댓글 0



추천 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