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SANe] 성 아티반 기숙학원 성인 선발전

전능하신 신께서 항상 우리를 굽어살피고 계십니다.

시나리오 by 랴노
71
0
0

배포 이미지는 익명의 지인 커미션으로, 세션카드로 사용 가능합니다.

아티반 기숙학원 성인 선발전

W. 랴노

시나리오 정보

- 3인 4사이클 특수형 시나리오

- 플레이 난이도 : ★★☆☆☆ (룰 적응용으로 적당합니다)

- 마스터링 난이도 : ★★★☆☆

  • 본 시나리오는 모험기획국에서 출판하고 TRPG CLUB에서 번역한 [멀티 장르 호러 TRPG 인세인inSANe]의 팬 시나리오로, 마스터링을 위해 룰북 1,2권을 필요로 합니다. 룰북 없는 마스터링, 금전이나 대가를 목적으로 한 마스터링을 금지하고 있으며, 관련 제보가 들어올 경우 시나리오는 비공개 처리됩니다.

  • 시나리오의 개변은 탁의 성향에 맞게 자유롭게 부탁드립니다만, 이를 재배포하진 말아주시길 바랍니다. 공개된 곳에서 쿠션 없이 이뤄지는 시나리오의 스포일러도 자제 부탁드립니다.

  • 외전, 혹은 후속작을 염두에 두고 작성한 시나리오로, 본 시나리오의 플레이만으로는 모든 진상에 도달할 수 없을 가능성이 큽니다. 본 시나리오의 진상을 전부 파악하기 원하실 경우 플레이 후 시나리오 본문을 따로 확인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본 시나리오는 실존하지 않는 가상의 종교의 사이비적 측면을 다루고 있습니다. 현실의 실존하는 사이비와는 관련이 없으며, 라이터는 이를 미화하거나 옹호할 생각이 없습니다. 실재하는 사이비 종교의 포교 의도 또한 없음을 다시 한 번 밝힙니다.

* 본 시나리오는 다음과 같은 주의사항을 가지고 있으며, 이를 플레이어에게 미리 알리지 않거나 숨기는 일이 없도록 해주시길 바랍니다. 관련 제보가 들어올 경우 시나리오는 즉시 비공개 처리됩니다.

  • 본 시나리오에는 비윤리적인 소재(사이비, 상해, 살해, 유혈묘사, 기괴한 연출, 인권침해, 인체실험, 신체개조, 포스트 아포칼립스, 디스토피아)가 등장하며, 그로 인해 사람에 따라 그로테스크/고어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라이터는 해당 소재들이 비윤리적임을 인지하고 있으며, 이를 옹호하거나 가볍게 여기고 미화할 의도가 없음을 밝힙니다. 시나리오와 현실 간에 혼동이 발생한다면 세션을 중단하고 충분한 휴식을 취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개요


성 아티반 기숙학원의 가장 큰 행사까지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성인聖人’을 뽑는 선발전 말입니다.

'성인'은 그야말로 영광스럽고 은총이 가득한 자리. 성 아티반 기숙학원, 그리고 더 나아가 온 세상을 돌보는 신의 대리인으로 임명된다는 것은 그리 쉬운 일이 아닙니다. 마지막으로 '성인'이 뽑힌지 벌써 50년이라는 세월이 지났으니까요.

한낱 인간에 불과한 학생들 중 모두의 선망을 받는 성인이 탄생한다는 것은 그야말로 영광의 자리가 아닐 수 없습니다. 우리 모두가 이 영광스럽고도 찬란한 날을 손꼽아 기다렸음은 의심할 여지 없는 사실입니다.

이 학원의 모두가 '성인' 후보로 선정된 당신을 향해 선망과 질시의 눈길을 보내고 있습니다.

모두가 고대하는 가장 영광된 자리, 운명처럼 찾아온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

물론 당신의 대답은 정해져 있습니다. 그렇죠?


배경

세계관

아주 먼 옛날, 과거의 인류는 눈부신 문명의 발전을 이룩했습니다. 사람을 싣고 하늘을 나는 도구가 존재했고, 단숨에 세계의 저편으로 이동할 수 있었으며, 가만히 있어도 멀리 있는 사람과 대화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거듭되는 문명의 발전에 과욕을 부리던 인류는 결국 예정된 벌을 받듯, 종말의 위기를 맞이했습니다.

 그야말로 멸종 위기에 처한 인류와, 파멸하기 직전이었던 세계를 구해낸 것이 바로 우리들의 '신'이십니다. 그분은 어리석은 과오를 저지른 인류를 파멸의 순간으로부터 구해내셨고, 죄를 뉘우친 자들에게 다시금 살아 숨쉴 수 있는 터전 또한 제공해주셨습니다. 그분의 인도 하에 인류는 다시 한 번 느리지만 천천히, 발전을 거듭하여 나아가고 있습니다.

하지만 발전만을 바라보다 과거의 과오를 되풀이할 수는 없는 법, 인류의 발전은 오로지 ‘신’께서 허락해주시는 정도에 국한됩니다. 그리고 세상이 그분의 뜻에서 벗어나지 않도록 그분의 눈과 귀가 되어 뜻을 펼치는 이들 또한 존재하니, 그들이 바로 ‘성인聖人’으로 이루어진 ‘교단’입니다. 그들은 신께 직접 인정받아 그분의 대리인으로 선발된 영광된 자들. 세계의 안전과 평화를 지키는 파수꾼과도 같습니다. 신과 가장 가까운 영광된 자리에 도달할 수 있는 기회는 쉽게 찾아오지 않기에, 모두가 그 자리를 간절히 염원하고 바라고 있습니다.

신께서는 교단과 성인이라는 종을 통하여 우리 인류가 잘못된 길로 들지 않도록 항상 지켜봐주시며, 늘 우리의 안위를 돌봐주십니다. 모두가 그분을 경애합니다. 온 세상에 그분의 눈길이 닿지 않는 곳이 없습니다.

이 얼마나 은혜롭고 거룩한 나날인지!

성인聖人

 성인을 가리키는 표현은 다양합니다. 신께서 가장 아끼는 종, 신의 대리인, 신의 눈과 귀, 세계의 파수꾼. 이 모든 휘황찬란한 수식이 붙는 것 또한 당연합니다. 신의 뜻을 받들어 직접 그 은혜와 사랑을 세계에 베푸는 이들로 선정된, 그야말로 영광된 자리가 아닐 수 없으니까요. 게다가 성인을 직접 본 이들의 말로는 ‘늙지도 죽지도 않는다’고 합니다. 그야말로 신의 은총을 한 몸에 받는다 할 수 있습니다.

또, 그들은 ‘신’께서 계신다는, 그러나 보통의 인류에겐 결코 허락되지 않은 ‘성역’의 위치를 알고 다가갈 수 있는 유일한 존재들입니다. 그들은 세상이 올바르게 돌아가도록 감시하는 질서의 파수꾼이며, 소수지만 여전히 남아 있는 -감히 불경하게도 ‘신’의 진의를 인정하지 못하고 의심하는- 배교자들의 잔재를 찾아내 벌하는 신의 사냥개입니다. 지금 이 순간도 그들은 세계 어딘가에서 인류를 과오로부터 구하고 세계의 질서를 유지하기 위해 힘쓰는 중입니다.

최초의 성인은 가장 처음 ‘신’께 선택받고 그 뜻을 받들어 성인이 된 5명의 선조를 일컫는 표현으로, 현재까지도 교단의 중추로 자리하고 있다고 하지만 현 세대에 그들을 직접 본 이들은 거의 없다시피 합니다.

최초의 성인 이후의 성인은 성인 선발전을 통해 선택받은 이들입니다. 하지만 ‘신’께 교육을 허락받은 소수의 교육기관에 다니는 학생만을 선발 대상으로 삼는데다가, 매우 엄격하고 고된 선발시험을 거쳐야만 후보에 들 수 있어 그 자격요건 자체가 매우 까다롭습니다. 하지만 그 무엇보다, 선발 시기가 매우 불규칙합니다. 길게는 150년 이상, 짧게는 6개월 정도까지, 그 아무도 다음 선발 시기를 예상할 수 없습니다. 그럼에도 후보가 된 당신은 분명 축복받은 존재입니다.

성 아티반 기숙학원

이 세계엔 ‘신’께서 교육을 허락하신 특별한 기관이 총 5군데 존재합니다. 그리고 그 중에서도 성 아티반 기숙학원은 ‘최초의 성인’ 중 한 명인 성 아티반의 이름을 딴 곳이자, 가장 많은 ‘성인’을 배출한 곳입니다. 성 아티반 기숙학원은 단언컨데 현존하는 모든 교육 기관 중 최고 수준을 자랑한다 할 수 있습니다.

그뿐이던가요? 누구보다 신의 의지에 가깝다 자부하는 최고 중의 최고의 교육 기관인 만큼, 학원 내부의 시설 또한 언제나 최상의 상태를 자랑하며, 학생들의 원활한 학업을 위해 번화가와는 조금 동떨어진 산 속에 위치해있습니다. 자연과 하나되어 어우러진 풍경 또한 학원의 자랑거리 중 하나입니다.

학원의 내부 시설로는 학생들의 교육이 이루어지는 학습관, 학생들이 머무르며 지내는 기숙사, 굳건한 신앙생활의 유지를 위한 예배당, 학원 중앙에 위치한 분수정원 등이 있습니다.

성 아티반 기숙학원은 15세부터 19세까지, 어렵기로 이름난 입학 시험을 통과한 누구나에게 열려있습니다. 학생의 나이에 따라 받는 교육의 수준이 달라지며, 17세에 입학했다면 17세 과정부터 시작하게 됩니다. 아티반 기숙학원의 교육은 모두에게 똑같이, 일정하게 주어집니다. 예외는 존재하지 않습니다. 조기졸업이나 월반, 유급은 불가능하며 매년 치뤄지는 시험에서 기준에 미달한 학생은 학원을 떠나야 합니다.

성인 선발전

성인 선발전은 신께서 선발하고자 직접 지정하신 교육기관에서 열리며, 그 참가자는 해당 교육기관에 재학중인 학생들로 제한됩니다. 교육기관의 모두가 선발전에 참여하고 싶어할 것이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만, 안타깝게도…

선발전에 참여할 수 있는 후보는 총 3명으로, 후보의 나이는 17세 이상으로 제한됩니다. 후보의 선출은 교육기관의 교사들, 개중에서도 높은 직책을 맡고 있는 이들의 손에 달려있습니다. 그들은 그들 나름의 기준을 통해 후보를 선출하며, 자신이 선출한 후보가 최종 선발될 경우 그들에게도 보상이 주어지기 때문에 허투로 고르지 않습니다.

학원장이 선출한 후보가 제 1순위, 교육신관이 선출한 후보가 제 2순위, 기숙사감이 선출한 후보가 제 3순위에 해당됩니다. 이 순위는 선발전 기간 동안 실질적으로 작용하지 않지만, 만약 선발전에서 후보들의 최종 성과가 동일할 경우 우선순위에 해당하는 이가 최종 선발됩니다.

선발전 기간은 총 4일로, 첫째 날부터 셋째 날까지는 선출된 후보들의 자격을 검증하는 테스트를 진행하며, 마지막 날 열리는 최종 선발전을 통해 성인이 결정됩니다. 후보 자격 검증 테스트를 통과하지 못할 경우 최종 선발전에 참여할 수 없기 때문에, 후보들은 선발전 기간 내내 긴장의 끈을 놓을 수 없습니다.

* 성 아티반 기숙학원의 학원복입니다. 복장은 필수가 아니며, 단지 시나리오를 즐기기 위한 부가적인 요소임을 명시합니다.

(성별 지정 X, 치마형과 바지형으로 구분합니다. 혼용 및 리폼은 자유입니다.)

PC 공개 사명

아래로 PC들의 공개사명이 이어집니다.

본문의 경우 마스터링 예정인 분들만 열람 부탁드립니다. (링크)

시나리오 후기는 구글 폼으로 받고 있습니다. (링크)

카테고리
#기타

댓글 0



추천 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