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포 시나리오

광기의 유산

인세인 4인 3사이클 특수형

산사나무숲 by 산사
159
0
0

세션카드는 윤(@gemstYOONe1)님 커미션입니다.

inSANe 4인 3사이클 특수형

개요

Merry Christmas! 크리스마스 이브, PC들은 의절한 어머니가 살해당했다는 소식을 듣습니다. 어머니의 장례식을 치르기 위해 PC들은 어머니의 저택으로 향합니다.

PC, 집으로 돌아온 것을 환영합니다.

안내사항

  • 사용 룰북: 1권, 2권

  • 주의 요소: 살해, 가족 간 갈등, 불효, 패륜

  • 영향 받은 작품: 힐 하우스의 유령

  • 룰 컨버팅 등의 탁내 개변은 자유롭게 해주세요.

  • 사명의 해석이 모호하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착란의 가능성이 높으므로 초보자에게 비추천합니다.

  • 가족 간 불화를 다루고 있습니다. 세션 동안 PC간 갈등이 일어날 수 있으므로 주의해주세요. 콩가루 집안을 좋아하시는 분께 추천드립니다.

PC 공개 사명

PC1

당신은 대부호 재뉴어리의 자식으로, 가장 먼저 태어났다. 그러니 유산은 당신이 물려받는 것이 당연하다. 당신의 【사명】은 유산을 물려받는 것이다.

PC2

추천 직업: 의사

당신은 대부호 재뉴어리의 자식으로, 두 번째로 태어났지만 가장 그를 닮았다. 그러니 유산은 당신이 물려받는 것이 당연하다. 당신의 【사명】은 유산을 물려받는 것이다.

PC3

당신은 대부호 재뉴어리의 자식으로, 마지막으로 태어났다. 그렇지만 당신에게도 물려받을 몫의 유산은 있겠지. 당신의 【사명】은 유산을 물려받는 것이다.

PC4

당신은 대부호 재뉴어리의 자식이지만, 저택에서 자란 기억이 없다. 분명 고아로 자랐는데 대뜸 대부호의 자식이라니, 무슨 소린지 모르겠다. 어쨌든 내게도 상속권이 있다는 소리지? 당신의 【사명】은 유산을 물려받는 것이다.

PC들의 관계

  • PC1≥PC2≥PC3가 됩니다. PC4의 나이는 상관 없습니다.

  • PC1과 PC2는 최근까지도 교류를 해왔습니다.

  • 가문의 성을 정해봅시다. 특별히 원하는 게 없을 경우 클라크 가문이 됩니다.

  • 재뉴어리의 성별은 크게 상관 없습니다. 취향에 따라 남성으로 바꿔도 무관합니다.

  • PC들은 모두 어머니와 의절한 상태입니다. 집을 나온 시기는 자유롭게 정해주세요.

  • 재뉴어리의 배우자에 대해 정해진 설정은 없습니다. 시나리오 시점에서 재뉴어리는 배우자와 함께 살고 있지 않는 상태입니다. 이 부분에 대해선 자유롭게 설정해주세요. 어쩌면 여러 사람일 수도 있습니다.

저택에서의 기억

PC들이 저택에서 가졌던 기억 중 유난히 기억에 남는 것을 하나씩 골라봅시다. 몰입감을 위한 것으로 시나리오 진행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원한다면 여러 개를 골라도 괜찮습니다.

PC4는 선택하지 않아도 좋고, 꿈 속에서 본 광경으로 대체해도 좋습니다.

저택에서의 기억

1 무언가 끔찍한 일을 저질렀던 기억. 누구에게도 들키지 않았지만 분명 저택안의 누군가가 그 일을 지켜봤다는 것을 당신은 알고 있습니다.

2 마당에서 또래 아이와 공놀이를 하던 기억. 숲속에 산다는 아이는 낡은 자수공을 들고 몰래 찾아오곤 했습니다.

3 응접실에서 레코드로 노래를 들으며 노곤하게 졸던 기억. 고양이 한 마리가 몰래 들어와 함께 있곤 했습니다.

4 어머니의 수집품을 훔친 기억. 당신은 여전히 그 물건을 가지고 있습니다.

5 정원에서 요정들과 티파티를 했던 기억. 당신은 이틀 동안 실종되었고, 정원의 장미덤불 아래에서 발견되었습니다.

6 어머니의 손님과 카드게임을 하던 기억. 게임에서 이긴 그는 당신에게서 무언가를 가져갔습니다.

7 집사와 새를 사냥하던 기억. 사냥을 좋아하는 그는 당신에게 총을 사용하는 방법을 알려주었습니다.

8 메이드와 다락방에서 티파티를 하던 기억. 다락방은 출입금지된 장소였지만 메이드는 몰래 그곳에 당신을 들여보내주었습니다.

9 크리스마스의 새벽, 트리 아래에 선물을 놓고 간 사람을 만난 기억. 창백한 거구의 남성은 자신을 산타라고 소개했습니다. 크리스마스의 새벽에 깨어있는 것은 저택의 금기였습니다. 당신은 지금도 크리스마스 새벽이면 그 사내의 구두소리를 듣습니다.

10 상상친구와 숨바꼭질을 하던 기억. 마지막 숨바꼭질에서 상상친구는 당신을 저택의 비밀방에 가뒀고, 이후로 모습을 보이지 않습니다.

시나리오 본문

https://docs.google.com/document/d/1K80vPrpGfAvlZxtW3twaV-u3Rcl7z78iAwybe4MYmuQ/edit?usp=sharing

시나리오 후기

https://forms.gle/fhptpCaRdnP1dh8f8

이 작품은 「저:카와시마 토이치로/모험기획국」이 권리를 가진 「멀티 장르 호러 TRPG 인세인」의 2차 창작 작품입니다.

ⓒ河嶋陶一朗/冒険企画局

카테고리
#오리지널

댓글 0



추천 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