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팅자료

펜슬/글리프에 Roll20 로그 백업하기

F12만 있으면 당신도 할 수 있다

TLPG by 3mL
155
7
0
  • 구글 Chrome 기반 브라우저를 기준으로 작성했습니다.

  • 저도 전문가가 아니기 때문에 보다 편리한 방법이 있을 수 있습니다.

  • 티스토리, 네이버 블로그 등 html 에디터를 지원하는 곳에서 응용 가능합니다.

  • 로그 서식 백업만을 설명하는 글이므로 인장, 기타 이미지 등은 roll20 라이브러리를 기준으로 유지됩니다. 관련해서는 다른 분들이 작성해주신 팁들을 참고해주세요.

1. 롤방의 채팅기록을 열어서 한 페이지에 로그 전체를 불러옵니다.

로그를 Ctrl+A로 전체 선택 후 복사(Ctrl+C)합니다.

2. 주소 창에 data:text/html,<html contenteditable>를 쳐서 브라우저 메모장을 열어줍니다.

링크는 해두었지만 about:blank인 빈 페이지만 뜨고 수정이 불가능한 경우가 있어서… 따로 타이핑해 들어가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아래 스크린샷대로 주소가 제대로 뜨고 블로그 포스팅 페이지처럼 글 작성이 되어야 백업이 가능합니다.

저는 주소를 즐겨찾기에 넣어두고 새 탭에서 열기로 써요(웨일 브라우저)

이렇게 빈 메모장입니다.

3. Ctrl+V로 로그를 붙여넣어 줍니다. 그리고 F12를 눌러서 개발자 도구를 켜주세요.

오탈자 등 수정은 이 상태로 해주시는 게 편합니다.

개발자 도구의 요소 탭을 확인해주세요. 접힌 소스코드를 열어보시면 채팅 로그가 코드로 작성되어 있습니다. 저걸 전체 복붙하면 됩니다.

4. 최상단 <body>가 적힌 블록 우클릭 - 복사 - 요소 복사

5. 글리프의 HTML 블록을 추가해서 복사한 코드를 붙여넣어 줍니다.

이 부분은 실제 글리프의 HTML 블록입니다!

간단하죠?

끝입니다.

카테고리
#기타
  • ..+ 4

댓글 0



추천 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