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SANe 팬메이드 시나리오 [사라진 마을의 어둠]

TRPG by 허공
10
0
0

※첫 시나리오이며, 테스트 플레이를 거치지 않았습니다.
특수룰이 없는 심심하고 간단한 시나리오입니다.

리미트 : 4인 2사이클 특수형

사용 룰북 : inSANe 1권

월드세팅 : 사실은 무서운 현대 일본

으스스한 정적이 감도는 작은 마을. 차례차례로 주민이 자취를 감춘다. 수십 년의 역사 속에서 봉인되어 온 '밤도깨비'가 다시 그 모습을 드러낸 것이다. 서로 다른 배경을 가진 4명의 전문가들이 불가해한 실종 사건의 수수께끼를 해명하기 위해 집결한다. 그러나 이들이 알게 되는 것은 각자가 안고 있는 과거와 마을에 숨겨진 깊은 어둠이었다.

마을의 전승과 현실이 엇갈리는 가운데 그들은 진실에 도달할 수 있을까?

공개사명

PC1 : 당신은 저널리스트입니다. 최근 한 마을에서 주민들이 줄줄이 사라지는 기묘한 사건이 발생하고 있다는 정보를 얻었습니다. 당신은 진상을 규명하기 위해 그 마을로 향합니다. 당신의 사명은 [사건의 진상을 알아내는 것]입니다.

PC2 : 당신은 대학에서 민속학을 연구하는 교수/연구자입니다. 이 마을에는 예로부터 전해지는 신기한 전승이 있는데, 그것이 이번 사건과 관련이 있지 않을까 해서 조사를 하러 왔습니다. 당신의 사명은 [사건의 진상을 알아내는 것]입니다.

PC3 : 당신은 경찰관이며, 이 마을의 실종 사건을 수사하기 위해 파견되었습니다. 당신의 사명은 [사건의 진상을 알아내는 것]입니다.

PC4 : 당신은 실종된 사람들의 공통점을 찾기 위해 마을에 방문했습니다. 당신은 마음의 어둠이 어떤 형태로든 이 사건에 관여하고 있는 것은 아닐까 생각하고 있습니다. 당신의 사명은 [사건의 진상을 알아내는 것]입니다.

이하로는 GM을 위한 정보가 나옵니다. PL로 플레이 하시려면 스크롤을 멈춰주세요.


광기는 총 16장을 준비합니다.

사건의 진상

마을에서는 예로부터 '밤도깨비'라고 불리는 존재가 전해졌습니다. 밤도깨비는 인간의 부정적인 감정과 공포를 양식으로 살아 마을 주민들을 덮쳐 왔습니다. 그 때문에 마을에 사람들은 이미 모두 사라져버렸습니다. 더 이상 이 흉흉한 땅에 남아있을 수 없었던 것이지요. PC1 또한 이러한 이유로 고향을 떠나게 되었습니다. 남아있는 자들은 PC3의 상사와 연결된 비밀첩보원들입니다.

마을 사람들은 밤에 귀신을 봉인하는 의식을 행해 왔는데, 최근 그 봉인이 누군가에 의해 풀려 버립니다. PC1은 사실 마을 봉인의 열쇠가 되는 핏줄의 소유자입니다. PC2는 금단의 지식을 추구한 나머지 밤도깨비의 봉인을 풀어버린 장본인이었습니다. PC3은 그 사실을 은폐하려는 조직의 수하이고, PC4는 스스로의 트라우마와 마주함으로써 진상을 규명하는 열쇠를 쥐고 있습니다.

플레이어들은 각자의 입장에서 마을 실종 사건의 진상을 찾고 밤귀신을 다시 봉인하기 위해 협력해야 합니다. 그러나 각각의 비밀과 의도가 엇갈려 신뢰 관계가 시험대에 오르게 될 것입니다.

PC핸드아웃

PC1

당신은 저널리스트입니다. 최근 한 마을에서 주민들이 줄줄이 사라지는 기묘한 사건이 발생하고 있다는 정보를 얻었습니다. 당신은 진상을 규명하기 위해 그 마을로 향합니다. 당신의 사명은 [사건의 진상을 알아내는 것]입니다.

비밀 : 사실 당신은 예전에 그 마을에서 자랐지만, 어릴때 이사를 했습니다. 오랜만에 들려온 마을 소식에 마음이 뒤숭숭합니다. 뭔가 중요한 걸 두고 온 것만 같습니다. 당신의 진정한 사명은 [고향에 두고 온 프라이즈를 되찾는 것]입니다.

PC2

당신은 대학에서 민속학을 연구하는 교수입니다. 이 마을에는 예로부터 전해지는 신기한 전승이 있는데, 그것이 이번 사건과 관련이 있지 않을까 해서 조사를 하러 왔습니다. 당신의 사명은 [사건의 진상을 알아내는 것]입니다.

비밀: 당신은 마을의 전승 속에 예전에 추구했던 금단의 지식이 숨겨져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 지식을 얻기 위해서라면 수단을 가리지 않습니다. 당신의 진정한 사명은 [금단의 지식을 확인하고, 증명해내는 것]입니다.

PC3

당신은 경찰관이고, 이 마을의 실종 사건을 수사하기 위해 파견되었습니다. 당신의 사명은 [사건의 진상을 알아내는 것]입니다.

비밀: 사실 당신은 상사로부터 이 마을에서의 수사를 방해하라는 밀명을 받았습니다. 누군가가 이 사건의 진상을 은폐하려고 하고 있습니다. 당신의 진정한 사명은 [PC 전원을 살리는 것] 혹은 [장면을 남기고 클라이맥스로 조기 진입하는 것]입니다.

PC4

당신은 마을에서 벌어진 사건에 호기심을 갖고 실종된 사람들의 공통점을 찾기 위해 마을에 방문했습니다. 당신은 마음의 어둠이 어떤 형태로든 이 사건에 관여하고 있는 것은 아닐까 생각하고 있습니다. 당신의 사명은 [사건의 진상을 알아내는 것]입니다.

비밀: 당신은 과거에 밤도깨비와 조우한 적이 있습니다. 그때의 트라우마가 지금도 당신을 괴롭히고 있습니다. 이번 조사에서 그 과거를 마주해야 합니다. 당신은 기본 시트에서 공포심과 아이템을 하나 더 가집니다. 당신의 진정한 사명은 [괴이를 퇴치하고, 트라우마를 극복하는 것]입니다.

장면표

  1. (주사위 숫자 없음)

  2. 고즈넉한 분위기에 공기가 무거워지는 것을 느낀다.

  3. 마을의 허름한 집들이 마치 저주를 받은 것처럼 섬뜩해 보인다.

  4. 바람이 불어올 때마다 오래된 나무들의 가지들이 바스락바스락 소리를 낸다.

  5. 마을 중심에 서 있는 신사 지붕은 이끼와 벌레가 엮여있다.

  6. 어느 집은 오랫동안 방치된 듯, 창문은 깨지고 문은 삐걱거리는 소리를 내고 있다.

  7. 불안을 부추기는 듯한 침묵이 퍼지고, 이따금씩 으스스한 소리가 울린다.

  8. 공기가 서늘하고 오래된 먼지 냄새가 자욱하다.

  9. 약간의 흔적만 남아 과거의 일들이 풍화된 것처럼 느껴진다.

  10. 어딘가에 숨겨진 비밀이 있을 것 같다.

  11. 마을 사람들이 수군거리는 소리가 들린다.

  12. 어디선가 귀에 닿는 희미한 흐느낌 소리가 들린다.

조사 핸드아웃

마을의 역사와 전승(도입 공개)
마을에는 '밤도깨비'라 불리는 무서운 존재가 전해지고 있다.

확산정보! 쇼크 : 없음
밤도깨비는 마을의 오래된 신사에 봉인되어 있어 봉인을 풀면 마을에 재앙이 찾아온다고 한다. 마을 사람들의 부정적인 감정과 두려움에서 생겨난 존재로, 마을 사람들의 어두운 과거와 죄가 모여 구현된 것이다. 봉인은 마을 사람들의 마음속에도 있다고 한다.
핸드아웃 [과거 사건의 기록] 공개.

과거 사건의 기록
마을에서 과거에 일어난 유사한 사건의 기록. 사건의 패턴이나 대책 방법이 적혀 있다.

쇼크 : 없음
과거의 사건 또한 마을 사람들의 부정적인 감정이 원인이 되어 일어난 것이며,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마을 전체의 정화가 필요하다는 내용.
이 비밀을 처음 조사한 사람은 프라이즈 [낡은 앨범]을 획득한다.

낡은 앨범[프라이즈]
기록 사이에 앨범이? 이 프라이즈를 소지한 사람은 언제든 비밀을 확인할 수 있다.

쇼크 : 전원
앨범안의 사진엔 어렸던 PC1과 지금과 전혀 다른 모습의 PC4가 함께 찍혀있다. 곁에 다음과 같은 메모가 쓰여있다. 봉인의 열쇠는 PC1의 핏줄과 관련된 것이며, 그 자신이 그 열쇠이다…. 그의 존재가 밤도깨비의 부활과 밀접하게 관련돼 있다.

공포판정 : 혼돈
의식시트 [밤도깨비 봉인 의식] 공개.
의식 시트가 공개된 이후, 모든이가 동의하면 클라이맥스로 진입할 수 있다.

실종사건 기록(도입 공개)
실종된 주민의 이름, 나이, 직업, 실종된 일시, 실종 전의 행동이 기록되어 있다. 실종자의 공통점을 찾을 수 있을지도 모른다.

확산정보! 쇼크: 없음
실종자들은 모두 과거에 어떤 형태로든 신사의 봉인의식에 연루된 인물들이었다. 이들의 실종은 밤도깨비의 힘이 강해지고 있다는 증거일 수도 있다.
핸드아웃 [현장의 단서] 공개.

현장의 단서
실종사건 현장은 기묘하다. 누군가 발견할 수 없도록 치워둔 흔적이 보인다.

쇼크 : PC2
자세히 살펴보면 찢긴 종잇조각이나 기묘한 무늬가 새겨진 돌이 부서져있다. 이 물품들은 밤도깨비의 힘이 증폭되고 있다는 증거이다. 이것을 짜맞춰 보면, 밤도깨비를 약화시킬 수 있을지도..?
이 비밀을 알고있는 사람은 봉인 의식을 시도할 때 +1의 보정을 받는다.
이 비밀을 처음 조사한 사람은 프라이즈 [오래된 일기]를 획득한다.

오래된 일기[프라이즈]
누군가가 남긴 일기. 봉인의 의식이나 밤귀신의 상세한 내용이 쓰여져 있다. 특히, 봉인을 실시하기 위한 구체적인 순서가 기록되어 있다. 이 프라이즈를 소지한 사람만 조사할 수 있다.

쇼크 : PC4를 제외한 전원
일기를 쓴 사람은 PC4다. 그는 사실 봉인을 뜯기 위해 의식을 연구하던 인물이고, 그 의식은 다시 봉인을 하기 위한 것이 아니라 밤도깨비를 조종하기 위한 것이다.

공포판정 : 민속학
의식시트 [밤도깨비 빙의 의식] 공개.
의식 시트가 공개된 이후, 모든 이가 동의하면 바로 클라이맥스로 진입할 수 있다.

만약 PC2가 프라이즈를 조사했다면 사명을 [밤도깨비를 자신에게 빙의시키는 것] 이나 [PC4와 +감정을 맺는 것]으로 변경할 수 있다.

마을 사람들(도입 공개)
마을 내에서 돌아다니는 사람들.

쇼크 : 전원
살고있던 마을 사람들은 이미 모두 이 곳을 떠났다. 그럼 이들은 대체 누구인가?

공포판정 : 그늘
핸드아웃 [PC3의 전화] 공개.

PC3의 전화
갑자기 전화가 울린다…?

쇼크 : PC3을 제외한 전원
“거기서 뭣하고 있어?! 내가 대충 조사하는 척만 하고 나오랬지?!”
PC3은 조사를 방해하기 위해 섞여든 인물이다! 경찰이 맞긴한건가?

의식 시트

의식 시트가 공개된 이후, 모든 이가 동의하면 바로 클라이맥스로 진입할 수 있다.

도입 페이즈

외지인데다 사건이 벌어진 장소이기 때문에 하루만 들어갔다 올 수 있다는 허가를 받았습니다. 다함께 PC3의 차를 타고 마을로 이동합니다. 서로 소개하는 시간을 갖고 단방향 감정을 1회씩 맺도록 합니다. (추천 : PC1 -> PC2 -> PC3 -> PC4 -> PC1) 이는 원활한 핸드아웃 공유를 위한 조치입니다. 필요없다 판단되면 생략하셔도 좋습니다.

핸드아웃 [마을의 역사와 전승, 실종사건 기록, 마을 사람들] 공개.

메인 페이즈

마스터씬 [PC3의 전화] 비밀이 밝혀질 경우 진행.
상사가 PC3에게 윽박지르며 조사를 그만두고 나올것을 종용합니다. 다른 pc들에게 의심받기 위해 넣어둔 장치이니 최대한 의심스럽게 연출합니다.

클라이맥스 페이즈(2라운드 제한)

봉인시트를 얻었다면 밤의 신사를 배경으로 합니다.
얻지 못한채로 클라이맥스 페이즈에 돌입했다면 마지막 장면에서 바로 어두워지며 밤도깨비 등장으로 이어집니다.

신사 주위에는 으스스한 분위기가 감돌고 있습니다. 낡고 오래된 돌계단이 안개에 싸여 있고 그 안개가 서서히 짙어집니다. 달빛이 마을을 비추고, 그 희미한 빛이 오래된 석상이나 사당에 닿으면 그림자가 무서운 모양으로 일그러집니다. 그 일그러짐에 비추어, 밤도깨비가 당신들을 기다린 듯 등장합니다.

에너미 : 밤도깨비. 1권 251p 몽마 데이터 사용.

엔딩페이즈

의식이 실패한 경우 : 밤도깨비는 완전히 해방되고, PC 중 한명에게 빙의합니다. PC들은 저마다의 결말을 맞이하고, 마음에 깊은 상처를 입습니다.

의식 시트의 3단계까지 성공하거나, 승리하는 경우 : PC들이 무사히 봉인에 성공하여, 일상으로 돌아갑니다.

카테고리
#2차창작
작품
#inSANe
추가태그
#TRPG

댓글 0



추천 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