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나리오

[둘이서 수사] 카지노 Replay!

괴도의 미학 캠페인

공지사항

  • 본 시나리오에 등장하는 사건은 모두 허구입니다. 시나리오에 등장하는 인명, 지명, 단체, 기업 등은 실제와 무관합니다.

  • 본 시나리오는 개인의 TRPG 목적에 한해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시나리오 개변(내용의 변경), 룰 변경, 추가 규칙, 세션 카드 커미션, 마스터링 커미션 등이 가능합니다.

  • 추가 자료를 제작하거나 배포하는 것도 자유롭게 가능합니다. 단 공개 배포하는 경우에는 가능하다면 트위터 계정 DM으로라도 보내주시길 바랍니다. 저도 보고 싶습니다...

  • 하지만 시나리오 본문 내용의 복사와 재배포, 수정 후 재배포는 불가능합니다. 배포 중단은 천재지변이 아니면 없을 예정이기에 사본 저장을 삼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공개한 자료를 이용한 플레이는 보호받아야 할 범주(성소수자, 소수 인종, 장애인 등 사회적 약자)를 공격하고 차별을 정당화하지 않는 방향이었으면 합니다. LGBTQ+와 연대합니다.

  • 룰북이 없는 마스터링은 당연히 금지됩니다.

  • 후기 폼 : https://forms.gle/FtVpVLQPrtuKueJy7

  • 문의 : comett0912@gmail.com 혹은 유감@sorryMCE 계정 DM

    本作は、「著:平野累次/冒険企画局、新紀元社」が権利を有する『バディサスペンスTRPG フタリソウサ』の二次創作作品です。

    (C) 平野累次/冒険企画局 『バディサスペンスTRPG フタリソウサ』

    본작은 「저자: 히라노 루이지/모험기획국」이 제작한 『버디 서스펜스 TRPG 둘이서 수사』의 2차 창착물입니다.

    (C) 히라노 루이지/모험기획국 『버디 서스펜스 TRPG 둘이서 수사』

    괴도의 미학 (C) 2022 유감 @sorryMCE

개요

탐정에게 이끌려 카지노에 도착합니다. 술과 도박에 취한 사람들로 시끄럽습니다. 이곳에서 위험한 일이 일어나고 있다고 하는데... 탐정은 제대로 말해 주지도 않고 놀러 온 것 같습니다. 탐정이 테이블에서 베팅합니다. 시끄러운 사이로 무언가...

그리고 탐정에게 이끌려 카지노에 도착합니다. 술과 도박에 취한 사람들로 시끄럽습니다. 이곳에서 위험한 일이 일어나고 있다고 하는데... 탐정은 제대로 말해 주지도 않고 놀러 온 것 같습니다. ...어라?

시나리오 정보

  • 수사 곤란 레벨 1레벨

  • 알고 있었어 카드 3장, 키워드 총합 8개

  • 괴도의 미학 캠페인 시나리오입니다. 시나리오를 읽기 전에 꼭 캠페인 괴도의 미학 캠페인 진행 가이드를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 시나리오 본문에서 탐정은 괴도 탐정으로 지칭되어 있지만, 괴도 탐정이 아니라도 탐정의 설정에 따라서 진행이 가능합니다.

  • NPC의 성별과 나이는 정해져 있지 않으며 자유롭게 진행해 주세요.

  • 고유명사는 영어(한국어, 일본어) 순서로 작성되었으며 서술은 영문 명을 기준으로 합니다. 작성자는 영어와 일본어에 조예가 깊지 않습니다.

  • 본 시나리오는 도박, 마약, 불법 무기 같은 소재가 직접적으로 등장합니다.

  • 본 시나리오의 특수한 이벤트는 ORPG에서 페이즈 구분이 가능한 상황을 가정하고 있습니다. 추가적인 세팅이나 자료, TRPG는 페이즈를 표시하는 토큰이 있다면 보다 효과적인 연출이 가능합니다. 페이즈를 나타내는 토큰이 없어도 진행에 문제가 되지는 않습니다.

이어지는 내용은 GM을 위한 시나리오 본문입니다.


여백


🗝️장소 · 용어

- 블랙웨이브 카지노

카지노입니다. 손님과 직원 모두 가명을 사용하는 규칙이 있습니다. 지하에서 불법 경매가 열리고 있습니다. 마약, 총기, 불법 무기는 당연히 거래됩니다. 카지노 지하 시설은 창고이기도 하지만, 탄광이나 폐지된 지하철 노선과 연결되어 있어서 미로처럼 느껴집니다.

- 4869 폭탄

폭탄으로 원거리에서 폭발 제어가 가능합니다. 지정된 리모컨이 아니면 폭발하지 않는 안전한 폭탄이지만 화력은 매우 강합니다.

등장인물

- 괴도 탐정

조수의 파트너?

- 게일(윤일, 사다요리)

조수에게 총을 쏜 사람. 카지노의 문지기입니다. 불법 경매장 앞에서 지키고 있다가 괴도 탐정이 의심스러워서 주시하고 있었습니다.

- 레이비(송도, 칸토)

카지노 딜러. 열심히 일하는 카지노 딜러입니다. 항상 웃는 얼굴입니다. 아래에서 일어나는 불법적인 일은 모르지만, 이상한 낌새를 눈치채고 신고할까 망설이고 있습니다. 이상하게 취해서 대화가 어려운 사람을 종종 봤습니다.

- 사슴 얼굴의 사람

경매에 참여한 사람. 조수를 걱정해 주지만, 실제로 존재하는 사람은 아닙니다. 벽에 달린 사슴 장식과 지나가다가 조수와 눈이 마주친 행인의 기억이 뒤섞여서 만들어진 꿈 속의 존재입니다. 빨간 드레스를 입고 있습니다.

진상

괴도 탐정은 개인적인 이유, 혹은 누군가에게 의뢰를 받아서 카지노를 조사합니다.

괴도 탐정의 설정에 따라서 자유로운 이유로 조수와 함께 갑니다. 혼자 조사하면 외로우니까, 조수의 도움이 필요할 수도 있으니까, 본인이 못하는 부분이 있어서 조수에게 부탁하려고, 데이트가 하고 싶어서, 아무튼 조수와 함께 카지노에 갑니다.

탐정과 조수는 정석적으로 수사를 합니다. 이곳 도박장을 즐기는 것처럼 탐문하고, 돌아다닙니다. 이상한 길을 발견해서 숨겨진 지하 창고를 발견하지만, 곧 발각되어 조수는 게일의 총에 맞고 말았습니다. 이후 조수는 꿈 속에서 기억들이 뒤섞이는 경험을 하게 됩니다. 이런 상황을 시스템에 반영하기 위해 사건 발생 페이즈와 수사 페이즈가 반복되는 구조로 진행합니다.

탐정은 쓰러진 조수를 데리고 도망칩니다. 이 카지노 지하 시설은 창고이기도 하지만, 탄광이나 폐지된 지하철 노선과 연결되어 있어서 길이 매우 복잡합니다. 잘못 들어가면 영영 나오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수사의 성과로 이 카지노에서 4869 폭탄이 거래되는 것을 포착합니다. 하지만 카지노의 진실을 밝히는 것보다 탐정과 조수가, 특히 조수가 살아서 이곳을 탈출하는 게 중요합니다. 과연 탐정은 현실에서, 조수는 꿈에서 탈출할 수 있을까요?

범인

조수가 지목해야 하는 것은 현재 자신의 위치, 「꿈」입니다. 의식불명, 총에 맞은 상태 등 상황을 이해하고 말한다면 모두 정답으로 처리합니다.

알고 있었어 카드

- 알고 있었어 카드 1

이 카지노의 수익 구조는 「①」을 이용한 것이 아니다. 거래가 시작하기 전에 위험한 물건을 들고 도망칠 생각었지만, 따라온 누군가를 향해 『②』이 울렸다. 아직 「③」의 증거를 수집하지 못했는데...

- 알고 있었어 카드 2

훔친 「④」 중에 일부 병원에서 진통제로 사용하는 것이 있다. 적정량 조수에게 투여하고, 계속 도망쳤다. 도망치면서 의식을 잃어가는 『⑤』을 애타게 불렀다. 지하는 「⑥」처럼 꼬여 있었다.

- 알고 있었어 카드 3

총으로는 쏘기 어려운 곳에 숨었는데 그곳에서 「⑦」을 찾았다. 「⑦」를 빌미로 시간을 끌자 곧 『⑧』가 들렸다. 다행이다. 여기 부상자가 있어요!

- 당신의 기억 1

카지노는 사람들로 북적거렸다. 괴도는 「①」을 하고 있었다. 경매가 시작되고 『②』이 들렸다. 혼잡한 상황에서 당신은 괴도를 놓쳤다. 그리고 이곳 지하 「③」에서 길을 잃었다.

- 당신의 기억 2

카지노는 사람들로 북적거렸다. 괴도는 「④」을 가지고 있었다. 경매가 시작되고 『⑤』이 들렸다. 혼잡한 상황에서 당신은 괴도를 놓쳤다. 그리고 이곳 지하 「⑥」에서 길을 잃었다.

- 당신의 기억 3

카지노는 사람들로 북적거렸다. 괴도는 「⑦」이 되어있었다. 경매가 시작되고 『⑧』가 들렸다. 혼잡한 상황에서 당신은 괴도를 놓쳤다. 그리고...

키워드

① 도박

② 총성

③ 암거래의 현장

④ 마약

⑤ 조수의 이름

⑥ 미로

⑦ 경매 상품

⑧ 사이렌 소리

사건 발생 페이즈

아지트에서 평화로운 하루가 될 예정이었습니다. 조수는 탐정에게 이끌려서 카지노에 도착했습니다. 이곳에 온 이유는 탐정과 조수의 설정에 따라서 묘사합니다. 조수의 도움이 필요해서, 조수가 필요로 하는 게 있어서, 기벽이라서, 둘의 관계 때문에, 두 사람은 함께 카지노에 갔습니다.

카지노에 들어가기 전에 가명을 정합니다. 카지노에 들어가서 사용할 이름으로, 본명만 아니라면 무엇이든 좋습니다. 카지노 안으로 들어가면 번쩍이는 게임기, 논알콜 칵테일을 파는 미니 바, 그 뒤로 광택이 나는 게임 테이블에 이미 손님들이 여럿 모여서 게임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제부터 서로 본명 대신 가명을 부릅니다.

주사위로 간단한 룰렛 게임을 진행하면 좋습니다. 참가자는 거는 금액을 정한 다음 3D10을 굴려서 6이 1개이면 원금을 돌려주고, 6이 2개이면 원금의 2배를 주고, 6이 3개이면 원금의 4배를 줍니다. 6이 1개도 없다면 돈을 잃습니다. 조수가 하지 않는다면 괴도 탐정이라도 합니다.

하지만 이곳에 온 목표는 단순히 게임을 즐기기 위한 것이 아닙니다. 탐정과 조수는 본래의 목적, 수사를 위해 움직이기 시작합니다. 조수는 당신의 기억 1번 카드를 받습니다.

초동 수사를 진행합니다. 초동 수사는 둘 다 유리로 판정합니다. 판정에 성공하면 「①」 키워드를 획득하고 「수사 곤란 레벨」은 「2」입니다.

수사 페이즈

일반 키워드를 획득한 다음에 중요 키워드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① 도박

초동 수사로 처리합니다.

② 총성

괴도 탐정 또는 조수가 술 포스터 뒤에 숨어있는 문을 발견합니다. 문을 열면 안은 어둡고 곰팡이 핀 지하의 습한 냄새가 훅 끼쳐 옵니다. 철제 계단은 붉은 계열로 보이는데 전부 녹슨 건 아니겠죠? 아니었으면 좋겠습니다.

아무튼 이렇게 의심스러운 장소를 그냥 지나칠 수는 없습니다. 그냥 지나치려고 한다면 아래에서 비명이나 작은 숨소리가 들리고 바닥에는 아주 낡고 오래된 STAFF ONLY라는 팻말이 떨어져 있다고 묘사해 주세요. 아래에 문제가 있고, 직원에게 알린다면 제대로 처리되지 않을 거라는 암시입니다.

아래로 내려가면 창고처럼 보입니다. 스위치가 있지만, 켜면 들킬 수도 있습니다. 근데 저기 백골 아닌가요? 모형일까요? 모형이겠죠? 그 뒤로는 상자가 수북이 쌓여있습니다. 상자에는 “거래 완료”라고 스티커가 붙여있습니다. 안을 열어보면, 그곳에는, 회중시계를 들고 있는 모자 장수 토끼가 있고, 총성이 들리면서 세상이 온통 흐려집니다.

물에 빠지는 것 같은 감각, 머리가 타는 것처럼 괴로운 두통, 의식이 수면 아래로 가라앉는 공포를 차례로 겪은 다음 조수는 흰 공간에 있습니다. 조수가 걷는 발자국마다 피가 고입니다. 어느새 앞에 나타난 탐정이 가볍게 인사하더니, “살고 싶어? 왜 살아야 해?”라고 묻습니다. 이것은 조수가 기억하는 탐정, 혹은 탐정에 대한 생각이 아닌 죽기 직전에 보이는 무의식의 반영입니다. 가장 익숙하고 총에 맞는 순간에 옆에 있던 탐정의 모습을 하고 있을 뿐입니다. 적절한 대답을 하면 탐정은 고개를 끄덕입니다.

그리고 다시 아래에 작성된 사건 발생 페이즈를 진행합니다.

③ 암거래의 현장

시추에이션으로 현장에서, 괴도의 파트너, 괴도의 미학을 추천합니다. 암거래의 현장은 비밀 경매장입니다. 경매가 시작하기까지는 시간이 남아있어서 조금 더 돌아다닌다고 마무리하고, 키워드 ②를 획득하기 위한 둘이서 수사 장면을 시작하면 좋습니다.

사건 발생 페이즈

아지트에서 평화로운 하루가 될 예정이었습니다. 조수는 탐정에게 이끌려서 카지노에 도착합니다. 이곳에 온 이유는 탐정과 조수의 설정에 따라서 묘사합니다. 조수의 도움이 필요해서, 조수가 필요로 하는 게 있어서, 기벽이라서, 둘의 관계 때문에, 두 사람은 함께 카지노에 가게 됩니다.

조수는 이전에 있었던 일을 꿈처럼 기억할 수도 있고, 흐릿하게 기억할 수도 있습니다. 어느 정도로 세세하게 기억하는지 상의해서 결정해 주세요. 만약 무엇이라도 기억을 한다면, 과거의 기억과 현재 조수가 보고 있는 장면은 동일합니다. 마치 시간이 되돌아가기라도 한 것처럼.

카지노에 들어가기 전에 가명을 정합니다. 카지노에 들어가서 사용할 이름으로, 본명만 아니라면 무엇이든 좋습니다. 카지노 안으로 들어가면 번쩍이는 게임기, 논알콜 칵테일을 파는 미니 바, 그 뒤로 광택이 나는 게임 테이블에 이미 손님들이 여럿 모여서 게임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제부터 서로 본명 대신 가명을 부릅니다.

이번에는 룰렛 게임 대신 안으로 들어가자 마자 누군가 말을 걸어옵니다. 사슴 얼굴의 사람입니다. 녹색 클러치를 든 자신의 일행을 보았냐는 평범한 질문입니다. 탐정은 태연하게 반응합니다. 여기서 조수는 당신의 기억 2번 카드를 받습니다.

초동 수사를 진행합니다. 사용하는 기능은 《사교》, 《소문》, 《유행》입니다. 초동 수사 판정에 성공하면 「④」 키워드를 획득하고 「수사 곤란 레벨」은 「3」입니다. 판정에 성공하면 사슴 얼굴의 사람이 선물이라며 탐정에게 “당신이 떨어트린 것이에요.”라며 마약을 숨긴 립스틱을 주고 벽을 통과해 사라집니다.

수사 페이즈

일반 키워드를 획득한 다음에 중요 키워드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④ 마약

초동 수사로 처리합니다.

⑤ 조수의 이름

탐정과 조수는 미로에 도착합니다. 조수가 1D6을 굴려 나온 숫자만큼 전진합니다. 이벤트를 적용하고 전진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3이 나오고 다음에 4가 나오면 7번째 이벤트가 발생합니다. 12를 넘어가면 무조건 미로를 탈출합니다.

미로의 묘사는 자유롭게 합니다. 2M 넘는 관목이 자란 미로도 좋고, 잘 다듬어진 돌로 만든 미로도 좋고, 작은 벽돌을 쌓아서 만든 미로도, 반짝거리는 알 수 없는 금속으로 된 미로도, 물이 점점 차오르는 미로도 좋습니다. 혹은 이동할 때마다 미로의 모습이 바뀌어도 좋습니다.

미로를 탈출하고 나면 조수는 혼자 있습니다. 그리고 세상이 흔들립니다. 아니 습한 지하 곰팡이 냄새와 비린 피 냄새가 훅 끼칩니다. 그리고 눈을 뜨면 애타게 당신의 이름을 부르는 탐정의 모습이 보입니다. 온몸에서 식은땀을 흘렸는지 불쾌한 젖은 느낌이 납니다. 젖은 부위를 만지면 손바닥에 피가 묻어나고, 의식은 어둠 속으로 가라앉습니다.

그리고 다시 아래에 작성된 사건 발생 페이즈를 진행합니다.

⑥ 미로

시추에이션으로 현장에서, VS 용의자, 폐쇄 공간을 추천합니다. 마약 딜러나 보다 정확한 증거를 찾다가 총을 든 불법 경매장 문지기에게 쫓겨 혼자 미로로 들어가게 되면 좋습니다.

사건 발생 페이즈

아지트에서 평화로운 하루가 될 예정이었습니다. 조수는 탐정에게 이끌려서 카지노에 도착합니다. 이곳에 왜 왔더라? 조수가 생각을 되짚어 보지만 명쾌한 이유가 떠오르지 않습니다. 조수는 당신의 기억 3번 카드를 받습니다. 카지노에서 가명을 사용해야 합니다. 당신의 이름은 무엇입니까? 기억이 나지 않습니다. 탐정은 어디에 있나요? 탐정도 보이지 않습니다. 무명이라는 이름으로 조수는 경매장 자리에 앉습니다. 이 경매에서는 마약과 폭탄과, 각종 불법적인 물건들이 거래될 것입니다. 이대로 앉아 있어서는 안되는데, 사회자가 외칩니다. “오늘의 특별 상품입니다. 모두가 기다리던 그.” 긴장감을 높이는 음악이 흘러나오고 천천히 푸른 커튼이 걷힙니다. 그리고 괴도 탐정이 상품으로 등장합니다.

괴도 탐정은 아무 일도 없는 것처럼 평소대로 조수를 대합니다. 조수에게 인사를 하거나, 추파를 던지거나, 괴도 탐정의 설정에 맞게 행동합니다. 물론 주변에서는 괴도 탐정을 향해서 가격을 매기고 있습니다.

여기서 초동 수사를 진행합니다. 사용하는 기능은 없습니다. 초동 수사 판정에 성공하면 「⑦」 키워드를 획득하고 「수사 곤란 레벨」은 「4」입니다.

탐정과 조수는 이 공간을 탈출하기 위해 지하 경매장에서 도박장으로 올라가면 위에는 아무도 없습니다. 탐정과 조수를 제외하고 그 누구도.

수사 페이즈

수사 페이즈가 시작되면 바로 마스터 장면 「Replay!」을 진행합니다.

「Replay!」

조수는 게임 테이블에 앉아 있습니다. 괴도가 플레잉 카드 덱을 섞더니 패를 나누어 줍니다. 5장의 패에는 조커, 조커, 조커, 조커, 조커.

괴도 탐정은 싱긋 웃으며 “왜 여기까지 왔어?”라고 웃으며 말합니다. 조수는 물에 빠진 것처럼 말이 숨이 턱 막히고 말이 잘 나오지 않습니다.

건물을 무너트릴 것만 같은 사이렌 소리가 들립니다. 「⑦」 키워드를 획득하고 꿈 속의 괴도 탐정이 거래를 제안합니다. 서로 무언가 약속하자는 것입니다. 약속의 내용은 시추에이션 괴도의 미학 6번 괴도와 약속을 참고하면 좋습니다. 혹은 총을 맞았으니 건강과 관련된 내용이 나와도 좋습니다.

여기서 괴도가 수상한 말을 하거나, 다음 시나리오의 은유가 될 수 있는 말을 하면 좋습니다. 특별히 다른 시나리오와 이어지는 이벤트는 없지만, PL의 궁금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물론 이런 진행은 PL의 성향을 고려해야 합니다. 적절한 반응을 묘사하고 진상 페이즈로 넘어갑니다.

⑦ 경매 상품

초동 수사로 처리합니다.

⑧ 사이렌 소리

「Replay!」에서 획득합니다.

진상 페이즈

무의식을 나타나는 백색의 공간, 익숙한 아지트, 고향, 카지노 게임 테이블, PC가 원하는 장면으로 세상이 변합니다.

조수가 「사건 되짚어보기」와 「범인은 너다」를 진행합니다. 탐정이 옆에서 반응할 수 있습니다. 범인을 지목하는 것에 성공하면 조수는 구급차에서 정신을 차립니다. 괴도 탐정, 혹은 경찰이나 보호자가 옆에 있습니다. 총 소리를 듣고 누군가 신고해서 발견될 수 있었다고, 출혈로 쇼크가 왔지만 이제 괜찮을 거라고 설명합니다. 그 설명을 끝으로 다시 의식을 잃습니다.

종료 페이즈

사건을 해결했다면, 조수가 다시 눈을 뜬 곳은 병원입니다. 경찰은 사건에 대해 협조를 요청하고 간단한 질의를 한 뒤에 돌아갑니다. 괴도 탐정이 자신과 함께 하다가 총을 맞은 조수를 보며 어떤 생각을 했는지, 그리고 그것에 대한 조수의 반응을 묘사합니다.

미제 사건이라면, 아지트에서 평화로운 하루가 될 예정이었습니다. 조수는 탐정에게 이끌려서 카지노에 도착했습니다. 꿈이 계속해서 이어집니다. 탐정과 조수가 어떻게 되었는지 GM과 PL이 상의하여 결정합니다.

종료 페이즈 결과에 대해 탐정과 조수의 반응을 묘사합니다. 그리고 룰에 따른 처리를 마무리하면 시나리오를 종료합니다. 수고하셨습니다.

카테고리
#기타

댓글 0



추천 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