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성듀엣

[언성듀엣] 월드세팅 : 작가동맹

▒ ▒ 의 아가리에 은인의 머리를 우겨넣는 한이 있어도 토해야 할 이야기가 있어.

비뇽 TRPG by 비뇽
49
0
0

⚠️ 「どらこにあん 드라코니언」 및 「株式会社KADOKAWA」에서 제작된 룰  『언성 듀엣 Unsung Duet』의 2차 창작 월드세팅입니다. (C)Fuyu Takizato / Draconian (C)KADOKAWA (C)초여명


해당 이미지는 소낙(@knock_horizon)님의 커미션입니다. (사용, 재업로드 불가)

  • 공개된 월드세팅은 자유롭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자작 발언 / 판매 / 2차 배포는 불가능합니다.

  • 해당 월드세팅 작가동맹(이하 동맹)은 초승달재단과의 대립, 룰북 수록  NPC와 관련한 설정 및 특수룰이 추가되어 있습니다. 이에 거부감이 있으시다면 해당 내용을 삭제하셔도 좋습니다.

  • 월드세팅 전용 특수룰 프래그먼트의 추가효과가 있습니다.

개요

 말하지 않고는 잠을 이룰 수 없을 정도의 짜릿한 '아이디어', 크레이프 케이크 보다 촘촘하게 쌓아올린 '플롯', 어설픈 설명에도 모두가 동시에 떠올릴 정도로 생생한 '장면', 실존하는 아이돌보다 매력적인 '허구의 인물들'.

 이 모든 것이 그저 사람의 상상력에서만 태어났다고 생각하시나요?

 작가가 되고 싶으신가요? 창조된 이야기라는 어떤 세계의 신이 되고 싶으신가요?

저희 《작가동맹》을 찾아주세요. 바라시는 것을 준비해두겠습니다.

저희는 당신이 바라는 모든 상상을 찾고, 구현하고.

...때로는 갈취합니다.

 아! 대가는 걱정하지 마세요. 우리도 모르는, 누군가가 지불하였답니다. 자신의 목숨과 소중한 이의 변모를 지불하면서 말이에요. 다행스럽게도 세계는 저희에게 그 책임을 돌리지 않더군요.

 저희 소관은 아니라고 생각한답니다. 우리 역시, 당신처럼.


작가동맹 내에서의 '현실세계'

해당 월드세팅은 룰북에 수록된 커런트시티(48p)와 혼용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커런트시티와의 차별점이라면 해당 월드세팅에서는 초승달재단과 대립하는 것으로 여겨지는 테러조직인 《작가동맹》이 존재한다는 것, 오직 그 뿐입니다.

작가동맹

⸻ 영원토록 이계를 창조하라

● 이계의 숭배자들

작가동맹은 도시 괴담과도 같은 조직입니다. 창작에 흥미가 있는 사람이라면 뜬소문처럼 들어본 적이 있습니다. 들어가기만 한다면 끊이지 않는 영감과 영원히 회자 될 영예를 얻을 수 있다고 말입니다. 그렇지만 대다수는 이를 우스개소리로 치부할 뿐이며 진심으로 작가동맹을 믿는 사람들은 거의 없습니다. 허나 그곳은 초승달재단과 오래도록 반목한 이계의 숭배자들이 모인 조직입니다.

● 입단조건

누구에게도 알려지지 않았지만, 《작가동맹》의 입단 조건은 간단합니다.

 

이계를 발생시킬 것.

 

동맹은 이계를 발생시키는 자를 '작가'라 부르고 있습니다. 그리고 초승달재단보다 먼저 '작가'를 확보하는 것이 동맹의 목적입니다. 그들이 탐내는 것은 시프터도, 바인더, 유물도 아닌 '작가'입니다. 그들은 가능한 많은 수의 '작가'를 확보하고자 합니다. 가급적 평화롭게 동맹원을 늘리려고 하지만 언제나 그럴 수는 없겠죠.

동맹은 '작가'를 위해서는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습니다. 같은 결의 이야기로 반복해서 이계를 발생시킨 '작가'는 동맹내에서의 입지와 권력이 올라간다는 말도 있을 정도입니다. 그러니 다작을 하는 창작자를 의심하세요. 그가 '왜' 창작에 몰두할까요?

위의 이유로 초승달재단에서는 '카미시게하라 카리아(룰북 75p)'가 《작가동맹》에 소속되어 있다고 생각하였으나, 체포된 동맹의 조직원으로부터 그와는 사상이 맞지 않다는 '진실된 증언'을 확보하였다고 전해집니다.

과연, 초승달재단의 ‘진실된 증언’은 진실일까요?

● 시프터와 바인더

시프터는 이계를 부르는 존재이므로 동맹에서는 그들을 약간의 실험쥐, 혹은 이계를 찾는 리트머스 종이로 취급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리고 동시에 시프터가 지닌 '이계의 눈'을 신성시하는 분위기도 공존합니다. 때문에 시프터의 확보에 관해서는 동맹 내에서의 의견이 갈립니다.

다만 바인더에 관해서는 한결같은 입장입니다. '은인'. 시프터를 어떻게든 현실로 끌고 오는 그 의지는 모든 동맹원들에게 감동을 주는 모양입니다. 때문에 동맹원들의 대다수는 시프터보다 바인더에 대한 호의가 짙습니다. 기묘한 일이죠.

...하지만 동맹이 점차 규모를 키우며 그들은 자신들의 입장을 철회하게 됩니다. 그들로부터 태어난 새로운 특성의 변이를 사랑하지 않을 수 없었기 때문입니다. 그렇기에 동맹은 시프터와 바인더를 찬양하고, 탐하게 됩니다.

● 마술 테러 사건

동맹이 모든 대이계조직들과 대적하고 있습니다. 모든 대이계조직과 위저드 바로크(마술학파)에게 테러 조직으로 규정된 까닭은 아래와 같은 마술 테러 사건을 일으켰기 때문입니다.

 반전사건의 주동자 ⸺

반전사건(Re 136p)에서 언급되는 필경사, 혹은 그의 제자는 작가동맹에 소속되어 있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또한 현재 초승달재단에서 사라진 ‘읽어서는 안 되는 책’의 채식 필사본이 작가동맹의 저택에 있다는 것은 유명한 소문입니다.

 

 연극 《예찬》, 예찬사건 ⸺

지금은 잊혀진 연극 《예찬》은 19세기 후반 20세기 초반에 유럽 일부 지역에서 흥행한 사실주의 연극입니다. 문제는 해당 연극은 시작되는 순간 연극에 참여한 모든 관객들이 이계에 입장하게 되며 극의 배우들은 모두 이계의 존재들이라는 사실입니다. 그리고 배우들 중 일부는 이전에 연극을 보러 온 관객들이었습니다.

대이계조직은 연극 《예찬》을 공연하는 극장의 규모와 크기가 점차 커지는 것을 우려하였으나 갑작스럽게 연극은 사라졌습니다. 지금도 누군가는 연극 《예찬》을 상영하고자 할지도 모릅니다. 또한 이것이 현대의 문물과 접목된다면 ‘예찬사건’이라 불릴 수도 있겠지요. 혹은 제2의 반전 사건이나.


변이이자 프래그먼트 : 재능(Talent)

이윽고 깨달음이 당신에게 찾아온다.

아, 타인의 경탄 따위는 재능에 비하면 아무것도 아니구나.

 

이 규칙은 일반적인 이계에는 해당하지 않습니다. 해당 규칙은 '작가'로부터 발생한 이계에서 발생한 변이입니다.

변이이자, 이후에는 프래그먼트로 쓰이는 '재능(이후 달란트)'입니다. 달란트는 현실세계에서는 그저 특출난 능력이나 예술성으로 이해됩니다. 변이로부터 태어난 실력은 일반인들의 감탄을 자아냅니다. 하지만 달란트의 진면목은 바로 이계에서 드러납니다.

프래그먼트를 기입할 경우에는 '예 : 물감의 귀재-감수성'와 같은 방식으로 표기하시면 됩니다. 예 : 일상에서는 화가로의 재능을 가지고 있으나 프래그먼트 효과의 종류는 감수성이라는 뜻으로 이해하시면 됩니다.

< 번호 @-속성 달란트 설명 추가된 프래그먼트 효과 >

1 -개연성 당신의 소망이기에 일어날 법하다. 보유 : 소유한 것으로 프래그먼트 효과가 6에서 7로 증가

2 -감수성 당신의 호소에 흔들린다. 해당 이계에서 이계심도를 1 낮춘다.

3 -핍진성 당신이 더욱 진리에 가깝다. 효과가 2에서 3~4로 증가한다. (시프터:4, 바인더:3)

4 -우연성 당신도 모르게 다가갔다. 상대와의 다이스 결과값 교환.

5 -진실성 당신으로부터 이해시켰다. 보유 : '변이에 대한 저항(118p)'의 결과값에 1추가.

6 -가능성 당신이야말로 '씨앗'이다. 이계화의 효과가 1개에서 2개로 증가한다.

  • 프래그먼트를 기입할 경우에는 '예 : 물감의 귀재-감수성'와 같은 방식으로 표기하시면 됩니다. 예 : 일상에서는 화가로의 재능을 가지고 있으나 프래그먼트 효과의 종류는 감수성이라는 뜻으로 이해하시면 됩니다.

  • 보유 : 패시브 효과입니다.

  • 변이표를 통해 해당 변이를 얻은 이후, 해당 달란트에 대해 프래그먼트 효과를 사용할 때 추가 효과가 발휘됩니다.


월드 프래그먼트 : 작가력

 

완결된 이야기는 하나의 세계.

완결되지 못한 이야기는 하나의 세계가 구축 되어가는 과정.

과정에 손을 댈 수 있는 것은 오로지 작가뿐이다.

 

월드 프래그먼트는 우리들이 머물고 있는 현실에 영향을 미치는 프래그먼트입니다. 본래 프래그먼트는 하나의 개인에게 영향을 미치는 수준이었으나 월드 프래그먼트라는 것들은 우리가 살아가는 ‘세계관’을 손보게 됩니다. 우리가 여섯 가지 속성으로 정의되듯이 세계 역시 몇가지 속성으로 정의될 수 있겠지요. 그중의 하나를 손대는 것입니다.

그리고 작가동맹이 진정으로 손에 넣고 싶은 힘이기도 합니다.

지금 시프터와 바인더가 머물고 있는 세계는 어떤 속성으로 정의될 수 있나요? 그리고 무엇을 건드려야, 세계는 회복할 수 없는 상처를 입게 될까요?

● 세계 변이에 대한 저항

월드 프래그먼트가 변이될 경우에는 마찬가지로 변이에 대한 저항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월드 프래그먼트 1개를 회복시키고 싶을 때마다 시프터 혹은 바인더는 자신이 소유한 재능 프래그먼트를 삭제합니다.


카테고리
#오리지널

댓글 0



추천 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