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

5번대 대장 해태 대략적인 외형 컨셉아트

5번대의 든든한 방패, ‘해태’ 태성운 대장.

통통한 체형 때문에 굼뜨고 느긋한 사람으로 보일 수도 있지만, 5번대 내의 그 누구보다 냉정하고 침착하며, 또 기민하게 움직인다.

대장의 능력은 주변의 불을 끄는 능력과, 불에 화상을 입지 않는 능력 이 두 가지가 있다. 어릴 때부터 소방서에서 일했고(대장 왈 능력자 슬럼에서는 공무원의 손길이 닿지 않아서 거주자들이 직접 팔 걷고 나서서 소방서를 운영해야 하며, 따라서 늘 일손이 부족했다고 한다. 그렇다고 해도 어린애까지 동원할 정도로 상황이 나쁜 건가…?) 그래서 능력을 쓰는 일이 많아서 자연스레 능력이 강해지고 있다. 최근에도 임무가 들어오지 않는 시기에는 고향에 들러서 소방 활동을 한다고 한다. 1번대 대장은 능력을 아무리 써도 강해진 적 없었고, 다른 대장들은 그리 능력을 자주 쓰지는 않으니 능력 강화의 상향폭 쪽으로는 태성운 대장이 가장 높다고 볼 수 있다.

다만, 이 능력을 제대로 쓸려면 특정 영양분이 대량으로 필요하다는데, 어째 빵이나 사탕, 탄산음료, 과일같은 단 음식을 늘 먹고 다니는 걸 보아… 대장이 전장에서 순직하기 이전에 당뇨에 걸리는 게 더 빠르지 않을까 걱정이 된다.

-5번대 ‘솟대’ 배현식

카테고리
#오리지널
페어
#그 외
캐릭터
#태성운

댓글 0



추천 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