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G3 가내타브 35문답

펠 / 게일로맨스엔딩 이후 시점으로 진행됩니다

시스템의 한계로 표현되지 못한 당신의 타브/더지

1. 인게임 커마의 한계로 구현하지 못한, 또는 모드로만 구현가능한 신체적 특징이나 악세사리가 있나요?

팔 근육이 좀 있는 편이야. 몸이 전체적으로 탄탄한 편이지. 울퉁불퉁한 근육질은 아니지만. 뭐, 이 정도가 좋아. 얼굴? 글쎄, 네가 지금 알고 있는 얼굴이랑 별 차이는 없을 걸. 아, 원래 악세사리 같은 건 잘 끼고 다니지는 않아. 필요할 때 어쩔 수 없이 아티팩트를 끼고 다니는 것 뿐이고… 항상 하고 다니는 거라면 결혼반지를 목걸이로 하고 다니는 것 정도겠네. 아무래도 손을 자주 쓰다 보니 손가락에 끼우고 다니기는 좀 불편하더라고.

2. 인게임 능력치 배분 시스템과 무관하게 타브더지의 실 능력치는 어떤가요?

근력 13 / 민첩 18 / 건강 13 / 지능 12 / 지혜 13 / 매력 10

몸을 쓰는 건 자신 있지만, 다른 건 좀… 아. 몸은 대체로 건강한 편이기는 해. 그런데 감기는 좀 자주 걸리는 것 같아. 금방 낫긴 하지만. 사람들을 대하는 것도 그냥 평범한 편이고, 아는 것도 그렇게 많지는 않아. 책을 즐기는 편도 아니고… 눈치는 꽤 빠른 편이긴 해! 아무래도 많은 사람들이 있는 곳에서 부대끼며 지내다 보니까 자연스럽게 익힌 것 같아. 눈칫밥을 먹던 시절이 길다 보니… 아, 웃으라고 한 얘기였는데.

당신의 타브/더지에 관한 질문들

3. 클래스와 하위 클래스는 무엇인가요? 멀티 클래스라면 모두 적어주시고, 어떤 클래스를 주 정체성으로 삼고 있는지 알려주세요!

몽크! 주먹질 하나는 자신 있지! 가끔 마법을 배워 보고 싶긴 한데, 위브를 다루는 건 역시 어렵더라.

4. 어떤 기술에 숙련되거나 통달되었나요?

술집 사냥꾼이랑 선턴 잡는거! 역시 빨리 때리는게 최고지. 정신 못차리고 있을 때 기습하는게 제일 좋아.

5. 특기나 취미로 삼은 기술이 있나요?

글쎄… 달리기? 키가 작긴 하지만 그만큼 빠르거든. 옷 수선 같은 것도 잘 하는 편이야. 요즘엔 잘 안하지만. 취미는 글쎄… 기술이 필요한 취미는 딱히 없는 것 같아.

6. 공용어 외에도 할 수 있는 언어가 있나요?

지옥어는 조금 할 줄 알아. 수도원에 계시던 티플링 선생님이 가르쳐주셨거든. 열심히 배우는 학생은 아니긴 했는데……. 사실 잘 몰라.

7. 좋아하는 음식과 싫어하는 음식은 뭔가요? 편식이 심하거나 특정 음식에 알레르기가 있나요?

후추를 잔뜩 뿌려서 구운 고기를 좋아해. 편식은 안 해. 알레르기도 없고. 아, 그런데 죽처럼 씹는 맛이 없는 음식들은 굳이 찾아 먹는 편은 아니야. 어쩔 수 없는 상황에서는 먹지만.

8. 입맛이 까다로운 편인가요? 아니면 먹고 탈만 안난다면 상관 없어하나요?

먹을 수 있는 거면 대충 다 먹는 편이야. 그런데 결혼하고 나서는 입맛이 좀 까다로워진 것 같아. 게일이 워낙 이것저것 좋은 것들을 먹이니 말이지…….

9. 선호하는 음료는 무엇인가요? 차? 커피? 술?

차 !!!!! 차 마시는게 좋아. 커피는 아직 마신 지 얼마 안돼서 잘 모르겠네. 그래도 졸릴 때 마시면 좋긴 하더라. 향도 마음에 들고. 맛이 좀 쓰긴 하지만. 술은 즐기지 않아서 잘 모르겠어. 아, 저번에 게일이 위스키에 차를 타 마시는 방법도 있다고 해서 마셔봤는데 그건 맛있었어. 도수가 센 술은 매력적인 것 같아. 맥주 같은 건 잘 모르겠네. 배부르기만 해서 별로.

10. 술은 잘 마시나요? 아니면 못 마시나요? 마신다면 주량은 어느정도 되나요?

주량을 알 수 만큼 그렇게 많이 마셔 본 적이 없어서 모르겠네. 주변 사람들이 그 정도면 평범한 편이라고 하더라.

11. 요리를 잘하나요? 아니면 요리치인가요?

음……. 먹을 수 있을 정도로는 할 수 있다고 생각했는데. 일단 게일이랑 나머지 동료들은 그렇게 생각하는 것 같지 않더라.

12. 노래를 잘 부르나요? 아니면 음치인가요?

내가 말하기는 좀 그렇지만 꽤 부르는 편이라고 생각해. 대단한 정도는 아니고……. 나중에 알피라네 학교 가서 바드 수업이나 들어볼까봐.

13. 춤은 잘 추나요? 아니면 몸치인가요?

어느 정도는 따라할 수 있긴 해. 그런데 영 어색해서……. 되도록 그런 건 시키지 않아 줬으면 좋겠어. 가끔 집에서 둘이서 추는 건 재밌지만.

14. 그림을 잘 그릴 수 있나요? 아니면 못그리나요?

그려 본 적이 없어서 모르겠어. 그려 보고 싶다고 생각한 적도 없고. 오늘 한번 해 볼까? 그런데 관찰력이 뛰어난 편은 아니어서 기대는 하지 않는 게 좋을 것 같아.

15. 독서 취향은 어떤가요? 황당무계한 통속소설을 좋아하나요? 아니면 지루한 철학서도 잘 읽을 수 있나요?

으, 어려운 책은 별로. 가벼운 책은 좋아. 사실 원래 그렇게 좋아하는 편은 아니었는데, 게일 서재에 꽤 흥미로운 책들이 많더라. 어디 나가서 읽는다고 말하기 좀 어려운 책들도 많고. 원래 이런 책들도 서재에 두는 편인가?서재라는 공간을 가져 본 적이 있어야 말이지…….

16. 사용하는 물건을 새로 살때 구애되거나 중시하는 부분이 있나요?

오래 쓸 수 있는 물건인지를 먼저 생각하고 사는 편이야. 물건 골라서 사는거 귀찮고 번거로우니까. 색은 글쎄, 파란색 계열이 좋아.

17. 타브더지의 체취는 어떤가요? 피와 땀 냄새가 나나요? 아니면 비누나 허브향이 나나요?

피 냄새 !? 그건 좀 그렇지 않나…? 운동하고 나서는 땀 냄새가 좀 날 수도 있어. 자주 씻는 편이니 비누 향이 나지 않을까 싶고. 그러고보니 게일이 저번에 무슨 향수를 선물해 줬는데, 어디다 뒀더라……. 자. 여름의 숲의 향을 모티브로 만들었다고 써 있네. 이런건 잘 모르지만 게일이 보기에는 이런 향이 잘 어울리나봐.

18. 타브더지의 손은 어떻게 생겼나요? 굵고 거친가요? 아니면 고운 손인가요? 흉터나 굳은살이 있다면 어디에 있고 어떻게 생기게 되었나요?

손이 예쁜 편이라고 할 수는 없지. 마디가 굵고 거칠고……. 자랑스러운 손이지. 눈에 확 띄는 큰 흉터는 없는 것 같고, 굳은살이야 뭐. 여기저기……. 무투가로서 당연한 일이지.

19. (클레릭 클래스일 경우)어떤 신을 믿나요?

(클레릭 외의 클래스 일 경우)특별히 믿는 신이 있나요? 아니면 신을 믿지 않나요? 무슨일이 터지면 반사적으로 찾거나 불평을 늘어놓는 신이 있나요?

내가 지내던 수도원의 신을 믿지. 신앙심이 그렇게 투철하다고 말할 수는 없지만……. 나를 거둬 준 사람들이 믿는 신이니 나도 자연스럽게. 특정한 한 신을 위한 기도를 하거나 자주 찾는 편은 아니야.

20. (드루이드 클래스일 경우)선호하거나 주로 취하는 야생의 형상은 무엇인가요?

(드루이드 외의 클래스일 경우) 야생의 형상을 쓸 수 있다면 어떤 동물로 변신해보고 싶은가요?

생각해 본 적 없는데……. 고양이 어때? 항상 고양이를 키워 보고 싶기도 했고, 타라가 정말 귀엽잖아. 아, 타라한테 고양이라고 하면 싫어하는데.

21. (바드 클래스일 경우) 주로 다루는 악기는 무엇인가요? 주 악기 외에도 다른 악기도 다룰 수 있나요?

(바드 외의 클래스일 경우) 인게임 악기 숙련 시스템과 무관하게 설정상 악기를 다룰 수 있나요?다룰 수 있다면 무슨 악기를 다룰 수 있고 얼마나 잘 다루나요?

악기는 따로 다뤄 본 적 없어. 여행할 때 리라를 한 번 연주해 본 적 있긴 한데, 정말 형편없었지……. 역시 나중에 발더스 게이트에 갈 때 알피라한테 한번 가 들러봐야 겠어.

22. 야영지에서 주로 어떻게 시간을 보내나요?

스트레칭을 자주 하고, 차를 마시기도 하고……. 야영지에서 좀 떨어진 곳에서 노래를 흥얼거릴 때도 많았고, 스트레스 받은 날에는 레이젤의 훈련용 인형을 빌려서 훈련을 빙자한 스트레스 해소를 하기도 했어.

23. 일상복과 같은 의상을 고를때 어떤 스타일을 선호하나요? 또 어떤 색의 의상을 선호하나요?

무조건 편한 게 좋아. 언제 뛸 일이 생길 지 모르니……. 여러 겹의 천으로 만들어진 옷이 좋고, 주로 푸른색 계열을 입어. 그게 어울려서.

24. 염두해둔 가내 타브더지의 이미지송이나 테마곡이 있나요?

글쎄, 딱히…….

25. 고양이 파인가요, 아니면 강아지 파인가요? 그것도 아니면 인간이 문제다 파인가요?

고양이 파 !!!!!!!!!! 고양이 너무 좋아……. 귀여워.

26. 운 요소가 있는 카드게임을 할 때, 타짜인가요? 아니면 털리는 쪽인가요?

흠, 나한테 카드게임으로 돈을 잃은 사람이 꽤 있지. 아스타리온에 비할 바는 아니었지만……. 아, 하지만 체스 같은건 전혀 못해. 너무 어려워.

당신의 타브/더지의 소지품에 관해서

27. 타브더지의 속옷은 어떤 종류인가요? 아이템 설명문을 알려주세요!

평범한 속옷입니다. 비누 향이 납니다…….

28. 개인 배낭은 어떤 느낌인가요? 아이템명과 설명문을 알려주세요!

갈대버들 가방.

갈대버들로 촘촘히 짜인 가방입니다. 안쪽에는 깨끗한 흰 천이 덧대어 있습니다. 여러 종류의 차가 작은 꾸러미에 들어 있고, 천에 고이 싸인 찻주전자와 찻잔도 한 세트 있습니다. 그 사이에는 아무렇게나 박혀 있는 긴 천 뭉치가 있습니다. 때가 타 있는 것도 있고, 아직 깨끗한 것도 보입니다. 타박상에 좋은 연고들도 보입니다. 거의 다 쓴 통 하나와 새 통 여러개가 아무렇게나 굴러다니고 있습니다…

29. 게임 시작시 타브더지가 갖고 있는 개인 소지품이 따로 있을까요? 있다면 아이템명과 설명문을 알려주세요!

차 꾸러미 : 부드럽고 향긋한 향이 나는 차 꾸러미입니다. 한번 마실 만큼 소분되어 깨끗한 천에 둘둘 감겨 있습니다.

찻주전자 : 품질이 썩 좋지 않은 흙으로 만들어진 찻주전자입니다. 거름망이 들어 있어 휴대용으로 좋습니다.

타박상 연고 : 타박상에 주로 쓰는 연고입니다. 하급품이나 잔상처를 치료하는데는 이것만한 게 없습니다.


만들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30번부터는 다음에 생각해 보기로….

믿는 신은 아직 못정했습니다..^^

카테고리
#기타

댓글 0



추천 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