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스타브

[돈스타브 투게더] 모드 가이드

돈스타브 투게더에 관심 갖는 트친이 많아 글 적습니다.

모드? 게임성만 해치고 재미없어지지 않나?

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몇몇 모드는 게임을 오히려 진행하기 편하게 해주며, 실제로 모드 없는 돈스타브는 극소수의 돈스타브 썩어문드러진물들만 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본 글에서는 서버장(호스트)과 플레이어가 개인적으로 사용했을 때 좋은 모드들을 서술합니다.


서버 모드: 서버장(호스트)만 구독하여 서버를 팔 때 적용시켜 파면 모든 유저에게 적용됩니다.

사용자 모드: 구독한 유저만 화면에 표시되거나 사용할 수 있는 모드로, 대부분은 모든 유저가 구독하지 않으면 서버충돌이 일어납니다.

구독: “모드 설치”와 같은 말이며, 스팀 창작마당에서 구독한다고 하여 차용된 표현.


서버 모드

1. 45Inventory Slots [Fixed+EquipSlot UI expand] 整合版

한번이라도 이 게임을 해 봤다면 인벤토리가 엄청나게 부족함을 알 수 있습니다. 이 모드는 다른 인벤토리확장 모드에 비해 충돌이나 오류가 적습니다.

2. 5x5 box & icebox

마찬가지. 상자와 냉장고의 칸 수를 늘려줍니다. (9칸->25칸)

3. Always fresh

돈스타브 냉장고에 들어간 음식/식재료는 느리게 상할 뿐이지 상하지 않게 하지는 않습니다. 이 모드는 음식의 신선도를 유지시킵니다. 이미 깎인 신선도는 회복되지 않습니다.

4. Auto Stack and Pick Up

주변의 아이템을 합쳐서 주울 수 있도록 합니다. 쓸모없을 거 같은데 생각보다 유용한 모드.

5. Campfire Respawn

돈스타브… 부활이 생각보다 까다롭습니다. 이 모드는 화덕 및 모닥불에서 부활할 수 있도록 합니다.

6. Display Attack Range

공격 사거리를 표시합니다. 카이팅 필수품.

7. Don‘t Drop Everything

인벤세이브.

8. Global Positions

위치공유. 지도(M)말고 상술한 미니맵모드에서도 적용됩니다.

9. Food Values - Item Tooltips (Server and Client)

모닥불이 꺼지기까지 남은 시간, 음식의 허기/정신력/체력 회복량, 도구의 남은 사용 횟수 등을 보여줍니다.

10. Imperishable Thermal Stone

보온석이… 영원하지 않습니다.

11. Increased Stack size

아이템 종류 별로 스택 사이즈가 다릅니다. 어떤 건 20개 어떤 건 40개… 99개로 통일시켜줍니다.

12. Simple Health Bar DST

체력바. 심플합니다.

13. Your skeleton respawn

부활 까다롭2. 해골에 갖다가 부활할 수 있도록 합니다.


사용자 모드

1. Combined Status

아침/낮/밤 비율과 시간, 달의 차오름, 계절, 허기, 정신력, 체력, 습도, 온도 등을 잘 볼 수 있도록 표시합니다.
소수는 소수 첫 번째 자리에서 반올림합니다.

2. Geometric Placement

구조물 설치를 정교하게 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난 더러워도 상관없는데? <여도 구독을 극구권장합니다.

3. Minimap HUD

미니맵.

4. Snapping tills

이 모드와 나무위키만 있다면 농사를 개 기깔나게 할 수 있습니다. 집순이 유저에게 강력추천.

5. 굶지마 다함께 한글꼴 / 굶지마 다함께 [클라이언트 버전]

우리는 한국인입니다.

6. Status Announcements

현재 자신의 현황을 핑처럼 알릴 수 있습니다. 위노나에게는 비추천합니다.

카테고리
#기타

댓글 0



추천 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