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쇄의 리벌처] Please! Smile!!

광쇄의 리벌처 팬 시나리오

🎲 by 케메
8
0
0

本作は「どらこにあん」及び「株式会社アークライト」が権利を有する『光砕のリヴァルチャー』の二次創作です。

본작은 「드라코니안」 및 「주식회사 아크라이트」가 권리를 보유한 『광쇄의 리벌쳐』의 2차 창작입니다.

『Please! Smile!!』

광쇄의 리벌처 팬 시나리오 w.케메 @will0fwill

※해당 시나리오의 세션카드는 광쇄의 리벌처 플레이를 위해서라면 자유로이 이용 가능합니다. ▶[LINK]

◆시나리오를 들어가기에 앞서

이 시나리오는 지아드 회로에 대해 자의적의고 편의적인 설정을 사용하는 개그성 시나리오입니다. 진지한 내용이 아니므로 가볍게 즐겨주시길 바랍니다.

이 시나리오는 광쇄의 리벌처 기본 룰북 만으로도 플레이 가능한 사양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시나리오의 공개 범위는 전문입니다. GM과 PL모두 전문을 읽어도 즐길 수 있습니다. 시나리오의 내용은 페어의 상황에 맞추어 개변하는 것을 적극 추천합니다.

◆개요

피앙세의 감정회로와 커넥터는 주기적으로 메인터넌스를 필요로 합니다.

늘 그랬듯 이번에도 별 문제 없을 것이라고 슈발리에는 한가하게 시간을 보냈습니다. 처치가 끝났다는 안내와 함께 진료실을 바라보니.

어라, 한 쪽은 익숙한 피앙세. 나머지 한 쪽은 하얀 가운을 입은 의사.

설마 피앙세에게 뭔가 큰 문제라도 있는걸까요?

슈발리에의 닦달에 의사가 긴장한 듯 우물쭈물하다 실토합니다.

“슈발리에 씨, 잘 들으세요. 피앙세 분은 웃을 수가 없으십니다.”

뭐라고요?

“의료사고로 인해…피앙세 분은 …웃을 수가…없게 되었습니다.”

◆플래시백

플래시백은 슈발리에의 골 아픈 회상으로 시작합니다.

이 시나리오 내에서 피앙세는 정기적으로 감정회로와 커넥터의 메인터넌스를 진행합니다. 간단한 점검이기에 슈발리에는  ‘이번에도 별 문제 없겠지.’ 정도로 생각해봅시다.

시간이 흐르고, 메인터넌스를 끝낸  피앙세가 걸어나옵니다. 어쩐지 오늘따라 표정이 이상하네요. 

그리고 피앙세를 뒤따르는 의사? 무슨 일일까요.  의사는 우물쭈물 슈발리에에게 실토합니다.

“슈발리에 씨, 잘 들으세요. 피앙세 분은 웃을 수가 없으십니다.”

“의료사고로 인해…웃을 수가…없게 되었습니다.”

청천벽력.

필요하다면 슈발리에와 피앙세는 부정, 분노, 타협, 우울, 수용의 분노의 5단계를 연출해봅시다.

지아드 회로 내의 불순물을 처리하다가 웃음을 담당하는 부위를 회로가 눌러 자극해버린 것 같다, 강제로 뜯기엔 위험하고, 돌이킬 방법이 아주 없는 것이 아니라며, 두 사람을 진정시키려 합니다.

그 방법이란 것은…

슈발리에의 회상은 여기서 끝납니다.

● 롤플레이 지침

이 플레이백 중에 피앙세가 웃으려 노력한다면, 정색한 표정으로 부들부들 얼굴 근육을 떨리고, 입꼬리를 올리려 애쓰지만, 전혀 효과가 없는지 그저 부르르 떨고 있는 사람으로 보인다는 롤플레이를 해도 좋습니다. 반대로 다른 감정들은 매끄럽게 표현이 되는 설정입니다.

◆데이즈

피앙세가 웃지 못하게 된 지 벌써 일주일.

두 사람은 진지한 표정으로 의사가 말한 ‘돌이킬 방법’에 몰두하고 있습니다.

그 방법이라는 것은 바로,

「강력한 지아드 에너지에 노출되면 돌아올 가능성이 크다」

라는 확실치도 않은 방법이었습니다.

지아드 에너지에 직접적으로 노출된다는 건 말도안되는 일이라, 두 사람은 간접적이되 지아드 에너지에 노출될 법한 방법을 찾아 헤맵니다.

플레이어 분들의 웃음 되찾기 프로젝트에 좋은 의견이나 방법이 있다면 그 연출을 하시면 되지만, 데이즈 내에 피앙세는 웃음을 되찾지 못한다는 것을 유념합시다.

혹시 생각이 나지 않으신다면 아래의 표를 이용해 사용하셔도 좋습니다.


🎲 웃음 되찾기 프로젝트 표 D6

1. 명상리벌처의 지아드 코어 엔진 (안전함) 근처에서 앉아서 명상하기

2. 전투 자극 전투 시뮬레이터를 통해 감정회로를 다른 방법으로 자극하기

3. 수면요법 지아드 에너지 실린더(거대함)를 바디필로우 삼아 잠들기

4. 광합성 인공 태양용 지아드에너지 시설에 최대한 가까이 접근해서 태닝하기

5. 외출 수송용 로버를 타고 포트리스 바깥에서 고속으로 드라이브 하기

6. 중력 물구나무를 서서 눌린 감정회로가 떨어질 때 까지 버텨보기


다만, 모든 방법을 동원해봐도 여전히 피앙세는 웃을 수 없습니다. 다만 둘의 사이가 훨씬 나아졌다는 연출을 합시다. 어느 정도 데이즈를 즐겼다면, 이 시점에서 소라바미가 습격을 위해 강하한다는 전개로, 브리핑으로 넘어갑시다.

◆브리핑

※ 이 시나리오에 추천드리는 소라바미는 @ViVi_shark님의 배포 소라바미 데이터인

상어형 소라바미 입니다.

다른 소라바미를 즐기고 싶다면, 해당 소라바미 이외의 소라바미 데이터로 플레이하도록 합시다.

브리핑에서는 현재의 소라바미가 어느 플라이트 레벨에 있고, 어떤 공격에 특화되어있는지, 비교적 상세하게 슈발리에에게 전달합니다.

리벌쳐에 오르게 되면, 피앙세는 아래의 의견을 어필합시다.

“크레이들의 해치를 열어놓고 방호수트만 입은 채로 전투하자”

소라바미야 말로 강력한 지아드 에너지를 뿜어내니까요. 어쩌면 감정회로가 원래대로 돌아올지도 모른다는 이유를 붙여서요.

직접적으로 공격을 당한다면 둘 모두 저세상행이지만, 어차피 크레이들을 닫든 아니든 소라바미와의 전투에서 실패하면 죽은 목숨이라고 슈발리에를 설득해봅시다.

그리고 사상초유의 오픈 크레이들로 멋지게 출격합시다.

◆ 미션

※미션 시작 시, 아래의 특수 규칙을 적용합니다.

→매 턴 시작 시, 피해를 입은 리벌처의 실드 내구력을 회복한 이후, 리벌처의 실드 내구력을 -2합니다.

→해당 시나리오 전용 어빌리티를 추가하여 미션을 시작합니다.

어빌리티「수동조준」, 어택 판정 전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거리가 0이 아닌 웨폰의 목표치를 +1합니다. (상한 6) 이 어빌리티는 1턴에 1회 사용가능합니다.

→소라바미의 어택판정으로 데미지를 입었을 경우, 데미지 값에 +2 하여 데미지를 적용합니다.

→소라바미의 실드가 3장 파괴된 경우, 위의 규칙을 적용하지 않습니다.

해당 규칙의 이유는 피앙세가 웃음을 잃어 서로간의 감정공유가 잘 이뤄지지 않아 뇌파를 잘 수신할 수 없게되었다는 식으로 설명합시다.

소라바미의 실드가 3장 파괴된 시점에서, 피앙세는 드디어 웃음을 되찾습니다. 드디어 크레이들을 닫고 본격적으로 전투에 돌입합시다.

◆ 미션오버

소라바미의 실드가 0이 되면 승리입니다. 리벌쳐의 실드 장수가 0이 되면 로스트로 처리하고, 퍼지도 마찬가지로 처리합니다.

◆미션 클리어 보상

무사히 전투에서 승리할 수 있었다면, 미션 클리어 보수(기본 룰북 P.152)를 획득합시다. 의료사고를 일으킨 의료진 일동이 마련해 주었다는 설정으로 획득해도 좋습니다.

소감을 공개해 【Please! Smile!!】의 어치브먼트를 획득합시다. 또한 광쇄의 리벌처 세컨드 시즌의 인게이지먼트 룰을 이용하고 있다면, 세션의 내용에 어울리는 「두 사람의 궤적」과, 인게이지먼트를 획득하도록 합시다.

수고하셨습니다!

댓글 0



추천 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