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 RIU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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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결과에 따라 npc의 대화 달리하기 이번엔 조건.. conditon을 활용할거다 conditions.yml 파일을 만든다 가장 처음 해야할게 isDay라는데.. 잘은 모르겠지만 해당 조건이 참인지 거짓인지 나타내는 명령어이다 다른 의미는 없고 테스트용 명령어 그러니까 시간이 오전6시~오후 4시는 낮으로 정의한거다 파일 수정하면 리로드 꼭 하자!
5. npc에게 아이템 받기 일단 npc와 대화를 트는 것까진 성공했고 이제 npc가 나에게 아이템을 주도록 해볼거다 스낵이라도 괜찮다면! 새롭게 등장하는 events 파일을 만들어보자 bq에서 일어나는 모든 상황은 이벤트를 거쳐간다고 봐도 무방하다 튜토리얼 퀘스트 폴더에 conversations와 나란히 events.yml 파일도 만들고 대화의 e
npc와 대화하고 퀘스트를 주고 받는 BetonQuest 플러그인을 시도해보기로 했다 https://betonquest.org/RELEASE/Tutorials/Overview/ 공식 홈페이지이자 튜토리얼 링크다 투머치영어!! 1. 서버 열기 당연한 소리지만 일단 이걸 적용할 자신만의 서버가 있어야한다 자바, 버킷, 페이퍼로 서버를 열었다 2. 플
애니메이션…………. 애니메이션 만ㄷ들자…………………………………….. 솔직히 좀 막막하긴 한데…………………. 괜ㄴ히 용 만든다고 했나………………. 이제 막 입문한 초보자에겐 살짝 버거울지도………………. 하지만 포기하면 이도 저도 아니게 될 ㅣㅈㅣ도……………….. 일단 해보는 걸로……………………….. idle 부터 차근차근 작업해보자 수평으로 정지비행 중
1편에서 일부 나왔던 간단한 도안의 전체샷이다 백업 겸 첨부한다 이제 다시 작업을 시작한다 이번에는 뿔 다리 등 양 쪽 동일하게 만들어야하는 파츠들이 있으니 블록벤치를 켜고 미러 모델링부터 켜주자 와이번은 앞다리가 없고 날개가 앞다리의 역할을 하는 드래곤이다 내가 만드려는 와이번도 그런 형태이니 날개 끝에 작은 발톱을 달아주었다 날카로운 발톱이라고
다시 몹을 만들어 볼 시간이다 블록벤치를 켜자 이번엔 용가리다 텅 빈 화면에 네모 하나 두고 시작하려니 생각보다 어렵더라 그 전에 만든 것이 1블럭짜리의 고양이 크기 몹이라서 그런가 그래서 대충 도안을 그려보기도 했다 그러니 조금은 윤곽이 잡히더라 와이번 류의 드래곤이라 팔 대신 그 자리에 날개를 붙일 예정 일단 메인 척추와 연결된 머리-목-몸통
마인크래프트 속 공식 몹이 아닌 유저들이 구현한 새로운 몹들을 보고 마음이 동해버린 평범한 인외러 우선 블록벤치를 다운하고 어떤 몹을 만들어볼까 고민했다 처음이니까 손에 들 수 있는 작은 아이템이나 슬라임처럼 단순한 외형의 몹을 생각했음 그러다 음 계획이 어긋났다 이 친구는 최근 디자인했던 캐릭터이다 이름은 훔반 무슨 자신감이었는지 이 캐를 만들어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