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가리 만들어보기 (1)
다시 몹을 만들어 볼 시간이다 블록벤치를 켜자 이번엔 용가리다
텅 빈 화면에 네모 하나 두고 시작하려니 생각보다 어렵더라 그 전에 만든 것이 1블럭짜리의 고양이 크기 몹이라서 그런가
그래서 대충 도안을 그려보기도 했다 그러니 조금은 윤곽이 잡히더라
와이번 류의 드래곤이라 팔 대신 그 자리에 날개를 붙일 예정
일단 메인 척추와 연결된 머리-목-몸통-꼬리를 블럭 몇개를 이어붙여 만들어보았다
이제 날개를 만드려고 하는데 갑자기 고민이 생겼다
나중에 애니메이션을 넣을테니 그러기 전에 모델링의 기본 형태를 잡아야하는데.. 이걸 어떤 자세로 잡을지 고민이야
1번은 날개를 펼친 채 공중에 떠있는 느낌 날개는 위 또는 옆으로 뻗어진다
2번은 앉아있는 와이번을 생각해서 만든 자세
흠 이렇게 보니 몸이 잘 보이는 1번이 낫다고 생각이 든다
흠..
음… 음… 음… 음… 음… 얇은 피막을 달아야하는데 이게 단순히 얇고 넓적한 큐브를 붙이는건가? 아니면 피막과 지느러미 등 얇은 무언가를 표현할 때 쓰는… 그런 무언가가 또 있는지…
위 부분은 지인에게 물어봤다 높이가 0인 얇은 큐브를 만들면 된다고 한다 날개 형태의 세부적인 부분을 깎는건 텍스쳐를 이용해서 구현하면 되겠지?
일단 목을 펴줬다 그리고 관절마다 회전중심축도 잘 조정해줬음 아마도?
깎는건 나중에 텍스쳐 칠하는 과정에서 하고 대략적인 날개 판을 만든다 이제 y=0으로 만들어서 날개를 납작하게 만들어본다
성공!!
생각 중인 비주얼은 저런 식이다
이제 남은건
- 날개 앞에 작은 발톱
- 양쪽 다리 만들기
- 꼬리 끝 디테일 표현
- 머리 위의 큰 뿔 2개
- 얼굴 옆에 넣을 작은 뿔
- 이빨?
나머지는 다음에, 그리고 2편에서 계속될 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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