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가리 만들어보기 (2)

RIUM_MC by RIU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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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편에서 일부 나왔던 간단한 도안의 전체샷이다 백업 겸 첨부한다

이제 다시 작업을 시작한다 이번에는 뿔 다리 등 양 쪽 동일하게 만들어야하는 파츠들이 있으니 블록벤치를 켜고 미러 모델링부터 켜주자

와이번은 앞다리가 없고 날개가 앞다리의 역할을 하는 드래곤이다 내가 만드려는 와이번도 그런 형태이니 날개 끝에 작은 발톱을 달아주었다

날카로운 발톱이라고 달았는데 옹졸하니 좀 귀엽다

다음은 머리의 뿔이다

머리 위에 두 개의 큰 뿔을 달아주고 볼 옆에도 세 개의 작은 뿔을 달아준다

다리도 달아줬다 귀엽군

모델링이 어느정도 끝났다고 생각해서 애니메이팅으로 넘어갔는데 조금 작업하다가 꽤.. 꽤 큰 문제에 직면했다

자... 큐브 작업한 폴더들이다

head 폴더 안에 [ 얼굴 / 위 턱 / 아래 턱 ] 이렇게 3개가 있다

머리 전체를 한 폴더로 묶어놓으니 입을 벌리지 못 한다..!!ㅠ

그러니까? 이 친구가 입을 뻐끔거리게 하려면 폴더 작업을 [ 뿔 포함 얼굴 ] [ 위 턱 ] [ 아래 턱 ] 이런 식으로 해야한다는거지..

날개도 마찬가지다 관절마다 폴더를 나눠줘야 하고 다리도 마찬가지

그리고 자연스러운 꼬리 움직임을 원한다면 꼬리도!

이런 영상이 존재한다 추천해 준 지인분께 감사와 영광을.. 생물의 꼬리와 같이 길게 연결된 부위 애니메이팅할 때 유용할 듯

폴더부터 다시 나눠주는걸로 시작하자

오른쪽 날개 안에 날개1 안에 날개2 안에 날개3! 왼쪽도 똑같이!

꼬리 안에도 꼬리1 안에 꼬리2 안에 꼬리3 안에 꼬리4!

영상 참고해서 꼬리 끝에 로케이터와 객체도 추가

이건 나중에 애니메이팅 할 때 요기한게 쓰이겠지

애니메이션 작업 전 마지막 단계로 히트박스 넣기

폴더 이름은 hitbox로 설정했고 텍스쳐를 지워서 투명한 큐브로 만들어준다

hitbox 이름만 넣으면 자동으로 인식해서 투명 박스가 되는 건줄 알았는데 그냥 용가리 어묵꼬치가 되어버려서ㅋㅋㅋㅋㅋㅋ 당황했다 제법 웃김

몸 전체에 대충 하늘색으로 칠해주고 투명한 히트박스 텍스쳐와 함께 하나의 텍스쳐 파일로 만들어준다

임시 텍스쳐고 애니메이션 작업 이후 채색 예정

2편은 이렇게 마무리하련다 3편부터는 애니메이션 작업을 시작한다 가볍게 idle과 walk 정도 만들어보기로 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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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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