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Q 튜토리얼 일기22

RIUM_MC by RIUM
2
0
0

5. npc에게 아이템 받기

일단 npc와 대화를 트는 것까진 성공했고 이제 npc가 나에게 아이템을 주도록 해볼거다

스낵이라도 괜찮다면!

새롭게 등장하는 events 파일을 만들어보자 bq에서 일어나는 모든 상황은 이벤트를 거쳐간다고 봐도 무방하다

튜토리얼 퀘스트 폴더에 conversations와 나란히 events.yml 파일도 만들고

대화의 events에 쓰여있던 giveSnackToPlayer를 똑같이 써준다

giveSnackToPlayer << 이 이벤트를 발동시키면 snack 3개를 준다! 라는 의미!!

근데 마크에 snack이라는 아이템이 있었나? 서버가 못 알아듣는겨 아녀?

라는 걱정을 해결하기 위해

package에도 items 카테고리를 만들어 snack=bread, 스낵은 곧 아이템 빵이라고 인식시켜준다

대화도 조금 연장했고 게오르크의 뒷주머니에서 빵을 쌔빌 수 있게 되었다

6. npc에게 목표 받기(몹죽이기 퀘스트)

다음은 목표! npc가 플레이어에게 퀘스트를 주도록 해볼거다

objectives.yml을 또 생성

도와줄래? > pointer: accept > 한 번 해보지 뭐 > event: startKilling과 pointer: goodLuck

이건 이벤트 파일에 적었던거다 startKilling 이라는 이벤트는 monsterHunter라는 오브젝트(목표)를 start한다는 뜻

플레이어가 “한 번 해보지 뭐” 라는 대사를 선택한 즉시 이벤트가 발생한다

이제 objectives 파일로 이동하여 목표: monsterHunter를 써보자

mobkill : 몹을 죽인다

zombie 1: 좀비라는 몹을 1마리

notify events:killzombie : 목표 완료 후 killzombie 이벤트를 알려준다

killzombie 이벤트는 목표가 완료되었을때 “한 마리를 처치했다 위험하니 이제 돌아가자”라는 문구를 띄워주면서 퀘스트가 완료되었음을 알려주는 것이다

퀘스트 완료!

7. npc에게 스킨 씌우기

이 npc는 전혀 게오르크 하고 있지 않아 스킨을 바꿔줘야겠다

명령어는 /npc skin --url 외부링크

이미지 외부링크는 imgur나 디스코드 이미지 링크를 붙여넣으면 된다 나는 굴러다니는 개인 서버에 마크 스킨을 업로드하고 브라우저로 열기 후 링크를 복사해왔다

짜잔 게오르크 등장

1편에 비해 2편이 너무 대충인 것같지만 들어갈건 다 들어갔다 2편 끝

카테고리
#기타

댓글 0



추천 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