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나리오

[마기카로기아] 네가 코미케에 간 것 때문에 이런 미확인 사건이 벌어진거야! 줄이면…네코미미!

SUPERNOVA IMPACT by 흑팔
74
0
0

마도서대전RPG 마기카로기아 팬 시나리오

〈네가 코미케에 간 것 때문에 이런 미확인 사건이 벌어진 거야!〉

“줄이면… 네코미미!”

w. 흑팔


시나리오 정보

추천 계제 : 4

플레이어 수 : 3명

리미트 : 3

예상 플레이 타임 : 7~8시간(온라인 세션 기준)

사용 서플리먼트 : 『마도서대전 TRPG 마기카로기아 기본 룰북』, 『마기카로기아 시나리오집 황혼선서』

주의 사항 : 유실 마법을 가볍게 다루고 있습니다. 마스터는 사전에 반드시 해당 사항을 고지해 주세요.




갑작스러운 문호 마법사의 호출로 불려 간 PC들.

문호의 마법사는 다짜고짜 여러분을 마법문 너머로 밀어 넣으며 말한다.


“도쿄 빅사○트에서 사람들에게 고양이 귀가 달리는 마법 재앙이 일어났어요!”

“이 재앙, 〈우자〉와 마법사를 가리지 않는 모양이에요!”

“일단 도착하면 거기 있는 마법사가 설명해 줄 테니까 얼른 가세요!”

“무슨 행사를 하는 건지 지금 사람들 엄청 모여 있어서… 얼른 해결하지 않으면 큰일 날 거예요!”


대체 무슨 일인데????????


이하 GM용 정보가 기입되어있습니다.

시작하며

4계제 마법사 3인이 플레이하는 것을 전제로 작성한 시나리오입니다.

플레이하기 위해서는 『마기카로기아』 기본 룰북 및 황혼선서가 필요합니다. 황혼선서에 수록된 유실 마법을 수집할 수 있는 시나리오이기 때문에, 세션 시작 전 플레이어들이 황혼선서를 소지하고 있는지 반드시 확인해 주십시오. 황혼선서를 소지하지 않은 플레이어가 유실 마법 【고양이 귀】를 박탈했을 시, 세션이 끝난 후 관계칸에서 반드시 삭제해 주시길 바랍니다. 

NPC 이누오카 유이의 경우 원한다면 GM의 PC로 대체하여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테스트 플레이 시 GM의 PC를 NPC로 대체하여 진행하였으며, 플레이어의 PC들과 구면인 PC를 NPC로 설정하였을 경우 마스터가 세션을 이끌기 더 쉬울 것입니다.


배경 

‘고양이의 목숨은 9개’

이것은 고양이의 불사성을 비유하여 일컫는 말입니다. 물론 고양이가 실제로 불사의 생물인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마법사에게는 인식을 현실로 바꾸는 힘이 있습니다. 그리고 그것이 잘 알려진 미신이라면, 마법사가 개입하여 현실로 만들기 훨씬 쉬워집니다. 이상향 소속의 서적경 「999개의 꼬리」 는 그것을 이용하여 이 세계의 〈우자〉들을 고양이로 바꿔서 그들에게 불사성을 부여하고자 합니다. 그리하여 구도서관에서 빠져나온 〈대법전〉의 마법사들을 몰래 습격하는 등 갖은 노력 끝에 완성한 금서 〈나는 고양이로소이다〉를 실험적으로 도쿄 빅사○트에 퍼트립니다.

왜 하필 그 장소인가. 그것은 「999개의 꼬리」 역시 오타쿠이기 때문입니다.

고양이 최고! 고양이 귀 최고! 기왕 영원히 살 거라면 인간 따위보단 고양이가 좋아!


무대

본 시나리오에서는 「코믹○켓 장면 표」를 사용합니다. 장면 표에는 본 시나리오집(「침략! 지금부터 이 룰은 고양이가 지배한다!」를 의미합니다) 에 수록된 타 시나리오와의 연결성이 존재합니다. 마스터는 원한다면 장면 표를 이용하여 연계 시나리오에서의 장면을 연출해도 좋습니다.

또한, 장면 표 7번으로 일어나는 운명 변전의 경우 무조건 고양이 귀가 달리는 마법 재앙, 이미 마법 재앙의 영향을 받은 경우 고양이화 게이지의 상승으로 고정됩니다. (이 마법 재앙은 2번 받아도 사망하지 않으며, 게이지가 다 차올랐을 시 해당 앵커는 완전히 고양이가 되어 마법사의 상흔이 됩니다.)


도입 페이즈

도입 1. 갑작스러운 호출

다양한 이유로 도쿄, 혹은 도쿄 인근에 있던 PC들은 갑작스럽게 문호의 마법사가 보낸 염화를 받습니다. 문호의 마법사는 다짜고짜 PC들을 마법문 너머로 밀어 넣으며 말합니다.

“도쿄 빅사○트에서 사람들에게 고양이 귀가 달리는 마법 재앙이 일어났어요!”

“이 재앙, 〈우자〉와 마법사를 가리지 않는 모양이에요!”

“일단 도착하면 거기 있는 마법사가 설명해 줄 테니까 얼른 가세요!”

“무슨 행사를 하는 건지 지금 사람들 엄청 모여 있어서… 얼른 해결하지 않으면 큰일 날 거예요!”

마법문 너머로 들어가면, 거대한 돔과 엄청나게 많은 인파가 보입니다. 그리고 눈에 띄는 점은… 고양이 귀?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고양이 귀가 달려 있는 풍경입니다.


도입 2.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나요?

PC들이 도쿄 빅사○트에 도착하면 NPC, 이누오카 유이가 여러분을 알아보고는 뛰어옵니다. 그는 여러분의 손을 잡고 흔들며 격한 환영의 인사를 보냅니다.(반드시 PC 전원과 신체 접촉을 하도록 합니다.) 그의 움직임에 따라 머리 위의 고양이 귀가 쫑긋쫑긋합니다. 뒤로 살짝 보이는 꼬리 역시 마치 자아를 가진 것처럼 살랑거립니다. 너도? 너도냐?? 아무래도 이 재앙은 〈우자〉와 마법사를 가리지 않는다는 이야기가 사실인 모양입니다.

핸드아웃 「이누오카 유이」, 「도쿄 빅사○트」를 공개합니다.


메인 페이즈

특수 룰

본 시나리오에는 ‘고양이화(化)’라는 특수한 게이지가 존재합니다. (플레이어에게 해당 게이지의 존재를 따로 알려 주지 않습니다.)

이것은 「이누오카 유이」의 【비밀】을 공개한 직후부터 1사이클이 지날 때마다 1씩 오릅니다. 3사이클이 지나면, 즉 클라이맥스 페이즈에 돌입하게 된다면 게이지가 모두 차게 됩니다. 클라이맥스 페이즈에 돌입하기 전, 단장을 모두 회수하면 게이지는 더 이상 오르지 않습니다. 다만 지금까지 진행된 모습은 그대로 유지됩니다. 원래대로 돌아가기 위해서는 클라이맥스 페이즈에 금서를 회수해야 합니다. 게이지에 따른 변화는 다음과 같습니다.



0 : 아무 변화도 일어나지 않는다.

1 : 머리 위에 갑작스럽게 고양이 귀가 생긴다. 평소보다 소리가 더 잘 들리고 몸이 유연해진다.

2 : 고양이 꼬리가 생긴다! 균형 감각이 훨씬 좋아진 것 같다. 자꾸 좁은 곳에 들어가고 싶어진다.

3 : 얼굴에 고양이 수염이 생긴다. 자신도 모르게 자꾸 냥이라는 어미를 붙이거나 후냐악, 후냥 같은 고양이 소리를 내게 된다.

4 : 자아를 잃고 완전히 고양이가 된다. 마법사일 경우 자아는 남아 있지만, 말을 하고 싶어도 고양이 울음소리밖에 내지 못한다.

(염화는 정상적으로 가능하며, 장서의 사용 및 마법전 참가(입회) 역시 ‘냥냥냥’ 이라고 말하겠지만 정상적으로 가능합니다.)



NPC 이누오카 유이 및 엑스트라 〈우자〉들은 메인 페이즈 돌입 시점에서 게이지 2로 시작하며, 3사이클이 시작되면 게이지 4가 되어 완전히 고양이가 됩니다. 〈우자〉 NPC의 경우 빙의 심도=고양이화 게이지입니다. 핸드아웃의 뒷면이 공개된 후, 다른 사람들과 마찬가지로 사이클의 경과에 따라 빙의 심도와 고양이화 게이지를 1씩 상승시켜 주세요. 다만, 야옹이는 효과를 받지 않습니다. 원래 고양이이기 때문입니다.

유실 마법 【고양이 귀】(황혼 P.157)를 이미 가진 PC가 있다면, 이누오카 유이와 마찬가지로 게이지 2로 시작하며 해당 PC 역시 3사이클이 시작되면 완전히 고양이가 됩니다. 이것은 금서가 가진 【고양이 귀】와 PC가 가진 【고양이 귀】가 강하게 공명하여 생기는 현상입니다.


마스터 장면 〈야 너두? 어 나두!〉

조건 : 핸드아웃 「이누오카 유이」의 비밀을 조사한다.

아까 이누오카 유이와 접촉한 것을 상기한 PC들이 무언가 이상한 감각을 느낍니다. 귀 근처 머리 부근이 간질간질하고, 주변의 소리가 아까보다 훨씬 크게 들립니다. 이상한 감각에 머리 위를 확인하면 고양이 귀가 생겨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이누오카에게 알고 있었냐고 PC들이 추궁하면 그는 전혀 몰랐다는 반응을 보입니다. 이누오카는 마법 재앙을 PC들에게 전염시킨 것에 대해 미안해합니다.

핸드아웃 「373(미나미)」, 「클로버」를 공개합니다.


마스터 장면 〈웅… 애옹!〉

조건 : 2사이클에 돌입한다.

고양이화 게이지 상승. 신체의 변화를 묘사합니다.


마스터 장면 〈개판… 아니, 냥판!?〉

조건 : 3사이클에 돌입한다.

왜오오옹! 하는 고양이 소리와 함께 곁에 있던 이누오카 유이가 완전히 고양이가 됩니다. 아니…… 이누오카 유이뿐만 아니라, 근처에 있던 〈우자〉들이 속속 고양이로 변하기 시작합니다. 갑작스러운 변화에 장내는 곧 아수라장이 됩니다.

만약 〈미야〉 마네키네 코지가 등장한 상태라면, 그는 이런 상황에서도 고양이 귀와 꼬리만 살랑거릴 뿐, 특별한 변화가 보이지 않습니다. 그의 수상함을 한껏 어필해 주세요.


「999개의 꼬리」와의 전투 후

1. 조건 : 「999개의 꼬리」가 승리했다.

이누오카 유이가 「999개의 꼬리」 앞을 가로막습니다. 그는 「999개의 꼬리」에게 이들은 자신의 부탁으로 이곳에 온 것이며, 자신을 봐서라도 PC들을 해치지 말아 달라고 부탁합니다.

「999개의 꼬리」는 잠깐 고민하는 듯하다가 “시로 님 얼굴을 봐서 봐주는 거예요.” 라고 말하며 그 자리에서 사라집니다. 이후 「999개의 꼬리」와의 마법전은 불가능합니다.

PC 중 엽귀가 있을 경우, 이누오카 유이는 매우 미안해하며 스파이스 1개를 엽귀 PC에게 전달합니다.


2. 조건 : 「999개의 꼬리」가 패배했다.

이누오카 유이가 PC들 앞을 가로막습니다. 그는 필사적인 얼굴로 PC들에게 제발 한 번만 봐 달라고 외칩니다.

“안 돼요! 미야 님 저희 앤솔 주최자란 말이에요! 미야 님 없으면 저 큰일 나요 제발!”

“한 번만 봐주세요! 미야 님이 표지까지 담당하셨단 말이에요! 미야 님 없으면 저희 앤솔 망해요!”

이누오카 유이가 PC들을 설득(혹은 부탁)하는 사이 「999개의 꼬리」가 도망칩니다. 이후 「999개의 꼬리」와의 마법전은 불가능합니다. PC 중 엽귀가 있을 경우, 이누오카 유이는 매우 미안해하며 PC 전원에게 스파이스를 1개씩 전달합니다.

이후 이누오카 유이에 대한 처분은 PC들의 자유에 맡깁니다. 상부에 보고하여 근신 처분을 내리거나, 잠시 감옥에 보내는 등 자유롭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조킹

해당 정보들은 PC가 물어볼 때 알려 주시거나, NPC의 대사로 적절하게 풀어 주면 됩니다.


― 문호에서 인식 장애 마법을 걸었기 때문에 도쿄 빅사○트 부지 외부에서 봤을 때에는 사람들이 모두 고양이 귀가 없는 정상적인 모습으로 보인다.

― 금서의 힘으로 도쿄 빅사○트 부지 전체가 주권과 비슷한 상태가 되었기 때문에, 부지 내부에 있는 〈우자〉들은 고양이 귀가 달린 것에 대하여 이상한 점을 느끼지 못한다.

― NPC 이누오카 유이의 경우 장서를 거의 다 두고 왔기 때문에(장서가 판매하는 회지에 섞이면 곤란하기 때문입니다.) 마법전에 참가하거나, 입회하는 것이 불가능하다.



클라이맥스 페이즈

금서 〈나는 고양이로소이다〉와의 집단전입니다. 전통복을 입고 두 발로 걸어 다니는 고양이 선생의 모습을 한 금서와의 전투입니다.

서적경 「999개의 꼬리」와 싸우지 않았다면 클라이맥스 페이즈에서 금서 측에 입회합니다.


결말

엔딩 1. 냥판 수습 무사 해결!

조건 : 금서 편찬을 무사히 마쳤다.

하나둘씩 고양이화가 풀리며 원래 모습으로 돌아오기 시작합니다.

임무를 마치고 문호에 보고하러 가면, 임무를 준 마법사는 도쿄 빅사○트를 중심으로 재앙이 영향을 끼친 장소는 주권화 되었기 때문에 다행히 〈우자〉들은 이 마법 재앙에 대해 기억하지 못한다고 설명합니다. 임무가 무사히 마무리됩니다.


엔딩 2. 개판? 냥판? 냥!

조건 : 금서 편찬에 실패했다.

금서 편찬에 실패하면 PC들 전원이 완전히 고양이화합니다.

「999개의 꼬리」가 입회에서 탈락하지 않은 경우, 금서를 회수하여 사라집니다. 다른 마법사들이 「999개의 꼬리」를 봉서하고 금서를 편찬하면 다시 본래대로 돌아오겠지만, 과연 언제쯤 그것이 가능할지는 알 수 없는 일입니다.

「999개의 꼬리」가 입회에서 탈락하거나 메인 페이즈에서 사라진 경우, 뒤늦게 투입된 문호의 마법사들이 금서 편찬을 마무리하고 장내를 정리합니다. 짧은 시간이겠지만, 그동안 PC들은 완전히 고양이가 되어 지낼 수밖에 없습니다.


코믹○켓 장면 표(2D6)


2 : 야외에서 한 밴드가 라이브를 하고 있다. 그들의 악기 소리, 멜로디, 노랫소리가 당신의 영혼을 울린다. 마음이 개운해진 느낌이 든다. 별 마소가 1점 발생한다.

3 : 발 닿는 대로 왔더니 동쪽으로 온 모양이다. 주변을 둘러보면 대부분 남성 관람객들로 가득 차 있다. 지나가면서 부스를 살펴보면… 여기 살색이 너무 많은 거 아냐?! 낯부끄럽게! 짐승 마소가 1점 발생한다.

4 : “무료 배포입니다. 가져가세요~” 무료로 나눠 주는 굿즈를 받았다. 귀여운 고양이 귀 캐릭터가 그려져 있다. 기념으로 챙길까? 힘 마소가 1점 발생한다.

5 : 부스를 헤집고 돌아다니다 보니 목이 마른다… 근처 자판기는 매진 행렬이고…… 가까운 편의점에라도 가 볼까?

6 :줄을 섰더니 누군가 와서 번호표를 나누어 준다. 옆에 ‘줄 끝’이라는 팻말이 세워진다. 어라? 저 여기에 뭐 사러 온 거 아닌데요!

7 : 실내의 온도가 매우 높고 습하다. 천장이 뿌옇게 보인다. 저건…… 구름? 실내에 구름이? 비자연적으로 발생한 구름 아래에 있는 당신의 앵커를 발견한다. 여기에 계속 있다간 그에게도 고양이 귀가 생길지 모른다! 랜덤으로 특기 하나를 골라 판정한다. 실패하면 「운명 변전 표」를 사용한다.

8 : 한 사람을 수많은 인파가 둘러싸고 있다. 무슨 일이지? 자세히 보면 인파들은 모두 제각각 카메라를 들고 한 사람의 사진을 찍고 있다. 배경으로 찍히지 않게 조용히 지나가자…….

9 : “매진이라고요?!” 누군가 거의 비명을 지르는 것처럼 외친다. 목소리에서 애잔함이 묻어 나온다…… 누구인진 모르겠지만 안타까운 마음이 든다.

10 : 발 닿는 대로 왔더니 서쪽으로 온 모양이다. 주변을 둘러보면 대부분 여성 관람객들로 가득 차 있다. 지나가면서 부스를 살펴보면…… 나, 남자 두 명이 키스하는 그림책?! 당황하고 있으면 지나가던 여고생이 그 책을 사 간다. 여긴 대체 뭐 하는 곳이지…… 노래 마소가 1점 발생한다.

11 : 갑자기 공기가 가라앉고 〈우자〉들이 일제히 정신을 잃는다. 무슨 일이지? 몇 명의 〈우자〉들이 인간이라고는 믿을 수 없는 빠른 속도로 움직이다가 이쪽을…… 본다? 〈우자〉들을 속이기 위해 이 장면에 등장한 PC 중 한 명이 《환각》으로 판정한다. 성공하면 꿈 마소가 1점 발생한다. 실패하면 공격을 받아 판정한 PC의 마력이 1점 감소한다.

12 : 사람이 많다. 많아도 너무 많아! 이리저리 치이다 일행들과 헤어지고 만다. 장면 플레이어는 《불행》으로 판정한다. 성공하면 어둠 마소가 1점 발생한다. 실패하면 장면 플레이어 외의 PC는 이번 장면에 등장할 수 없다.

※2번의 경우 『스트라토 샤우트』의 PC들이 공연을 하고 있는 모습이며, 11번의 경우 『더블 크로스』의 오버드들이 난입한 것입니다. 부스에서 물품을 판매 중인 부스 참가자 중에는 『인세인』의 봉마인들이 있습니다.


데이터

「999개의 꼬리」 랭크 6

공격력 5 방어력 5 근원력 5 마력 12

영역 : 별 / 특기 : 《태양》,《황금》,《대지》,《에로스》,《수수께끼》

혼의 특기 : 라의 눈

진정한 모습 : 999개의 꼬리를 가진 고양이 머리의 여신 【방어 강화】

마법 : 【긴급 소환】(기본 P.97)

【왕국 소환】《태양》(기본 P.98)

【수호력】(기본 P.117)

【교역】《황금》 (기본 P.118)

【흡마】(기본 P.169)

【불멸】(기본 P.169)

【고양이 귀】(황혼 P.157)


단장 〈관찰〉

초기 빙의 심도 2 | 공격력 4 방어력3 근원력4 마력 7

영역 : 짐승

특기 《이빨》,《외침》

마법 : 【교상《이빨》】(기본 P.106)

【관찰】(기본 P.164)


단장 〈인간〉

초기 빙의 심도 2 | 공격력 4 방어력4 근원력3 마력 8

영역 : 어둠

특기 《배신》

마법 : 【지배】《배신》 (기본 P.125)

【갈고리발톱】(기본 P.123)


단장 〈나〉

초기 빙의 심도 1 | 공격력 5 방어력 4 근원력 4 마력 9

영역 : 노래

특기 《수수께끼》, 《사랑》

마법 : 【군단 소환】《수수께끼》 (기본 P.98)

【매료】《사랑》 (기본 P.124)

【도망】(기본 P.164)

【고양이 귀】(황혼 P.157)


핸드아웃

「이누오카 유이」

문호 소속의 4계제 서경 「행복의 나날-Neverending Happy End-」. 코믹○켓에 부스 참가를 하러 왔다가 이 마법 재앙에 휘말렸다고 한다. SNS상의 닉네임은 ‘시로’.

[비밀]

이 마법 재앙은 신체 접촉을 통해 전염된다. 이누오카 역시 누군가와 접촉한 후 고양이 귀가 생겼다. 이누오카에게 고양이 귀가 생기기 전 접촉한 인물은 그의 트위터 맞팔로워 지인들뿐이다.

핸드아웃 「미나미(373)」, 「클로버」가 공개된다.


「도쿄 빅사○트」

도쿄에 위치한 컨벤션 센터. 평소에도 여러 가지 행사가 열린다고 한다.

오늘은 아무래도 만화와 관련된 행사가 열리고 있는 모양인데…….

[비밀]

단장 〈관찰〉이 빙의되어 봉토가 되었다. 이 건물을 중심으로 강한 마력이 느껴진다. 건물에서 발산하는 마력이 이 마법 재앙의 확산 속도를 더욱 빠르게 하고 있다. 다행히 아직까지는 이 건물 부지 내에서만 마력이 영향을 끼치는 것 같지만, 더 늦는다면 바깥으로 퍼져 나갈 것이다.


「373(미나미)」

본명은 쿠로사키 아야. 이누오카 유이의 트위터 맞팔로워이며, 같은 부스를 쓰고 있다. 지금은 고양이 귀와 꼬리를 달고, 바쁘게 고양이 귀를 단 남성 두 명이 그려진 책을 팔고 있다. 평소에도 고양이 귀를 좋아해서, 사람들이 고양이 귀를 달고 있는 광경이 제법 즐거운 모양이다.

[비밀]

그는 오늘 아침 〈클로버〉와 인사 겸 악수를 나눈 후 고양이 귀가 생겼다. 게다가 단장 〈인간〉이 빙의되어 있어 다른 사람에게 마법 재앙을 전염시키는 속도가 빠른 모양이다. 그를 이대로 내버려 둔다면 이 마법 재앙은 더욱 빠르게 퍼져 나갈 것이다.


「클로버」

본명은 네코마타 하나.

이누오카 유이와 같은 커플링을 좋아하는 〈우자〉. 역시나 그의 맞팔로워 지인이다. 본래 앤솔로지와 개인지를 함께 판매하려고 했으나 안타깝게도 신간 마감에 실패했다. 마감에 실패했다는 사실 때문인지 제법 우울해 보인다. 고양이 귀와 꼬리가 생겨 있다.

[비밀]

오늘 그는 행사장에 입장하기 전 이 근처에 사는 것처럼 보이는 길고양이를 쓰다듬고, 같은 부스를 쓰는 「미야」와 악수했다고 한다. 고양이 귀가 생기기 전 접촉한 것은 이 둘이 유일하다.

핸드아웃 「야옹이」, 「미야」가 공개된다.


「야옹이」

도쿄 빅사○트 근처에서 살고 있는 삼색 길고양이.

귀엽다. 매우 귀엽다. 사람을 잘 따르고 애교도 많다.

정말 귀엽다.


[비밀]

사람이 좋다! 오늘은 사람이 많은 날이다!

가까이 다가가면 다들 좋아하면서 쓰다듬어 주는 것이 너무 좋다!

하지만 고양이 자신은 그러한 접촉이 마법 재앙을 전염시킨다는 것을 전혀 모르고 있다.

당연하잖아? 고양이인걸! 단장 〈나〉에 빙의되어 있다.


「미야」

본명은 마네키네 코지. 장르 내에 지인도 많고 실력도 있는, 소위 말하는 ‘오오테’ 인 동인녀. 

무슨 앤솔로지의 주최자라고 한다. 마감을 거의 끝낸 덕분인지 지금은 부스를 쿠로사키 아야에게 맡기고, 장내를 돌아다니며 회지나 굿즈들을 대신 사고 있다.

[비밀]

그는 〈이상향〉 소속의 서적경, 「999개의 꼬리」이다.

‘9개의 목숨을 가진 고양이’의 전설을 차용한 ‘불사’를 얻는 자신의 실험을 위해 금서 〈나는 고양이로소이다〉의 단장을 다른 사람들에게 빙의시키고 이곳에서 마법 재앙을 일으켰다.

후기

저는 고양이가 좋아요… 비록 고양이를 키우고 있지는 못하지만 고양이가 좋아요… 남의 PC들이 고양이 귀를 달고 냥냥냥 하는 게 보고 싶어서 썼습니다. 반드시 하라고 강조해 주세요. GM도 NPC(특히 야옹이) 롤플할 때 리얼리티를 살려 냥냥냥 하면 PC와 PL들이 즐거워하시더라고요… 테플 탁 중 한 곳에서는 야옹이를 결국 입양해 갔습니다.

NPC 롤플은 그냥 트친처럼 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NPC 전원 여성이고 테스트 플레이 3탁을 모두 합쳐 여성 PC가 단 한 명뿐이었기 때문에, NPC들이 PC들을 상당히 경계하였습니다. 인계의 직업이 연예인인 PC들도 많이 와서 이런 상황에는 제법 익숙했네요. 사족이지만 「999개의 꼬리」의 모티브는 바스테트입니다.


(24.02.22 추가)

이 후기를 쓰고 있는 지금도 저는 네코미미를 좋아합니다. 2년째 최애캐에게 네코미미를 달며 즐거워하는 오타쿠로 살고있습니다….

부디 여러분도 사심을 가득 담아 좋아하는 남의 PC에게 고양이 귀를 잔뜩 달아주세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카테고리
#2차창작

댓글 0



추천 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