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D. QNA (2)

글러를 위한 40개의 질문 중 21~40

UOC by UNUS
6
0
0

QNA 1~20은 하단의 링크 참조.


21. 연성을 게시하기 전에 몇 번이나 수정하나요?

거 참 부끄럽게도
수정안함.


22. 당신의 가장 초기 연성 한 문단을 고르고 그걸 지금 당신의 글쓰기 취향대로 고쳐보세요.

가장 초기는 내가 찾아볼 수 없음.
초등학생 때 공책에 쓰던건데 그건 이미 버리고 없을 것.
그러니 내가 가진 것 중에서 그나마 예전걸 찾아보겠음.

2018.09.18
누더기를 암만 기워봐야 원래 모습으로는 돌아가지 못한다. 망가진 것은 암만 고쳐봐야 정상으로 움직이지 않는다. 그 꼴이 제 모습을 닮았다.
그래, 나는 어디 하나 멀쩡한 것이 없지.

2024.11.18
누더기는 결국 누더기에 불과하다. 너덜거리는 천조각 따위를 이리저리 이어붙여봐야 원래 모습으로는 돌아갈 수 없다. 부품 하나가 망가지고 고장난 것을 고쳐 쓰는 것과 완전히 박살난 것을 주워다 어설프게 형체만 갖춘 것은 질적으로 달랐다. 그렇게 본다면 자신은 어디 하나 멀쩡한 것 없는 괴물임이 분명했다. 터지고 박살난 것들을 한데 모아 대충 섞어 만든 덩어리가 자조하듯 웃었다.


23. 엣날 연성 중에 처음부터 끝까지 고쳐보고 싶은 연성이 있다면 무엇이고 그 이유는?

언더테일 에코펠.
고치는 게 아니라 다 써보고 싶음.
미련이 있다고 해야하나……. 세계관 제작에 그렇게 관여를 그렇게 해놓고 마무리가 어설펐음.
물론 언더테일 관련으로 내가 사고친게 있어서 감히 장르에 기웃대진 못함 (웃음)

내가 전에 뭘 했는지는 파묘하지 말자.
지금 생각하면 자살하고 싶을 정도로 부끄러움.


24. 당신이 게시한 연성을 삭제한 적이 있나요?

겁나 많이 해서 세지도 못함.
어디서 내 과거 글들의 비명소리가 들리네.


25. 초안을 만들면 뭘 보나요?

만들었다는 가정을 하고 본다면, 흐름을 먼저 봄.
이게 재대로 흘러가고 있는지 아니면 정말 뜬금없는지.
아다리가 맞아야 한다고 해야하나. 글의 아귀가 맞지 않으면 곤란하기 때문에.

막말로 말타고 가다가 갑자기 뛰어가면 이상하잖아.
무림인도 그렇게는 안하겠다.


26. 자기 연성을 스스로 읽어보는 편인가요? 그럴 때 당신의 태도는?

심심할 때 읽어보는 편. 반응은 두개로 갈림.



무슨생각으로 이딴 글을 썼냐.

or

와 존잼
왜 더 없냐
게으른 나새끼 쯧쯧 좀 열심히 쓰지 이걸 이렇게 내버리냐


27. 합작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나요?

자신이 있으면 하는거고 아니면 마는거지.
일단 나는 안 함.
연성교환은 하는데, 내가 먼저 청하지 요청받은 경우는 한 번도 없었음.
그림 존잘들은 내 글이 마음에 안드나… (턱굄 고민 고뇌 심각)


28. 3명의 글러를 고르고 그들을 좋아하는 이유를 말해봐요.

주변에 글러가 없어.
멀티러는 있는데 그사람들은 그림이 주력인 경우가 많아서 글 관련해서 가타부타 말하기가 좀…….


29. 당신의 것이 아닌 연성 중에 후속편을 써보고 싶은 연성이 있다면?

최근에는 앤오님 드림 커플 필로간의 사별 이후의 이야기가 좀 구미가 당기고.
탐라에 유행하는 감자남? 무슨 장르인지는 모르겠는데 그거 19금도 써보고 싶음.
마비노기 드림도 일단 마비노기 메인스트림 이후의 뇌피셜 후속편인 편이고.
근데 내것도 아닌데 굳이 후속편을 써야함?

내거 쓰고 상상하기도 바쁘다.


30. 리퀘 받나요?

환영★ 연성교환 ★환영

내가 진짜 시집 못갈 19금 써줄 수 있는데 왜 날 그냥 두는지 모르겠음.
거기 그림 존잘, 시선 피하지 말고 나한테 멘션해.
나한테 개쩌는 그림을 대가로 글을 뜯어가라고.

지인한정 커미션도 하고 있음.
상황에 따라 가능/불가능이 갈리니 개별문의하셈.


31. 원작에 충실한 편, 아니면 원작에 자유로운 편?

충실하진 않지만 개무시하지도 않음, 최소한 지킬 선은 지킨다고 생각함.
물론 원작 설정에서 이건 진짜 에바다 싶은 건 스킵하고 내가 보강해둔 설정으로 가져가기도 함.
하지만 남의 캐릭터에 관해서는 꽤 까다롭게 고증을 맞추려 노력하는 편.

여지껏 캐해로 욕먹은 적은 없음.
캐해 관련해서 시비가 들어온 적은 있는데,
주변 사람들 모두 “님이 캐해를 못한다고요?” 로 반응해줘서 안심하고 있음.


32. 야한 연성에 대한 느낌은?

일단 워후 소리 나게 쓰기는 함.
성인이라면 하단 글 참고. 참고로 BL이고 무료공개임.


33. 개그 연성에 대한 느낌은?

이전문답글 8번을 보면 됨.
저게 내 한계임.
어쩌겠어 내가 노잼인간인 걸.


34. 의사에 반하는-반하지 않는 성인 연성에 대한 생각은?

……?
뭔 대답을 원하는지 모르겠음. 질문의 맥락방향이 어디냐.
순종적인 수 혹은 여성에 대한 이야기를 하는거라면 캐릭터성은 다양할수록 좋음.
반항적이든 순응적이든 캐릭터 각 나름의 매력이 있다고 생각함.


35. 공식 캐해석을 완전히 무시한 적이 있는지?

31번을 읽고 오시오.
있겠냐.


36. 당신 연성을 주로 어디에 게시하나요

글리프.
포스타입에서 이사와서 이제는 글리프에 정착함.
글리프 운영진들이 여기에 하트 남겨도 인정하는 부분입니다. ^^*)9

사랑해요 글리프.


37. 지금 작업중인 연성에 대해 말해줘요

마비노기 C7 최종최종최종보스 베인x가내여밀레자캐
뒤진 마왕 파묘해서 되살린 다음 키링남으로 만들기

참고로 19금 넣을 것임.
당연히 씬 부분은 미성년자 관람불가.
이모 경찰서 가기 싫으니까 미성년자들은 어른 되고 나서 와라.


38. 당신이 받은 피드백 중에서 가장 좋았던 것?

ㅎ… 저는 아직도…
이 문장들을 보면 그냥 머리를 잡고 미쳐버립니다
참고로 웃님이 올린 저것도 머리깨기 문장(new)으로 등극함
대갈팍팍
읽을 때마다 비명(positive) 지르는 단락
-앤오-

어때 눗짱 더 많은 사람들의 반응이 보고싶지 않아? 연재한번 싹 해보지 않을랭?
잘생각해봐.. 더 많은 사람들이 자기의 글에 댓글다는 그런거 재밌지 않아?
아니 그치마안 자기야 길게 쓰지 않아도 괜찮아 우리 썰풀다보면 5천자 금방이잖아. 자기라면 충분히 할수있어
당신 글실력에 미안하지도 않아?!!! 당신이 연재를 안해서 못읽는 사람들이 불쌍하지도 않느냔말이다!!
-맞팔트친-

그냥 웃기고 행복함.


39. 무례한 피드백을 받은 적이 있나요? 어떻게 대처했나요?

씹음.
내가 무시하겠다는데 지가 어쩔거임.

애초에 내 글에 감상평을 남기는 사람은 있어도 피드백을 하는 사람이 적음.
피드백을 한다는 건 내 글을 평가할 정도로 보고 쓰고 이해하는 능력이 있다는 건데…….
그럴 능력이 있는 사람이 굳이 내 글을 피드백할 이유가…?

그리고 남의 글에 감내놔라 배내놔라 할 정도면 지가 써야지, 왜 나한테 개소리를 하겠어.
그 시간에 발 씻고 잠이나 자라.


40. 엔딩을 바꾸고 싶은 연성이 있다면 혹은 다른 엔딩을 생각해뒀다면 말해줘요

IF엔딩을 좋아하지 않음.
썰로 떠들기는 할테지만 다른 엔딩을 공식화하지는 않을 듯.

애초에 장기 연재로 엔딩을 내본 글이 없어서…….
나중에 완성하고 난 뒤에는 달라질지도 모르지.
그때 되면 돌아와서 추가답변 해놓을지도,

카테고리
#기타

댓글 0



추천 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