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TRIP

용어집

앤디

나나기가 폰에 넣고 있는 음성인식 어시스턴트 AI. 각종 서포트에 더해, 소유자의 고민상담에도 어울려준다.

인지학 천문부(앤트로포조피 천문부)

카구야 무네우지가 부장을 맡고 있는 천문부. 활동은 천체관측에만 멈추지 않고, 지구외생명체와의 교신도. 우주 오타쿠와 무네우지 팬이 혼재되어 있다.

unlove

SNS에 자작곡을 투고하고 있는 HAMA출신의 복면 아티스트. 악곡의 센스와 퀄리티에 정평이 나 있고, 일부에서 주목받고 있다.

점의 저택 엔젤 아이

토우이가 오너를 하고 있는 HAMA 17구의 점술집. 대대로 시라미츠 가 당주가 오너를 맡아왔다.

EDG3(엣지)

라이토가 과거에 소속되어 있던 파이트 팀. 라이토 주도로 HAMA의 팀을 한데 모아, 거칠었던 스트리트에 평온을 가져왔다.

오오구로 리히토

카프카의 부친으로, 선대 HAMA 0구청장. 번둥번둥한 성격으로, 아들을 익애하고 있다.

오시키리 미나모

KOBE 2구의 관광구청장. 몸은 크지만 느긋한 마음의 상냥한 청년으로, 고베 항의 운하처럼 넓은 마음을 가졌지만, 그래서 밀어붙이기에 약하다.

부적집 아라타카

류우이가 점주를 하고 있는 HAMA 15구의 오마모리야. 세계 각국, 동서고금의 여러 부적이 가게에 놓여져 있다.

오모테나시 라이브

야치요 제안의 HAMA 투어즈 독자의 대접 방법으로 통칭, 오모라이. 투어의 라스터에서, 구청장들이 라이브를 하며 관광객을 대접한다.

Cafe369

네타로가 점주를 하고 있는 HAMA 18구의 고기만두 카페. 기발하고 컬러풀한 인테리어로, 어느샌가 생겨 있었다. 중독성이 있다.

관광구청장

관광특구마다 관광방침을 정하는 중요한 역직. 연령이나 경험의 제한이 없이, 전국적으로 개성 풍부한 인재가 담당하고 있다.

관광특구

관광업에 있어 크고 많은 공적을 인정받은 관광지만이 인정되는 특구. 여러 특권을 얻지만 엄격히 감사되고 있으며, 나라가 정한 연간 유객 허들을 3년 연속으로 클리어하지 못하면, 특구에서 떨어져버린다.

키로쿠의 손가락인형

키로쿠 수제의 손가락인형. 엄지손가락은 루젤, 검지손가락은 데와와, 중지는 KB, 약지는 핑후에, 소지가 리프리스. 각각 성격이 다르다.

GLHF(굿 럭 해브 펀)

‘Good Luck, Have Fun!’ 을 생략한 슬랭. FPS게임의 개시 때 곧잘 쓰인다.

굿 럭 포즈

텐이 생각해 온 HAMA에서의 대접 때의 키메포즈. 양손으로 피스하고 손가락을 비틀면 OK로, 포즈의 위치 등은 어레인지 자유!

쿠라쿠 칸노스케

아즈키 섬에서 창작활동을 하고 있는 속눈썹 아티스트. 속눈썹에 끌려, 속눈썹을 계속 칠하고 있다.

쿠라쿠 오메노스케

하마 아스나로 고교의 학생회장을 맡은 엘리트 고지식한 도련님. 대대로 정계에서 활약해온 명가로, 장래에는 정계 진입을 목표하고 있다.

연수여행

각 반이 대접에 대해 배우기 위해 가는 여행. HAMA투어즈 사장인 카프카의 착상으로 제도화되었다.

KOBE 9구

HAMA와 같은 항구거리로, 같은 관광특구로써 예전부터 비교되어 온 라이벌적 존재. 수년 전에 관광방침을 크게 바꿔 성공했다.

고스팅

온라인 대전 게임 등에서 열리는 민폐행위. 위치를 특정해서 노리고 쏘거나, 집요하게 따라다니거나 하는 게 많다.

G.O.A.T(고트)

‘Greatest of All Time’ 의 약어로, ‘역사상 최고’ 라는 의미의 슬랭. 그 사람의 인생에서, 가장 특별하다는 것.

Golden Brick

레이카가 품종개량하여 만든 장미. 벽돌처럼 쌓은 노력이 싹터, 언젠가 금색의 꽃을 피우게…. 라는 소원이 담겨있다.

코다마 케이지

몽키 케이지의 간수장. 죄인들에게 엄격한 오라오라 열혈당이지만, 휴일에는 어느 라이프 워크에 몰두하고 있는 듯하다.

콘덕터

각 반의 관광구청장들을 각각 선임하여 서포트하는 역할. 아침반의 담당은 야치요, 낮반은 키쿠지로, 저녁반은 나유키, 밤반은 다니엘.

13choose!(서틴 츄즈)

차세대의 국민적 아이돌을 만들기 위한 오디션 방송. 133명의 후보생이 단 13명으로 쥐어짜지는, 혹독한 서바이벌.

시게마츠 핫케이

HAMA 18구의 감독권을 가지고 있는 도쿄 8구청장. 느닷없이 관광을 와서는 HAMA의 관광 리뷰를 엄격하게 확인하고 있다.

주보 카세트

주인공이 발안한, 각 반 구청장과의 커뮤니케이션 수단. 각 반의 활동내용을 카세트에 불어넣어 매주 건네게 되어 있다.

슈우마이

예전, 카프카와 주인공이 오오구로 병원의 안뜰에서 만난 멍멍이로, 둘에게 맹렬하게 따르고 있다. 두부의 녹색 폼폼의 정체는 미해명.

스피라 네트워크

유저가 매일의 중얼거림을 게시하는 SNS. 아이돌 팬 등이 많이 이용하고 있지만, 안티에게서의 악담 등도 쓰이기 일쑤.

0구청장

각 관광특구의 최고책임자. 특구마다의 관광구청장을 임명 또는 파면하는 권리를 가진다.

소우쥰

리관에게 그림자처럼 곁을 따르고 있는 충신. 꽤나 침착해 보이지만, 의외로 젊은 듯하다.

소니아

나기가 기르고 있는 우무문어 형의 펫 로봇. 착실한 성격. ‘플라워 론드리’를 돕고 있다. 사 행에 결함 있음.

대우주은하계 미라클리조트 영화부

이소타케 아쿠타가 부장을 맡고 있는 영화부. 영화 마니아가 모였지만, 전원 가진 장르가 다르다. 각자 로케 헌팅에 나가 없는 일이 많다.

dazzle

잘 나온 사진이나 동영상을 업로드하는 SNS라고 생각되기 일쑤지만, 여러 투고가 있다. 투고를 평가하기 위한 ‘좋아요!’ 버튼이 설치되어 있다.

치이오니즈

초 인기 유루캬라 인형옷 아이돌 유닛. 작은 도깨비 3인조.

지역활생부

나오에 교장이 구청장 후보가 되는 학생 5명을 모아서 창설한 부활동. 주인공은 이 부의 외부 부활 지도원을 맡게 되었다.

쵸우운

요다카가 기르고 있는 아귀 형의 펫 로봇. 성실한 성격. ‘BAR 열흘 밤의 꿈’ 을 돕고 있다.

텐겐 코하루

관광특구KOBE 0구청장. 취임으로부터 아주 몇개월로 KOBE의 관광을 대담무쌍한 수법으로 다시세워, 급성장시킨 천재 전략가.

날씨제어장치

도시부 등에서 쓰이고 있는, 중요한 이벤트 같은 일에 비가 내리지 않도록 하기 위한 장치. 한 발 쏘아올리는 것만으로도 상당한 금액이 든다.

등급제도

개인성적이나 부활동 등에 따라 가감되는 포인트로 등급이 정해지는 제도. 1등급에서 5등급까지 존재하며, 수가 늘수록 우수.

토사카

류우이가 기르고 있는 산갈치 형의 펫 로봇. 경파 성격. ‘부적집 아라타카’ 를 돕고 있다.

나오에 교장

과거에 세계적 거대 IT 기업의 HRD를 전전하며, 인재육성의 최고봉이라고 불린 경험의 소유자. 현재는 아스고의 교장을 맡고 있다.

니시조노 레이카

렌가의 조모. 선선대의 HAMA 3구청장을 맡고 있었다.

NEO 18구 구상

18구를 4개의 지역으로 나눠, 각각 아침반, 낮반, 저녁반, 밤반이라는 유닛을 결성하고, 각각의 관광구청장들이 연계하여 더욱 좋은 주유 플랜을 만드는 것으로 HAMA의 관광을 부흥시켜가는 계획.

BAR 열흘 밤의 꿈

요다카가 마스터를 하고 있는 HAMA 17구의 바. 미스테리어스한 마스터의 매력에 사로잡힌 단골 손님이 뻔질나게 다닌다.

바뇨스

스튜디오 기즈리의 대표작 ‘천공의 계곡의 카미카쿠시’ 에 나오는 없어진 말. ‘파워, 여의, 스로틀’ 의 약자.

하마 아스나로 고교

전교생 수 약 10,000명의 HAMA 최대의 공립고교로, 통칭 ‘아스고’. 부활동에 의한 전문성 교육에 힘을 들이고 있다.

HAMA 18구

과거에 국내유수의 관광지였지만, 지금은 유감스러운 상태인 관광특구. 주인공은 HAMA 18구에서 나고 자랐다.

HAMA투어즈

카프카가 HAMA18구의 관광업을 다시 세우기 위해서 설립한 여행회사. HAMA관광의 디렉션이나 패키지 투어의 기획을 한다.

HAMA NICE TRIP

꽃 파는 청년이 가르쳐 준, HAMA의 관광객에게의 오리지널 인사. “HAVE A NICE TRIP” 과 연관되어, HAMA에서의 여행이 멋진 것이 되기를…. 이라는 바람이 담겨져 있다.

HAMA하우스

HAMA투어즈의 사원 기숙사. 건물은 4구의 원래 온천여관을 사들여 리폼한 것으로, 여러 설비가 갖춰져 있다.

플라워 론드리

나기가 점장을 하고 있는 HAMA16구의 꽃집 겸 론드리. 꽃의 배달이나 부케 만들기부터 세탁, 점장과의 수다까지 대응 가능.

PeChat(페챗)

채팅 형의 토크 어플. 유저끼리의 메시지나 스탬프를 서로 보낼 수 있다.

펫 로봇

사람들의 생활을 서포트하는 소형 로봇. 쓰는 방법은 폭넓고, 음악 재생부터 가게 보기까지, 여러 역할을 해낼 수 있다.

보나페티 조리부

쿠라마 우시오가 부장을 맡고 있는 조리부. 우시오가 조리실 목적으로 세웠다. 사이가 나빠 모이는 일은 드물지만, 우시오의 숨은 팬이 한 명 있는 듯하다.

마그눔 오프스 아날로그 미술부

키누가와 키로쿠가 부장을 맡고 있는 미술부. 아날로그 화구로의 제작에 고집하고 있고, 적게 있는 부원은 키로쿠의 작품에 심취하고 있다.

마시로

토우이가 기르고 있는 클리오네 형의 펫 로봇. 수다 좋아하는 성격. ‘점의 저택 엔젤 아이’를 돕고 있다.

mahorova

인터넷 상의 가상공간. 등록 어카운트 수는 약 1억 5000만 명으로, 국내 메타버스 시장에서는 제 1위의 셰어를 자랑한다.

명예구민제도

투어로 돈 구 중, 어딘가 마음에 든 구의 명예구민 뱃지를 하나 받고, 명예구민이 될 수 있다고 하는 관광객 대상의 제도.

메로우&레이지 경음부

나나메기 나나기가 부장을 맡고 있는 경음부. 과거에는 밴드 활동을 하고 있었지만, 신규 입부희망자는 부드럽게 거절해버리는 듯하다.

몽키 케이지

주변을 바다로 둘러싼 탈옥불가의 감옥섬. 수용된 죄인들은 죄수복에 달린 6자리의 태그 번호로 관리된다.

유즈리하 코토노죠우

KOBE 1구의 관광구청장. 남경 마을을 전담하는 야쿠자, 사쿠라류회의 규중 아가씨. 아름다운 것에 열중해, 원하는 것은 반드시 손에 넣는다.

융융

BAR 열흘 밤의 꿈에서 일하고 있는 챠라챠라한 바텐더. 여자아이 좋아해서 싹싹하게 꼬시지만, 성공률은 아쉬운 모양.

요로즈

무네우지 말하기를, 국방을 위한 첩보요원으로 결성된 비밀부대의 통칭. 근래에는 지구 외에서의 위협까지 단속하며, 암약하고 있는 듯하다.

라이카

네타로가 기르고 있는 해파리 형의 펫 로봇? 자유분방한 성격. ‘Cafe369’를 돕고 있다?

루 린신

리관의 여동생. 항상 기운차고 떠들썩한 성격. 리관이 친정에서 지내고 있을 때는, 오빠의 머리 땋기 담당이었다.

루론 일가

HAMA 4구의 중화거리를 뒤에서 지키는 일가로, 절대적인 영향력을 가졌다. 넘버 2는 루 리관.

레이오우

소년만화 ‘파티바토!’ 의 이차창작 커플링인 치요다 레이토X아마츠키 오우지의 통칭. 엄중하게 검색방지 되고 있다.

레토이

레트로하고 아날로그적인 것에 쓰이는 말. 편리한 세상 속이기 때문에야말로, 조금 불편한 레트로 아이템이 유행하고 있다.

카테고리
#기타

댓글 0



추천 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