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의 문제를 정리하는 법.

자신의 인생을 살펴보자.

살면서 해야 할 일 때문에 압박감을 느끼기 쉽다. 많은 사람들이 우선순위를 매기기 어려운 작은 의무들 때문에 인생을 피곤하게 살고 있다. 인생에서 해야 할 일을 정리하는 것은 내가 무엇을 진심으로 원하는지 깊게 생각하는 것을 포함한다! 자신이 지닌 최고의 모습을 시각화해 보자. 제일 중요한 모습을 알아보자면, 자신이 세상에 내놓을 수 있는 독특한 재능에 대해 알아야 인생에서 어떤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을지 인지할 수 있어. 몇 시간 정도 투자해서 자신을 특별하게 만드는 것이 무엇인지 생각해 볼까? 우선순위의 목록을 만들자. 시간을 들여서 자신이 지금 해야 할 의무 중에 우선순위에 있지 않은 것이 무엇인지 파악하자. 인생에서 가장 행복했던 순간을 기록해 보자. 그리고 이런 경험들을 가져다줄 일들로 우선순위를 매기자. 기억해야 할 것은, 무엇이 가능하고 가능하지 않고를 생각할 필요가 없다는 것이다. 그렇게 해야 어떻게 소중한 것을 얻을지 전략을 떠올리기에 앞서 진정 소중한 것들이 무엇인지 알게 될 것이다. 목록을 짧고 보기 좋게 유지하자. 5개를 넘어가지 말자. 하루 일정을 써 보자. 자신이 원하는 하루가 아니라 자신이 실제로 지키고 있는 하루 일정을 적어 봄으로써 자신의 우선순위대로 살기 위해 필요한 것들이 무엇인지 알 수 있다. 일정을 가지고 있으면, 이 일정이 자신의 우선순위와 잘 맞는지 확인해 볼 수 있다. 자신이 무엇을 소중하게 여기는지와 매일 하고 있는 것들을 연관 지을 수 있는가? 예를 들면, 아침에······· 건강에 좋은 식사를 하고 있다면, 건강한 몸과 마음을 유지한다는 우선순위와 연관 지어 볼 수 있을 것이다. 자신이 시간을 보내는 것과 우선순위가 맞지 않는다면, 일상생활의 모습들을 많이 점검한 후 고칠 부분을 고쳐가야 할 것이다. 하하. 그걸 알고 있는데도, 쉽지가 않구나·····. 아무튼, 이야기로 돌아가보자면····. 긴급한 것과 소중한 것을 분리하자. 하루 일정을 다시 보도록 하자. 하고 있는 일들을 긴급한 것과 소중한 것으로 분류해 보자. 우리가 하는 모든 일에는 나름대로의 의미가 있다. 그렇지 않았다면 아예 시작하지 않았을 것이다. 긴급한 것이란 당장 압박을 받고 있고 “하지 않았을 때” 생길 결과를 피하기 위한 일들을 의미한다. 그리고 소중한 일들을 살펴보자. 소중한 일이란, 그 일이 재미가 있거나, (작게라도) 자신의 우선순위와 맞는 일일 것이다. 자아, 해야 할 일을 나열하자! 여기서 말하는 해야 할 일은 하지 않으면 안 되는 일들뿐 아니라, 다른 사람들에게 해주어야 할 것 같은 일들도 의미하니. 뭔가 두려운 것이 있어서 하는 일이 무엇인지 알아차리면, 우선순위에 따라 하는 일들과 두려움, 긴급성, 의무감 때문에 하는 일이 무엇인지 구분할 능력을 키울 수 있을 것이다. 알겠니?

카테고리
#2차창작
페어
#그 외

해당 포스트는 댓글이 허용되어 있지 않아요


추천 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