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내 타브 35문답

베스티 35문답 / 겔탑기반

발게삼 by 단사단
84
1
0

시스템의 한계로 표현되지 못한 당신의 타브/더지

1. 인게임 커마의 한계로 구현하지 못한, 또는 모드로만 구현가능한 신체적 특징이나 악세사리가 있나요?

2. 인게임 능력치 배분 시스템과 무관하게 타브더지의 실 능력치는 어떤가요?

근력 8 / 민첩 14 / 건강 14 / 지능 12 / 지혜 10 / 매력 18 (1레벨 기준) (아마 실 능력치도 비슷할 듯 함…)

+매력 수치 관련

당신의 타브/더지에 관한 질문들

3. 클래스와 하위 클래스는 무엇인가요? 멀티 클래스라면 모두 적어주시고, 어떤 클래스를 주 정체성으로 삼고 있는지 알려주세요!

드래곤 혈통 : 화이트(냉기) 소서러

위저드 멀티 클래스를 지망하나 묘하게 부족한 위브 이해력으로 위저드 멀클을 못하고 있다는 설정 (인겜에선 멀클에 조건 없지만 그냥 이 설정으로 겜 플레이함)

4. 어떤 기술에 숙련되거나 통달되었나요?

눈치 잘 보고 도망 잘감(ㅎ)

인겜에선 숙련 찍은 게 있었나…? 잘 기억 안나서 나중에 추가함

5. 특기나 취미로 삼은 기술이 있나요?

특기 : 얼음 마법(언젠가는…), 재능있는 위저드 알아보고 움츠러들기(…)

취미 : 책 적당~히 읽기, 노래 적당~히 흥얼거리기, 일기에 본인 감정 다 써놓기, 써놓은 일기 몰아보면서 추억에 잠기기(…)

6. 공용어 외에도 할 수 있는 언어가 있나요?

공용어, 하계어, 용언 (공용어 외엔 잘 하지는 못할 것 같음)

7. 좋아하는 음식과 싫어하는 음식은 뭔가요? 편식이 심하거나 특정 음식에 알레르기가 있나요?

좋아하는 거 : 뜨끈~한거 (뜨끈해져서 좋음) / 매운 거 (뜨끈해져서 좋음) / 단 거 / 감자 (맛있음) / 고기 (맛있음) / 고기감자스프(짱!) / 매운고기감자스프 (킹왕짱!)

싫어하는 거 : 차가운거 / 날것 (덜익은 것 포함) / 쓴거 / 먹기 번거로운 음식 (막 흘러내리거나… 끈적~하거나)

편식 심함, 먹기 싫은 거 절대 안 먹음, 알레르기 없는 축복받은 몸이지만 편식이 심함. 억장 와르르

8. 입맛이 까다로운 편인가요? 아니면 먹고 탈만 안난다면 상관 없어하나요?

까다로움… 사실상 좋아하는 음식에 적어둔 거 아니면 안 먹음.

9. 선호하는 음료는 무엇인가요? 차? 커피? 술?

음료 또한 잘 안 마실 것 같음… 목 마르면 물 마심

10. 술은 잘 마시나요? 아니면 못 마시나요? 마신다면 주량은 어느정도 되나요?

취해볼 정도로 마셔본 적이 없어서 본인 주량 잘 모름, 근데 이런 경우가 제일 무섭죠 언제 취할지 모르고…… 한국식 주량 계산법으로 소주 1.5~2병 쯤 마시면 취할듯

11. 요리를 잘하나요? 아니면 요리치인가요?

지 좋아하는 것만 만들어서 그거 외에는 잘 못함… 유독 한가지 요리에만 특화된 케이스 그런 느낌쓰. 감자 포타주를 잘 만들어 먹음… 감자요리 잘함… 감자를 잘 깎음… 모든 과일을 감자 깎듯이 깎는 버릇이 있다.

12. 노래를 잘 부르나요? 아니면 음치인가요?

미묘한 느낌… 잘 하는 건 아닌데 못하지도 않음. 노래에 쏘울이 없음 그냥 음에 맞춰서 딱 딱 부르는 느낌… 모든 노래를 동요 부르듯이 부르는 느낌??

13. 춤은 잘 추나요? 아니면 몸치인가요?

춤 동작이 뭐가 있는지 모름… 몸치까지는 아닐 것 같은데 모든 춤을 관광버스 춤 추듯이 출 것 같음

14. 그림을 잘 그릴 수 있나요? 아니면 못그리나요?

모든것이 미묘하다 쪽으로 흘러가고 있는 것 같은데 이것도 미묘한 느낌… 대충 형태는 알아볼 수 있음

15. 독서 취향은 어떤가요? 황당무계한 통속소설을 좋아하나요? 아니면 지루한 철학서도 잘 읽을 수 있나요?

전공서적(마법책)빼고 다 좋아함, 전공 서적은 약간 애증의 관계……

16. 사용하는 물건을 새로 살때 구애되거나 중시하는 부분이 있나요?

점원 : 필요하신 거 있으세요?

V : 저, 저 이러이러한 게 필요한데…

점원 : 아 그럼 이거 쓰세요~

-> 의 과정을 거쳐 그냥 추천해주는 거 씀

만약 점원이 먼저 말을 걸지 않을 시 가격과 내구성과 품질과 외형을 적절히 잘 분석하여서 괜찮다 싶은 거 사감…

17. 타브더지의 체취는 어떤가요? 피와 땀 냄새가 나나요? 아니면 비누나 허브향이 나나요?

겨울 되면 유독 겨울 냄새 나는 거… 대충 그 향 남

18. 타브더지의 손은 어떻게 생겼나요? 굵고 거친가요? 아니면 고운 손인가요? 흉터나 굳은살이 있다면 어디에 있고 어떻게 생기게 되었나요?

19. (클레릭 클래스일 경우)어떤 신을 믿나요?

(클레릭 외의 클래스 일 경우)특별히 믿는 신이 있나요? 아니면 신을 믿지 않나요? 무슨일이 터지면 반사적으로 찾거나 불평을 늘어놓는 신이 있나요?

디앤디 신 설정 너무 어려워서 아직 못 정함… 하지만 어떤 신이던 간에 신앙심이 깊지는 않을 것 같음

20. (드루이드 클래스일 경우)선호하거나 주로 취하는 야생의 형상은 무엇인가요?

(드루이드 외의 클래스일 경우) 야생의 형상을 쓸 수 있다면 어떤 동물로 변신해보고 싶은가요?

표범 -> 멋있다.

21. (바드 클래스일 경우) 주로 다루는 악기는 무엇인가요? 주 악기 외에도 다른 악기도 다룰 수 있나요?

(바드 외의 클래스일 경우) 인게임 악기 숙련 시스템과 무관하게 설정상 악기를 다룰 수 있나요?다룰 수 있다면 무슨 악기를 다룰 수 있고 얼마나 잘 다루나요?

악기는 하나도 못 다룰 것 같음… 다만 배워보고 싶다는 생각은 하고 있을듯… 배운다면 류트같은 거?

22. 야영지에서 주로 어떻게 시간을 보내나요?

앞으로의 미래에 대한 상상하다가 시간 다 보내기 - 40%

소설책 읽기 - 30%

전공책 읽기 - 15%

사람한테 말 걸기 연습 - 10%

마법 연습 - 5%

23. 일상복과 같은 의상을 고를때 어떤 스타일을 선호하나요? 또 어떤 색의 의상을 선호하나요?

원래 눈에 안 띄는 스타일 선호했는데 캔들킵에서 도망치면서 보여줄게 완전히 달라진 나 하며 비싼 옷 한벌 사입었다가 노틸로이드 납치됨.

엔딩 이후엔 적당히 게일이 사오는 옷 입음…

24. 염두해둔 가내 타브더지의 이미지송이나 테마곡이 있나요?

막 생각해 둔 거 없긴 한데… 언젠가 확 이거다!! 싶은 거 있으면 올릴 것 같긴 함…

하지만 내 캐자들은 모두 크라잉넛 좋지아니한가 풍의 결말을 지어야 한다.

25. 고양이 파인가요, 아니면 강아지 파인가요? 그것도 아니면 인간이 문제다 파인가요?

동물들 다 좋아하긴 하는데 약간 생각을 알 수 없어서 무서워하는 것도 있음…

26. 운 요소가 있는 카드게임을 할 때, 타짜인가요? 아니면 털리는 쪽인가요?

얼굴에 다 보여서 탈탈 털림

당신의 타브/더지의 소지품에 관해서

27. 타브더지의 속옷은 어떤 종류인가요? 아이템 설명문을 알려주세요!

“이 속옷은 지나치게 편하고 헐렁합니다. 묘하게 몸이 시원해지는 것 같습니다.”

28. 개인 배낭은 어떤 느낌인가요? 아이템명과 설명문을 알려주세요!

기본 배낭 사용

“잡동사니와 언제 넣었는지 모를 물건들로 가득합니다. -이건 세상에, 7년 전 캔들킵에서 메모할 때 사용 한 양피지가 왜 아직도 가방 구석에 남아있는 걸까요? 가방의 주인은 정리 할 생각이 있는 건지 모르겠습니다.”

29. 게임 시작시 타브더지가 갖고 있는 개인 소지품이 따로 있을까요? 있다면 아이템명과 설명문을 알려주세요!

옷 살 때 돈 다 써서 옷과 배낭 빼고 남은 게 없음

당신의 타브/더지가 컴패니언이라면?

30. 어디서 어떻게 영입할 수 있나요? 영입 이벤트가 있나요?

에메랄드 숲 근처 낭떠러지에서 만날 수 있음. 멘탈이 무너진 베스티 잘 설득하여 쉽게 영입 가능.

밀치거나 해서 고통을 끝내줄 수도 있다(…)

31. 개인 퀘스트명은 무엇이고 어떤 내용의 퀘스트 인가요?

캔들킵의 열등생

도난당한 논문 되찾기… 베스티 서사 오리지널 캐릭터와의 갈등 해결하기… 비살상으로 쓰러트리면 굿~엔딩 볼 수 있음

32. 호감도 트리거는 무엇인가요? 어떤 행동과 선택을 할때, 호감도가 오르거나 내려가나요?

비행기 태워주면 쭉쭉 올라감. 본인을 감싸줄 때 쭉쭉쭉 올라감. 베스티한테 살 수 있다는 희망 안겨주면 더 올라감.

지나친 장난을 치거나 자존감 깎아먹을 발언만 안 하면 적당히 무난무난하게 좋아함.

33. 로맨스가 가능한가요? 가능하다면 어떤 이벤트들이 있나요?

게일 맨스임~ 길어질 것 같아서 조만간 로그로 따로 정리함…………

34. 야영지 대기 모션이 있다면 어떤 모션인가요?

35. 야영지 개인 텐트는 어떤 느낌인가요? 정돈되었나요? 아니면 어지럽혀져 있나요? 어떤 개인 물품들을 늘어놓았나요?

안쪽은 약간 어지럽혀져 있는 상태…

카테고리
#2차창작

댓글 0



추천 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