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주 프로필

[프로필] 가유

엔듀 드림 by 엔듀
8
0
0

스푼에서 나온 가유라고 합니다. 잠시 실례하겠습니다.

  • 나이: 불명

  • 성별: 여자

  • 종족: 불명

  • 키: 166cm

  • 별자리: 게자리

  • 생일: 7월 18일

  • 혈액형: O형

  • 특기: 카피

  • 스테이터스(MAX: 4; 측정 외: 5): 사랑 3.5 / 광기 4 / 인내심 2 / 감수성 3 / 포커페이스 3

1. 개요


네이버 웹툰 이런 영웅은 싫어의 드림주. 작중 히어로 기관 SPOON의 사원 중 한 명. 유다, 다나, 듄과는 고등학교 시절부터 오랜 친구 사이다.

유다와 다나가 싸우고 있으면 듄과 같이 말린다. 맨날 싸우는 두 사람을 보며 지친다며 소리치기도 하지만, 세상에서 제일 소중한 친구들이라 말하기도 한다. 말만 들어보면 유다와 다나 사이에 낀 듄과 가유지만, 사실상 가유를 말리는 유다, 다나, 듄이다. 주변에서 보면 듄과 가유가 발화점이 제일 높다고 생각하지만, 사실 이 중 발화점이 제일 낮은 게 가유다. 발화점이 무작정 낮은 건 아니지만, 다나보다 더 한 욱하는 성질에 힘캐인 유다와 다나가 가유를 붙잡고 말린다. 듄처럼 이성캐로 보여도 힘캐다. 유다와 다나만큼은 아니지만, 카피라도 하면 두 사람으로 말릴 수 없다.

2. 성격


2.1. 평소


기본적으로 밝고 유쾌한 분위기다. 아모르만큼은 아니겠지만, 모든 것을 사랑하며 애정을 표현하는 걸 아끼지 않는다. 애교도 있어서 귀여운 척을 많이 하는데, 이런 점에서 귀능이와 죽이 잘 맞기도. 개과 혼혈이 아닌가 싶을 정도로 사람을 순수하게 좋아한다.

유다와 다나, 듄은 하나 같이 입을 모아서 사고뭉치라고 말한다. 고등학교 시절은 물론이고, 현재에도 호기심이 왕성해서 자잘한 사건을 곧잘 일으킨다. 스푼으로 날아오는 수리비 청구서의 최소 2할은 가유가 맡고 있을 정도. 물론 그만큼 능력은 좋아서 스푼과 반반 나눠서 수리비를 해결한다. 이에 출장조가 항의를 한 적도 있으나, “환자 병원비까지 가져온 너희가 할 말이냐?” 라는 다나의 말에 조용히 입을 다물었다고 한다.

흔히 말하는 자유로운 영혼의 소유자로, 규칙을 일일이 지키는 걸 피곤하게 생각한다. 적당히 선을 넘으면서도 크게 책 잡힐 일은 안 하는 것이 특징. 주위의 잔소리를 듣기 싫어서 처신을 잘한다는 느낌이다.

경쾌하고 밝은 분위기로 인해 주위에서는 철없는 장난꾸러기 취급이다. 하지만 한 번 정신이 꽂히면 직진으로 달려가는 모습도 있다. 또한 조금 전까지 세상 행복하다는 듯이 있다가도 누군가 힘들어 하는 모습을 보면 금방 눈물을 흘리며 안타까워 하기도 한다.

눈치는 다소 부족하지만, 한 번 눈치채면 상대의 기분에 공감해준다. 상대를 배려하고 보살피려는 온정이 겸비 되어 있어서 자신의 실수로 상대의 기분을 상하게 한들, 상대의 기분이 금방 풀어지는 모습을 볼 수 있다. 그로 인해 자유를 갈망하면서도 다른 사람들에게 폐를 끼치거나 막무가내로 행동하지는 않는다. 오히려 다른 사람의 마음을 너무 세심하게 살피는 것이 탈이다. 자신이 한 말이나 행동 때문에 상대가 기분 나빠하지 않을까, 하는 조심스러움이 크다 보니 혼자 지나친 걱정을 키운다. 그런 모습에 특히나 다나가 잔소리를 가장한 애정 어린 말을 건네기도 한다. 물론 명치에 주먹을 꽂는 것도 잊지는 않았다.

열정이 영혼에 각인 된 것처럼 최선을 다하며, 기왕 할 거면 잘 하려고 한다.

희생 정신이 있어서 남들이 하기 싫어할 것 같은 일은 나서서 해치워버린다. 또한, 팀플레이를 한다고 해도 팀원이 미덥지 못 하면 팀원들을 내버려두고 혼자서 해치우는 경향도 있다.

2.2. 미친개 기질


욱하면 아무도 못 말리는, 작중에서 손꼽히는 다나 못지 않은 다혈질. 화나면 눈이 돌아가서 다 뒤엎는다. 다나처럼 부하 직원에게 폭력을 행사한다거나 양아치들과 시비 붙는 게 숨 쉬는 것 같은 레벨인 정도는 아니지만… 잠 자는 사자의 코털을 굳이 건들 이유가 없다. 하지만 이런 미친개 기질이 친구들을 향하지는 않는다. 아무리 장난을 쳐도 친구들에게는 그러려니 넘어가지만, 친구가 아닌 그

이러한 성격이 특기의 영향이 없는 것 같지는 않다. 후술할 특기가 보통이 아니어서 무시 할 수가 없다.

3. 인간관계


유다, 다나, 듄과는 절친한 친구 관계로, 고등학교 시절 동급생이었다.

4. 능력


4.1. 특기


특기는 카피. 원작의 귀능과 비슷한 특기를 가졌다.

상대의 특기를 복사하지만, 복사보다는 ‘빌리는 것’에 가깝다. 상대와 접촉한 상태에서 상대의 동의가 있어야하며, 복사 당한 쪽은 가유가 특기를 돌려주기 전까지 자기 특기를 사용할 수 없게 된다. 특기 소유자의 동의가 있다면 소유주가 존재하지 않을 때 그 특기를 가유가 가지는 것이 가능하다. 하지만 그 조건이 굉장히 까다로워서 사실상 불가능한 거라 보면 된다. 그런 조건 속에서도 가지게 된 특기는 아래에 기재한다.

- 독심술

- 맹독 촉수

4.2. 불로


시간이 지나도 가유의 외모는 절대로 변하지 않는다. 세월이 흐르면 젖살이 빠지고 어른의 태가 나는 것이 자연스러운 일이거늘, 가유의 외모는 고등학생 때나 지금이나 여전히 똑같다. 고등학생 때는 유달리 노안이었고, 현재는 유달리 동안이다. 하지만 이러한 특성은 절대 특기가 아니다. 가유가 순혈 인간이라는 말에는 다소 어폐가 있을 수 있으나, 가유가 알고 있는 한 그의 선조 중에 영물이나 혼혈은 없다.

불로의 원인이 무엇인지에 대해서는 명확하게 밝힌 바가 없으며, 가유는 짐작이 가는 게 있다고 말하면서도 입을 열지 않는 걸로 보아 좋은 원인은 아닌 듯 하다.

일호, 이호, 은비단 혹은 물보라, 소금보라처럼 불사의 능력까지는 지니지 않았다. 딱 보통 수준.

5. 작중행적


고등학생 시절

6. 어록


카테고리
#기타

댓글 0



추천 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