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상 (1)

스터디 by 햄찍
7
0
0

두상의 구조와 가장 기본적인 비율에 대해 설명해드리겠습니다.

두상의 골격의 간략화입니다.

두개와 광대, 하악골이 포인트지점입니다.

인간의 두상은 상,하부로 나뉩니다.

하여 두상의 가이드라인 또한 정사각형으로 잡고 그 안에서 4등분으로 하여 구역의 비율을 설정합니다.

상부 정수리지점부터 눈의 중앙까지.

하부눈의 중앙에서부터 턱 끝까지 입니다.

측면에선 귀의 위치가 가이드라인의 수직중앙선에 오도록 잡습니다.

중앙선을 기준으로 전/후 부가 나뉘어집니다.

하부의 비율 설명입니다.

하부에는 눈,코,입,귀. 얼굴이 들어가는 구역입니다.

가이드라인은 하부를 3등분한 수평선입니다.

첫번째 선에 눈의 중앙.

두번째 선에 코 끝(코의 가장 높은 부분).

세번째 선에 입술선.

네번째 선에 턱끝입니다.

가이드라인대로 적용하면 위와 같은 위치에 이목구비가 설정됩니다.

눈썹은 안와상공부를 기준으로 그려집니다마는, 사실 어느 위치에 들어가든 상관 없습니다.

눈썹과 눈의 사이가 좁으면 차가운 인상, 넓으면 따듯한 인상을 만들기 쉽습니다.

의 위치는 하부의 가이드 라인의 첫번째 칸에 들어갈 수 있도록 그려주면 됩니다.

보편적으로 눈꼬리의 끝에서 콧끝의 위치만큼의 비율로 그려집니다.

는 그리는 법에 따라 다릅니다. 흔히 사용되는 대표적인 데포르메 두가지로 설명하자면,

‘<’ 모양으로 그린다면 각의 지점이 가이드라인의 두번째 선에 오도록.

‘ . .’ 모양의 콧구멍 묘사로 그린다면 두번째 선보다 살짝 아래의 위치에 그립니다.

적용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카테고리
#기타

댓글 0



추천 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