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A

Q&A

I PROJECT by I PROJECT
65
0
0

커뮤니티

  • 어느 플랫폼에서 커뮤가 진행되나요?

트위터에서 진행됩니다.

  • 커뮤 러너는 어떻게 모집 될까요?

신청서 접수 후 합격 발표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 개장 예정일 언제쯤 생각하시나요?

7월 중순 예정입니다.

  • 이미지에 적혀있는 일본어 문구 타래로 해석해 주실수 있으실까요 ?

모두의 시선을 받는 반짝이는 존재. 렌즈에 잡힌 그 모습은 꿈, 이유, 희망, -사랑. 손을 내밀면 닿을 수 있을까. 오늘은 나를 봐줄까. 가슴 터지게 외치는 말이 너에게 닿았을까. 이 모든 감정이 사랑이 아니라면 무엇이라 칭해야 할까. 팬과 아이돌은 연인보다 특별한 관계다. 팬이 없다면 아이돌도 없다. 아이돌은 팬의 사랑을 받기에 빛난다.

  • 외관 그림을 첨부할 때 익명 지원 표기가 가능할까요?

가능합니다.


공지사항

  • 라이브로그에 사용되는 곡에 제한사항이 있을까요?

아이카츠 시리즈 내의 곡만 허용합니다.

  • 선호 브랜드 설정이 있을까요? 만일 존재한다면 브랜드 설정은 아이카츠 스타즈의 브랜드로만 제한되나요?

브랜드 설정 필수이며, 시리즈에 나오는 모든 브랜드 사용 가능합니다. 아이돌 타입과 브랜드 타입이 일치하지 않아도 됩니다.

  • 신청서 대필 가능한가요?

신청서 대필은 금지합니다. 다만, 라이브 때 글 커미션 맡기는 정도는 허용하고 있습니다.

  • 소수합격 요소는 존재하지 않나요?

소수합격 요소는 전 S4 가족 설정만 존재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공지 캐릭터 가이드 참고 바랍니다.

  • 로그에 사용될 코디 레어도에 제한이 있을까요?

최고 등급 코디 외에는 자유롭게 사용 가능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합발 이후 올라오는 라이브 공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 캐치프레이즈에 대하여

신청서 내부에는 <한마디>를 작성 가능하며, 폼을 통해 제출되는 것은 <캐치 프레이즈>입니다. 한마디는 공미포 20자, 캐치 프레이즈는 공미포 15자입니다. 한마디는 합발폼 좌측 상단, 캐치프레이즈는 우측 상단에 배치되어 있으니 MPC를 참고해주세요.


세계관

  • 감사제에 참여하는 대상의 학년(프로필에 적히는 대상의 학년)은 중등학원 기준인가요, 고등학원 기준인가요?

고등학원에 해당됩니다.

  • 고등학원 편입 특별전형이 뭔지 궁금합니다. 일반모집과 다른 점이 있나요?

1. 아이돌 학원에서 편입일 경우

학원에서 정한 아이돌 과목(노래·연기 실기 등)과 일반 과목(국·영·수 등) 성적 확인, 인성 평가, 라이브 오디션 과정으로 이루어집니다. 평가 기준은 해당 학생이 편입할 경우 '학원에 잘 어우러질 수 있는가?'가 중점입니다.

2. 일반 학원에서 편입일 경우

일반 과목(국·영·수 등) 성적 확인, 인성 평가, 라이브 오디션, 면접 과정으로 이루어집니다. 평가 기준은 아이돌로 전향하여 '학원과 연예계에서 잘 적응하여 눈에 띄는 활동이 가능한지'가 중점입니다.

  • 중등부 편입도 고등부 편입과 동일한 과정으로 모집되나요?

동일한 과정으로 진행됩니다.

  • 기숙사 몇인실인가요?

룸메이트는 합격 인원수에 따라 3~4인 안쪽으로 조정될 예정입니다. 해당 기숙사는 다큐 제작 행사에 참가하는 캐릭터들을 랜덤하게 배치한 일시적 형태의 숙소입니다. 따라서 지정된 룸메이트는 커뮤 기간동안만 함께하며 엔딩 이후엔 함께하지 않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학교 내에서 생활하는 기존 룸메이트의 경우 모브 설정, 텍관 형성이 자유롭게 가능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텍관 설정 기간에 공지됩니다.

  • 올해의 S4결정전은 완료되었나요?

S4결정전은 연말에 치뤄지므로 올해의 S4와 학생회는 모두 정해진 상황입니다. 중학교 3학년에 결정전을 치룬 학생이라면 고등학교 1학년에 S4 및 학생회가 될 수 있습니다. 단, 타학교에서 본 고등학교로 진학했거나 올해 편입한 학생처럼 결정전에 참여하기 어려운 경우에는 해당 설정이 불가합니다.


캐릭터

  • 캐스포 허용 범위도 궁금해요!

외관, 타입, 이름까지만 허용하며 해당 커뮤는 선관 설정이 불가하므로 다른 오너와 미리 서사 및 관계를 짜는 것은 금지합니다. 또한 탐라내에서 캐의 서사를 푸는 행위 역시 금하고 있으니 유의해주세요. (*선관을 금하고 있기에 개장후 따로 텍관 기간을 드릴 예정입니다)

  • 캐릭터 재활용 되나요?

관계를 깨끗하게 정리한 캐릭터라면 러닝 가능합니다.

  • 겉옷 팔 부분 리본 변형 가능한가요?

겉옷에 있는 리본은 변형 가능합니다.

  • 특수한 능력, 외형 변경 가능한가요?

특수한 능력은 사용이 불가능하며, 외관 변형의 경우 렌즈나 헤어 어레인지 혹은 가발 착용 등으로 설정해 주시면 가능합니다.

  • '아이카츠 플래닛'의 브랜드를 선호브랜드로 채용이 가능할까요?

아이카츠 플래닛의 경우 브랜드 설정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의상 사용은 가능하지만 브랜드 명을 스윙 타입으로 대체하여 작성해 주세요. 예시) 쿨 / 홀로스코프 (타입/브랜드명)

  • 아이카츠 플래닛 시리즈의 타입 설정도 선호 타입으로 기재 가능한가요?

타입은 큐트, 쿨, 팝, 섹시로 플래닛을 제외한 아이카츠 시리즈 타입을 따라갑니다. 상단 작성자 분과 동일하게 스윙 드레스를 사용하고 싶으신 경우 브랜드 명을 스윙 타입으로 대체하여 작성해 주세요. 예시) 큐트 / 스토리 (타입/브랜드명)

  • 리본과 보석 배지를 팔목에 팔찌처럼 다는 것처럼 변형 가능할까요?

보석과 리본은 신체에 착용하고 있다면 변형이 가능합니다.

  • 캐릭터를 편입생으로 설정해도 될까요?

캐릭터 편입생 설정이 가능하며, 편입 사항 중 자유롭게 선택해 작성해 주시면 됩니다.

  • 학생회는 몇 등까지 들어갈 수 있나요? 설정도 가능할까요?

학생회 설정에 있어서 정해진 인원이나 등수컷은 없습니다. 다만, 너무 많은 인원이 학생회를 희망할 경우 전체공지 및 개별공지를 드릴 예정입니다. 본 공지는 학생회 지원뿐만 아니라 모든 캐릭터 설정에 적용되며, 다수의 설정 겹침이 발생하는 경우라면 동일하게 조치합니다.

  • 상의의 리본 역시 색상ㆍ형태 변경이 가능한가요?

교복 상의 중앙의 리본은 정해진 색상으로 착용 부탁드리며, 형태 변경은 자유입니다. 이는 겉옷의 리본에도 해당됩니다.

  • 이미지컬러 및 캐치프레이즈는 작성이 필수인가요?

이미지컬러와 캐치프레이즈는 신청서 접수 폼에서 지정 가능하며, MPC의 경우 예시를 위해 신청서 내 기재하였습니다. 캐치프레이즈는 필수 문항이지만 이미지컬러의 지정은 자율선택입니다. 미지정시엔 합발폼은 선택한 조의 컬러로 임의제작됩니다.

  • 평균 능력치에 기타 패널티가 부여된 경우, 이를 고려하여 스탯을 표기해도 되나요?

스탯은 자유롭게 설정 및 기술이 가능합니다. 본 커뮤니티 내에서 스탯 부족으로 인한 패널티는 없으니 캐릭터 어필을 위한 수단이라고 생각해주시면 됩니다.

  • 교복의 리본을 리본이 아닌 것으로 변형해도 괜찮을까요?

색을 유지하는 경우라면 가능합니다.

카테고리
#2차창작

해당 포스트는 댓글이 허용되어 있지 않아요


추천 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