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작 50문 50답

~마작 50문 50답 양식~

1. 이름을 알려주세요.

하모니구요

2. 처음 마작을 시작하게 된 계기는?

내 동년배들 다 하길래…

+호모토 아키나가 하길래(근데 요샌 바빠서 마작 방송 안 킴)

3. 당신의 마작을 한마디로 나타내자면?

울면 안 돼 울면 안 돼 산타 할아버지가 우는 아이에겐 화료 버튼 안 주신… 퐁냐!!

4. 마작을 어떻게 배웠나요?

트위터 마작 포타+한권리치마작+향대감 마작 방송+그리고… “호모토 아키나”

5. 마작 이외의 취미는 무엇입니까?

원래는 변방의 소비러 오타쿠엿나노니...

6. 당신에게 있어서 인생에 마작이 차지하는 비율은?

1퍼도 안 됨. 믿어주세요

7. 오프라인 마작 경험이 있습니까?

ㄴㄴ 영상은 자주 봄

8. 넷마작 경험(작혼, 천봉 등)이 있다면, 주로 어느 어플을 선호합니까?

작혼밖에 안 해봤는데 호밍이 다른 마작겜에 출연 중이래서 고민하고 있습니다.

작황…? 이라는데

9. 좋아하는 패를 알려주세요.

삼원패가 좋습니다

누가 삼원패를 리버스(러브라이브)라고 비벼서... 그래서 그 중에선 중패가...

10. 좋아하는 패에 관련된 이야기가 있으면 이야기해 주세요.

생각없이 자캐(용이 모티브+빨간놈)한테 대삼원 줬는데 그 직후에 삼원패가 영미권에서는 드래곤으로 불린다는 걸 알게 됨…

에...

11. 좋아하는 역만은?

해본 건 국사무쌍이지만 구련보등을 좋아합니다

ㄴ대삼원: ???

12. 역만 이외에 좋아하는 역은?

일기통관(님같다)

13. 오른 적 있는 역만은?

국사무쌍…

그리고 헤아림 역만도 역만이다(이러네)

14. 역만 이외에 오른 적이 없는 역은?

전에 소삼원 할 뻔도 했는데 못함

15. 입버릇은 무엇인가요?

아 저거 버리지 말걸

16. 리치와 울기 중 하나를 영원히 그만두지 않으면 죽는다고 했을 때, 어느 것을 포기하시겠습니까?

차라리 영원히 리치를...

17. 최고로 승리했던 순간에 대해 이야기해 주세요.

헤아림 역만 했을 때가 전체적으로 재밌었는데…(이하 패보)

작혼 패보: https://mahjongsoul.game.yo-star.com/?paipu=jmjtlu-z2xwvyv6-2684-6379-fijb-cjnmnwjpovyo_a939874244_2

18. 최고로 참패했던 순간에 대해 이야기해 주세요.

뭐 엄청 얻어맞은 건 사실 기억이 안 나고...

작혼 패보: https://mahjongsoul.game.yo-star.com/?paipu=jmjtlq-wwrtz687-a423-6dgd-fnfa-mkjjillxmrmn_a939874244_2

이런게 더 기억에 남네요

19. 같이 치고 싶지 않은 사람은 어떤 사람?

하다보면 짜증나기도 하겠지만 친선전이나 오프마작에서 짜증내는 사람…?

20. 다시 태어나도 마작을 치게 될까요?

지금 제가 마작 중독의 환생 같기도 합니다

21. 무심코 하게 되는 버릇이 있나요?

아 저거 씁… 버리지 말걸...

22. 유튜브 등에서 재미있게 본 마작 영상이 있다면 소개해 주세요.

https://youtube.com/shorts/Qw2slxJ15Jk?si=n1OThHWaPEH-Z5Rh

(이거 외에도 해당 업로더 영상은 거의 재밌지만 시끄러움+일본어 주의)

23. 좋아하는 마작 만화가 있습니까?

아직 마작 만화는 안 읽어봄... 추천받아요

근데 시게노 나오키 씨의 마장의 사에코 씨는 꼭 읽을 거임. 이건 의리예요.

24. 탈의 마작을 해본 적이 있습니까?

네?

25. 마작과 관련된 유머 하나를 알려주세요.

맨날천날 마작 드립쳐서 고르라니 갑자기 생각 안 남… 오늘 소화제가 7통처럼 받아지긴 했어요

26. 마작에서의 징크스가 있습니까?

아깝지만 버려야지=마법처럼 그 패 쯔모함

27. 이상적이라고 생각하는 작사는 누구입니까?

모리 란

ㄴ작사가 아닌데요

호모토 아키나

ㄴ아닌데요

28. 흐름은 실존한다고 생각합니까?

하늘에 맡김…

29. 지금까지 중 정신적으로 가장 괴로웠던 마작은?

아직은...

30. 배패를 잡았더니 천화! 뭐라고 하면서 패를 쓰러뜨리시겠습니까?

고민하는 척 장고 시간 잡아먹다가 해야지ㅎㅎ

31. 무려 대면이 천화! 뭐라고 반응하시겠습니까?

뭐여

32. 뭐든 좋으니 자랑거리를 하나 말해주세요.

마작은 전부 여성 성우에게서 배웠다

33. 마작에서 강해지고 싶다는 생각을 하고 있나요?

그닥…?(열심히 공부하며)

34. 마작을 통해 얻은 멋진 만남이 있나요?

아직은

35. '마작을 때려치고 싶어지는 순간 베스트 3' 을 발표해 주세요.

나의 귀여운 역만쨩이…!!!!

36. 당신은 죽을 때까지 마작을 치게 될까요?

친조부가 허리 아작내고 누워만 계실 때까지 온라인 장기바둑 두신 걸 보면 저도 저렇게 되지 않을까 싶어요

37. 당신에게 마작이란?

왜 이렇게 됏지…

38. 마작 2행시를 지어주세요.

마침 저기

작사가 보이네요

39. 당신은 공격파? 수비파?

작혼에 따르면 공격파(사실 수비할 줄을 모름)

40. 마작을 하면서 화난 적이 있나요?

딱히…

41. 마작과 관련해서 가장 인상깊게 본 명언은?

내가 텐파이면 다들 텐파이다

42. 나의 마작에서의 강점은?

아무고토몰름

43. 나의 마작에서의 약점은?

진짜 아무고토몰름

44. 가장 화료해 보고 싶은 역은?

일기통관 해봣으니 구련보등…은 어렵겟죠?

녹일색도 해보고는 싶음

45. 가지고 있는 마작패가 있나요?

46. 마작에서 속임수를 써 본 적이 있습니까?

온라인에서 그런건 불가능…한데 가족끼리 오프마작이라도 하면 해볼지도 몰라요(포카 치면서도 그랬음)

근데 사람 봐가면서 합니다

미움받기 싫은 상대는 안 속임

47. 2판역 치토이츠, 챤타, 삼색, 일기통관, 토이토이 중 가장 좋아하는 역은?

일기통관(근데 맨날 치토이츠함)

48. 점수계산에 밝은 편입니까?

아뇨!

49. 지금까지 마작을 치면서 겪었던 일 중 가장 터무니없었던 일은?

그냥 마작 입문이 터무니없음

50.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 (피곤하다는 말은 금지)

마장의 사에코 씨 전권 세트 사줄 장미르 구함

https://yayoflake.web.fc2.com/diary/2024/mj50_.html

카테고리
#기타

댓글 0



추천 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