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P-0990

T__ by T0T
3
0
0

일련번호: SCP-0990

등급: 케테르(Keter) 유클리드(Euclid)

특수 격리 절차: 형체가 없어 공간의 제약을 받지 않는다는 점 때문에 SCP-0990을 완벽하게 격리할 수 있는 방법은 아직 발견되지 않았다. SCP-0990이 인간의 형상을 하고 있을 때에는 어느 정도 안정적인 격리 조치가 가능하다. 세상의 보편적 기준으로, '정의'와 '선' 에 가깝다고 여겨지는 납득 가능한 수준의 도덕적 인간들을 통해 보통의 범죄자를 연행해 가는 과정을 어설프게라도 재현한다면 SCP-0990은 저항 없이 그들을 따라갈 것이며, 이 개체를 위해 만들어진 '감옥' 속에서 짧지 않은 시간동안 유순하게 격리되어 있을 것이다. 다만 엄선된 요원이 아니라면 순순히 따라가주기는 커녕, 개체의 근처로 접근하는 존재들을 [데이터 말소] 하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 (현재 밝혀진 기준인 '도덕적인 인간' 이라는 것은 다소 추상적이며 모호하고 주관적인 면이 있기 때문에, 재단은 SCP-0990가 접근을 허용하는 존재의 기준를 명확하게 밝혀내고자 했으나 아직 그 이상의 정확한 것은 밝혀지지 않았다.)

SCP-0990은 감옥 안에서 그 무엇도 요청하지 않기 때문에 물과 음식을 포함한 그 어떤 것도, 산소와 빛조차도 제공할 필요가 없다. 관찰 결과 그 개체는 격리 공간 안에서 어떤 행동도 하지 않으며, 이따금 머리카락을 만지작거리는 것을 제외하면 표정이나 자세를 포함한 어떤 것도 변화시키지 않았다. 그건 격리실이 일반적인 방이 아니라 겨우 몸만 들어갈 정도의 좁은 공간일 때도, 수은으로 가득찬 방일 때도 동일했다. 다만 개체의 판단 하에 과하게 쾌적한 환경을 제공할 시 공간의 교체를 요구했다. 

설명: SCP-0990은 고정된 형태가 없는, 현상 그 자체에 가까우며 SCP-0990가 발생하는 공간과 시간의 규칙성도 딱히 없는 걸로 보인다. 

SCP-0990에게 영향을 받은 인간이 있다면, 그의 주변으로 갑작스레 공기가 무거워지면서 짙은 안개, 혹은 작은 벌레들의 군집 같은 것이 보인다. 그리고 몇 번 기침을 하고는 신체 부위 중 일부를 토하게 된다. 실험을 통해 관찰한 결과 첫 번째로 뱉는 신체 부위는 [편집됨], [편집됨] 등 개인마다 상이했고, 무엇으로 시작하든 [데이터 말소] 때까지 멈출 수 없는 것으로 보였다. 그 과정은 몇 분에서 몇십 분까지 걸렸으며, [편집됨] 전에 의식을 잃는 경우는 관찰되지 않았다. 

█월 █일, SCP-0990에게 형태가 생기기 시작했다는 이야기가 여러 요원에게 공통적으로 보고되었다. 어린이의 주먹 정도 되는 크기의, (구체적인 종을 알아볼 수는 없지만) 절지동물 혹은 환형동물로 추측된다. 간혹 꿈틀거리긴 하지만 제대로 이동할 수는 없는 것으로 보인다. 근처에 다가간 요원 중 일부는 전과 동일한 과정으로 사망하였다. 그 때 SCP-0990를 발견하고도 살아남은 일부 요원을 통해 개체를 고위험군 격리 구역에 옮겨놓았다.

SCP-0990는 인간 혹은 인간형 존재가 아닌 다른 존재에게는 해를 입히려 하지 않거나 그러지 못하는 것으로 보인다. 심지어 고양이 모습의 SCP인 SCP-██이 꿈틀거리는 0990를 앞발로 두어번 쳤을 때조차 0990은 ██에게 아무런 보복도 하지 않았다. 

벌레의 껍질처럼 보였던 것은 인간의 치아와 손톱이었으며, 알 수 없이 뒤엉켜있던 기관들은 인간의 피부와 근육인 것으로 판명되었다. SCP-0990는 몇 달에 걸쳐 점차 온전한 인간의 형태를 가지게 되었다. SCP-0990는 그 후에도 █주간 몸을 제대로 가누지 못했으며, 발성 기관도 제대로 발달되지 않아 ██한 소리와 ██한 소리를 통해 소통을 시도했다. 요원들이 개체의 말을 알아듣지 못하자 (심지어 그중 일부는 SCP-0990의 음성을 들은 후 심한 두통과 정서적 불안감을 호소했다.) SCP-0990는 조금 답답해하는 것처럼 보였다. █일이 더 지나자, SCP-0990은 정확한 발음과 듣기 좋은 목소리로 재단 측에 자신이 입을 정장 한 벌을 요구했다. SCP-0990는 인간의 형태가 되는 과정에서 이성과 논리를 가진 존재가 되는 것처럼 보였으며, 자주 재단의 요원들 혹은 다른 SCP들을 관찰하곤 했다. 또한 SCP-0990로 인해 사망하는 요원의 수도 확연히 줄어들었다. 이를 통해 재단은 SCP-0990가 고의적으로 인간을 해치는 것이 아닐 가능성도 고려하기로 했다. SCP-0990는 단지 [편집됨]. 

또다시 ██명의 피해자가 발생하였다.

SCP-0990를 더욱 완벽하게 격리할 방법을 찾아야 한다. 이 모든 관찰과 분석은 무의미하다. SCP-0990에게는 명확한 규칙도 목적도 존재하지 않는다. SCP-0990는 정말로, [데이터 말소]. 그 뿐이다.

부록 █: SCP-0990을 대할 때의 주의사항 리스트. 

해당 개체가 보이지 않아도 항상 주의하고 있어야 하기 때문에 재단 곳곳에 포스터 형식으로 붙여놓아, 모든 요원들이 그 리스트를 숙지하도록 한다. 세부적인 내용은 지급된 안내 책자(약 83p 분량) 에 기록되어 있다.

카테고리
#기타

댓글 0



추천 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