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리안로드2E

미니 시나리오 「밴드 해체를 막아라!」

1레벨 3~5인

TRPG굴 by 백호
36
0
0

미니 시나리오로, 일반 시나리오보다 볼륨이 적습니다. 고로 준비할 것이 적으며 빨리 끝낼 수 있습니다.

‘미니 시나리오’는 개인적으로 만든 조어로 공식적인 명칭은 아닙니다.

기본 룰북만 있으면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메인 클래스가 골고루 모이게 하는 걸 추천합니다.

■이번 회 예고

“—도와줘! 이대로는 밴드가 해체될 위기야!”

어션 밴드 ‘이세계 사람들’의 리더, 리다스가 도움을 요청한다.

멤버 탈주, 연습 난항, 요마 습격….

모험자들은 이세계 사람들 해체를 막을 수 있을까?!

아리안로드 2E 「밴드 해체를 막아라!」

모험의 무대가 그대를 기다린다!

프리플레이

■시나리오 데이터

플레이어 수: 3~5인

캐릭터 레벨: 1

플레이 시간: 온라인 텍스트 세션으로 2시간 30분

이하, 플레이어 입장에서는 스포일러가 되는 내용입니다.


오프닝 페이즈

■장면 1: 리다스의 의뢰

해설

리다스에게 의뢰를 받는 장면입니다. PC 중 누군가는 리다스와 안면이 있습니다. 의뢰 보수는 500G이며, 선금으로 MP 포션을 인당 하나씩 지급합니다.

묘사

어션 밴드 ‘이세계 사람들’의 연습실. 밴드 리더 리다스가 PC들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대사: 리다스

“—도와줘! 이대로는 밴드가 해체될 위기야!”

“연습하던 아지트가 난장판이 됐어.”

“누가 그거 요마 짓 아니냐고 하니까 무섭다면서 다들 빠지려고 해.”

“고블린 발자국 같은 걸 봤다더라고.”

“몇몇은 이미 탈퇴했어. 그래서 지금 남은 멤버가 나랑 둘뿐이야. 새 팀원이 필요해.”

“한번만이라도 더 무대에 서고 싶어. 그때까지만이라도 도와줘.”

“의뢰할게. 보수는 500G.”

“새 팀원을 찾고, 연습하고 무대할 장소를 찾는 걸 도와줘. 혹시라도 요마가 오면 막아주고.”

“이건 선금이야.” (MP 포션을 하나씩 건넨다)

결말

PC들이 의뢰를 받아들이면 장면을 종료합니다.

미들 페이즈

■장면 2: 무대 준비

해설

아래 포커스 판정을 합니다. 이 FS 판정의 성장점은 3점입니다.


포커스 판정: 무대 준비

완료치: 10 / 종료 조건: 4라운드 / 제한 인원: 5인 / 지원 판정: 정신

초기 이벤트: (행운 11) 새로운 멤버를 구합니다. 어션이면서 밴드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 있을까요?

진행치 2: (지식 9) 새로운 멤버를 구했습니다. 하지만 무대에 서기엔 실력이 처참합니다. 들을만하게 고치는 맹연습이 필요하겠습니다.

진행치 5: (정신 10) 새 멤버의 실력을 어느 정도까지는 끌어올렸습니다. 이제 다른 멤버들과도 합을 맞춰볼 때입니다.

진행치 7: 트랩이 발생합니다. <오버 레인지>(룰북 P355)가 설치된 <크래시 다운>(룰북 P356)이 작동합니다. 이 트랩을 처리한 후에 포커스 판정을 이어갈 수 있습니다.

너무 열심히 연습한 탓인지, 건물이 낡았던 탓인지, 가건물이 와르르르 무너져내립니다.

여기서 공연이든 연습이든 당분간은 하기 글렀습니다…. 새로운 장소를 물색해야겠습니다.

(감지/민첩 10) 새로운 장소를 물색합니다. 빌릴 만한 장소가 있을까요? 시끄러워도 되는 곳이?


포커스 판정 성공시, 건물 자체는 쓸만하지만 요마들이 아지트 삼은 장소가 하나 있습니다. 그곳의 요마들을 처리하면 되겠습니다.

포커스 판정 실패시, 간신히 쓸만한 장소를 구합니다. 하지만 클라이맥스 페이즈에서 요마들이 습격해 옵니다.

묘사

(포커스 판정을 참조하여 연출합니다.)

결말

포커스 판정이 종료되면 다음 장면으로 넘어갑니다. FS 판정에 실패한 경우 요마들이 습격해 옵니다.

클라이맥스 페이즈

■장면 3: 고블린 떼 등장

해설

전투 장면입니다. 고블린 리더 1체, 고블린 4그룹과 전투합니다. PC는 전부 한 인게이지에서 시작합니다. 고블린은 2그룹씩 나뉘며, 2그룹은 PC와 5m 떨어진 곳에 인게이지합니다. 다른 2그룹은 추가로 5m 더 떨어진 거리에서 고블린 리더와 한 인게이지를 이룹니다.

즉, 고블린 리더 그리고 고블린과 PC 사이의 직선상 거리는 10m이나, 그 가운데에 다른 고블린 그룹이 있습니다.

PC가 3인인 경우, 고블린 리더와 인게이지하는 고블린 그룹을 하나 줄입니다.

묘사

요마들이 나타났습니다. 고블린이 우르르 몰려옵니다. 대장격인 놈도 있는 것 같습니다.

결말

전투의 결과에 따라 분기합니다. 고블린과의 전투에서 승리했다면 엔딩 페이즈 장면4로, 패배했다면 엔딩 페이즈 장면5로 넘어갑니다.

엔딩 페이즈

■장면 4: 무대 성공

해설

요마들을 무찌른 장면입니다.

묘사

이제 걱정 없이 무대를 할 수 있습니다. 이세계 사람들의 공연이 펼쳐집니다. 사람들이 하나둘씩 몰려와, 차츰 인산인해를 이룹니다.

한때 해제할 뻔한 이세계 사람들 밴드였지만, 앞으로도 쭉 활동하겠다고 합니다.

▼대사: 리다스

“역시 밴드 하길 잘했어!” (씨익 웃는다)

결말

PC의 반응을 확인하고 장면을 종료합니다.

■장면 5: 밴드 따위

해설

요마들에게 패배했을 때의 장면입니다. 고블린 떼는 그곳을 요마들의 아지트로 만들어 버렸습니다.

묘사

여러분이 다시 눈을 떴을 때는, 신전의 병상이었습니다. 리다스가 여러분을 이곳까지 데려온 모양입니다. 저 너머에 요마들이 언뜻 보이는 듯 합니다.

▼대사: 리다스

“밴드 같은 걸 할 때가 아니네.”

“아쉽지만, 포기해야겠지….”

결말

PC의 반응을 확인하고 장면을 종료합니다.

애프터 플레이

애프터 플레이 룰(룰북 P211~)에 따라 게임을 종료합니다.

“미션에 성공했다” 항목에서 얻을 수 있는 성장점은 포커스 판정의 성장점을 합쳐 7점입니다. 포커스 판정에 실패한 경우 4점입니다. FS 판정에도 실패하고 요마들한테도 패배한 경우는 0점입니다.

시나리오에서 조우한 에너미 레벨 합은 8(PC가 세 명이라면 7), 트랩 레벨 합은 3점입니다. 각각을 PC 수로 나눈 값이 각 항목에서 얻을 수 있는 성장점입니다.

댓글 0



추천 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