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리안로드2E

1인용 솔로 시나리오 「던전의 가지 않은 길」

게임북 형식 1인용 1~2레벨 시나리오

TRPG굴 by 백호
19
0
0

게임북 형식의 솔로 시나리오입니다. GM을 따로 둘 필요 없이 완전히 혼자서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기본 룰북만 있으면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이번 회 예고

새로 발견된 던전을 조사해달라는 의뢰.

그 일을 받아 이곳에 온 당신.

무사히 완수하고 돌아갈 수 있을까?

아리안로드 RPG 2E 「던전의 가지 않은 길」

모험의 무대가 그대를 기다린다!

프리플레이

■시나리오 데이터

플레이어 수: 1인(솔로)

캐릭터 레벨: 1~2

플레이 시간: 1시간(RP에 따라 상이)

■캐릭터 제작

퀵스타트

추천하는 샘플 캐릭터는 토끼 귀의 사수(룰북 P37)입니다.

컨스트럭션 & 풀스크래치

성장점을 사용하지 않은 1레벨 캐릭터, 혹은 10점에서 15점을 사용한 2레벨 캐릭터로 참가합니다.

가급적이면 공격을 할 수 있도록 짜십시오. 순수하게 지원만 하는 캐릭터로는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일반 스킬 중에서는 <파인드 트랩>(룰북 P148)이나 <리무브 트랩>(룰북 P144) 등의 트랩 관련 스킬을 추천합니다.

■플레이 방법

글을 쭉 읽어가다가 선택지가 나오면 선택지를 클릭해 이동합니다.

에너미의 경우 명중 판정과 공격력 굴림, 그리고 회피 판정의 수치가 지정되어 있으나, 원한다면 직접 굴리면서 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플레이어가 GM을 겸합니다.

게임북 형식의 솔로 시나리오로, 일반 시나리오와 작성 양식이 조금 다릅니다.

‘당신’은 플레이어 캐릭터, PC를 의미합니다.

PC의 HP가 0이 되면 게임 오버입니다. 그때까지 조우한 에너미와 트랩의 레벨과 수를 기록해 뒀다가 성장점을 정산하세요.

이 아래부터 메인 플레이가 시작됩니다.


당신은 지금 갈림길 앞에 서 있습니다.

왼쪽 길에서 불어온 모래를 머금은 바람이 당신의 뺨을 스칩니다.

오른쪽 길은 잠잠합니다. 이따금 바람에 실려 무슨 소리가 어렴풋이 들려오는 것 같기도 합니다.

두 길 중 하나를 선택해서 나아가야 합니다. 의뢰를 받았으니까요.

오늘 아침 의뢰인을 만나 선금까지 받았습니다. 그가 준 백팩 안에는 HP 포션 1개와 MP포션 1개가 있었습니다.

캐릭터 시트의 휴대품 란에 [백팩(룰북 P170), HP 포션×1(룰북 168), MP 포션×1(룰북 168)]을 추가합니다.

이미 백팩을 소지한 경우 백팩 대신 백팩 가격만큼 소지금을 획득합니다.

남은 소지금과 합쳐 새로운 아이템을 살 수도 있습니다. 마을에서 사 온 것입니다.

물론, 휴대가능중량이 허용하는 한도 내에서만 들고 올 수 있습니다.

의뢰 내용은 새로 발견된 던전을 조사하는 것. 네, 바로 당신이 있는 이 곳입니다.

어찌어찌 이곳까지는 왔지만 진짜는 이제부터입니다. 어디에 무슨 위험이 도사리고 있을지 모릅니다.

그럼, 발걸음을 내딛읍시다.

왼쪽 길로 간다

오른쪽 길로 간다

댓글 0



추천 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