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회 시나리오 합작 : 명절

톱니바퀴 탑의 탐공사 시나리오 "고향으로 가는 길"

W. President

개요

플레이어 수 : 3인 이상

소요 시간 : ??

줄거리 : PC들은 탑의 성립 기념일에 고향으로 가기로 합니다. 하지만 쉬는 날 고향으로 가는 건 국룰, 하늘에는 구름 반 비공정 반. PC들은 무사히 고향으로 갈 수 있을까?

이하의 본문에는 시나리오의 진상 등 스포일러가 있습니다.



프롤로그

PC들은 탑의 성립 기념일에 고향으로 가기로 합니다. 하지만 쉬는 날 고향으로 가는 건 국룰, 하늘에는 구름 반 비공정 반. PC들은 무사히 고향으로 갈 수 있을까?

오프닝 페이즈

PC들이 비공정에 차례로 모입니다. 귀향길에 오르는 두근거림을 담아 자유롭게 RP하는 시간을 가집시다.

이 시나리오에서는 조우계의 이벤트가 수정됩니다.

조우계 2d6

2 접촉사고: 배드 스테이스. 당신은 다음 퀘스트 페이즈를 종료할 때까지 모든 신체 판정의 펌블치가 1 상승하고 취약한 상태로 간주한다.

> 뒤에서 다른 비공정이 박았다. 일단 뒷목 잡고 내리자.

3 낙오 : 장면주는 모든 유대를 잃는다.

> 휴게소에 들렀다가 배를 타러 가는데 배가 없다…?

4 멀미 : 비공정은 d82[진동]/1의 대미지를 입는다.

> 오랜 비행으로 선내에 모든 인원들이 오바이트를 할 것 같다.

5 난폭운전 : 비공정은 d/2의 대미지를 입는다

> 술 먹고 운전하는 비공정이 시비를 걸고 있다.

6 정체구간 : 이 장면에서 당신은 액션을 할 수 없다.

> 앞에 사고라도 난건지 비공정들이 앞을 가고 있지 않다.

7 휴게소 : 장면주는 캐릭터 한명을 지정한후 유대를 획득한다

> 휴게소에 도착했다. 간식을 먹자.

8 뻥튀기 아저씨 : 선내 맵상에 있는 모든 캐릭터는 생명점이 1d3점 회복한다.

> 비행하고 있는데 옆에서 간식을 파는 비행정이 있다.

9 기류+1: 비공정 말을 1스폿 전진 시킨다

> 길이 뚫렸다. 달려가자!

10 진로 양호 : 단서 1개를 얻는다

11 무역풍 : 다음 장면의 항행 체크에서는 주사위를 굴리지 않고 항행 표의 결과 중에서 마음에 드는 것을 선택해서 적용할 수 있다.

12 기류+2 : 비공정 말을 2 스폿 전진 시킨다.

> 길이 뚫렸다. 달려가자!

플라이트 페이즈 / 리미트 6

정기 연락 항로를 사용합니다 .

  • 체크 포인트 : 접촉 사고
    체크 포인트에서는 [접촉 사고] 항행 이벤트가 발생합니다. 항행 이벤트를 처리하기 전에 아래의 묘사를 진행합니다.

    고향까지 앞으로 절반 정도 남았을 때 뒤에서 비행정이 박았다. 뒷목 잡고 내려서 사고를 처리하자. 

퀘스트 페이즈 / 리미트 3

퀘스트 시트를 사용합니다. 페이즈 개시 시 아래의 묘사를 합니다.

고향까지 이제 코 앞! 하지만 앞에서 13중 추돌이 일어났다. 고향으로 갈려면 이걸 수습해야 할것 같다.

퀘스트 시트

퀘스트명 : 사고를 수습해라 리미트 3

스테이지 1 : 주변 비공정의 통행을 막아라

대처 태스크 카테고리 조타계 파츠/기술/교양:7

스테이지 이펙트 : 이번 라운드 동안 대처 판정을 한 PC는 생명점이 3점 감소한다

묘사 : 더 큰 사고가 일어나기 전에 비공정들의 통행을 막자! 하지만 길을 막는 여러분들을 향한 비공정 운전자들의 욕을 먹어야 할것 같다.

스테이지 2 : 사고가 난 비행정을 인양하자

대처 태스크 카테고리 조타계 파츠/기술/교양: 9

스테이지 이펙트 : 비공정은 d28[진동]/1의 대미지를 받는다.

묘사 : 사고가 난 비행정을 인양하자. 하지만 13대의 인양 작업은 정신과 체력을 많이 소모한다.

스테이지 3 스테이지명 : 잔해 치우기

대처 태스크 신체/기술9

스테이지 이펙트 : 이번 라운드 동안 대처 판정을 한 PC는 생명점이 1d3 감소한다

묘사 : 이제 잔해만 치우면 드디어 고향에 가서 쉴 수 있다. 하지만 이미 몸이 지칠대로 지쳐있다. 마지막 힘을 끌어 모아서 잔해를 치우자.

엔딩 페이즈

드디어 마지막 잔해를 치우고 지나갈수 있을것 같다. 이제 고향으로 가서 쉬자…

… 하지만 연휴는 곧 끝날 것 같다.

자유로운 묘사를 한 후 세션을 종료합니다.

카테고리
#오리지널

댓글 0



추천 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