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흉성 ■■■ 토벌전

#자캐가_레이드_보스라면

- by _____
9
0
0

선행 퀘스트

[ 불귀어아, 칙불역야 不歸於我, 則不返也 ]

루트 길드 부길드장의 전화로 시작. 북극성의 던전 공략 중 사망 소식을 전달하며, 시신 회수를 할 수 있는 상황이 아니었으며 북극성 외의 인원은 공략을 마치고 탈출했고 균열은 수습되었다는 정보를 전달한다.

균열이 수습된 장소로 가면 바닥에 떨어진 묵주를 확인 가능하다. 묵주는 습득 불가 상태로, 이동이나 다른 오브젝트에 대한 상호작용 불가.

0시 정각, 핸드폰으로 발신인 확인 불가 번호로 전화가 온다. 전화를 받으면 아무 말 없이 몇 초간 침묵이 이어지다가 끊어진다.

던전명 [시산 屍山]

토벌전 진입 퀘스트 : [ 사람들이 그를 일컬어 흉성이라 불렀다 ]

묵주가 놓여있던 곳에서 새롭게 균열이 형성된다. 해당 균열을 통해 진입 가능.

던전 내부의 풍경은 시체로 이루어진 산. 토벌전 필드는 산 정상에 있어 이동이 필요하다. 시체 산 등반 중 드물게 살아있는 개체가 존재하며, 랜덤한 크기의 소리로 살려달라는 비명이나 작은 흐느낌, 숨소리 등이 들린다. 소리가 들리는 동안 해당 개체를 찾아내서 [구조]하면 정신력 회복 아이템을 습득할 수 있다. 그러나 대부분은 찾아내기 전 소리가 끊어진다.

정상에 도달하면 토벌전 진입 가능. 시체 산 정상, 깜깜하게 물든 밤하늘에 혼자 떠 있는 흉성이 불길한 빛을 발하며 전투 돌입.

보스 스킬

보스 특성으로 인해 힐러 대상 기믹 및 능력치 계열의 버프/디버프가 주력.

생의 칼, 죽음의 줄 : 전투 중 일정 비율 이상의 부상자가 발생했을 때 발동.

파티원 전원이 반투명한 줄로 서로 이어지고, 부상자의 머리 위에 칼의 형상이 떠오른다. 일정 시간 내에 힐러가 부상자를 회복시키지 않는 경우 칼 형상이 떠오른 부상자를 전투 불능으로 만들고, 대신 살아있는 파티원 전원이 공격력 버프를 받는다. 이 버프 효과는 쓰러진 파티원을 부활시키면 사라진다.

칼 형상의 부상자를 버리지 않고 회복시킬 시 전원이 일정 시간동안 이동력 디버프를 받는다.

생명의 무게 : 힐러를 대상으로 발동하는 디버프. 전체 공격 스킬 직후에 발동한다. 횟수 제한 없음.

힐러 한 명이 ‘생명의 무게’ 상태가 된다. 생명의 무게 상태는 10초간 지속되며, 이 사이 대상자인 힐러가 회복시킨 파티원의 HP 총량에 비례하여 그 힐러의 회복량 및 정신력이 감소한다. 해당 능력치 감소는 전투가 끝날 때까지 지속된다. 동일 대상에게 같은 스킬 발동 시 능력치 감소 효과는 중첩된다.

잦아드는 박동 : 파티원 전원 특수 상태이상. 일시적으로 자신 및 타 파티원의 체력 확인이 불가능해진다. ‘잦아드는 박동’이 유지되는 동안 전투 불능이 되는 파티원이 존재하는 경우 보스의 능력치가 일시적으로 감소한다. 해당 감소치는 잦아드는 박동 유지시간 동안 쓰러진 파티원의 숫자에 비례한다.

그대 시체 산 위 빛나는 이어라 : 일정 시간동안의 누적 대미지가 부족한 경우 발동하는 전멸기. 스킬 발동과 동시에 시체 산 위의 시체들이 파티원들에게 들러붙어 이동력이 큰 폭으로 감소하며 매 초 일정량의 정신력 대미지를 받는다. 이와 동시에 카운트 다운이 시작된다. 카운트 다운이 끝날 때까지 일정 대미지를 충족하지 못하는 경우 행동이 불가능해지고 시야가 어두워진다. 이윽고 아무 소리도 들리지 않는 상태에서 하늘의 흉성만 빛나다 그마저도 사라지고 완전한 암흑에 삼켜져 토벌 실패.

특수효과

나아가라, 불안은 그의 몫이므로 : 파티 멤버 중 이리프가 존재하는 경우, 이리프를 대상으로 발동. 이리프가 전투 돌입 시 이리프의 최대 체력이 일정 수치만큼 증가하며, 그 증가치만큼 보스의 최대 체력이 감소한다. 해당 효과는 전투가 끝날 때까지 지속된다.

그 신전의 기둥 무너지더라도, 부디 나의 손만은 : 파티 멤버 중 이샤가 존재하는 경우, 이샤를 대상으로 발동. 전멸기의 발동 효과를 1회 무효로 한다. 카운트 다운이 0에 도달하더라도 흉성이 한 번 다시 밝은 빛으로 빛나며 전투 필드로 돌아온다.

둘은 충분한 숫자 : 파티 멤버 중 이리나 또는 렘이 존재하는 경우, 이리나와 렘을 대상으로 발동. 보스의 체력이 일정 이하가 되면 이리나와 렘의 능력치가 큰 폭으로 향상된다. 해당 효과는 전투가 끝날 때까지 지속된다.

공략 성공시

던전 공략이 완료되고 던전 밖으로 나올 수 있다. 던전 밖으로 나오면 균열 닫힌 자리에 놓여있던 묵주가 끊어진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아이템 [끊어진 묵주] 습득 가능.

해당 아이템을 소지한 상태에서 퀘스트를 완료하는 경우 완료 직전 발신인 확인 불가 번호로 전화가 울린다. 언제 받든, 전화는 받기 직전 끊어지며 퀘스트 완료.

업적

생명을 짊어진 걸음 : 토벌전 클리어 시 달성.

뒤는 맡긴다 : 이리나, 렘에 의한 특수효과 발동 후 클리어 시 달성.

늦을거야, 기다리지 말고 먼저 자 : 이샤, 이리프에 의한 특수효과 발동 후 클리어 시 달성.

칭호

길잡이별 : 토벌전 클리어 시 습득.

입수 가능 아이템

끊어진 묵주 : [조합 가능 재료] 알알이 흩어진 마지막 기도.

부서진 인공와우 : [조합 가능 재료] 그리운 목소리 이제는 들리지 않네.

낡은 등산화 : [조합 가능 재료] 그 발걸음 더는 생을 짊어지지 않도다.

테마곡

The only thing I promised you

The only time I wished for you

We did our best every single day

But I think this is the end

당신에게 했던 단 하나의 약속

그대에게 바랐던 유일한 시간

우리는 매일같이 최선을 다했지만

이제는 마지막이라고 생각해

Yesterday when you smiled at me

Yesterday dreaming a small peace

I didn't want some big miracle

But It's too late everything's gone

어제 당신이 지어줬던 그 미소에

어제의 나는 작은 평온을 꿈꾸었지

그리 큰 기적을 바란 것이 아니었는데도

이제는 다 사라져 늦어버렸네

I'm begging you my Lord

A Shoulder to cry on

I lost my way,

Just give me a single word

간청하오니 주여,

기대어 울 수 있는 어깨를

나 지금 길을 잃었사오니,

한 말씀만 내게 해 주소서

Where's the shining star for me and you

The Moon is hiding behind the clouds

I'm not the only one, not a hero.

I might be wrong, Going into the dark

나와 당신을 비춰줄 별은 어디 있을까

달은 구름에 가려지고

나는 대단치 않고, 영웅도 아니야

내가 틀렸을지도 몰라, 어둠을 향해가네

I'm begging you my Lord

A Shoulder to cry on

I lost my way,

Just give me a single word

간청하오니 주여,

기대어 울 수 있는 어깨를

나 지금 길을 잃었사오니,

한 말씀만 내게 해 주소서

Where's the shining sky for me and you

The Sun is hiding behind the clouds

I'm not the only one, not a hero

I might be wrong, Going into the dark

나와 당신을 비춰줄 하늘은 어디에 있을까

태양은 구름에 가려지고

나는 대단치 않고, 영웅도 아니야

내가 틀렸을지도 몰라, 어둠을 향해가네

Please watch me, Please save me

This darkness isn't me, It's not for me

Don't leave me

Now, fighting for me

The end is not the end

나를 지켜봐 줘, 나를 구해줘

이 어둠은 내가 아냐, 내가 원한 게 아냐

날 떠나지마

날 위해 싸워줘

이 결말이 끝이 아닐테니

카테고리
#기타

댓글 0



추천 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