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생님

tmi로 후술을 조금 하자면 레인과 이모와의 관계도 처음부터 순탄하지만은 않았습니다.

레인 탄생 후 3년정도를 서로 대면하지 못했는데, 이모의 미안함+죄책감+두려움(레인을 완전히 자신의 조카대역으로 삼지 않았다고 말하진 못하기 때문)으로 레인을 일방적으로 외면하는 상태였습니다. 레인은 그 3년 동안 보호자의 대한 기대감과 설렘이 실망으로 변해가는 시기가 되었구요.

이후 4년동안은 오디세이아가 레인과 이모와의 관계를 지속적으로 설득하고 조율해준 덕분에 처음엔 레인의 편지에 답장부터,이후에는 직접 대면까지 천천히 관계를 개선하고 서로를 이해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7년까지 불안했던 가정사가 종료됩니다.)

그 불안정한 시기를 오디세이아가 지탱해주었기 때문에 수긍하고 지금처럼 구김살없는 성격으로 자라지 않았나 싶어요.

그래서 레인은 가족이지만 이모보다는 오디세이아를 더 닮은 편입니다.

지금도 닮고 싶어 하구요..!

카테고리
#기타

해당 포스트는 댓글이 허용되어 있지 않아요


추천 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