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보카도 에디션 - 서사 정리용 스킨

아보카도 에디션

안내

  • 아보카도 에디션을 기반으로 만들어진 캐릭터 간 서사 정리용 스킨입니다.

    • 페어 혹은 그룹의 타임라인, 관계, 캐릭터 개별 서사를 정리할 수 있습니다.

    • 카테고리 기능을 사용하여 여러 페어의 서사, 혹은 페어의 AU 서사를 함께 정리할 수 있습니다.

  • 기본적으로 아보카도 에디션의 사용 규정을 따르며, 동인 목적의 커뮤니티나 개인 홈페이지, 동맹 등에서만 사용 가능합니다. 

    • 기업의 상업적인 사용을 금합니다.

    • 수정 혹은 설치 커미션 넣으셔도 됩니다.

    • 커스텀이 자유롭습니다만, 커스텀한 파일을 재배포하지는 말아 주세요

  • 설치 시 어려움이나, 오류가 있다면 댓글이나 DM 남겨주세요. (@cherrythesurfer)

유의사항

  • 아보카도 라이트의 basic 스킨을 개조하여 만든 게시판입니다. 아보카도 라이트(https://avocado-edition-rout.postype.com/post/10618087)와 아보카도 퍼스널(extrashot.tistory.com/notice/71 )에서만 호환됩니다.

  • PHP 7.2, 아보카도 에디션 라이트 2.2.2, MySQL 5.7 버전의 환경에서 작업하고 테스트하였습니다. PHP의 경우 7.4까지 정상 호환됩니다.

    • 이하 버전에서 호환성 문제가 발생한다면 문의 주세요.

    • (2023-11-24 추가) 아보카도 에디션 라이트가 아닌 일반 버전에서도 설치 가능한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동일하게 설치하셔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 크로스 브라우징이 적용되지 않은 스킨입니다. 이전 버전의 웹 브라우저(예 : 인터넷 익스플로러 9 이전 버전 등)에서는 화면이 깨질 수 있습니다. 크롬 등 최신 버전의 브라우저를 이용해주세요.


하단에 흰색 글씨로 카피라이트가 들어가 있습니다! 색 바꾸시거나 크기 줄이셔도 되지만 아예 보이지 않게 처리는 가급적 하지 말아주세요!

* 2023-12-12 : 퍼스널에서 카테고리 css 다르게 보이는 부분 수정

기능

  1. 글쓰기

  2. 타임라인

  3. 관계 및 관계 관련 서사란

  4. 캐릭터 개별 서사란

  5. 카테고리 추가

  6. 기타

1. 글쓰기

  • (1) 카테고리 사용시 카테고리를 선택하시는 박스입니다.

    • 공지 기능 사용 불가합니다.

  • (2) 화면에 출력될 데이터 유형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 캐릭터별 서사 : Characters 란에 출력됩니다.

    • 관계 설명 : Relation 란에 출력됩니다.

    • 타임라인 : Timeline 란에 출력됩니다.

  • (3) 제목

    • 캐릭터별 서사일 경우 캐릭터의 이름을 넣으시면 됩니다. 

    • 타임라인용 글이거나 관계 서사일 경우 제목, 혹은 시기(날짜)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 (4) 출력순서

    • 기본값은 99로, 숫자가 낮을수록 상단에 위치합니다.

    • 타임라인의 경우 출력순서가 좌측 원에 표시됩니다.

  • (5) 본문

  • (6) 이미지/파일업로드

    • 캐릭터별 서사 : 첫번째로 업로드한 이미지가 두상으로 출력됩니다.  

    • 관계 설명 : 본문 안, 텍스트 상단에 출력됩니다.

    • 타임라인 : 이미지 출력되지 않습니다.

2. 타임라인

타임라인의 전체 길이가 웹 700px, 모바일 350px이 넘어갈 경우 스크롤이 생성됩니다.

타임라인 좌측 숫자는 순서 항목입니다!

좌측 약 30% 너비이나, 관계란 기능 미사용시(관계 및 서사 데이터가 없을시) 타임라인란 길이가 저절로 전체 사이즈에 맞게 확장되어 나타납니다.

3. 관계 및 관계 관련 서사란

관계란 전체 길이가 웹 700px, 모바일 350px 이 넘어갈 경우 스크롤이 생성됩니다.

좌측 약 70% 너비이나, 타임라인 기능 미사용시(타임라인용 데이터가 없을시) 관계란 길이가 저절로 전체 사이즈에 맞게 확장되어 나타납니다.

4. 캐릭터

스크롤이 없습니다. 

3인 이상의 캐릭터 등록이 가능합니다.

5. 카테고리

서사별 분류가 필요하실 경우, 관리자-게시판 설정에서 카테고리 설정하여 사용하시면 됩니다. 페어별, 혹은 AU별로 따로 시트를 관리하실 때 유용합니다...

전체보기 시 시트가 뒤섞여 혼란스러움+데이터가 너무 많이 쌓일 경우 로딩 시간이 길어짐을 우려하여 카테고리에서 전체보기 기능을 없앴습니다. 게시판에 들어가면 첫번째 카테고리가 가장 우선적으로 나타납니다. 

카테고리 미사용시 저장했던 데이터들은 '분류없음'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6. 기타

반응형 적용되었습니다만 다양한 기종에서 테스트하지 않았습니다. 틀어질 경우 댓글 주세요.

설치법

내려받으신 파일의 압축을 푸셔서 상위 디렉토리 skin\board에 basic_story로 시작되는 폴더를 통채로 넣어주시면 됩니다.



2023-11-24

문의가 들어와 확인하였습니다. 아보카도 에디션 일반 버전에서도 스킨 정상 작동됩니다. 

  • ..+ 5

댓글 0



추천 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