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데이트 노트

23년 12월 13일 업데이트 노트

문단 들여쓰기, 추가 폰트, 검색 개선, 그리고 자잘한 수정

안녕하세요, 펜슬 팀입니다.

23년 12월 13일 이루어진 업데이트 노트를 공유드립니다.


문단 들여쓰기 기능 추가

많은 요청이 있었던 문단 들여쓰기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에디터 우상단의 ... 메뉴에서 문단 들여쓰기를 체크하면 모든 문단의 첫 줄이 자동으로 일정 간격 들여쓰기가 적용됩니다.

해당 기능은 업데이트 이후 작성된 글에서는 기본적으로 활성화되어 있고, 기존 글 또한 수정을 통해 적용하실 수 있습니다.


추가 폰트

에디터에서 선택 가능한 폰트에 KoPubWorld 바탕, 나눔명조가 추가되었습니다.

KoPubWorld 바탕

콩고물과 우유가 들어간 빙수는 차게 먹어야 특별한 맛이 잘 표현된다.

참나무 타는 소리와 야경만큼 밤의 여유를 표현해 주는 것도 없다.

컴퓨터 출판물의 양이 늘면 타입킷의 활용도 많아지게 된다.

나눔명조

콩고물과 우유가 들어간 빙수는 차게 먹어야 특별한 맛이 잘 표현된다.

참나무 타는 소리와 야경만큼 밤의 여유를 표현해 주는 것도 없다.

컴퓨터 출판물의 양이 늘면 타입킷의 활용도 많아지게 된다.


검색 결과 개선

AB 를 검색했을 때 BA, BC 등이 검색 결과에 노출되던 문제를 일부 해결했습니다.

일부 검색어의 경우 아직 검색 결과가 부정확할 수 있으며, 계속해서 수정 예정입니다.


추가 개선사항

  • 일부 상황에서 자신이 쓴 비밀글을 볼 수 없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비밀글의 비밀번호가 변경되었을 경우 기존에 열람했던 구독자들이 비밀번호 재입력 없이도 포스트를 계속 볼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에디터에서 스페이스 키를 통한 태그 구분이 원활히 이루어지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그림 모드에서 글 모드로 전환시 내용이 사라질 수 있다는 경고 메시지를 추가했습니다.

  • 스페이스 대시보드의 컬렉션 관리 기능이 의도대로 동작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리디바탕 폰트를 이용한 문단의 가독성을 개선했습니다.

  • 일부 기기에서 문장 이미지 공유가 제대로 동작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메인 피드의 모바일 레이아웃을 일부 수정했습니다.

  • 스페이스 페이지의 레이아웃을 일부 수정했습니다.


펜슬은 이용자 모두가 함께 만들어 나가는, 지속 가능한 창작 커뮤니티입니다. 추가 기능 건의사항이나 버그가 있다면 언제든 편히 피드백 허브에 의견을 남겨주시거나, 기존 제출된 의견에 투표를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카테고리
#기타
  • ..+ 155
  • ..+ 132

댓글 0



추천 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