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칙

세계관보다 중요할지도

HAFT by mono

들어가기에 앞서

총괄 HAFT(이하 하프트)는 스파이크 춘소프트에서 제작된 게임 ‘단간론파 시리즈’를 기반으로, 원활한 운영을 위해 많은 부분이 삭제되고 검열되었습니다. 스토리 역시 총괄진에 의해 상당 부분 각색되었으며, 원작을 플레이하셨거나 애니메이션으로 감상하셨을 시 느끼실 수 있는 오마주 요소가 분명히 존재하나 원작의 세계관과는 완전히 다른 세계관으로 취급된다는 점을 밝힙니다.

총괄 또한 하프트는 보편적인 그림/복합 커뮤니티의 단간론파 기반 커뮤니티에서 차용하는 고착화된 시스템을 따르지 않으며, 후술될 시스템 역시 모두 창작의 요소가 크고, 최대한 러닝에 큰 품 들이시지 않게 간편화한 부분이 많습니다.

총괄 따라서 원작을 모르시는 분들께서도 무리 없이 러닝하실 수 있도록 시스템을 정비해 두었으니 아래 내용을 필히 정독해주시기 바라겠습니다.

총괄 덧붙여, 원작(중에서도 단간론파-희망의 학원과 절망의 고교생-) 구매가산점이라는 요소를 내세웠으나, 접수 시에 구매 내역을 인증해주시면 그냥 제가 좋아할 뿐 꼭 구매하지 않으셔도 괜찮습니다. 원작은 발매한 지 10주년이 넘은 일본 발 게임으로 현 시대에 접하기엔 과격하고 불쾌한 요소들이 많습니다. 반면 하프트는 원작의 일부 요소만 빼온 건전하고 교훈 있는 커뮤니티입니다. 비록 살인 게임을 진행하지만요.

러닝 관련 안내

총괄 챕터제를 차용하며, 스토리가 전개되면서 점층적인 시리어스 단계로 돌입합니다.

총괄 인트로-프롤로그와 아웃트로-에필로그를 제외한 총 챕터 수는 3개이며, 한 챕터는 이틀의 일상(시리어스 세계관 내의 일상)이틀의 비일상(살인, 조사, 재판, 처형의 흐름)으로 진행됩니다.

인트로-프롤로그

12월 14일 22:00

챕터 1

12월 16일 22:00 비일상 전환

12월 18일 22:00 1차 재판 - 참여 요망

챕터 2

12월 20일 22:00 비일상 전환

12월 22일 22:00 2차 재판 - 참여 요망

챕터 3

12월 24일 22:00 비일상 전환

12월 26일 22:00 3차 재판 - 참여 요망

아웃트로-에필로그

12월 28일 22:00

총괄 소수 인원 정예로 구성될 예정이며 예상 적정인원은 12인입니다. 타 커뮤니티에 비해 긴 템포를 가지고 있는 만큼 부담 없는 선에서 느슨히 러닝하시는 것을 지향하나 사전 언질 없이 러닝 중 마지막 멘션 활동이 24시간을 초과한 캐릭터는 하차로 간주하여 별도의 경고 없이 제명 처리됩니다.

총괄 AM 01:00 ~ 09:00 시간에는 진행계와 총괄계의 활동이 멈추며, AM 02:00 ~ 07:00 시간에는 전원 퍼블릭 트윗 게시가 금지됩니다. 퍼블릭 트윗 게시 금지 시간대에는 기존 타래에 답 멘션을 다는 행위만 가능합니다. 위반 시 총괄진의 즉각적인 컨택 및 경고가 있을 예정입니다. 이 사항으로 경고 2회 누적 시 해당 캐릭터는 즉각 무통보 하차 처리합니다.

총괄 편파, 탈주, 캐릭터간의 1:1 디엠, 리스트, 러닝 중 고록 등 보편적으로 금기시 되는 사항은 하프트에서도 금지됩니다. 지인제임을 무기로 내세워 세부사항은 생략하겠습니다.

시스템 안내

총괄 캐릭터들은 아직 본인들에게 닥칠 미래를 알지 못하고 있지만, 프롤로그 이후 그들은 모종의 이유로 ‘살인 게임’에 참여하게 됩니다. 쉽게 설명드리자면, 익히 아는 마피아 게임과 비슷하다 보시면 될 것입니다.

총괄 챕터는 가해자와 피해자가 생겨난 시점을 기준으로 나눠집니다. 여기서 가해자를 ‘검정’이라 칭하게 됩니다. 검정은 완전범죄 이후 자신이 검정임을 들키지 않고 재판에서 살아남을 시, 이 살인 게임의 유일한 승자이자 생존자가 될 수 있습니다. 검정이 아닌 모든 캐릭터는 조사와 재판을 통해 검정을 색출하고 처형하는 데에 성공해야 하며, 검정을 색출하지 못할 시 전원 사망하게 됩니다. 때문에 조기 엔딩 가능성도 없잖아 존재합니다.

총괄 러닝 중 검정을 결정하는 방식은 지원 후 발탁으로 진행됩니다. 러닝 중에는 살인 동기를 유발하는 사건이 꾸준히 생겨날 것이며, 혹할 시 지원하면 되겠습니다. 발탁된 검정은 챕터를 배부받고, 살인 대상을 지정할 것이며, 살인 트릭을 결정할 것입니다. 대상과의 사전 조율 역시 진행할 예정입니다. 이 사항은 러닝 중 세세히 안내드리겠습니다. 총괄은 검정의 아름다운 범죄를 위해 어떤 일이든 물심양면 도울 것입니다.

총괄 피해자 발생 후, 비일상 기간에 들어가면 캐릭터들은 검정 추리를 위해 정보를 수집하게 됩니다. 이중에는 물론 의심 가는 캐릭터와의 대화도 존재하겠지만, 주된 단서는 조사에서 나타날 것입니다. 비일상 기간동안 캐릭터는 진행계정과의 1:1 DM을 통해 조사 가능한 구역(비일상 전환 후 안내)을 자유롭게 조사할 수 있습니다. 조사는 진행계정 잠금 시간 외에 시간의 제약이 없는 만큼 약식으로 진행되나, 어떤 행동을 하느냐에 따라 확보할 수 있는 정보의 질이 상이합니다.

총괄 조사를 통해 의심 가는 캐릭터가 생겼다면, 캐릭터는 그 즉시 진행계 DM을 통해 투표권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투표는 비밀이 보장되며, 재판이 열리기 전까지 가능합니다. 아래는 투표 예시입니다.

총괄 학급재판은 비일상 기간 중 진행된 투표를 토대로 진행됩니다. 최다득표자의 반론 후 캐릭터들은 상의 시간과 함께 마지막 투표 기회를 가질 수 있습니다. 마지막 투표로 처형자가 결정되므로 학급재판은 이 살인 게임에서 매우 중요한 요소입니다. 무사히 검정을 색출하는 데에 성공하면 캐릭터들은 다음 챕터로 나아갈 수 있습니다. 처형된 검정은 생존자 캐릭터들에게서 언팔 처리되어 가해자와 피해자 간의 오붓한 외나무다리 재회를 겪게 될 것입니다.

총괄 참고로, 챕터 1의 경우 개장 이틀차에 급작스레 닥치므로 튜토리얼 식으로 진행되어…… 아마도 총괄진의 캐릭터들이 본보기가 되어드릴 것입니다.

총괄 무언가의 가챠 시스템도 안내할 예정입니다.

각종 안내, DM 가챠 총괄 계정(HAFT) / 스토리, 처형, DM 조사, DM 투표 진행 계정(mono)

모노 간단히 말해 ‘지금부터 너희끼리 죽여라!!!!!! 대신, 아무도 모르게.’ 라는 것이죠 😁

모노 고로 이 살인 게임에서는 소중한 친구가 소중한 친구에게 살해 당하는 경우, 자신이 소중한 친구에게 살해 당하는 경우, 소중한 친구를 본인의 손으로 살해하는 경우, 심지어는 증오하는 친구에게 살해 당하는 경우까지도 모두 생겨날 수 있답니다 😄

총괄 그리고 이 마스코트 캐릭터의 풀 네임은 모노무새입니다. 앵무새 외형이기 때문입니다.

참가에 관하여

총괄 세계관에서 확인하셨듯 비상종합영재학교의 모든 캐릭터들은 저마다의 ‘초고교급 재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말 그대로 어떤 분야에서 일반 고등학생의 수준을 뛰어넘은 이에게 해당 타이틀이 주어집니다. 이는 선천적인 것이어도 좋고, 어느 날 갑자기 재능의 여부를 알게 되었어도 좋습니다. 그 정도가 애매한 것이어도 문제는 없습니다. 말이 좋아 재능이고 어감이 웃길 뿐 일종의 캐어필로 받아들여주시면 되겠습니다. 원작의 예시로는 초고교급 행운, 초고교급 폭주족, 초고교급 게이머, 초고교급 메이드…… 등이 있습니다.

총괄 참고로 특출난 능력이 뚜렷해 보이는 재능은 조사 중에 그 효과를 발휘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신청서에 적어주신 재능에 대한 묘사를 활용하거나, 총괄의 자체적인 해석이 들어갑니다.

총괄 초고교급 재능은 중복을 방지하고자 선점제를 시행합니다. 신청서 접수 기간 중 재능 선점 현황을 시트로 공개할 예정이니 참고 바랍니다. 선점은 신청서 및 문의 창구(오픈 카카오톡 링크)를 통해 가능하며, 지인 확인을 먼저 해주셔야만 선점이 가능합니다.

총괄 자세한 것은 옆의 신청서 문서와 접수 시작 이후의 공지 트윗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총괄 창구 https://open.kakao.com/o/s16ngF2g

끝으로

총괄 하프트는 살인이라는 소재적인 문제, 마스코트 캐릭터의 목숨을 경시하는 언행, 다소 충격적일 수 있는 스토리를 모두 겸비한 커뮤니티입니다. 그러나 이는 모두 픽션에 불과하며 총괄은 이에 동조하지 않음을 밝힙니다.

모노 믿고 맡겨 주신다면 올 겨울 뒷골 당기는 즐거움을 가져다 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카테고리
#기타

해당 포스트는 댓글이 허용되어 있지 않아요


추천 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