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ucid Dream

Teahta

Lucid Dream :: 속성

[테타] : 속성

생명을 제외 총 10가지의 속성이 존재하며, 생명 속성은 신만 가질 수 있는 속성으로 일반적인 속성과 함께 다루거나 언급하지 않는다.

속성을 사용하는 능력은 'Idam Teahta [이담 테타] : 속성 마법', 또는 ‘Idam [이담] : 마법'이라 부른다.

보통 1~3개의 속성을 가지고 태어난다. 

모든 속성은 해당 속성의 원천(자연, 대천사, 대악마)과 가까이 할 수록 다룰 수 있는 범위가 커진다.

대부분의 속성들은 유전되거나 전이되며 가지고 있지 않은 속성이라도 본인의 노력하에 얼마든지 가질 수 있다.

한가지가 커질 경우 다른 속성은 위력이 약해지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흔히 해당 속성 뒤에 ‘~하는 사람’이라는 뜻을 가진 ‘ness’를 붙여 사용자를 칭한다. e.g., Maness, Karness

각 속성마다 고유한 색깔을 가지고 있으며 타고난 속성이 강하면 속성을 사용하지 않아도 해당 색깔이 눈에 나타난다. 

눈은 속성과 직결되어있어 대천사와 대악마를 제외한 모든 이들은 눈을 잃을 경우 가지고 있던 속성과 능력을 잃게 된다

눈의 회복에는 식물, 빛 속성과 수명이 쓰이며 눈이 완벽하게 회복되면 능력 역시 회복된다.

힘의 크기는 얼마나 넓은 범위를 얼마나 완벽하게 제어할 수 있는지에 따라 평가한다.

일반인 : 방 규모

재능 있는 사람 : 주택 규모

군인, 경찰 간부급 : 빌딩 규모

영주, 천사장급 : 지역 규모

대천사, 대악마급 : 대륙 규모

베리타엘, 루시퍼 : 행성 규모

[만] : 땅

∥Maness[마네스] ; Grounder

opposite : 물 | origin : 미카엘, 마몬(前)마모엘 | 주황색

 땅과 가까운 속성. 지표면을 흔들리게 하거나 바위를 다룬다. 타 속성보다 진동에 더 예민하며 중력의 영향을 덜 받는다. 신체와 정신이 강인한 경우가 많으며 수영을 잘 못하거나 물을 두려워하는 경우가 있다. 작게는 누군가의 걷는 진동을 느끼는 것부터 크게는 산이나 섬을 만들어내기까지 가능하다.


[오셋] : 물 

Oseness[오세네스] ; Liquidist

opposite : 땅 | origin : 라파엘, 레비아탄(前)레바타엘 | 파란색

 물과 가까운 속성. 물을 조종하거나 물에서 대화, 또는 숨을 쉴 수 있다. 선천적으로 뛰어난 수영실력을 가진다. 기본적으로 강과 바다에서 강한 힘을 발휘하지만 드물게 다른 액체도 조종할 수 있는 경우가 있다. 작게는 제 주변의 빗방울을 멈추게 하는 것부터 크게는 해일을 불러오거나 바다를 만들기까지 가능하다.


[카를로] : 바람

Karness[카네스] ; Winder

opposite : 식물 | origin : 우리엘, 아스모데우스(前)아스모엘 | 흰색

 바람과 가까운 속성. 바람이나 공기, 기압등을 조종하거나 일으킬 수 있다. 주변의 공기를 없애버려 진공상태로 만들거나 날씨에 관여한다. 비행 능력을 가지고 있는 경우가 많다. 습도와 온도에 민감하게 반응하며 작게는 바람을 불게 하는 것부터 크게는 자연재해를 일으키기까지 가능하다.


[드윕] : 식물

Dweness[드위네스] ; Florist

opposite : 바람 | origin : 가브리엘, 벨제붑(前)벨제넬 | 초록색

 식물과 가까운 속성. 식물을 자라나게 하거나 성분에 관여한다. 기본적으로 식물의 힘을 다룰 수 있기에 죽어가는 식물을 살려내거나 그 힘을 이용해 치유할 수 있다. 독이나 약품에 관여하기도 하며 후각, 미각에 예민한 편이다. 작게는 씨앗에 싹을 틔우는 것부터 크게는 숲을 만들어내거나 눈을 치료하는 것까지 가능하다.


[카룬] : 꿈

Caruness[카루네스] ; Lucid Dreamer

opposite : 환상 | origin : 베리타엘 | 보라색

 꿈과 가까운 속성. 꿈을 조종하고 현실에 구현한다. 상상력이나 자신이 원하는 바가 구체적일수록 구현력이 높아지며 반대로 집중력이 떨어지면 구현할 수 없다. 수면에 간섭하거나 타인의 꿈에 접근, 예지몽을 꾸는 경우도 있다. 기본적으로 꿈 안에서는 무엇이든 할 수 있지만 범위가 한정되어 있으며 일정 범위를 꿈으로 바꾸고 해당 범위 안에서 능력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다.


[라란] : 환상

Larness[라네스] ; Illusionist

opposite : 꿈 | origin : 루시퍼(前)루시엘 | 오팔색

 환상과 가까운 속성. 정신을 조종하거나 환상, 환각을 만들어낸다. 타인을 조종하는 경우도 있으며 정신지배 같은 능력도 환상 속성이 있어야 나타난다. 꿈보다 범위가 넓지만 시전자의 정신이 흐트러지거나 정신을 잃으면 바로 환상이 깨진다. 설득이나 말재주가 좋은 경우가 많다.


[엘] : 빛 

Aelness[엘네스] ; Priest

opposite : 어둠 | origin : 루시퍼(前)루시엘 / - | 금색

 거룩함과 빛을 담은 속성. 어두운 곳을 밝히고 부정한 것들을 쫒아내며 망가진 것들을 치유한다. 기본적으로 힐링 능력을 가지고 있으며 어둠을 정화시키는 능력이 있다. 밝은 곳에서 활발해지며 어두운 곳에서는 다소 소심해지는 경우가 있다. 음악에 재능이 있는 경우가 있다.


[자넷] : 어둠

Janetess[자네테스] ; Darkside |

opposite : 빛 | origin : 루시퍼(前)루시엘 / - | 빨간색

 악의와 어둠을 담은 속성. 깨끗한 것을 타락시키고 자신의 이익을 추구하며 타인을 망가뜨린다. 기본적으로 타인을 현혹 시키는 것에 재능을 가지며 은신 능력이 뛰어나다. 어두운 곳에서 안정감을 얻으며 밝은 곳에서는 다소 소심해지는 경우가 있다.


[진] : 시간

Jiness[지네스] ; Time Traveler |

opposite : - | origin : 베리타엘 | -

 시간에 간섭할 수 있는 속성. 시간을 멈추거나 과거, 현재, 미래를 자유롭게 오갈 수 있다. 시간을 되돌려 죽은 자도 살릴 수 있으나 이 경우 죽은 자가 살아난 만큼 다른 이의 시간을 소모해야한다. 

 신에게 직접 부여받아야지만 가질 수 있는 속성이며 유전되거나 전이되지 않는다. 상극과 고유 색깔이 없다.


[롭] : 죽음

Lopeness[로페네스] ; Necromancer |

opposite : - | origin : 루시퍼(前)루시엘 | -

 죽음에 간섭할 수 있는 속성. 생명을 탄생시키는 것은 불가하지만 다른 이의 생명을 소모하여 죽은 자를 살려낼 수 있다. 단, 그 생명을 유지하는 동안 계속 생명을 소모해야하며 준비된 생명이 다 한 경우 다시 죽게 된다. 정확히는 죽은 자를 되살려내는 것이 아닌 죽은 육체와 기억을 되살려내는 것에 가깝다. 

 죽지 않는 자를 죽일 수 있다. 예를 들어, 매우 고위의 죽음 속성 마법을 사용하면 수명의 제한이 없는 천사나 악마, 또는 수인등에게 수명의 한계를 만들 수 있다. 또한 베리타엘을 죽일 수 있는 유일한 능력이나 죽음 속성을 사용해 베리타엘을 죽일 경우 루시퍼 자신도 목숨을 잃게 된다. 

 죽음 속성은 생명체를 온갖 어두운 환상에 빠뜨려 파멸시키는 원리를 가지고 있으며 이를 완전하게 만드는 것이 루시퍼의 목적이다. 죽음 속성을 완전하게 만드려면 꿈과 시간 속성이 필요하며 꿈을 통해 영원히 잠재우고 시간을 통해 그 생명체의 시간을 완전히 정지시켜야 비로소 완전한 죽음 속성이 된다고 할 수 있다.

 루시퍼가 신의 유일무이한 속성인 생명을 흉내내어 만든 속성이며 유전되거나 전이되지 않는다. 상극과 고유 색깔이 없다. 신이 만든 속성이 아니기 때문에 불안정하다. 때문에 현재 마족들은 다른 종족들을 마계로 잡아오거나 계약을 통해 죽음 속성을 유지하는 일을 하고 있다.  발동 조건에는 반드시 눈이 필요하며 자신의 눈에 담은 생명체에게만 속성 마법을 사용할 수 있고, 반사 되거나 유리등으로 가로막혀도 죽음 속성 마법을 사용할 수 없다.

카테고리
#오리지널

해당 포스트는 댓글이 허용되어 있지 않아요


추천 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