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ucid Dream

Vevet

Lucid Dream :: 종족

[베벹] : 종족

수인

천족

마족

인간

[레에타] : 수인

 동물과 인간의 형태를 모두 가진 종족. 부상을 입어도 빠르게 회복하며 정해진 수명이 없다. 머리나 사지가 잘리는 등의 큰 부상을 입으면 죽는다. 먹지 않고, 잠을 자지 않아도 수명이 줄어들지 않는다. 단, 배고픔과 피로를 느끼며, 이것이 지속되면 일종의 가사상태가 되어 잠에서 깨어나지 않는다. 가사상태가 된 경우 대천사중 ‘꿈'의 도움을 받아 다시 깨어날 수 있다. 속성과 능력이 모두 제각각이지만 꿈 속성을 가지고 태어나는 이들이 많다.

​ 기본적으로 신체적 성별은 암, 수 두가지가 있으며 드물게 중성도 존재한다. 성별에 개의치 않고 짝을 짓지만 자녀는 암, 수 조합으로만 태어날 수 있다. (기본적으로 동물의 생태와 같다.) 임신과 출산은 모두 인간형으로만 이루어지며 이때는 가장 취약한 시기라고 할 수 있다. 부모가 서로 다른 종일 경우 자녀는 두 종의 특성을 모두 갖는다. 동물 능력과는 별도로 속성 능력이 존재한다. 보통 수인들의 눈은 동물의 눈과 같지만 꿈 속성을 지니게 된다면 무조건 보라색 눈으로 태어난다.

 수인들은 크게 둘로 나뉘며 에카미아가 만들어지기 전부터 살아온 이들은 1세대 수인이라 부른다. 그 이후 태어난 이들은 특별한 지칭 없이 수인이라 부르며 1세대 수인들은 꿈 속성이 드물지만 에카미아에서 태어난 2세대 이상의 수인들은 대부분 꿈 속성을 가지고 있다.

 수인들의 이름은 대부분 이름+성 조합을 사용하고 중간 이름을 사용하는 경우도 있다. 수인들의 성은 보통 자신의 종을 사용하지만 혼혈일 경우 새로운 성을 만들어 사용하거나 중간이름에 넣는다. 두가지를 합치는 경우도 있다.

 모든 수인들은 인간형을 제외한 원형이 존재한다. ‘Desetah [데제타] : 원형’이란 수인들이 원래 가지고 있는 형태로 인간들에게 흔히 알려진 동물의 모습을 말한다. 동물의 모습을 하고 있으나 인간 세계에 존재하지 않는 색이나 신체부위가 있기도 하다.

e.g.,

뿔을 가지고 있는 봄베이 묘인

녹색 깃털을 가지고 있는 독수리 조인

더듬이를 가지고 있는 터키쉬 앙고라 묘인

4개의 눈을 가지고 있는 공작 조인

​귀의 길이가 2배인 러시안 블루 묘인

상반신은 고양이, 하반신은 독수리 같은 그리폰 형태의 혼혈

 원형의 종류는 거대형과 하프형 두가지가 있으며 태어났을 때부터 정해지지만, 매우 드물게 두가지가 모두 가능한 개체도 있다.  1세대 수인들은 모두 거대형의 원형을 가지고 있지만 마법이나 체력을 소모하여 하프형도 취할 수 있다. 

Vatehnen [바테넨] : 거대형

 거대한 동물 모습. 10m이하 소형, 10m 이상 중형, 30m이상 대형, 50m 이상의 경우 초대형으로 불린다. 수인이 50m급 이상이 되려면 신성 속성이나 어둠 속성이 반드시 필요하다. 50m급 이상은 신수, 또는 마수로도 불린다. 이들은 대화가 가능하며 매우 드물다. 개체수의 비율은 중형>소형>대형>초대형이며 통상적으로 기존 동물의 크기가 클 수록 원형의 크기도 크다고 알려져있다. 

Cheltenen [첼테넨] : 하프형

 쉽게 말해 퍼리, 혹은 많이 알려진 늑대인간과 흡사하다. 크기는 2~5m정도이며 신체능력은 거대형의 소형~중형정도를 지닌다. 거대형에 비해 빠르고 민첩하며 원형으로 변환하는 시간이 비교적 짧다.



Havvenate [하베나테] : 천사, 천족

 1쌍의 흰색 날개를 가지고 있으며 머리에 빛나는 링이 둘러져 있다. 기본적으로 신성 속성을 가지고 있으며 금색 눈을 가진다. 신성 외에 다른 한가지를 더 가지고 있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약 98%) 흰색과 금색, 하늘색을 사용한 복식을 입으며 형태는 자유롭다. 하지만 대부분 이에 관심이 없으며 비슷한 의상을 입는다. 

 부상을 입어도 빠르게 회복하며 정해진 수명이 없다. 하지만 날개 또는 눈에 부상을 입으면 스스로의 힘으로는 회복할 수 없으며 대천사중 ‘식물'의 도움을 받아야한다. 머리나 사지가 잘리는 등의 큰 부상을 입으면 죽는다. 먹지 않고, 잠을 자지 않아도 수명이 줄어들지 않는다. 단, 배고픔과 피로를 느끼며, 이것이 지속되면 일종의 가사상태가 되어 잠에서 깨어나지 않는다. 가사상태가 된 경우 대천사중 ‘꿈'의 도움을 받아 다시 깨어날 수 있다.

 신을 찬양하고 경배하는 것이 존재 이유이며 역할이다. 천사와 신수들은 이에 불만을 가지지 않고 불만이 있을경우 타락하여 마계로 떠나버린다. 그 외에도 과거에는 신의 명령을 수행하러 다른 세계로 넘어가기도 했으나 현재는 대부분 천계에 머물고 있다. 모든 천사들은 각자 속성에 따라 천군이라는 단위로 나뉘어진다.

 천사 하나가 죽으면 새로운 천사가 탄생한다. 천사는 신이 직접 만든 생명 나무에서 태어나며 성체의 모습으로 태어난다. 천사도 사랑을 할 수 있다. 천사는 성별이 없으므로 성별에 구애받지 않는다. 하지만 천사와 천사가 사랑을 해도 관계를 가질 수 없으며 아이를 가질 수 없다. 단, 천사가 다른 종족과 사랑을 할 경우 아이를 가질 수 있다. 이 경우 신체에 변화를 줄 수 있는 수단이 필요하다.

 천사의 이름은 대부분 마지막에 ael, el 등을 붙인다.

천사들은 성씨를 사용하지 않으며 ael과 el을 일종의 성처럼 여겨 천계를 떠날 경우 ael과 el을 제외하거나 새로운 이름을 사용한다.

천계는 신 - 대천사 - 천사장 - 천사 - 신수의 계급구조로 되어있다.


Vatavvenate [바타베나테] : 대천사

 미카엘, 가브리엘, 라파엘, 우리엘, 베리타엘, 루시엘 총 6명이었으나 현재 루시엘은 추방, 베리타엘은 잠적으로 4명만 천계에 남아있다. 이들은 모두 속성의 원천 중 하나이며 신성 속성과 함께 각자 맡은 속성을 지니고 있다. 대천사는 역안과 3쌍의 날개를 지니고 있다. 각자 천군을 이끌고 있고 후계자 겸 보좌관인 천사와 항상 함께한다. 현재 제6천군은 해체되어 각자 다른 소속으로 이동했다.

 날개와 눈을 잃어도 힘을 사용해 스스로 재생할 수 있다.

미카엘 - 땅 [제1천군] 

가브리엘 - 식물 [제2천군]

라파엘 - 물 [제3천군]

우리엘 - 바람 [제4천군]

베리타엘 - 꿈, 시간 [(前)제6천군]

(전)루시엘 - 빛, 어둠, 환상 [(前)제1천군]


Carsavvenate [카르사베나테] : 천사장

 ​일반 천사들을 이끌고 있는 천사들. 거대한 바퀴, 수천개의 눈, 끝이 없는 날개등등 일반 천사와는 다른 모습을 하고 있다. 일반 천사보다 강한 힘과 신체를 가지고 있다. 인원수는 파악되지 않았으며 대천사가 자신의 천군 내에서 능력을 갖춘 이들에게 천사장 계급을 부여한다. 날개는 최소 2쌍이다.


Inahavvenate [이나베나테] : 보좌천사​

 대천사를 보좌하는 천사. 일반 천사 계급임에도 천사장과 같은 대우를 받는다. 일반 천사와 같은 힘을 가지고 있으나 소속 대천사의 속성이 일반 천사들과는 비교도 되지않을만큼 강하다. 최소 천사장급. 혹은 그 이상. ​자신의 대천사를 완벽하게 카피할 수 있는 능력이 있다. 날개는 1쌍이다.


Havveleat [하베렛] : 신수

 천사가 아님에도 신성력을 가진 생물을 신수라고 부른다. 기본적으로 신성(빛) 속성을 가지고 있으며 다른 속성을 가지기도 한다. 흔하게 볼 수 있는 동물의 모습을 한 신수들부터 용, 페가수스, 유니콘등 매우 다양한 모습을 가지고 있다. 말을 알아들을 수는 있으나 언어가 아닌 울음소리를 낸다. 아주 드물게 텔레파시 등으로 대화가 가능한 신수도 있다. 언어로 대화가 가능한 신수는 형태에 무관하게 신수가 아닌 천사로 분류한다. 대부분 천계에서 머물지만 중간계나 인간계에서도 발견된다.



Gritah [그리타] : 악마, 마족

머리 위 뿔과 세로 동공을 가지고 있으며 복식의 형태나 색깔은 정해져있지않다.  기본적으로 어둠 속성을 가지고 있으며 대부분 빨간색 눈을 가진다. 어둠 외에 다른 속성을 더 가지고 있는 경우가 드물다. (약 2~30%) 다른 종족의 수명을 가져와 흡수하여 자신의 능력이나 체력을 채우며 회복에도 사용한다. ​영혼으로 계약을 하기도 한다. 중간계, 인간계를 자유롭게 오간다. 

 부상을 입어도 빠르게 회복하며 정해진 수명이 없다. 머리나 사지가 잘리는 등의 큰 부상을 입으면 죽는다. 먹지 않고, 잠을 자지 않아도 수명이 줄어들지 않는다. 단, 배고픔과 피로를 느끼며, 이것이 지속되면 일종의 가사상태가 되어 잠에서 깨어나지 않는다. 가사상태가 된 경우 대천사중 ‘꿈'의 도움을 받아 다시 깨어날 수 있다. 신체적인 성별이 존재하며 성별이 없거나 두가지 모두 가지는 경우도 많다. 비율은 1:1:1. 성별에 상관없이 자녀를 만들 수 있다.

 대악마를 비롯한 최초의 악마들은 신을 찬양하고 경배하는 것에 불만을 가지고 타락하여 마계로 떠나왔다. 악마의 이름은 통일성이 없으며 국적이나 언어 역시 자신의 마음대로 정한다.

마계는 마왕 - 대악마 - 악마 - 마수의 계급구조로 되어있다.


Vatagritah [바타그리타] : 대악마

 ​총 5명이며 모두 천사였다가 마계로 추방되었다. 이들은 모두 속성의 원천 중 하나이며 어둠 속성과 함께 각자 맡은 속성을 지니고 있다. 대악마는 역안을 지니고 있다.

 뿔과 눈을 잃어도 힘을 사용해 스스로 재생할 수 있다.

루시퍼 - 어둠, 환상

레비아탄 - 물

벨제붑 - 식물

아스모데우스 - 바람

마몬 - 땅

Griteat [그리테렛] : 마수

 ​악마가 아님에도 어둠 속성과 능력을 가진 생물을 마수라고 부른다. 기본적으로 어둠 속성을 가지고 있으며 다른 속성을 가지기도 한다. 흔하게 볼 수 있는 동물의 모습을 한 마수들부터 가고일, 용, 히드라등 매우 다양한 모습을 가지고 있다. 말을 알아들을 수는 있으나 언어가 아닌 울음소리를 낸다. 아주 드물게 텔레파시등으로 대화가 가능한 마수도 있다.  언어로 대화가 가능한 마수는 형태에 무관하게 마수가 아닌 악마로 분류한다. 중간계, 마계, 인간계 모두에서 발견된다.


수인과 천사, 악마는  태어난지 15년이 지나면 외모나이를 원하는대로 바꿀 수 있다. 정신적으로든 신체적으로든 자신이 가장 자신의 나이라고 생각하는 나이를 무의식적으로 유지한다. 외모 나이를 바꿀 경우 약간의 답답한 느낌과 함께 체력이 소모된다. 이는 환상속성 마법에 당하거나 큰 부상을 입어 집중력이 흐트러질 경우(의식하지 않을 경우) 원래 나이로 변한다.

​ e.g., 

실제 나이는 30대인데 인생이 험난하여 정신적으로 너무 지쳤을 경우

    -> 외모나이 4~50대가 나타날 수 있음

실제 나이가 1000살이 넘었으나 바뀌는 시대에 빠르게 적응하고 10~20대와도 거리낌 없이 어울림

-> 외모나이 10~20대가 나타날 수 있음



Adam [아담] : 인간

신의 사랑을 받고 있는 종족. 대부분 인간계에서만 머물고 있으며 중간계에도 일부 거주하고 있다. 인간계는 다른 차원과 시간이 다르게 흘러가며(12달, 24시간) 발전 수준은 현대 사회와 같다. 공식적으로 다른 차원(천계, 마계, 중간계 등)과 교류하지 않기 때문에 극히 일부의 인간을 제외, 대부분의 인간들은 다른 종족이나 다른 세계의 존재를 알지 못하고 있으며 마주하더라도 미스터리한 사건이나 귀신, 전설, 신화 등등으로 알려져 있다.

특별한 신체 조건이나 능력이 없고 대부분 선천적인 속성이 없다. 대신 모든 인간들이 기본적으로 생명 속성을 지니고 있으나 다룰 수는 없기에 모든 종족을 통틀어 이 사실을 알고 있는 존재들은 극히 드물다.

타 종족과의 혼혈이나 속성의 원천과 오래 접촉했을 경우(중간계 한정), 타 종족과 동일하게 생명을 제외한 다른 속성을 다루며 마법도 사용할 수 있다.

카테고리
#오리지널

해당 포스트는 댓글이 허용되어 있지 않아요


추천 포스트